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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 키안 사건에서 명나라와 청 왕조의 사법 문화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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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몇 가지 단서를 드리겠습니다.

이 일은 너무 복잡하다.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나라와 청 왕조의 사법 문화의 특징 중 하나는 세상 물정이다.

구체적으로 겸손한 사건과 결합해서, 우리는 먼저 겸손한 사건의 경위를 이해해야 한다. 겸손하게 말하자면, 황제는 돈에 대해 여전히 매우 정이 있다. "겸손은 진실하고 공덕이 있다." 그러나 서유리잠과 황제는 한 마디 하면 우겸은 죽어야 한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너는 더 많이 안다.

다음은 문장 이전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명나라와 청 왕조의 Liang wendao 의 독서 감정, 공무원 및 사법 관행

봉황위성 TV 는 9 월 3 일' 개권 8 분' 에 다음과 같은 문자실록이다.

양문도: 어제 말씀드렸듯이, 고대부터 중국인들은 소송을 원하지 않았고, 법과 법정과 어떠한 관련도 맺고 싶지 않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법명언) 이숙이 어제 말했듯이, 이는 중국의 전통 사법기술과 증거 수집에 많은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너는 정말 소송이 어떻게 될지 모르지? 그래서 가능한 한 법정에서 처리하지 않는 일이 있으면 우리는 밖에서 처리할 것이다.

그럼 우리는 밖에서 무엇을 해야 할까요? 이때 매우 중요한 것이 나왔는데, 바로 인정이다. 오늘 올해 출판된 새 책 한 권을 소개하는데, 제목은' 명청시대의 감정, 공식, 사법실천' 이다. 작가는 허 교수이다. 서 교수는 현재 중산대 로스쿨 교수 부원장으로 중국 법제사를 전공하고 있다. 그래서 이 책과 어제 소개한 그 책은 학술적으로 보이지만, 사실 안에는 많은 이야기와 재미가 있다. 그리고 어떤 관점들도 명확하다. 만약 네가 편견으로 그들을 보지 않는다면, 너는 그것들이 매우 아름답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우선 인정이란 무엇입니까? 우리는 과거 중국인의 인정과 왕법이 대립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이른바 인정과 왕법은 관계가 있다. 이런 관계는 이른바 인정이 왕법보다 크고, 심지어 성지보다 크고, 심지어 하늘처럼 크다는 것이다. 즉, 중국 일반인의 눈에는 이 속담에서 중국의 인정이 서구의 자연 법칙과 거의 비슷하며 서구의 자연 법칙과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보통 무슨 문제가 있는데, 우리는 이런 인정으로 해결하는 것을 좋아하고, 법은 인정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인정이 오래 걸리면 습관이 된다. 습관이 오래되면 법이 나오죠? 그렇다면 이런 상황에서 이른바 법은 인정과 관련이 있다. 좋아, 그래서 이것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좀 우회해야 한다. 우리 이곳의 책, 서 선생님이 말한 것은 우리가 어제 말한 책과 비슷하다. 그도 법과 문학 연구 분야의 기교를 활용했지만, 그가 주목하는 것은 무엇인가? 문학의 일부인 법이지 문학 이야기, 연극 소설의 법적 장면이 아니다.

어떻게 말할까요? 음, 그는 특히 6 조부터 중국인들이 이런 법률문서를 쓰는 것은 다른 사람에 대한 고소나 판결문이 모두 감정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모두들 글을 잘 쓰고, 산문적인 방식으로 쓰고, 수사전략을 많이 쓰고, 애써 동정을 불러일으키고, 이 작은 일을 과장해서 어느 정도까지 과장하는가? 여기 아주 흥미로운 예가 있습니다.

