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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종종 "5 복" 이라고 하는데, "5 복" 이란 무엇입니까?

오복' 은 사실상 상복 제도다. 즉 상복의 종류는 상복을 입어야 하는 사람과 씨족 사망자와의 친소한 관계에 따라 결정된다.

왜 이런 말이 있는지 분명히 하기 위해서는 먼저 중국 고대 종족제도와 황권의 관계를 말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일족 제도는 황권에 붙어 황권에 봉사하고, 황권은 일족 제도의 발전을 위한 법률과 문화 보장을 제공한다.

고대에는' 황권이 군에 미치지 못하고 군은 부계 위주로 군한다' 는 말이 있어 고대 제제 사회에서 부계 가문의 힘을 충분히 증명했다. 그렇다면 부계 세력이 어느 정도 발전하면 황권의 통치를 위협할 것이며, 황권은 부계 세력의 균형을 잡을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그래서 부계 가문의 원근을 상징하는' 오복제' 제도를 제시했다.

집에 사람이 돌아가더라도 효도를 하러 갈 필요가 없다. 결혼식을 거행할 때 특별히 초청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오랫동안 연락하지 않으면, 필연적으로 관계의 소외로 이어질 것이다. 종족 관계가 소외된 후에는 아무리 발전해도 황권의 통치를 위협하지 않을 것이다.

"오복" 은 각각 상, 상, 공로, 공적, 상상을 가리킨다. 이것은 고대 친족 등급의 측정 단위이며, 그들도 다섯 가지 다른 종류의 효도를 가리킨다. 오복' 의 계산 원칙은' 친모, 동조 유공, 증조부와 어려서 증조부와 무감각하다' 이다. 가장 가까운 것은' 아버지, 남편, 할아버지 할머니' 가 모두 있는 장례식이다.

일단 다섯 벌의 옷이 있으면, 같은 종일지라도 상복을 입을 필요가 없고, 정상적인 옷을 입으면 된다. 설에도 붉은 대련을 붙이지 않을까 봐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물론 평범한 사람은 거의 모든 세대를 볼 수 없다.

"나가서 옷 다섯 벌 입기" 는 일족 현상으로 보이지만 실제로 고대 통치자가 주입한 많은 정치 통치 요소를 포함하고 있어 중국인의 행동 습관을 묵묵히 변화시킨 것이 고대 중국인들이 무릎을 꿇고 그렇게 오래 말할 수 있었던 이유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현대 사회에서는 의류 제도, 종족, 종법, 족보의 관리와 발전에 더 이상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사람들이 많으며, 이에 대해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결국 중화민족에 속한 전통문화는 우리가 계승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확장 데이터:

"5 복" 은 네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1. 고왕희 외곽은 500 리로 나뉘어 가깝고 먼 곳에서 전복, 후복, 수복, 황보, 총칭 오복으로 나뉜다. 천자를 모시다.

이서기: "필성오복, 오천까지." 구멍: "오복, 허우, 전, 수, 야오, 황도. 의류, 500 리. 사방이 5 천 리 떨어져 있다. " 저우 는 허우, 코드, 남자, 카이, 웨이 다섯 옷 이라고 합니다. 강 특허 책을 참조하십시오.

2. 고대 황제, 왕자, 대신, 의사, 학자 등.

3. 고대 5 종의 상복으로 몸에 달라붙는 성질이 나쁘다.

4. 증조부, 증조부, 할아버지, 아버지, 자아 5 대를 말합니다.

참고 자료:

오복-바이두 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