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자료: 루자명' 낙월요한산시계-장계' 단풍교 야박' 시화 묘사', 쑤저우 교육학원 학보.
키워드: 장 Jiping "단풍 다리 밤 공원" 개요
첫째, 장계의 생애
당대의 시인 장계의 생애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했지만, 주로 종국본의' 당대의 시인 장계시 초탐' 과 왕혜빈의' 장계생교정' 두 편의 저작에 집중되어 있다. 이 두 논문은 주로 장계한 시와 그의 친구의 일부 문집, 그리고 역대 기재된 장계생에 관한 비교적 간단한 문장 중 일부에서 유래했다.
종국본의' 당대 시인 장계시 초탐' 에서도 장계의 생애를 상세히 논술하였다.
장계본명 손일, 아니 \ "신구당서 \" 전전, 생졸년은 시험을 할 수 없다. 역사적으로 그의 본적에 대해 두 가지 다른 견해가 있다. 하나는 그가 상주인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신당서 이문지' 는' 장 제때 두루마리' 를 기록하며' 상주인' 을 호송한다. 이후' 당시연보',' 당대재재전',' 당시 전체시' 는 모두 이 관점을 고수하고 있다. 두 번째는 그가 남양인이라는 것이다. 당대의 독고와 당대의 양주 청운사 변호사 서문 ('비릉집' 권 9,' 당대의 여항의풍사 영전' 권 15 권) 은 모두' 남양장적' 이라고 불린다. 독고와 동시대인이며 친숙하기 때문에 본적은 등주 남양에 의해 확인되어야 한다.
장계의 생애 경험에서 부현콩 선생은' 당대 시인집' 에서 상세한 고증을 했는데, 기본적으로 1, 장안영극 시기로 요약할 수 있다. 당시연보' 25 편은 그가' 천보 제 1 수재' 라고 말한다. "당대의 현재전" 의 세 가지 전설: "천보 12 년 예부 시랑 양군 아래." 둘 다 장계가 당현종 천보 연간시험에서 진사에 합격했다는 것을 충분히 증명했다. 동시에 시인 유장경은' 장증약' 시를 썼는데, 시는' 사직'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장기중 진사 후 담당한 관직일 수 있다.
둘째, 오월 시대의 낙양 관광. "영국 실록" 볼륨 18 에 따르면 유경은 천보 13 년부터 지덕 2 년까지 실록 지사로, 장은 현재 오월 중이다. 안사의 혼란이 끝난 후, 장은 오월 여행을 마치고 서쪽으로 낙양으로 갔고, 수백마사 낙양 좌좌등 시에서 안사의 난을 간접적으로 반영한 황폐한 황량한 광경을 간접적으로 반영했다.
셋째, 홍주는 무창에서 재직하는 동안. 동시대의 시인 황복란과 함께' 보수' 시 한 곡이 있는데, 시 앞 서열은 "손씨를 취하라, 나는 늙고 좋다, 무창만 복종한다" 고 말했다. 신당서 예문지' (장계) 대력 말년, 원외랑, 조부 사람들이 홍주에 배정되었다. \ "볼 수 있듯이, 장 지 우창과 홍주 에서 일했다.
장계의 사망 날짜는 상세히 고증할 수 없다. 수정 건중년은 주 도지사 () 로 이전했고, 장계졸년은 대력말년에 있어야 한다.
왕혜빈의' 장계평 생애 개정' 에서 그는 장계이가 양양 () 이고 천보 () 가 13 년 강남에 임명되었다고 생각했다. 대력초, 원외랑 차조부; 대력과 황보란, 치청청, 추등은 윤주에서 5 년을 머물렀고, 한동안 시를 써서 유우창을 모시러 갔다.
리우 Changqing \ "비릉 전송 Zou 의 예우 판사 \" 시, 그는 홍주 에서 4 ~ 5 년 동안 임대 면제 판사 가 장 jidali 이론 이라고 생각, 정말 논쟁의 여지가 있다. 대력 3 년 7 월, 하남 부원수와 함께 유주로 갔는데, 지금은 이미 2008 년 가을이었고, 황보연은 여전히 나경 일대에 있다. 유장경 문집에는 또 한 편의' 호범세군 등윤주탑' 시가 있는데, 이는 그가 대력 5 년에서 6 년 정월에도 윤주에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장단이 학문을 하는 시간이 1 위에 올랐고, 새로운 고증' 당재기' 는 천보 12 년으로 정해져 있어 의심의 여지가 없다.
