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필이 좋은 것은 연습한 것입니까, 아니면 책을 많이 읽은 결과입니까?
그래서 저는 좀 더 급진적인 방법인 필서를 선택했습니다.
나는 책에 있는 많은 좋은 문장의 형식과 표현이 모두 매우 정교하다는 것을 인정한다! 일단 빌리면, 정말 너의 문장 색깔을 많이 더할 수 있다. 그러나 문맥이 적합해야 한다는 전제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결과는 상상할 수 없다.
나는 배비 쓰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나는 이런 표기법이 내 내면의 감정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일단 마른 물건에 쓰면 독자들은 내가 신음하고, 경련을 일으키며, 신경질적으로 관문을 직접 들고 있다고 느끼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나는 매우 곤혹스럽다. 나는 줄곧 스스로에게 책을 많이 읽으라고 강요했고, 심지어 책 전체의 좋은 문장 좋은 단어까지 외웠다.
하지만 그 결과, 제 글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방법을 알려주기 전에, 우리는 먼저 좋은 문채에 명확한 정의를 내린다.
좋은 문채란 무엇입니까? 우리는 문장 한 편이 매우 문예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문장 가 독서 과정 에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말하는데, 이런 즐거움은 독서 과정 에서 독자에게 가져올 수 있는 화면 과 리듬감 에 세워진 것, 즉' 보기' 와' 듣기' 를 가리켜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연습 기교 1: 당신의 언어를 가능한 한 간단하게 구어화하세요.
너무 긴 절, 너무 많은 논리적 관계, 너무 복잡한 형용사는 모두 문장 읽기 속도에 영향을 주어 독자들이 계속 읽을 자신감을 잃게 한다. 부적절한 비유를 하다: 왜 지금의 경극은 젊은 사람들이 받아들이기 어려운가? 좋지 않기 때문이 아니라 공연 과정에서 한 마디의 리듬이 젊은이들에게 길어져 인내심이 거의 없다.
어떻게 연습합니까?
연습 기술 2: 문자로 독자의 머리 속에 그림을 그린다.
화면감은 줄곧 좋은 문필의 중요한 표현이었다. 당신의 글을 통해 극도의 화면감을 창조하면 독자들이 대체감을 갖게 되고 독서의 질을 높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품질이 높을수록 문장 확실히 좋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도묘를 불태우는 소설이 왜 잘 팔리는지 작가가 화면감을 만드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기 때문이다. 또 다른 현상은 도묘소설이 영화나 드라마로 리메이크될 때마다 장면과 소품의 디자인이 미달되어 소설에 묘사된 모습에 미치지 못한다는 점도 증명할 수 있다.
어떻게 연습합니까?
독서는 공부다. 우리가 명작을 읽으면 어떤 문장, 어떤 문필이 세상을 감동시킬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대량의 독서는 사람의 시야를 넓히고 사람의 지식을 심화시킬 것이다. 작가의 개인적 마음속에서' 좋은' 기준이 자연히 형성될 것이다.
예를 들어, 책을 많이 읽지 않는다면, 궈징밍, 유 같은 문예 청년 작가들이 글을 잘 쓰고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당신의 머릿속에 만권의 책이 들어 있다면, 당연히 그들의 문필이 열악하고 공부할 가치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왜 경M. 곽의' 45 도 하늘을 바라본다' 도 조롱을 받았을까? 그의 작품은 억지스럽고 허위적이다. 진실한 감정은 이렇게 표현되지 않는다. 그는 완전히 "새로운 단어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고 말했다.
