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경험 30 강의 발췌문
2. 인생 상태에 따라 인생 깨달음이 다를 수 있습니다.
문학은 답을 제공할 수 없다. 문학은 쓸모가 없다. 사람은 상상으로 사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극소수의 경우 문학은 우리가 탈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우리 모두는 외로움, 광기, 죽음을 두려워합니다. 셰익스피어와 휘트먼은 우리를 겁먹게 할 수는 없지만, 그들은 빛과 불을 가져왔다.
그러나 문화 상품은 판단이 필요하다! 모든 것이' 이해할 수 없다',' 내가 좋아하는지 안 좋아하는지' 로 측정되는 건가요?
4. 자신이 대학생이라고 하는데 조각화 시간 공부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저는 조금 혼란 스 러 워 요. 학생들은 공부할 충분한 시간이 없어야 합니까? 누가 그의 시간을 조각으로 잘랐습니까? 이 시대는 정말 지리멸렬한가?
문학의 기능 중 하나는 상투적인 어조에 반대하는 것이고, 많은 기성설은 의심할 만하다. 문학도 저속함을 반대한다.
우리는 항상 우리의 마음을 결속시키는 것들에 저항하는 저급한 이유가 있다.
6. 독서는 사적인 일이고, 소설을 읽는 것은 개인적인 경험이다.
7. 문예 경력자들은 그 수박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그는 왜 현자 시대에 수박을 먹었을까? 귤 같은 거 먹으면 안 돼요? 수박이 손가락에 떨어지는 것은 그렇게 즙이 많고 끈적끈적하다. 바람을 피우는 것이 그렇게 끈적할 수도 있다.
8. 오늘 우리' 마음은 외로운 사냥꾼' 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이 책은 미국 작가 매카레스 19 세 구상으로 23 세에 쓴 책입니다.
9. 우디 애륜 영화에는 인류의 운명이 두 가지라는 아주 유명한 대사가 있다. 하나는 무섭고 하나는 비참하다.
10. 그들은 침묵을 지켰지만, 사실 그들은 논쟁하고 있다. 집 안에 두 사람이 묵묵히 앉아 있는데, 사실 묵묵히 무엇을 논쟁하고 있다.
1 1. 이 잔혹한 세상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정신생활이 필요하다.
12. 하지만 우리는 내면의 붕괴에 익숙하다. 많은 사람들의 마음은 척박하기 때문에 우리는 눈앞의 생활에 대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가 풍부한 내면 세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증하기는 어렵다.
13. 철학자 켈케고르가 말했다. "자아를 잃으면 이 세상에서 매우 평온하게 일어날 수 있다. 마치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그렇게 조용히 일어날 수 있는 것도 없다. 다른 모든 손실, 팔 한 개, 다리 한 개, 5 원, 아내 한 명 적게는 느낄 수 있다. "
14. 이 두 사람은 서로 지지한다. 글자 A 처럼 쌍방이 서로 지탱해야 세상에 우뚝 설 수 있다.
하지만 우리의 문제는 아무도 하소연할 대상을 찾을 수 없고, 암묵적으로 서로 지원할 수 있는 사람을 찾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15. 그는 이전 문학에 비해 현대문학에는 개성화라는 특징이 있다고 말했다. 현대문학은 문명사회에서 억압되고, 대낮에 쉽게 말할 수 없는 몇 가지 질문을 할 것이다. 진실을 말하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16. "우리가 시를 읽고 쓰는 것은 우리가 인류의 일원이고 인류가 열정이 충만하기 때문이다. 의학, 법률, 상업, 공사는 숭고한 이상과 생존의 필수 조건이다. 하지만 시, 아름다움, 낭만, 사랑이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다.
17. 그는 그들이 예술가가 되도록 격려하지 않았다. 그는 그들이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자신의 내면의 열정을 찾길 원했다.