장계후 그는 경막부나 회지 지역에서 재직했다. 소위' 좌진 영군막부 맛' 이나 시 중' 희후' 라는 단어에 대해 말하자면, 장과 탕은 천정 13 년에서 덕덕 2 년 사이에 있었다.
위에서 장계의 생애는 주로 시인의 문헌 기록, 장계시의 시와 그의 여행기, 장계친구의 일부 문장 중에서 정의된다. 그러나 Zhang Ji 에 대한 대부분의 텍스트 연구는 여전히 부족합니다. 그래서 많은 전문가와 학자들이 그에 대한 입장이 다르다. 조사 자료가 동일하고 적기 때문에 대부분의 문장 중 같은 논술이 많다. 예를 들어, 장은 대리윤주에서 5 년을 살았고 황보란, 유장경, 추등과 함께 노래를 불렀기 때문에 그의 생애를 수정하는 것은 다소 경솔하다.
둘째, 장 지의시 개요
다채로운 당대의 시단에서, 텅스텐은 걸출하고 무시당한 시인이다. 역대 시집에서는 시가 전승자로 선정되는 일이 거의 없다. 더욱 유감스럽게도, 지금까지 장계와시에 관한 작품은 아직 매우 적다.
장계의 다른 시에 관해서는 종국본의' 장계당시초탐' 이 더욱 상세하다. 지금 당시를 통틀어 장은 제때에 쓴 시가 많다. 예를 들면 황부연, 떠우숙향이 쓴 것이다. 고증을 거쳐 장계에 속한 시는 38 곡 정도에 불과하다.
장계의시 창작은 개인적인 경험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당현종은 만년에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하며 생활이 퇴폐적이다. 장계의시는 이런 맥락에서 생겨났다.
현실의 상황은 그로 하여금 그의 포부를 실현하기 어렵게 했다. 그는 타향에서 나라를 떠돌아다니면서 "나는 창성에게 물어볼 수 없고, 나도 현기를 부여한다" 는 심정을 적고' 외로움 속에서 용천을 집행한다' 는 고독한 심정을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의 시들 중 일부는 결국 당시 격동했던 사회에 초점을 맞춰 국민에 대한 큰 관심을 나타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경작자는 건물에서 배를 모집하고, 봄풀은 푸르다. 오문에 가서 현관을 보러 가봐, 청명에 새 연기가 좀 있어. -"문은 바로 그 물건이다."
백마 빈 을 통해 운반, 깨진 기념물 브레이크 를 참조하십시오. 소슬소슬한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빗소리가 밤새도록 맴돌았다. -'수백마사'. 첫 번째 부분은 쑤저우 유전의 난란 이후 농경지가 황폐하고 시골 불황의 산산조각 난 광경을 묘사했다. 마지막 시는 주로 여행의 슬픔을 표현하지만 안사의 혼란 이후 백마사의 집이 완전히 불타 곳곳에 부서진 담벼락의 황량한 광경이 펼쳐져 있다. 이 시에는 상세한 묘사가 담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예를 들면' 파비',' 초가집',' 가을바람',' 빈',' 잔해 벗기기',' 부스럭'. 이 글을 통해 우리는 사물이 개조된 서늘함을 느낄 수 있어 깊은' 생각' 을 느낄 수 있다.
판사 Zou 를 보내;
치루 순지, 올해 용병이 빈번하다. 여자 측은 시내에 가서 아르바이트를 멈추고, 농업은 문양농을 포기한다.
이 나라의 사자가 배를 타고 갔고, 왕자들은 명절을 열어 그를 환영했다. 심인은 군자를 돕고, 얇은 슬픔은 맹리를 돕는다.
불은 아직 뜨거워서 파도가 아직 평평하지 않다. 우리는 루그에게 도리를 따랐는지 물어봐야 한다.
이 시는 난세 인민에 대한 큰 관심을 나타냈다. 특히' 지루 순지' 는 올해 용병이 잦다. " 당시 계속된 전쟁을 반영했다. \ "여자 스쿼트 중지, 농업 폐기물 온양 경작. 클릭합니다 그것은 전쟁이 국민에게 가져온 재난과 고통을 반영한다. 현실에 대한 반영은 훨씬 심오하고 진실해야 한다. 특히 이 시는 격동시대 인민에 대한 큰 관심을 나타냈다. 그는 곧 부임할 법관이 최선을 다해' 자애로 군자를 돕고 자애민으로', 즉 자애로 군자를 돕고 자애민으로 자애하는 것을 희망한다. 이것은 귀중한 인도주의 정신이다.
