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지식재산권 전공 - Pipa라는 이름은 어디서 얻었나요? 우리나라 역사에서 비파는 어떻게 발전해 왔나요?

Pipa라는 이름은 어디서 얻었나요? 우리나라 역사에서 비파는 어떻게 발전해 왔나요?

중국 역사상 가장 유명한 악기인 비파는 사실 현지에서 만들어진 악기가 아닙니다. 비파는 페르시아 사산 왕조에서 유래되었으며, 이름은 페르시아어 바르바트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비파하면 '비파'라는 단어가 머릿속에 떠오르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곧바로 조건 반사를 시작하고 입에 침이 분비되기 시작합니다. 물론 내 반응이 틀린 것은 아니다. 류시(劉熙)의 '이름 공개'에 기록됐다. , 손을 잡아 당겨 비파라고 부르는데, 북과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비파'는 왜 '비파'로 불리나요? 이름의 유래

'Pipa'라는 이름은 원래 Hu Persian의 Barbat에서 유래되었습니다. Barbat는 페르시아 사산 왕조의 악기로 현재 중국의 비파와 매우 유사합니다.

이 악기가 중국에 소개된 후 중국 음악 스타일에 더 잘 적응하기 위해 당나라 사람들이 이를 변형하여 현재의 '비파'의 최초 프로토타입이 되었습니다. 그 중 보쉬안은

"동방 속담을 따라 비파라고 하는데, 외국에 전파되기 쉽다"고 기록하고 있다.

비파라고도 하는 사람도 있다. 실제로는 페르시아에서 유래한 것으로, 사람들은 "바르바"라는 소리와 도구를 지칭할 때 동일한 부수를 사용하는 중국 습관을 바탕으로 이 악기를 호 지역에서 특별히 부르기 위해 "비파"라는 단어를 만들었습니다. .

물론 비파는 후족의 악기와 유사한 악기를 바탕으로 중국이 창작한 독자적인 지적재산권을 지닌 진정한 국산품이라는 얘기도 나온다. 사람들. 왜 이런 말을 하는가? 『동전』 144권에는 당대에는 완현비파, 곡향비파, 오현비파 세 가지 비파가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는 확실히 원본을 기반으로 한 Pipa의 추가 개발임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학계에서는 비파가 페르시아에서 전래되었다는 사실에 대해 비파의 유래가 인도에서 유래했다는 부정적인 시각도 있다. 일본 역사가 타나베 나오하오(Tanabe Naohao)는 불교의 전파로 인해 불경과 비파가 서부 지역의 치우치에 전해졌다고 연구했는데, 치우치가 완성된 후 연기로 전해져 점차 중원으로 퍼졌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연구는 시기적으로도 일치하는데, 현재의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서기 1세기 치우치에는 비파와 유사한 악기가 있었던 반면, 중원 평원 지역에는 19세기까지 그런 악기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적어도 3세기의 악기. 중국 비파의 발전

한 왕조의 위대함은 누구에게나 명백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 나라는 이 왕조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지 않을 것입니다. 한나라는 적극적으로 대외 영토를 확장한 왕조였으며, 특히 한나라의 무제가 흉노를 격파한 이후에는 서부 지역을 장악하고 실크로드를 개척했다.

한나라는 외부 세계와 최초의 접촉을 시작했으며, 실크로드를 통해 중국 중부 지역에서 온 수많은 사람들이 외부 세계의 많은 것을 중국에 소개했습니다. 중앙평원, 문화가 융합된 국가. 특히 동한시대에는 불교가 유입되면서 중원 사람들이 문화적 특성을 지닌 종교를 빠르게 받아들이게 되었고, 통치자들은 곳곳에 불교의 가르침과 특성을 지닌 문화적인 사찰과 탑을 세웠습니다.