네가 문필의 좋고 나쁨이라는 개념을 갖게 되면, 너의 문필은 자연히 너의 마음속의 표준으로 나아갈 것이다. 며칠 전, 나는 작가 아이의 독서 활동에 참가했다. A-B 는 많은 책을 읽는 작가이다. 단편 소설집' 새가 나를 보았다' 와' 회색 이야기' 는 모두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그의 문필은 간결하고 간결하며, 특히 동작이 유창하여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행사에서 그는 내가 찬성하는 한 가지 관점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글쓰기 과정에서 유명인을 학습 대상으로 하면 "그들을 위해, 그들을 위해"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높은 기준이 자신을 요구하는 것이다. 명가 수준에 이르지 못하더라도 수준은 그리 나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내가 낮은 기준을 요구하며, 책을 읽지 않고 공부하지 않을까 봐 두렵다. 마지막으로, 나는 나의 글쓰기를 잘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두보는 "독서는 깨진 만권처럼, 글씨는 신처럼 쓴다" 는 시를 가지고 있다.
물론, 재능이 넘치는 작가들도 많은데, 젊은 나이에 필치가 뛰어나고 재능이 부러워요. 모두 알다시피, 그들은 젊은 나이에 아주 우수하다. 어렸을 때, 그들은 유명한 시와 문장, 글자의 운율과 정취를 암송하여 글을 쓸 때 자연스럽게 사용하였다.
결론적으로, 나는 좋은 문필과 좋은 독서와 연습이 없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문장 득실은 하늘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가장 중요한 것은 책이 멀리 갈 수 있다는 것이다. 문장 한 편의 좋고 나쁨은 운명도 재능에도 달려 있지 않다. 근면, 수확; 신념이 확고하고, 근면하고 배우기만 하면, 쿵푸는 마음이 있는 사람을 저버리지 않는다. 미성숙함을 두려워하지 말고, 농담을 두려워하지 말고, 비판을 두려워하지 마라.
어린아이가 걸음마를 몇 번 배우는 것은 모두 정상이다. 나는 다른 사람이 나를 놀릴까 봐, 심지어 너의 악의적인 말을 뿌리기까지 할까 봐 채찍질이다. 마른 피, 계속 많이 보고 더 많이 쓰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숙련되면 교묘하게 될 수 있다. 꾸준히 쓰기만 하면 네가 미래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가와 시인!
좋은 작가는 촉각이 예민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더 잘 쓴다. 이것은 경험보다는 독서와 더 관련이 있다.
좋은 문필, 탄탄한 문자공저,' 보기' 와' 연습' 은 기초와 축적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에 대해 예민하고, 발견에 능하며, 분별에 능하며, 평범한 사유로 창조와 정교한 문자조합을 만들어 독특한 문자교향악을 쓸 수 있다는 것이다.
좋은 문필, 유창하고 참신한 문필, 평소의' 보기' 와' 연습' 에서, 생활언어의 수식과 규범에서, 내면정신세계의 밝고 건강에서, 더 중요한 것은 자연경관과 자신의 생활에 대한 사랑에서 비롯된다.
좋은 문자 작품은 화려하고 눈부신 어휘, 밀불투풍의 틀 구조, 수사의 이론적 기초, 인위적인 논리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간단하고 명료하며, 노소를 막론하고 생활에 익숙하고, 인심에 가깝고, 받아들여지고, 좋아하고, 수익이 가득하다.
남이 보면 받아들이고, 좋아하고, 친절하고, 이득을 보는 것은 문필이 좋고, 말로 존중하고, 너를 인정하는 것이다.
초등학교에서 중학교까지 작문이 거의 모두 어머니가 쓴 사람이라고 누가 생각할 수 있겠습니까? 오늘은 코드 글자로 즐길까요?
막 그림 보는 법을 배우기 시작했는데, 네 마디만 참으면.
나중에 작문은 600 자를 요구했고, 나는' 아, 아, 아' 와 같은 단어로 공백을 메우려고 노력했다. 인터넷 리뷰 15 자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나는 600 개의 단어를 만들 수 있다.
그 후 800 자 작문이 ... 나는 이미 국어시험 60 점 전에 거의 다 가져갔고, 작문은 기본적으로 40 점을 포기한 지경에 이르렀다.
선생님은 다른 학우들이 잘 쓰지 않으면 점수를 공제할 수 없다고 말씀하셨는데, 나는 차마 너의 작문 점수를 공제할 수 없다.