방랑시는 장계의시에서 큰 몫을 차지한다. 향수와 향수도 장계가 자주 표현하는 주제가 되었다. 예를 들어, 생각은' 서간교에서 벽암마을까지',' 회양 말기',' 수백마사' 등의 시, 특히' 단풍교 야박' 과 같은 시기 적절한 시의 주제가 되었다. 모두 이 방면의 대표작이다. 이 시들에서 시인의 향수의 정, 실의에 빠진 정, 여행에 대한 우려가 종종 얽혀 시인의 풍부하고 복잡한 내면세계를 표현했다.
그는 많은 역사적 사건과 인물을 더 많이 생각하고 현실에 대한 자신의 감정과 깨달음을 역사를 되새기는 과정에 두었다. 이에 따라 장계에서는' 체험령 낚시대',' 하간왕묘',' 봄심준사',' 화청궁',' 금곡원' 등 역사에 관한 시를 많이 썼다.
그중' 연릉어대' 라는 시는 광무제가 엄자릉을 소환하는 것처럼 성현을 생각하고 성현을 모집하는 황제를 만나지 못한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봄날 사원' 이라는 시는 초왕을 돕는 20 여 년 동안 봄을 우러러보는 정을 드러내며 비천한 지위와 무리한 시전 재능에 대한 분개를 표했다. 헌하간 왕묘' 시에서 그는 하간 헌왕에 대해 무한한 안타까움을 표했다. 예를 들면' 전사를 잊지 않는다',' 실사구시',' 삼옹궁과 조책에게 30 여 가지 물었다',' 야락에 관심이 없는 사람은 이미 죽었다' ('동치종실권') 그의 두 편의 시' 금곡원' 과' 화청궁' 은 금곡원과 화청지의 과거를 비교함으로써 당현종이 내색하는 수치스러운 비극을 풍자했다. 요컨대, 장계작품의 이 부분은 과거를 잡는 동시에 현실을 풍자하며 저자가 이 세상에서 재능을 시전 할 수 없다는 고민을 표현했다. 이것은 장계시에서 진귀한 작품이다.
장 계의시에서, "문안궁방법", "채단현 법대사 돔" 등 선수와 깨달음의 작품들이 몇 곡 있다. 그것들은 비록 작가의 어떤 사상을 반영하지만, 전반적으로 가치가 크지 않다. 당대의 고중우의' 중흥', 원대신의' 당재전', 시는' 사람이 길이 있다' 고 말하는데, 이런 작품을 가리킨다.
장계의시를 살펴보면, 장계의시에 슬픈 색채를 준 이미지가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슬, 낙엽, 찬바람, 낙화, 황혼, 고성, 쇠퇴년, 서늘한 가을, 냉연, 오열, 외로움, 잔화 등. 의향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장계시의 큰 특색일 뿐만 아니라 역대 시인이 가장 즐겨 사용하는 수법이기도 하다.
장계의 시는 특히 예술 형식과 기교를 중시하는데, 그의 시 기교는 깔끔하고 둥글다. 그의 절구는 수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모두 통한다. 아청 왕조의 측은 "칠법이 가장 성숙하다" 고 말했다. ('조비전') 장계까지 포함한 대리시인 시의 규범과 깔끔함을 지적했다. 장계의시는 문장을 만드는 데도 매우 신경을 쓴다.
장계이는' 단풍교 야박' 한 곡으로 고시 분야를 질주했지만, 그의 다른 시사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물론, 이것도 그의 시가 전해지고 보존이 너무 적기 때문이다. 그의 시는 대부분 여행과 향수병을 표현했다. 역사 유적의 느낌, 역사의 흥망성쇠도 있다. 그러나 그 시의 예술적 특징에 대한 논술은 대동소이하며, 대부분의 문장 들은 시가의 이미지 (예: 정경교화, 경정 서정 등) 만 이야기한다. 이것들은 모두 이미지에서 시를 이야기하는 예술이다. 철학적 사고와 문학 철학의 융합이 결여되어 있다. 즉, 그것은 단지 감성적 사고일 뿐이다. 시의 형식과 기교에 대한 연구는 많지만, 이 방면에서 가장 많이 연구한 것은' 단풍교 부근의 하룻밤' 이며, 다른 시는 상대적으로 적거나 없다.
셋째, 단풍교 부근의 야박 요약.
장계라고 하면 사람들은 자기도 모르게 그의' 단풍교 야박' 을 떠올려' 단풍교 야박' 에 대한 평론이 깊거나 얕거나 길거나 짧다.
