장자-제물론 (2)
공기 지혜
큰 유휴, 작은 유휴; 큰 말은 염염이고, 작은 말은 제임스이다. 그 잠도 혼교하고, 그 느낌도 < P >' 대지식 한가함', 정말 지혜가 있는 사람, 그는 범위가 있고 도덕적인 기준이다. "작은 한가함", "작은 똑똑한 사람, 한가하고, 작은 총명하고, 조금 알고, 자신이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은 작은 지혜이다.
' 대언염염', 염증자, 염광도 불타고, 빛이 커서 염광이다. 큰소리치는 큰 도리는 빛을 내는 것과 같다. 소언잔',' 소리잔',' 소리잔',' 소리잔',' 소리잔',' 소리잔',' 건립'
이른바' 혼교' 는 혼과 기교다. 기가 바로 기백이기 때문에 우리는 기백이라고 부른다. "그 잠도 혼교한다", 정말 잠들었고, 의기양양하여 다음날 기운이 넘쳤다. 잠을 잘 자지 않으면 의기양양하게 사귀지 않으면 안 된다. "그 느낌도 활짝 피었다", 잠에서 깨어나 꽃처럼, 신과 기운이 넘쳤다. 왜냐하면 그 두 사람이 밤새 사귀었기 때문이다. 충분히 자고, 쿵, 일어나, 가스와 신으로 가득 차고, 꽃처럼 활짝 피었다.
처음 두 문장은 지혜의 영역, 지식의 영역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중 두 마디가 말하는 경지; 마지막 두 문장은 잠을 자고 깨어난 경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여섯 마디 말은 사실 모두 관련이 있다. 의기양양한 사람은 지혜가 높고, 활력이 넘치고, 지혜가 넘치지 않고, 활력이 넘치지 않고, 작은 지혜만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의기양양한 사람은 큰 말이고, 부족한 사람은 작은 말이다. 이것은 모두 신과 가스 두 가지에서 나온 것이다. < P > 아래는 한 사람의 사상이 너무 많이 쓰이고, 심혈을 기울여 혼백이 분리되었다고 묘사한다.
와 이어 구조하고, 날은 마음으로 싸운다. 나아만, 지하실, 밀자. < P > 이는 심리상태를 묘사한 것으로, 보통 한 사람이 의기양양하게 교차하는 이치를 모르기 때문에 잠에서 깬 후 외부 환경의' 구조' 를 접하자마자 하루 종일 마음을 쓰고 싸움을 하고 있다. "하루 종일 마음으로 싸우다", 하루 종일, 자신의 마음은 싸우고, 자신은 자신과 사이가 좋지 않다. 어느 정도까지 싸우나요? 장자는 사람들이 모두 자신을 속이고 있다는 것을 훌륭하게 묘사했다. "나아만 사람" 은 물건을 밀봉하고 겉에 페인트를 칠하고 스스로 자신을 속이는 것과 같다. 스스로 거기에 앉아서 쓸데없는 생각을 하다. "지하실", 마음은 끊임없이 생각을 하고 있다. "밀자", 그는 그곳에서 비밀을 유지한다. 나아만, 지하실, 밀자, 장자는 "날마다 마음을 다해 싸우다" 라는 한마디를 하고, 자신이 거기서 장난을 치고, 마음속으로는 싸움을 벌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 익사한 것은 덮어서는 안 된다", "소모된 것, 잃어버린 것은 다시 회복할 수 없다. "그 싫증도 함함처럼, 말로 그 노회도" 하고, 혼백정신도 없어 이 세상의 모든 일에 싫증이 나고, 극도로 낙담하고, 입도 봉쇄되어, 그에게 아무 대답도 게으르게 하고, 고개를 저으며, 흥미가 없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까운 죽음의 마음은 복양을 만들지 마라. 클릭합니다 죽어 가는 그 마음은 양기가 조금도 없다. 이 기간 동안 장자는 사람이 어떻게 자신의 신과 가스를 소모하여 그 불쌍한 경지에 이르렀는지 묘사했다. < P > 마음가짐 정태 < P > 희로애락, 탄식하는 것, 야오타계 상태; 즐거이 허탈하고, 증발하여 균이 되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고려 "는 사려 깊고 사고입니다. "한숨" 은 사상으로 인한 감개무량으로, 감탄에서 소리를 내기 때문에 고려에서 탄식한다. 다시 심리적 변화에서' 욕' 으로 이어지는 것은 불학이 말하는 집착으로 꽉 움켜쥐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면적인 집착으로 외부에 표현된 형태는 바로' 기태상태' 이다. "야오" 는 방임입니다. 즉, 우리가 지금 이야기하고 있는 낭만, 개방성, 캐주얼입니다. "잃어버린" 은 게으름입니다. "개태" 는 생활로 변하는 다양한 형태다.
