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희에 대한 재판 2 심 개정. 너는 우환이라는 이 말을 어떻게 생각하니?
우선, 나는 환희나 고리대금의 입장에 서 있지 않다. 우선, 성모수모수모사건의 성질이 매우 열악하여 환과 두지호에게 불리하다. 두지호가 고리대금을 내는 것은 그 자체로 잘못이다. 법을 어기고, 폭력적인 수단으로 재물을 축적하고, 환희의 면전에서 환희의 어머니를 모욕하는 것이다. 이에 따르면 두지호 일당은 여한이 없이 죽었다. 유환은요? 환인의 원인이 무엇이든지 간에, 그는 고의로 사람을 다치게 하고 사람을 다치게 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한 사람을 다치게 하는 것이 아니다. 이렇게 보면 환희의 본질도 좋지 않지만, 이 사건은 다른 원인이 있다. 두지호 폭력 독촉, 환모에게 굴욕을 주지 않았더라면, 우환도 두지호를 죽이지 않았을 것이다. 고리대금은 불법이었다. 우리 모두 알고 있지만, 만약 유환이 고리대금을 빌리지 않는다면, 두지호가 그의 어머니를 모욕할 수 있을까?
고리대금과 폭력 독촉은 불법이지만 불법이지만, 우리의 법은 누구에게도 살인할 권리를 주지 않는다. 살인은 불법이다. 그래서 유환은 형을 선고해야 하고, 살인은 무죄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고리대금도 마땅하다. 그들이 이 사건의 직접적인 원인이기 때문이다.
이번 환안 이후 더 나쁜 것은 여론이 잇달아 줄을 서서, 어떤 이는 판정해야 한다고 말하고, 어떤 이는 판정해서는 안 된다고 말하고, 모두들 싸우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이것은 나로 하여금' 폭행 사건' 제 1 호에서 이 사건에 대한 토론을 생각나게 한다. 모든 사람은 항상 자신의 사유로 자신이 옳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하지만, 종종 토론의 원래 의도가 무엇인지 잊어버린다.
유화안은 이미 2 심에 들어갔다. 모든 사람은 국가와 법률을 믿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