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브루흐 법학의 상대주의 성향을 어떻게 평가합니까?
구스타프 아커힐름 라드브루흐 (Gustav radbruch) 는 독일 법률 사상사에서 학문적 매력과 논란이 많은 법률 사상가이다. 그 법률 사상에 대한 전면적인 빗질과 시스템 연구는 중국 법률의 다양성과 현대화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라드브루흐의 가치 상대주의 법철학은 자신의 전승과 깊은 영향을 가지고 있다. 신칸트주의 운동의 걸출한 대표로서, 그의 사상은 칸트 철학의 주류 이론을 계승하고, 칸트와 신칸트주의 철학자의 사상 성과를 총결하며, 또 교묘하게 자신의 독특한 이론 진지를 개척하였다. 가장 귀중한 것은 그가 가치를 법학 연구에 도입하고 자연법과 경험법과는 다른 법률 개념, 즉' 가치에 대한 현실' 을 제시하며 전통 법률 개념' 당연히',' 가치와 현실' 의 이원론을' 가치, 문화, 현실' 의 삼원론으로 바꿔 해결했다는 점이다 가치 상대주의가 독특하고 심오한 법철학 이론은 세상 사람들이 그 사상에 대한 평가를 생전이나 사후에 논란으로 가득 차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가치명언) 최종 분석에서, 주된 이유는 대부분의 연구자들이 그 가치 상대주의 법철학의 본질을 깊이 탐구하지 못해 이른바' 전향' 오해에 빠졌기 때문이다. 라드브루흐의 가치상대주의 법철학이 자연법학에서 실증법학으로 옮겨간 적이 없다고 저자는 생각한다. 그 본질은 둘을 결합한 정수로' 법철학사의 기묘한 꽃' 으로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