학부모와 선생님 모두 마음이 아팠는데, 국어 성적이 좋은 잘생긴 남자가 작문을 이렇게 비참하게 졌다.
무슨 소리야? -응?
어느 날, 나는 독서와 사랑에 빠졌다. 사실 나는 수업에서도 조용히 소설을 읽는다.
칠판을 두드려라!
칠판을 두드려라!
칠판을 두드려라!
다음은 질문에 대한 답입니다!
책을 읽을 때는 방식을 말해야 한다.
내가 전에 말했듯이 공부는 입력과 출력으로 나뉜다.
독서는 선생님의 강의를 듣는 것과 같고 수동적인 입력 학습이다.
소설을 읽든 고전을 읽든, 그저 보기만 해서는 안 된다.
책을 읽을 때, 나는 필기를 해서 내가 좋다고 생각하는 단락, 문장, 단어를 모두 스케치하거나 베껴 쓴다.
독서가 기본 입력인 경우 이 기록은 입력에 대한 첫 번째 변환으로 인상이 깊어진다.
이 방법은 시험의 작은 사본에서 요약한 것이다. 시험 전에 나는 밤새도록 야근을 해서 작은 베끼를 했다. 한 번 베껴 썼는데, 모두 적혀있는 것을 발견했다.
다시 작문을 할 때, 나는 가능한 한 이 문장들을 적용할 것이다.
이것은 출력에 대한 두 번째 전환으로 인상이 다시 깊어졌다.
이 단계에 이르러 작문이 크게 달라졌다. 나는 내가 정말 천재라고 생각한다. 이전에는 완전히 매몰되어 자신의 창작 재능을 발견하지 못했다. 2 학년 때 누가 창작 충동을 창작의 천부적인 재능으로 여기지 않았습니까?
만약 네가 재능이 있다면, 너는 자발적으로 글을 쓸 것이다.
점차적으로, 나는 단순히 그 문장들을 적용하고 운반하는 것이 더 이상 나의 재능을 만족시킬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이미 그것들을 자신의 언어로 바꿀 수 있었다!
이것은 입력에서 출력으로의 세 번째 변환입니다.
나는 이미 순수한 표절자에서 스스로 글을 쓸 수 있는 사람으로 변했다.
이후 다시 한 번 자신을 만족시키지 못하고 좋아하는 작가가 생겨 모방의 길로 들어섰다.
좋아하는 작가, 좋아하는 스타일, 누가 감히 쓰고, 모방하고, 코드를 좋아하고, 누가 모방으로 시작하지 않는가?
입력에서 출력으로의 네 번째 변환입니다.
쓰면 쓸수록 쓰기를 좋아한다. 만족한 사람이 아니라면 점차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하게 된다.
이상은 제 이야기입니다.
어떤 학우들은 다 보고 나면 네가 특별하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이것은 표절이 아닙니까?
어떻게 말할까요? 처음에는, 하지만 캠퍼스 조성에 사용 되는, 아니 상업적 사용, 아마도 지적 재산권 침해로 간주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주제주가 이런 방법으로 하고 싶다면, 집에서 글쓰기를 연습하고 발표하지 마라.
그럼 주체는 알겠어요?
독서는 기초, 수동적 학습, 입력이다. 동사 작문은 능동적인 학습과 출력이다.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글쓰기와 글쓰기를 결합해야 한다.
보통 먼저 모방하고, 자신의 차이를 찾고, 스타일의 선명함과 개선을 추구한다.
내가 할 수 없을 때, 나는 먼저 책을 많이 읽지만, 독서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나는 반드시 글을 써야 한다.
네가 쓰기를 원하면 언제든지 쓸 수 있다. 퇴근 후 30 분 정도 걸릴 수 있고, 쓰고 싶은 대로 쓸 수 있다.
축적하면 글쓰기가 전혀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모두가 하소연하고 싶을 때 이것들을 적어두면 된다.
우리가 작문을 싫어하는 이유는 규칙이 있고, 많은 규칙이 있고, 질문자의 뜻에 부합하기 때문이다. 너는 자신의 방식으로 네가 표현하고 싶은 것을 표현할 수 없다.