한 가지 사례에 대해 말하자면, 사실 결코 복잡하지 않다. 쟁탈한 것은 25 펜스 가치가 있는 물건이다. 하지만 이런 쌍방소송의 도구에 대해 말하자면, 어느 정도 잔인하고 피비린내 나는 싸움과 인명사건이 일어났다는 것을 생각나게 하는 것은 그리 과장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하지만 모두가 그렇게 해야 합니다. 왜요 법률소송에서는 사실과 도리를 말할 뿐만 아니라 법관에게만 들려주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중국에는 이전에 독립된 법관제도가 없었다. 어쨌든, 이것은 공식적이며, 우리는 그에게 호감을 표시해야 한다. 감정이 있어야 판사가 진정한 사건을 파악할 수 있다. 우리의 표기법에 주의해라-이 사건, 또 하나의 정서가 안에 있다. 좋은 관원, 이른바 관원, 앞서 말했듯이, 그들은 어떤 사람인가? 법과 인간 도덕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방법을 아는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은 한 가지 요구가 있는데, 마치 상처럼. 장례식이란 무엇입니까? 슬프면 슬프고, 존존하면 존귀하다. 애경은 연민과 동정의 마음이다. 바로 이런 관원인데, 반드시 그를 대신해서 이 사건을 심사해야 하는데, 양측 각종에게는 이런 동정심이 있어야 한다. 너는 동정심이 있다. 이런 동정심은 단지 그들을 불쌍히 여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그들의 처지와 캐릭터로 끌어들이는 방법도 안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네가 그것을 가지고 들어오면, 너는 반드시 더 쉬워져야 한다. 어때요? 너는 이 사건을 이해할 수 있다. 즉, 나는 소설을 읽고 있다. 나는 이 소설의 배역을 공감하며 영화 한 편을 보았다. 나는 내가 영화의 한 배역이라고 상상한다. 만약 네가 이렇게 상상한다면, 너는 이 사람이 왜 이렇게 하는지, 그 사람이 왜 이렇게 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즉, 감정, 동정, 이해로 사건을 얻어야 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감정명언)

그럼, 네가 사건을 판정할 때, 그래도 인정에 대해 말해야 한다. 이때 인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일부 도덕 풍습, 심지어 여론과 민의에 근거한 것이다. 그래서 명청시대에 이 책은 중국에 많은 판결과 좋은 판결이 있어서 모범적인 판결로 여겨졌다는 것을 말하고 싶었다. 그들은 무엇을 보여줍니까? 이 판사는 감성적이어서 사건을 어떻게 추측해야 할지 안다. 두 번째는 이 죄수들에게 동정을 표하는 것이다. 때때로 어떤 사건은 판결하기 어렵고, 이 법만으로는 처리할 수 없다.

예를 하나 들어보죠. 예를 들어, 왕혜조라는 유명한 관리가 있습니다. 왕휘조는 대단하다. 그는 나중에 책 한 권을 써서 자신이 한 몇 가지 큰 사건을 회상했다. 그는 사건을 처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벼슬을 34 년 동안 사실상 매년 평균 480 건의 사건, 2 만 건 안팎, 평생 2 만 건의 사건을 처리했다. 그의 생활에 있는 많은 사건은 많은 사람들이 좀 어렵다고 느낀다. 예를 들어, 그런 사람이 있습니다. 그가 건륭에 있을 때 서라는 남자가 황혼에 술에 취했다. 돌아오자 그는 옆집 이웃을 지나다가 생강이라는 여자를 보았다. 그런 다음 그는 주머니를 가볍게 두드렸다. 제 주머니에 돈이 있으니 한 잔 사주세요. 그는 좋은 여자를 희롱했는데, 그녀는 욕을 먹었다. 그를 한바탕 욕한 후, 그 여자는 후에 그 경찰관을 고소했고, 그 경찰관을 찾아 고소했다. 이 남자가 나를 희롱하면, 남들은 그를 상대하지 않는다. 나중에 그가 돌아왔는데, 어느 날 그녀는 또 허라는 술주정뱅이를 만났다. 이때 두 사람은 싸우기 시작했다. 말다툼이 끝난 후, 여자는 잠시 화가 나서 집에 가서 목매달았다.

그렇다면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시의 각종 법에 따르면, 이런 것이 있었다. 즉, 이 녀석들은 여자를 강간하려는 마음도, 형제에게 유혹당하지도 않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러나 연설은 매우 더럽다. 이 여자가 욕설이나 악담을 듣자마자 자살하면 강간에 실패한 것으로 간주되고, 그 여자는 부끄럽게 자살할 것이다. 하지만 우리 왕휘조는 대단해서 세심한 구분을 했다. 어머, 그녀는 부끄러운 자살이 아니라 분노로 자살한 거야. 그녀는 부끄러울 때 자살하지 않았고, 나중에 다른 사람과 싸우고 자살했기 때문에 처벌을 경감했다.

봐라, 이것이 바로 세상 물정을 아는 관리라, 이런 판단을 내릴 수 있다. 어떠한 판결도 법률의 형사조문만 볼 수 없다. 조문이 그렇게 상세하지 않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