불교의 가르침과 종교의 아름다움을 세상에 더 잘 알리기 위해 승려들은 불교의 가르침을 홍보하기 위해 악기를 사용하여 음악을 연주하기 시작했습니다. 둔황 막고석굴에는 동한시대부터 전해 내려온 악기 그림이 남아있다. 이 그림은 수천년의 비바람으로 인해 얼룩덜룩해졌으나 그림 속 악사 오른손은 둥근 음향기를 들고 있다. , 왼손은 직선을 잡고 있으며 손잡이가 뚜렷하게 구별됩니다. 이때 비파의 스피커 박스는 여전히 둥글고 곧은 손잡이가 더 짧아 오늘날의 비파의 모습과는 여전히 다소 달랐습니다.

서진시대에는 비파의 모습도 달라졌다. 간쑤성 빙링사 불교 석굴에는 석가모니 부처님이 설법을 마친 후 시방의 부처님과 팔부처, 건달바 등 천상의 존재들이 설법하는 모습을 그린 벽화가 있습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듣고 행복해졌습니다.

사진 속 간다르바가 들고 있는 비파는 둥근 소리 상자인데, 목이 길고, 비파를 쥐는 방식이 왼쪽 상단에 직립형이다. 위(魏), 진(魏), 남(南)북조(南朝) 시대에 문인과 귀족부터 가난한 사람들까지 모이는 곳마다 비파의 아름다운 음악이 가득했다.

이때 많은 귀족 가문들 중에는 서부 지역의 유명한 비파 연주자들이 종종 초청되어 비파를 연주했습니다. 예를 들어 북위 왕조의 조브라만과 북제의 조소이가 있었습니다. 두 사람 모두 당대에 유명한 비파 연주자였습니다.

특히 북주(周周)의 구자악가 소다포(蘇大伯)가 북주(北周)에 입성하면서 비파음을 발전시켰는데, 이는 후세들로부터 당나라 연악28곡으로 칭송받았다. 이 조의 출현은 우리나라 음악의 음색을 완전히 깨뜨린 것이며, 그 특별한 기여로 인해 역사에도 기록되었다. 당나라가 번영하던 시대에 비파음악이 절정에 달했던 이유는 무엇입니까?

당나라 시대는 중국의 또 다른 대부흥이었다. 당시 중국의 사회경제와 대외교류는 경제와 군사 모두 거의 중국 봉건 중앙정부 수준에 이르렀다. 중앙집중화의 정점. 그러나 당나라는 문화유산으로 인해 미래 세대로부터 가장 칭찬을 받습니다. 나머지는 말할 것도 없고 역대 가장 유명한 당나라 시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Bai Juyi의 "비파 연주"입니다.

"갑자기 물 위에서 비파 소리가 들렸습니다. , 그리고 진행자는 돌아오는 것을 잊어버리고 말을 하지 않고 어둠 속에서 소리를 찾았습니다. 누가 보면 비파 소리가 멈추고 말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Pipa Xing"에서 "에는 뛰어난 비파 실력으로 백거이 등의 마음을 사로잡은 예술가가 있습니다. 백거이의 스승님에게서 배울 수 있는 행운도 있습니다. 당나라 게이샤의 기적적인 기술을 텍스트를 통해 알아보세요. 비록 들을 수는 없지만 나는 여전히 그것을 갈망합니다. 당나라의 당나라 음악과 노래와 춤은 중국 역사의 정점에 있었고 중국과 외국의 모든 종류의 음악이 기본적으로 이 시대에 빛났습니다.

이 시대는 열린 시대이자, 열정과 낭만이 가득한 시대이기도 하다. 통치자들은 열린 마음으로 나라를 통치했을 뿐만 아니라, 정부 기관을 설립하여 음악의 관리와 창작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정부의 격려로 인해 온 나라가 음악의 바다에 푹 빠져들게 되었습니다(사실 한족의 음악적 재능은 소수민족에 비해 늘 부족했습니다. 아마도 당나라 이씨 가문의 호족의 조상이 있어서 음악에 재능이 있었다.) 그리고 여기서 가장 큰 공헌을 한 당나라 황제는 유명한 천칸 이세민이었다.

이 황제는 백성과 함께 노는 생각이 아주 좋았고, 그의 주제는 '백성이 행복하면 금과 돌이 조화를 이룬다'였다. 따라서 음악은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잘 발전했습니다. 이 황제는 또한 서부 지역의 소수 민족 음악을 다방면으로 다루었으며, 중국과 외국의 우수한 음악 형식과 악기가 많이 발전할 수 있는 좋은 사회적 분위기와 환경을 제공했습니다.