장계의 시에서 시인의 향수의 정, 실의에 빠진 정, 여행의 근심이 모두 통쾌하게 드러났다. 예를 들어 단풍교 부근의 첫날 밤 정박: "서리 밤, 강단풍 어화면. 소주 외곽의 한산사, 자정에 여객선을 울리다. 클릭합니다 이 시는 시인이 오우를 유람할 때 쓴 것이다. 시인은 석양, 까마귀의 울음소리, 떨어지는 가을서리, 어선의 불빛을 결합했다. 강 위의 이런 가을경치는 자연히 배를 걱정하는 사람에게 불면의 분위기가 되고, 한산사의 종소리가 한밤중에 배 위로 전해져 더욱 배를 걱정하는 사람들을 외롭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시 시인은 벼슬이 없었지만 은거하기를 원하지 않았고, 조정에 대한 계획을 세워 백성들을 물불 속에서 구해낼 수 있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러나 암흑시대에 시인은 소원을 이루기 어려웠다. 그가 한산사에서 하룻밤을 배회할 때, 그는 감정과 생각으로 가득 차게 될 것이며, 한산사 종소리가 휘저어지면서 단풍교 근처에 하룻밤 정박을 만들 것이다. 이것은 영원한 걸작이 될 것이다. 종국본이' 당대 시인 장계시 초탐' 에서 표현한 우환은 그가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사상과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그의 사상은 그의 이상과 현실의 첨예한 갈등을 반영하며 봉건 사회에서 채용되지 않을 뜻이 있는 지식인의 억울함과 불공정을 드러내며 어느 정도 인지가치를 가지고 있다.
"낙월요한산시계-장계' 단풍교 야박' 에 대한 시적 묘사" 는 산문 냄새가 나는 문장 한 편이다. 작가 육가명은 시인이 헛되이 보낸 일생에서 시인의 감정 세계를 이해했다. 사회적 배경에서 우리는 시인의 슬픔과 외로움을 이해할 수 있다. 작가는' 단풍교 야박' 의 시에서 주로' 경경 차용' 수법을 통해 시인의 변천을 심미의식의 그림으로 바꾸는데, 그 시는 시각과 청각의 전환에서 논의해야 한다. 시가에서 원근감, 고저, 기정, 냉난방 등 다양한 색채의 관찰 장면은 매우 계층적인 방식으로 펼쳐져 시인의 사상 감정을 승화시켜 독자에게 심미와 상상력의 충격을 주었다.
운미와 의경의 노래' 라는 글에서 정수는 여전히 음악적 관점에서 시를 감상한다. 단어의 생동감, 노래의 정취, 노래의 반주, 사람의 목소리의 멜로디로 시적 장면의 조화를 분석해 노래의 정취와 경지의 요구에 부합한다. 이 문장 과 기타 문장 의 차이 는 음악 으로 감상하는 것 이다.
단풍교 야박 고략에서 김신은 강단풍, 한산사, 조봉, 어불을 분석하고 비교했다. 이 글은 시의 의경, 색채, 시인의 감정부터 시작하여 단어와 경의 적절한 결합을 분석하였다. 김신신도 시인의 배경과 생활에서 이 단어들의 융합을 찾는다.
전반적으로,' 단풍교 야박' 에 대한 학자들의 연구는 주로 시 속의 몇 개의 경사와 시인의 감정 두 방면에서 전개되며, 모두 시가에서의 예술적 개념의 역할, 특히 시인의 감정에서의 역할을 논증하였다. 시의 단어에서 연구한 문장 들도 있다. 다른 단어 대신 이 단어를 사용하는 이유, 이 단어들의 출처가 어디인지, 이 단어들이 시인의 심경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 등이다. 심미의식 등 미학적 관점에서' 단풍교 야박' 을 토론하는 방법은 많지만, 철학적 관점에서 시를 분석하는 방법, 특히 현대 서구 철학 이론을 이용한 시를 분석하는 방법은 거의 없다. 장계의 시는 말할 것도 없고, 중국의 고시조차도 흔치 않다.
참고 자료:
(1) 종국본' 당대 시인 장계시 초탐',' 랴오 청사범학원 학보', 2000 년 5 호.
(2) 왕혜빈의' 장계평생애' 개정,' 화남사범학원 학보' 2002 년 4 권 4 호 (총제 16 호)
(3) 김신신' 단풍교 옆 야박' 문자고증노트' 안서학원 학보' 제 6 호, 19 권, 2003 년 6 월.
(4) 정수도 심대하게' 신운의경 송송' 을 불렀다.
(5) 루자명' 낙월요한산시계-장계풍교변 야박' 시화묘사,' 쑤저우 교육학원 학보' 제 22 권 1 기, 2005 년 3 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