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법률 지원 - 천하의 양법은 천하의 통치이고, 한 나라의 양법은 한 나라의 통치이다

천하의 양법은 천하의 통치이고, 한 나라의 양법은 한 나라의 통치이다

천하가 양법, 천하 통치, 국립양법, 국치를 세우는 것은 완벽한 법률을 제정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세상에 완벽한 법률을 제정하면 세상을 지배할 것이다. 한 국가가 완벽한 법률을 제정하면 한 국가에 의해 통치될 것이다. 국가를 통치하기 위해 완벽한 법률을 제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뜻이다. 이 말은 북송 왕안석이 쓴' 주공' 에서 나온 것이다.

송신종희녕 2 년 (1069), 왕안석이 중국 역사상 유명한' 희녕 변법' 을 이끌었다. 북송의 정치경제 형세에 대해 왕안석은 문제의 핵심은 명확한 법도가 부족하다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

왕안석은' 주공' 이라는 글에서 서주 초년의 걸출한 정치인 주공을 평가함으로써 자신의 정치적 관점을 제시했다.' 천하가 양법을 세우면 천하에 통치가 있다. 일국양법, 일국치. " 여기서 말하는' 나라' 는 주나라의 제후국을 가리키며' 천하' 의 일부이다.

천하가 양법을 세우면 천하가 다스린다. 만약 양법이 한 나라, 한 나라의 통치에 대한 현대적 해석에 세워진다면,

1. 법은 사회의 기본 규칙입니다. 이것은 법이 국가 발전과 사회지배에 유리해야 한다는 것을 요구한다. 이런 법이 좋은 법이다. 한 나라의 경우, 이른바 양법은 우선 자신의 국정에 부합해야 하며, 다른 나라와 지역의 법률을 고스란히 그대로 베끼는 것은 불가능하다.

2. 둘째, 사람 중심의 법이라면 인민 군중의 다양한 방면의 이익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배려할 수 있어야 하며, 인민 군중의 가장 직접적이고 현실적인 이익 문제를 해결하고 시민의 합법적인 권익을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