그러므로 글쓰기를 연습할 때, 무엇이든지 얽매이지 말고, 쓰고 싶은 대로 써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글명언)
한동안 쓰면 이전에 쓴 것을 수정하고 보완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연습은 평소보다 비싸다.
강박증이 있어서는 안 되고, 억지로 강요하지 말고, 매일 무언가를 써야 한다.
말이 길고 말이 짧다. 때로는 하루 종일 쓸 수 있고, 때로는 삼삼오일 동안 한 글자도 쓸 수 없다.
자연 발전을 내버려 두다
물론 나의 방법은 모든 사람에게 도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쓴 것이다.
나는 단지 글로 자신을 표현하고 싶을 뿐이다. 똑똑히 말하면 된다.
너무 많은 윤색이 있는데, 바로 음성을 통해 글로 변해 위 단락을 적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문필의 좋고 나쁨의 원인은 일률적으로 논할 수 없다.
천부적인 나만이 있고, 모레 성취한 이백두보가 있다. 모두 고대인이니 일일이 열거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오늘 중국 협동조합의 몇몇 작가들은 의미가 있다. 대부분 농촌지청 () 이고, 그 해의 우수한 작품은 읽기에 내성적이다! 특히 모옌 출신 농민은 노벨상을 받은 적이 있다.
이렇게 좋은 문필은 어디에서 나온 것입니까? 사람과 사람의 천부적인 자질이 다르다. 천부적인 사람이 모레 노력하면 인재가 될 수 있다. 말할 필요도 없이! 모레 노력하는 사람은 매우 다르다:' 서연' 과' 서연' 이 있다
"펜 가장자리"! 서로 친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은' 책벌레' 다
"길에서" 펜을 든 사람은 "펜 가장자리" 이다. 심지어 오십 년 이상 펜을 가지고, 또한 나중에 좋은 작품 이 될 것입니다, 늦은 에 큰 장치 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오랫동안 노력하지 않았다면, 다른 길을 개척하십시오! 인생의 길에는 많은 선택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선이 있어야 한다. 당신의 앞길은 위험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입니다: 재능 있는 사람, 엄청난 노력을 기울이는 사람. 고수의 구름 같은 국면에서 천지를 세우는 것은 쉽지 않다! 오락을 좋아하는 사람을 제외하고는요.
그렇게 생각하세요?
글쓰기에는 많은 좋은 요소가 있다. 붓을 많이 연습하고, 책을 많이 읽고, 열심히 공부하고, 잘 연습하면 반드시 성적이 있을 것이다. 뇌를 많이 사용하고, 다리를 많이 움직이고, 많이 걷고, 많이 보고, 삼관을 풍요롭게 하고, 묘필생화를 많이 쓴다. 속담에 사람이 만권의 책, 만리길을 많이 읽는다는 말이 있다. 일은 자연스럽다.
글을 잘 쓰는 사람은 책을 많이 읽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내 생각에는 생활을 잘 관찰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문화가 있는 사람은 낙천적인 문학 작품을 좋아하고 다른 사람과 다른 삶을 살고, 비범한 어려움을 겪어야 훌륭한 문장 수업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반면에 생활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고, 문화 수준이 제한되어 있어 마음속 깊은 생각을 충분히 표현할 수 없다. 작품을 쓰는 것은 마치 좋은 천을 가지고 꿰매는 것과 같다. 그들은 옷감을 고를 뿐만 아니라, 재배하고 재단하고, 마침내 품위 있고 예쁜 옷을 바느질한다. 그리고 글쓰기에는 좋은 문화적 기초가 없다. 예를 들어, 때로는 피와 뼈와 뼈가 있는 글과 문장 영혼을 제재로 써서 마대 자수가 형편없게 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다른 사람이 쓴 예쁜 문장 많이 보는 것이 나의 가장 진실한 생각이다. 문장 쓰기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좋은 학습 역할을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