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에게 예의를 갖추지 못한다면 의사에게 벌을 받을 수 없다." "그러면 고대 사대부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 형을 선고받지 말아야 하지 않겠는가?"
그렇지 않아요. 이 말은 공자에서 나온 것이다. 사람은 예로부터 매우 엄격한 등급제도를 가지고 있었는데, 특히 춘추전국시대에는 한때 신분등급을 국가제도로 만들었다. 그의 본의는 예절제도가 일반인에게 적합하지 않고 형벌은 귀족 문인에게 가할 수 없다는 것이다.
왜 그럴까요? 원래 춘추시대에는 많은 백성들이 문맹이었는데, 예절이 무엇인지 전혀 모르고 공부할 여유도 없었다. 그들에게는 충분한 음식과 전쟁이 없는 것이 가장 큰 행복이다. 그들에게 예의를 강요하면 그들에게 속박과 고문이다.
사의사는 다르다. 그들은 피라미드 꼭대기에 있다. 태어날 때부터 나는 교육과 예절 훈련을 받았다. 그래서 그들은 예절을 쉽게 말한다.
그러나 누구든 법을 어기면 처벌을 받고 신분 때문에 처벌을 받지 않는다. 다만 형벌에 있어서 일반인과 귀족은 차이가 있다. 즉, 우리가 말하는 것이다: 형벌은 의사보다 못하다.
고대에는 많은 형벌이 특히 난감하고 모욕적이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러한 처벌은 종종 평범한 사람들에게만 적용됩니다. 그들은 피라미드의 밑바닥에 있기 때문에 일부 관리들에게는 자존심이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일단 백성들이 잘못을 저지르면 그들은 재난을 피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고대의 형벌은 종종 받아들이기 어려웠고, 형벌을 받은 사람은 모두 구사일생이었다. 그러나 귀족 문인에게 형벌을 경감하고 직접 유죄 판결을 내릴 것이다. 그렇다고 그들이 법망을 벗어날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