악기는 비어 있습니다. 즉, 허위입니다. 특히 우리가 피리를 불고 피아노를 연주할 때 마음도 맑고 공허하며 잡념이 없어야 아름다운 음악 소리를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이것이 바로 낙오된 이치이며 일종의 관념이다. 도가의 해석은 다르다. 음악 (르) 이 허황된 것으로 여기고, 한 사람의 마음이 너무 기뻤을 때, 화가 허사가 풀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기쁨이 극에 달하거나 슬픔이 극에 이르면 모두 사람의 죽음을 초래할 수 있다. 이 두 가지 주장은 모두 음악 (악) 이 허무하든, 음악 (르) 이 허무하든, 사람의 심리가 생리작용만 하면 외향이 심해질수록 공허해진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기쁘고, 기쁠수록 기운이 없어지고, 마음도 허술해진다. 안쪽으로 수축하고 안에 답답하면' 증발균' 이 된다. 심리적 작용으로 생리에 변화가 생겼다. 우리의 답답한 심경이 오래되면 생리적으로 많은 병이 생기기 쉽다. < P > 생명의 존재와 의식의 유주 < P > 는 주야로 이어지지만, 그것이 싹트는 것을 알 수 없다. 이미 거의, 이미! 일단 황혼에 이 일을 얻었는데, 그 이유는 태어난다! 다른 사람은 내가 없고, 내 것은 아무것도 취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것은 또한 거의 실시한다, 그러나 나는 그것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른다.
우리의 심리와 생리학, 서로 변화, 주야상. < P > "그 싹트는 것을 알 수 없다" 지만, 우리는 심리적 변화의 주인이 누구인지 알 수 없다. "이미, 이미!" " 그만해! 그만해! \ "일단 황혼 이, 그 이유는 거의 태어났다! 클릭합니다 생명의 근원을 찾을 수 없으니 주야로 사는 기존 현상을 인생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바로 이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비 그가 아니라 내가 없다. "내가 취할 것이 없다", "내가 아니라, 물건을 잡을 수 없다", "역시 가깝다", "이렇게 비슷하지!" 그는 사물이고, 우리의 현재 생명은 생리적 몸입니다. 비 피터, 그 (몸) 없이는 내 역할을 할 수 없다. 내가 또 뭐야? 영혼. 만약' 나' 라는 영혼이 몸 안에 없다면, 이 몸은 단지 고기 선반일 뿐, 조금도 쓸모가 없다. "내가 아니면 취할 것이 없다", 네가 이렇게 이해할 수 있다면, "역시 가깝다" 는 것은 거의 비슷하다.