18. 버지니아 울프의 남편이 그녀와 이야기를 나누며 왜 소설 속 인물이 항상 죽었는지 물었다. 울프는 비교로서 죽은 사람이 산 사람에게 생명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그녀의 남편은 이어서 물었다, 누가 죽을까? 울프는 시인들, 사람들은 선지자를 좋아한다고 대답했다.
19. 어떤 사람들은 사고, 질병, 또는 예언자처럼 절망으로 죽는다. 그러나 더 많은 사람들이 세월에 삼키는 것은 사실 인생의 본질이다. 우리의 감정은 더욱 풍부하고, 생명의 비극의식을 가지고 있어, 우리가 생명의 풍부함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존 F. 케네디, 감정명언)
20. 왕소보는' 우리 선생님' 이라는 제목의 문장 한 편을 썼는데, 가장 좋은 현대 중국어는 번역가가 쓴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거의 40 대 때 왕도간 선생이 번역한' 연인' 을 읽었다고 말했다. 그는 소설이 어떤 글쓰기 경지에 이를 수 있는지 알고 있다.
2 1 .. 프랑스 이론가 롤랜드 바트가 있습니다. 그는 글쓰기에 대한 갈망, 즉 사랑에 대한 갈망은 언어의 곤혹에 직면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즉, 언어는 너무 많이 말하고, 말하는 것은 너무 적은 광기 상태이다. 프랑스인들은 말을 할 때 항상 신비롭다. 한 프랑스인은 글쓰기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을 직시하고 의미의 해체를 캐묻는 것이라고 다시 한 번 설명했다.
22. 카논은 작곡 기술이다. 먼저 멜로디가 나온 다음 같은 멜로디가 나온다. 모든 소리는 같은 소리에 응답하지만, 높이가 다른 소리는 일정한 간격으로 들어와 서로 응답하고 순환한다.
23. 나는 늙었다. 어느 날 한 공공장소 로비에서 한 남자가 나에게 다가와 자신을 소개했다. 그는 나에게 말했다: "나는 너를 안다, 나는 너를 영원히 기억할 것이다." 그때 너는 아직 어려서 모두들 네가 예쁘다고 말했다. 지금, 내가 너에게 말하는데, 나에게는 네가 지금 젊었을 때보다 더 아름답다. 그때 너는 젊은 여자였고, 나는 그때보다 너의 그 망가진 얼굴을 더 사랑했다. ""
24. 맥그 교수는 건망증을 연구하는 것은 그들이 어떻게 기억하는지 이해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들이 어떻게 잊혀진 기능을 잃었는지 이해하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25. 한 사물에 대한 기억 경험은 두 이미지의 비교에 있다. 하나는 현재 이미지이고, 하나는 과거 이미지이다. 과거와 현재 사이에 복잡한 상호 작용이 발생했기 때문에 우리는 어떤 일에 대한 기억을 형성할 수 있다.
26. 때로는 사람의 기억이 난폭하게 다루어지고,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할 때가 있다.
27. 그는 한 곳의 생활수준이 높아지면 여가 시간과 보편적인 개인의 외로움이 생기기 때문에 자신의 충동을 묘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보편적인 외로움은' 책 중독' 의 출현으로 이어졌고, 집단적인' 책 중독' 은 오히려 보편적인 외로움을 증강시켰다. 당초 인쇄술은 확실히 사람들의 상호 이해를 촉진시켰지만,' 책 중독' 시대에는 글의 역할이 정반대였다. 모든 사람은 자기가 쓴 것에 둘러싸여 있다. 마치 거울로 만든 벽이 자신을 폐쇄하고 외부의 모든 소리로부터 격리하는 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왜 모두가 자신을 표현하고 싶고, 모두 책을 쓰고 싶어합니까? 모든 사람이 이야기하지 않고, 주목받지 않고, 이 냉막 세계에서 조용히 사라지는 것을 참을 수 없기 때문에, 그는 무언가를 만들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작가는 이렇다. 표현하고 싶은 사람들은 다 이렇다.
