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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중은 관두와 싸우지 않고, 가난은 부자와 싸우지 않는가?

"백성은 벼슬을 싸우지 않고, 가난은 부를 싸우지 않는다" 는 속담이다.

의미: 상대를 이기지 못하면 상대를 피해야 한다. 백성들은 관원과 맞서지 말고, 가난한 사람은 부자와 맞서지 마라. 이 말은 명철 보신의 뜻을 표현했다.

놀랍게도, 사회의 보편적인 원칙은' 부자는 벼슬을 두려워한다' 는 것이다. " 많은 소설 속 민간 속담도 인민의 인신재산과 통치권력 사이의 법적 관계를 높이 요약한다. "예로부터 빈자는 부자와 싸우지 않고, 부자는 세력과 싸우지 않는다" ("축복과 한가함"); "예로부터 가난해도 부와 싸우지 않고, 부도 관두와 싸우지 않는다" ("당연의").

고위층 사회의 지혜란 시사자를 영웅으로 아는 것이다. 그러나 바로 이런 정치와 사회철학이 부패한 사회제도를 초래한 것이다. 사회를 개조하려면 먼저 관념을 바꿔야 하기 때문에 이 말은 의미와 가치가 크지 않다. 힘을 헤아려 행동하도록 권하는 것은 단지 민간설일 뿐이다.

확장 데이터

"국민은 관두와 싸우지 않고, 가난은 부와 싸우지 않는다" 는 소박한 민간 철학으로, 민간 지혜에 대한 합리적인 요약이다. 일반인이 권세에게 도전하려면 큰 위험을 무릅써야 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일반인은 권력을 지키려고 하는데, 손에는 목숨이 하나밖에 없고, 권세에게는 돈이 있고, 인력도 있고, 여론통제권도 있고, 옳고 그름을 뒤바꾸는 능력도 있다. 정보가 발달하지 못한 시대에는 권세 있는 목소리가 유일한 여론소리였다. 개인의 권익에 관해서는, 그가 수호하는 것은 개인의 권익이며, 공공권익과는 무관하다. 그래서 일반 대중은 당신의 개인적인 원한의 비극에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들이 더 신경쓰고 편애하는 것은 로맨틱하고 코믹한 오락 줄거리를 듣는 것이다. 이로 인해 개인의 권리 보호가 더욱 어려워졌다.

특히 중국 고대에는 청나라에 10 대 고문이 있었다. 안에 있는 사람들이 못이 박힌 널빤지를 넘어야 정부가 이 사건을 접수했다. 실제 역사가 이러한지 아닌지는 알 수 없지만, 통치계급이 동료들의 처지를 더 믿고 수호하는 것을 측면에서 반영하는 반면, 정부는 이 사건을 심리하고 범인이 고문되어 인사불성이 된 상황에서 참회를 하여 선서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