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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치에는 무엇이 필요합니까?

법치에는 양법의 통치가 필요하다.

법치는 인류 정치 문명의 중요한 성과이자 현대 사회의 기본 틀이다. 국가의 정치제도에서 개인의 언행에 이르기까지 모두 법치의 틀 안에서 운행해야 한다. 현대 중국에 있어서 진정한 법치는 법치국가, 법치정부, 법치사회의 융합이다.

법치국, 법치국, 법치국이 공동으로 추진되는 것이 진정한 법이다. 과학입법, 엄격한 법 집행, 공정한 사법, 전 국민이 법을 준수하는 것이 진정한 법치이다. 경제 개혁이든 정치 개혁이든 법치는 선구자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법치국의 기본 방략을 실시하고 사회주의 법치국가를 건설하는 것은 경제 발전과 사회 진보의 객관적인 요구이자 당의 집권 지위를 공고히 하고 국가의 장구안을 보장하는 근본 보증이다.

"법치" 와 유교의 "덕치" 는 대립적이다.

법치와 인치는 근본적으로 대립하고, 서로 다른 치국 이념이다. 인간 통치는 개인의 권력이 법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강조하지만, 법치관념은 정반대이다. 법치를 해야지, 인치해서는 안 된다. 사람이 다스리려면 법치가 없다. 그러나 법치에 대한 국가의 의존이 인간의 힘과 역할에 의존하지 않는다는 것을 강조해야 한다. 아무리 좋은 법과 제도도 사람이 실현하고 집행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람의 역할' 과' 인치' 는 동일시될 수 없다. 근본적으로 다른 개념이다.

요약하면, 우리는 법치가 두 부분, 즉 형식상의 법치와 실질적 의미의 법치로 구성되어 있으며, 양자는 통일된 것을 볼 수 있다. 형식상의 법치는' 법치국' 과' 법에 따라 일을 처리하다' 는 치국 방식, 제도, 운행 메커니즘을 강조한다. 법치는 본질적으로' 법지상',' 법순종',' 권력 제한',' 권리 보호' 의 가치관, 원칙, 정신을 강조한다.

법치의 형식적 의의는 법치의 가치, 원칙, 정신을 반영해야 하며, 법치의 실질적 의미도 법률의 형식제도와 운행 메커니즘을 통해 실현해야 하며,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