28. 왕소보의' 유일무이한 찾기' 를 살펴보자. 이것은 집단 기억에 관한 이야기이다. 왕헌과는 장안의 양헌광장에 가서 무쌍을 찾았지만, 양헌광장의 모든 이웃들이 그를 속이고, 그를 속이거나, 그들의 건망증으로 그를 오도하고 있다.
단편 소설 "세계로 돌아 가기". 독일 여작가가 쓴 것은 두 번의 성적 경험에 관한 것이다. 남녀 주인공의 첫 데이트는 1962 년 당시 쿠바 미사일 위기와 일치했다. 그 이후로 그들은 20 여 년 동안 만난 적이 없다. 두 번째 데이트는 1989 년에 베를린 장벽이 무너진 것과 일치했다.
30. 사실 이것은 18 세 소녀로, 특히 심각한 문제에 직면해 있다. 세상은 남자에 의해 통제되고 남자는 저속하다.
3 1. 지금 소설을 쓰는 사람에게 휴대전화는 단순한 소품이 아니라 캐릭터에 개입한다. 예를 들어, 우리가 인물을 창조한다면, 이 인물은 아마도 핸드폰으로 스스로 만들어졌을 것이다. 그는 소셜미디어에서 셀카를 찍는 각도, 선택한 사진, 쓴 단문이 모두 자기 모양을 하고 있다. 이런 표현은 자화상과 마찬가지로 노출도 숨기고, 또렷하고 왜곡도 있고, 자기전시도 있고, 자기검색도 있고, 자기중심도 있고, 겸손도 있고, 자기팽창도 있고, 자기비하도 있다. 그것은 우리가 진실한 자아와 우리가 달성하고자 하는 자아를 어떻게 보는지를 보여준다.
32. 솔제니신이라는 러시아 작가는 "알 권리 외에 알 권리가 없어야 한다. 후자의 가치는 훨씬 크다" 고 말했다. 그것은 고상한 영혼이 쓸데없는 말과 빈말로 가득 찰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너무 많은 정보는 풍요로운 생활을 하는 사람에게는 불필요한 부담이다. "
33. 또 다른 대학 전문가 바크하트는 니체의 선생님이다. 그는 또 우리가 너무 많은 신문을 읽지 말아야 한다는 취지로 몇 가지 말을 했다. 신문은 매우 매력적이어서 우리가 관심 있는 모든 것을 게재한다. 그러나 우리의 정신적 본질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우리의 더 큰 흥미를 가져야지, 오늘 유행하는 것과 너무 가까이 있지 말고, 과거 인류의 지혜와 관련이 있어야 한다.
작가가 이런 견해를 갖는 것은 정상이다. 언론이 최대 공약수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이다. 이 사회의 대다수 사람들은 보고 싶은 대로 쓴다. 하지만 작가의 임무는 그렇지 않다. 작가의 임무는 독자에게 세상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든 동시에 다른 일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상기시키는 것이다. 그는 그의 일생에서 가장 깊은 것을 쓰고 싶고, 동시에 독자들이 그의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차리기를 바란다. 이것은 밖에서 일어난 일과 관련이 있습니까? 만약 당신이 외부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투사한다면, 당신은 여전히 자신의 마음을 돌볼 힘이 있습니까?
35. 하지만 우리가 비관적으로 생각해 보면, 살아있는 것과 무인도에 던져진 것 사이에는 아무런 차이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너는 열심히 일해야 생활을 유지하고, 편안하게 살고, 약간의 태만함을 용납할 수 없다. 살아있을 때는 비바람을 겪기 마련이고, 주변 사람들은 아프거나, 죽거나, 무정한 경쟁에서 패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너는 너의 신앙에만 의지할 수 있을 뿐, 신이 너를 가호할 것이라고 믿는다. 노력하면서 기도하는 것이야말로 작은 개인의 실상이다.