주권자가 누구인가
만약 진짜 도살이 있다면, 특히 그 일을 해서는 안 된다. 실현 가능한 자신의 편지는 있지만, 그 모양은 보지 않고, 정이 있고 무형이다. 백해, 구경, 육장, 재물, 존연, 나는 누가 친척인가? Ruji 는 평화 라고? 그것은 사적인 연 을 가지고 있습니까? 만약 모두 신첩이 있다면? 그 신하가 함부로 다스리기에 충분치 않은가? 그 배달 단계는 군주 평화 인가? 그 진짜 군존연? 만약 그 정을 구하면 안 되고, 무익하면 그 진실에 해를 끼친다. 그것의 성형을 받자마자 죽지 않고 끝까지 기다린다. < P > 만약 주재하는 사람이 있다면, "특별히 그 일을 해서는 안 된다." 텅스텐은 그림자를 조금도 찾을 수 없고, 진짜 나를 찾을 수 없다. 생명의 진정한 주재자를 찾을 수 없고, 주재는 또 어떤 것인가? 우리가 매일 생활하는 동안에만, 하나의 생각이 있는 것 같고, 어떤 행동이 움직이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자기 편지", 마치 내가 움직이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아! 이 물건은 바로 나인 것 같다. "그 모양을 보지 마라." 그러나 그의 모양을 찾을 수 없다.
도대체 좋아하는 게 뭐야? 아직 찾을 수가 없어서 정이 있지만 무형이라고 합니다. < P >' 백해', 그는 이 몸의 백해, 많은 뼈들이 모여들었다고 말했다. "구경", 사람 몸에는 9 개의 구멍, 두 개의 콧구멍, 두 개의 눈, 두 귀, 한 개의 입, 일곱 개는 머리, 몸 아래에는 두 개, 한 개는 * * * 구경이 있다. "육장", 몸속에는 심장, 간, 비장, 폐, 신장 등 오장이 있다. 육부: 소장, 위, 담즙, 방광, 삼줄. "해골과 연", 이 물건들을 합치면, 하나의 기계로 변해서 인간이라고 한다. (존 F. 케네디, 컴퓨터명언) 장자라는 말은 나중에 전해 온 불학설과 같다.
"나는 누가 친척인가? 클릭합니다 어느 것이 자기가 가장 사랑하는 것입니까? \ "ruji 는 평화 라고? 사적인 것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니면, 당신의 인생에 존재하는 머리카락 하나, 손톱 하나, 모두 다 좋아합니다. \ "모두 평화 라고? 클릭합니다 이 "말하기" 라는 단어는 "기쁘게" 와 같다. \ "그것은 개인 연의 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니면, 특히 눈을 사랑할까요? 입이 너무 좋아요? 만약 모두 신첩이 있다면? "그래, 이렇게 자세히 연구해 보면, 별로 좋아하지도 않고, 다 좋아. 그게 다 내 것이니까, 내 생명이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황제와 같고, 만신민들은 모두 그의 소유이며, 모두 그의 자식의 가문이다. < P > 즉, 이 몸은 생명이 일시적으로 존재하는 소유이며, 집과 재산의 재산권은 내 것이지만, 그는 결국 내 소유가 아니며, 생명은 끝났고, 그것은 내 소유가 아니다. 그래서 이 몸, 생명의 존재, "만약 모두 신하의 첩이 있다면?" " 아니면, "그 신첩은 치료하기에 충분치 않은가?" " 이론적으로, 이 사람들은 모두 귀엽지만, 그들 사이에는 "서로 치료하기에 충분치 않은가?" " 피차 불복하고, 피차 우애하지 않는다. \ "그 배달 단계는 군주 평화 인가? 클릭합니다 이것은 신체의 내부가 서로 지배하고 민주적이라는 뜻이다. \ "그 진짜 군주 존재 연? 클릭합니다 당신의 몸을 찾아서 안에 진짜 주인이 있는 것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만약 그 감정을 구하면, 무익하게 그 진실을 손상시킬 수 없다. 클릭합니다 장자는 선종과 마찬가지로 곳곳에서 말머리를 하고, 어느 곳에 대해 이야기하고, 너에게 질문을 하나 하는데, 그는 답을 주지 않는다. 그는 답이 있습니까? 또 답이 있는 것 같아요. < P > 두 가지 미념 < P > 당신이 찾아보세요, 우리 삶의 존재 중에 진정한 주권자가 있습니까? 찾아봐. "만약 그 정을 구하면 안 된다", 네가 찾아냈다고 가정한다면, 마치 찾은 것 같고, 약간의 그림자가 있거나, 생명의 주인을 찾을 수 없을 것 같다. "무익함은 그 진실을 손상시킬 수 없다." 그는 괜찮다고 말했고, 찾았고, 기존 생명에 대해서는 더 이상 아무것도 나오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찾을 수 없고, 현존하는 생명에도 없어서는 안 될 것이 없고, 여전히 그대로 살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 진정한 생명의 주재에게, 당신이 그것을 찾을 수 있든 없든, 그것에 대한 손익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인생명언)
