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에서 더 강력한 조명 디자인과 R&D 기업은 무엇입니까?
외국에서 조명 기구를 개발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자유디자이너나 디자인실과 협력하는 것이다. 하나는 기업 자체의 디자이너 디자인이다. 전자는 유럽에서 유행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정말 유명한 제품들은 모두 전문 디자이너가 설계한 것이다. 이 디자이너들은 반드시 조명 기구를 설계하는 것은 아니며, 많은 업계의 디자인도 있다. 예를 들어, FLOS 현대조명회사의 많은 제품들은 유명 디자이너 필립스 스타크가 설계한 것이다. 필립스 스타크도 가구, 오토바이, 가정 제품, 인테리어 디자인 등 다양한 업종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유럽 디자인을 예로 들면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은 주요 생산국이다. 미국식 조명 설비의 설계는 비교적 간단하고 대동소이하다.
국내 조명 디자인은 대부분 유럽 기업을 직접 표절한 것으로, 디자인 능력이 있는 회사는 거의 없다. 그리고 국내 기업은 일반적으로 사장이 시키는 대로 한다. 이른바' 디자이너' 가 어떤 제품을 생산하려고 하면 어떤 제품을 베끼고 외국의 디자인을 개조하는 것은 진정한 오리지널 디자인이 매우 적다. 최초의 디자인은 시장에 적합하지 않다. 결국 국내의 디자인 분위기, 이념, 기운, 문화는 여전히 유럽과 미국보다 못하며 지적재산권 보호의 집행력과 의식도 없다. 지적 재산권 보호가 없다면 혁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유치하다. 그러나 최근 일부 대학생들이 디자인한 조명 기구를 보고 희망을 보았다.
조명 설비 설계는 실내 장식등, 실내 상업 조명, 실외 조명 등 다양하다.
유럽 실내 조명 회사가 너무 많아서 이탈리아 FLOS, 알트미드, ITRE 그룹, 스페인 LEDS-C4 그룹, 모디스, 독일 앤트, 마스시브 등이 몇 가지 예입니다.
유럽 야외, 상업 조명, 조명: 오스랑, iGuzzini, 필립스, Klewe, Artemide 등.
국산 장식등: 신특력, 파도, 개원, 피오나 등.
국내 상업조명: NVC, 삼웅오로라, 다다, 미간, 햇빛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