36. 장남 비프는 극중 "주변 사람들이 모두 그렇게 평범하다. 나는 한 번에 한 번씩 이상을 낮춰야 한다" 는 대사를 가지고 있다 젊은이들은 그의 고통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그는 이상적인 직업을 찾지 못하고 늘 백일몽을 꾼다.
37. 극작가 아서 밀러는 윌리의 비극을 어떻게 요약했습니까?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는 생존 수단의 경쟁을 신성하게 여긴다. 올드 윌리는 정말로 자신이 우월한 조건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우월한 사람들은 사무실과 고급 아파트에 앉아 수염을 깨끗하게 하고 높이 솟은 곳에서 벼락치기라는 명령을 내려 그를 성공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 명령은 그가 사는 도시와 신문이 쌓인 곳에서 메아리쳤지만, 그가 들은 것은 사람의 목소리가 아니라 광풍이 기승을 부리는 소리였다. 아무도 같은 방식으로 대답할 수 없기 때문에 거울에 반영된 실패자의 얼굴만 바라볼 수 있다. "
우리는 생존 경쟁에서 실패자가 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어렸을 때 한 가지 농담을 보았다. 두 사람이 숲에서 곰 한 마리를 만났는데, 하나는 빨리 운동화를 신고, 다른 하나는 네가 어떻게 곰을 뛰어갈 수 있단 말인가? 그 사람이 대답했다, 나는 단지 너의 곁을 뛰어가면 된다. 농담은 결코 웃기지 않지만, 여러 해 동안 기억되었다. 나중에 나는 많은 늑대 호랑이 표범을 보았다. 사람마다 다른 견해와 태도를 가지고 있지만, 한 마디는 은은하다. 나는 단지 너의 곁을 뛰어가고 싶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직면한 현실이다.
나는 또 다른 단편 소설을 읽었다. 인류학자 마가렛 미드는 미국 자연사 박물관의 관장이다. 그녀가 연설할 때, 한 관중이 그녀에게 물었다. 만약 당신이 고고학적 유적지에 간다면, 당신은 그곳의 문명의 상징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갈고리, 도기, 석기인가요? 미드가 말하길, 아니, 아물게 된 허벅지 뼈야. 만약 허벅지 뼈가 골절 후에 발견되어 완치될 수 있다면, 이것은 매우 중요한 문명의 표시이다. 동물의 왕국에서, 만약 네가 다리를 부러뜨린다면, 너는 죽을 것이다. 물을 마실 수도 없고 음식도 찾을 수 없다. 만약 네가 최선을 다해 찾아간다면, 허벅지뼈는 아물지 않을 것이다. 한 사람의 허벅지 골절이 아물면, 다친 사람과 함께 상처를 처리해 주고 안전한 곳으로 데리고 가서 돌보아 주고 천천히 회복하게 해 주는 사람이 있다는 뜻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미드는 이것이 문명의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40. 모비 딕을 읽고 싶다면 미국 포경사와 함께 읽을 수 있다.
모비 딕은 사람들이 거대한 것에 접근할 때의 두려움과 야망을 묘사했다. 이 거대한 것은 모비딕, 모비딕, 그리고 수천 년 동안 몸을 감싸고 굴러온 바다이다.
하지만 서양 문학은 사실 성경의 모든 동료들, 적어도 모비디크에서, 이것이 정말로 무엇을 의미하는지 흥미로운 말을 들었습니다. 이 고래잡이 이야기는 확실히 성서의 맛이 있다.
4 1.400 년 전 프랑스 작가 몽다가' 철학적 사고는 어떻게 죽는지 배우는 것' 이라는 산문을 썼다.
42. 속담에 등불을 켜서 말하면 등불을 불면 동행하는 사람이 있다는 말이 있다. 두 사람이 함께 있으면 하나의 맥락을 이룬다.