이 몇 마디 말은 후세 선종이 말한 미오와 같다. 깨달음은 깨달음을 얻지 못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겉으로는 똑같아 보이고, 두 번 깨달은 것은 다름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다른 말로 하자면, 이 생명 진재는 때가 새지 않고, 죽지 않고, 미혹되지 않고, 많지도 않고, 많지도 않고, 죽지도 않고, 살지도 않고, 영원히 이렇다. 네가 그것을 이해하든 모르든 간에, 그것은 여전히 똑같다. < P > 이왕이면 내가 왜 깨달을 필요가 있는가! 빠져도 똑같잖아! 이 진재를 찾아 무엇을 합니까? 왜 또 그것을 알고 싶어? 이 이유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 P > 다음은 찾을 수 없다면 "성형을 받으면 죽지 않을 것" 이라고 알려드립니다. 부모님이 우리에게 이 몸을 주셨을 때, 이 생명이 있게 되면, 당신은 자신이 살아 있다고 느끼지만, 실제로는 살아서 죽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물상 칼날과 함께, 그 행은 최대한 질주하고, 모 할 수 있는 것은 멈추지 않고, 슬프지도 않고 슬프지도 않다! < P > 우리는 지금 이 생명이 존재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사실, 솔직히 말해서, 살아있는 것은 죽기를 기다리는 것입니다. 우리의 이 생명은 "물과는 사뭇 다르다" 고 살아 있다. 외부 세계와의 만유, 물질 세계의 모든 것, 서로 칼처럼 싸우고, 서로 자제하고, 서로 속이고, 침해하고 있다. 침범하는 가운데 서로가 또 즐긴다고 느껴서 칼날이 무너져 내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사실, 우리의 생명은 "그 행보가 순조롭다", "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말이 달리는 것처럼 빠르다. "멈출 수 없다", "멈출 수 없다", "영원히 이 현실 세계에 생명을 남길 수 없다" 는 것이다. \ "또한 슬픈 평화! 클릭합니다 얼마나 애석한가! < P > 평생 복무를 했지만 그 성공을 보지 못했고, 지칠 대로 지쳐서 돌아오는 것을 모르면, 애사롭지 않을 수 있다! 사람들은 불멸, 사이 이순신 이라고! 그 모양, 그 마음 은 물론, 큰 슬픔 평화 라고 할 수 있습니까?
평생 바쁘게 지냈는데, 뭐 하는 거야? "병역" 은 다른 사람의 노예가 되고, 물질의 노예가 되며, 자신의 몸의 노예가 된다. 결과는 어디에 있습니까? "성공을 보지 않고", 결국, 아무것도 하지 않고 도망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 "푸 ran 피곤 하지만, 그들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 몰라, 슬픈 악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부란, 이 차는 형용이다. 부란, 바로 이렇다. "피로", 생명의 피로를 극치로, 평생 노예를 하는 것은 모두 피로 상태에 있다. "어디로 돌아가는지 모르겠다" 고 해서 우리의 진정한 귀착점은 어디에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찾을 수 없습니다. "슬퍼하지 마라!" \ "사람들은 불멸의, 사이 이순신 이라고! 한 사람이 장수 백세까지 산다면, 사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 형화, 그 마음도 그것과 함께 큰 슬픔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그는 네가 1 년을 살았을 때, 그 심정은 아이의 심정과 완전히 다르다고 말했다. 우리의 내일의 심정은 오늘의 심정과 다 다르다. 형체의 변화,' 그 마음은 그것과 함께', 너의 심리는 체력의 영향에 따라 변한다. 이것은 진정한 큰 비애다. (조지 버나드 쇼, 건강명언)
인간의 삶도, 단단한 경우 망평? 저 혼자? 사람도 망하지 않는 사람이 있는가?