이 시민은 국가가 활력을 되찾으려면 국가의 우아함이기도 한 의례와 음악을 활성화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당나라는 수나라의 '구악'을 계승했을 뿐만 아니라, 이를 바탕으로 '십성악'을 발전시켰다. 그리고 이 '10곡' 역시 비파가 인기를 끄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파트 10의 음악은 대부분 서부 지역 소수민족의 선율과 스타일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비파가 이러한 음악의 주요 악기이기 때문입니다. 유명한 당나라의 "색채열반", "육요", "진왕진전"은 비파 독창입니다. 비파의 진화

런던에 오는 사람은 기본적으로 대영 박물관을 방문하게 될 것입니다. 아시아 박물관에는 유명한 당나라 그림 "광불의 다섯 별"이 있습니다. 이 그림은 당대 비파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것입니다. 그림 속 비파는 배 모양의 4부 비파로 표면에 용접과 봉황의 눈이 있고 14~16개의 소리기둥이 있다. 이러한 형태는 이 악기의 음악적 범위를 확장할 뿐만 아니라 그러한 곡을 연주한 후 음악 표현을 더욱 섬세하고 아름답게 만듭니다.

비파를 연주하는 방식은 핑거스타일과 현악기로 나누어진다. 이는 당시(唐歌)에 잘 나타나 있다. 비파. 이런 종류의 도구는 백단향, 상아, 고무 등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집니다. "Yuefu Miscellanies"에는 다음이 있습니다.

"개원 왕조에 He Huaizhi가 있었습니다. 그의 악기는 돌을 홈으로, 닭 힘줄을 현으로 사용하고, 쇠를 뽑아서 연주했습니다."

당나라 기록에는 정관시대에는 뽑기와 손가락으로 진을 연주하는 현상이 공존하는 현상이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당나라 시대에 유명한 음악가인 페이신(Pei Shen)이 처음으로 손가락 연주를 제안했습니다. 그는 손가락 연주가 현을 가장 잘 제어하고 더 섬세한 음악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중국 음악에 대한 비파 음악의 영향

현재 우리가 보고 있는 비파는 기본적으로 명청 시대에 안정을 취했습니다.

이 피아노가 '수입품'인 것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지만, 이때 '중국의 정수'의 모습도 등장합니다.

청나라 말기의 "소광한 연주와 노래 그림"에서는 비파가 수직으로 연주되기 시작했음이 분명합니다. 이렇게 연주하면 현을 뽑고 닦고 휘두르는 등 오른손의 장점을 모두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뒹굴뒹굴. 비파도 당시 전국을 휩쓸며 가장 인기 있는 기악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비파는 북파와 남파로 나뉘는데, 북쪽은 천진을 중심으로 하고, 남쪽은 쑤저우와 항저우를 중심으로 한다. 오늘날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은 남종(南宗)이며, 남종(南宗)이 현재에 이르는데, 우시학파, 평호학파, 푸동학파, 충명학파, 상해학파 등 5개 학파가 있다.

그 중 핑호파는 오늘날의 비파 연주에 가장 큰 공헌을 했습니다. 《북종과 남종의 대구비파 13개 악보》에 기여한 것은 민속에서 많은 비파 곡을 수집한 것입니다. 그런 다음 예술적 처리를 사용하여 이 작은 조각을 변형하여 곡이 한 곳에서 부드러워지고 큰 곡으로 발전합니다. 동시에, 이 학교의 스승인 Li Fangyuan도 많은 새로운 운지법을 최적화하여 비파 연주 기술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요약

신비로운 둔황 막고석굴에는 절묘한 벽화가 많이 있는데 그중 가장 오래 남는 것은 112호 동굴의 '서방정토변환' 그림이다. 부처님의 말씀에 포는 하늘에 꽃비를 뿌리며 '비파 반동' 기술을 선보여 모두를 놀라게 했다. 작은 비파는 악기뿐만 아니라 그 뒤에 숨은 위대한 역사도 말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