43.' 생명의 계층' 에서 반스는 다른 작가와 예술가의 아내에 대한 사랑도 언급했다. 그 중 하나는 프랑스 화가 오티론 레이튼입니다. 결혼하기 전에 열동은 아내에게서 한 남자의 본질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모든 여자는 마음속 깊은 곳에 그녀를 사랑하는 남자를 드러내고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그는 또한 그녀의 성격을 드러냈다. 열동의 이 말은 그가 관찰한 것이다. 9 년 후에야 그는 결혼했다. 결혼 18 년 후, 그는 "내가 결혼식에서 정중히 말한 그' 예' 가 내 인생에서 가장 완전하고 확고한 표현이며, 내가 말한 어떤 말보다도 강하다고 굳게 믿는다" 고 덧붙였다. 이것은 정말 세상에서 가장 감동적인 사랑 이야기이다.
44. 우리는 때때로 그런 위대한 사랑이 존재하는지 정말 의심한다. 폴란드 시인 신 보스카는 "행복한 사랑" 이라는 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상입니까? "
두 사람이 함께 있으면 너무 달다. 웃음소리가 귀에 거슬린다. 그들은 너무 행복해서 숨길 수 없습니까?
45. 인생에는 늘 이런 대화가 있다. 한 사람은 묻고, 한 사람은 대답하고, 두 사람은 단지 문답을 완성하고 있을 뿐, 정말로 무엇을 알고 싶은 것은 아니다.
46. 의학 지식은 질병을 통해 축적되고, 신체에 대한 지식도 수술을 통해 얻어진다. 이것은 몸이 말할 수 있는 이야기이다.
47. 재미있는 말이 있다. 점유는 이중이다. 너는 작은 물건을 모으고, 작은 물건은 거꾸로 너를 차지하며, 너를 매혹시키고, 너를 매혹시킨다.
48. 그러나 만약 당신이 충분한 사랑을 가지고 있다면, 때때로 당신은 자신과 다른 사람을 위해 그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49. 조지 엘리엇은 더 넓은 공공 생활에 의해 결정되는 사생활은 없다고 말했다.
50. 이른바 문학 우상은 생활방식을 제공한다.
5 1. "뉴스를 들을 때 그 느낌은 예전과 다르다. 그것은 더 이상 예전처럼 세상에 대한 나의 견해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이것은 뉴스의 문제일 수도 있고, 아나운서의 문제일 수도 있고, 정보의 과잉일 수도 있다. "
52. 좋은 병사는 권력에 굴복했지만, 그의 이야기로 독자들에게 "국가에 동의하지 마라. 국가는 그들의 것이고, 경찰은 그들의 것이고, 군대는 그들의 것이고, 그 사람들은 국가를 구성한다. 우리는 바로 우리다. 우리는 술집 친구다. 여자는 빨래를 하고, 할아버지는 거리에서 카드놀이를 하고, 아이는 신문을 판다. "
53. 생명력이 부족한 것은 먼지처럼 떠다니고 생식력이 있는 것은 가라앉는다.
예를 들어, 그가 비밀경찰에게 붙잡혔을 때, 그는 물었다. 내가 너를 따라 경찰서로 가서 개처럼 땅바닥에 걸어갈까? 경찰이 물었다. 너는 왜 배로 걸었니? Shuai Ke 는 내가 붙잡 혔을 때 보도로 갈 권리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55. 이 글은 나보코프의' 말하기, 기억' 의 제 1 장으로 1950 년 4 월' 뉴요커' 잡지에 처음 게재됐다.
나보코프는 한 마디로 이 단락을 시작했다. "우리의 존재는 두 영원한 어둠 사이에 순식간에 지나가는 한 줄기 빛일 뿐이다."