인생아, 이렇게 영문도 모른 채 망연자실한가? \ "인간의 삶 도, 고체 경우 마운드 평화? 저 혼자? " 아니면, 나 자신만이 이해하지 못하고, 깨달음도 없고, 망망연자실한 영문을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사람도 망하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인류 중에도 생명의 본래를 찾는 사람이 있는데, 아득하지 않은가?
누가
남편이 아닌 사람이 그 성의에 따라 스승이 되고, 누가 독보적이고 스승이 없는가? < P > 한 사람이 자신의 심리상태를 따라가면, 각각 입장이 있고, 각각 주관이 있고,' 스승' 이 있고,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이 가장 분명하고, 가장 명료하다고 생각하고, 자신의 이 고명한 관념으로 모든 것을 설명한다. \ "누가 독보적이고 스승이 없는가? 클릭합니다 어느 사람 마음속에 선생님이 하나도 없구나!
해필은 대대로 알고 있고, 마음은 자업자득이 있는가? 어리석은 자와 유연. < P > 누구나 자신이 진리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며, 자신이 모두 고명하고 깨달음을 얻었다고 생각하는 이론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심리상태는, "해필이 대대로 알고 있고, 마음이 자업자득이냐?" " 그의 이 이치는, 다른 논리나 사변적인 방법으로 대안을 연구할 필요가 없구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결론적으로, 통틀어 모두 당신 자신의 심리적 역할,' 그리고 마음 자업자득' 이다. 이것은 관점상의 자업자득이며, 일련의 이론을 구성하고, 일련의 철학을 구성한다. 다음 문장에서 전체 점수는 너에게 점을 준다. "어리석은 자와 연", 어리석은 사람일수록 자신의 이론이 뛰어나다고 생각할수록 자신이 옳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음이 되지 않고 옳고 그름이 있는 것은 오늘 적당히 지나온 것이다. 무유유 () 와 유유 () 가 없다. 비록 신우 () 가 있고, 알 수 없지만, 나는 혼자이고 어쩔 수 없다! < P >' 마음이 되지 않는다',' 어떤 사람이 마음속에 주관적인 관념도 없고, 마음도' 옳고 그름' 이 없고, 절대적으로 객관적으로 모든 것을 보고, 모든 현상을 보면 장자는' 오늘은 점점 더 지나간다' 는 명언을 했다. 오늘 월국으로 출발한 것은 오늘이 왔다고 말할 수 없고, 옛날부터 왔다고 말할 수 없다. 즉, 모든 옳고 그름은 공간 시간의 관념 때문에 생긴 것이다. 이것은 형식적인 시비이며, 공간 시간에 사람의 감정과 사상을 더하면 시비관념이 생겨난다. 형이상학 적 진정한 진리에 관해서는, 그것은 비엔티안이 움직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결코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옳고 그름의 존재가 있습니까? 시비가 있다. 그 시비는 옳고 그름을 제외하고는 옳고 그름이라고 불리며, 옳고 그름이 없는 것처럼 보이는 옳고 그름이다. 이것은 철학의 가장 높은 관점이다. 그래서 < P > 진짜 시비 < P > 는 "유망하고 유망하며, 신이 있고, 알 수 없지만, 나는 혼자이고 어쩔 수 없다!" 라고 말했다. < P > 가장 높은 그 옳고 그름은 스승의 자용이 아니라, 형태를 제외한 모든 옳고 그름을 제거한 후에 세워진 진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진리 사이에는 자연히 그것의 시비가 있다. 이것이 바로 주요 인과불멸론이다. 일반적으로 그 시비는 존재하고, 형식적인 시비이며, 진정한 시비가 아니라, 형식적인 시비가 믿을 수 없고, 스승이 스스로 쓰는 것이다. 형이상학적으로 절대적인 그 진리는, 형형의 옳고 그름을 제외하고는 옳고 그름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