57. 이것은' 말하기, 기억' 제 1 장의 끝이다. 그는 이것을 썼습니다
내가 앉아 있는 곳에서, 나는 갑자기 서구의 한 창문에서 하늘로 솟아오르는 장엄한 예를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잠시 동안, 아버지는 바람에 날리는 하얀 여름옷을 입고 나타나 공중에서 몸을 크게 펴고 팔다리는 이상하고 캐주얼한 자세를 취하고, 차분하고 멋진 얼굴은 하늘을 향하고 있었다. 투명인간이 힘껏 위로 던짐에 따라, 그는 이렇게 공중으로 세 번 날아가고, 두 번째는 처음보다 더 높이 날 것이다. 마지막도 가장 높은 비행에서 그는 영원히 기대어 있는 것 같고, 등에는 여름 한낮의 파란색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교회 돔 천장의 옷에 주름이 많은 천정에서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인물들처럼, 그 밑에는 일반인의 손에 있는 촛불이 한 가닥에 불을 붙이고, 작은 불길이 연무에 깔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목사는 영원한 안식을 읊었고, 장례식에 쓰이는 백합화는 순항 촛불 아래 열린 관 속에 누워 있는 누구의 얼굴을 덮었다. (왕 지아 시앙 번역)
너는 아마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다른 버전의 번역을 읽겠습니다. 처음 몇 문장을 생략했습니다.
역사를 배우고 싶다' 라는 문장 에 따르면 머리 속에 은유가 많은 사람이 은유가 적은 사람보다 사유가 더 정확하다고 한다. 대학을 마쳤지만 투키디드, 헤로도토스, 기븐을 읽지 않았다면, 당신은 중요한 은유 능력을 잃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대부분의 작가들은 정말 쓸모가 없지만, 몇몇 작가학자도 여전히 위대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들은 더 정확하게 생각한다.
58. 그는 유명한 문장' 내가 왜 글을 쓰는가' 를 가지고 있다. 그는 사람들이 글을 쓰는 데에는 네 가지 이유가 있다고 말했다. 하나는 순수한 개인주의이고, 다른 사람보다 총명하고, 다른 사람이 이야기하기를 갈망하는 것이다. 둘째, 아름다운 쓰기를 의미하는 미적 열정; 세 번째는 역사적 책임감과 진실을 발굴하는 것이다. 네 번째는 정치적 목적이다. 그는 이곳의 정치는 가장 넓은 의미의 정치를 가리킨다고 말했다. 즉, 세계가 어떤 방향으로 발전하기를 바라고, 다른 사람의 관념을 바꾸길 바라며, 그들이 어떤 사회적 이상을 위해 분투해야 하는지를 깨닫게 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오웰은 그가 정치 논문을 쓸 때 그도 아름답게 쓰려고 했다고 말했다.
오웰은 천재 작가가 아니다. 그는 단순하고, 직접적이며, 냉정한 지성으로 세상을 마주하고 있다. 그는 우리의 임무가 지식인이 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자신의 의식을 통해 똑똑해진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좋은 사회는 사상이 있는 사람들로 구성되어야 하고, 우리 각자는 사상이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60. 이것은 소위 카프카식의 터무니없는 존재이다. 소설가 쿤델라는 이런 터무니없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진실한 이야기를 했다. 1960 년대 체코에서 한 엔지니어가 출국하여 회의에 참석하여 체코로 돌아와 신문을 읽었는데, 신문에서 그가 외국에서 조국에 반대하는 발언을 했다는 문장 한 편을 발견했는데, 그는 탈북해야 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엔지니어가 사직했다. 그는 이런 일을 하지 않았다. 그는 신문사에 불만을 제기하고 조직 부서에 문제를 반영했다. 관료 는 신문 에 왜 이런 문장 가 있는지 알 수 없지만, 그 는 감히 외국 에서 어떤 부적절한 발언 도 하지 않 았 고, 당신 마음 속 에 탈북 의 생각 이 없다고 보장할 수 없다. 엔지니어가 생각할수록 걱정이 된다. 결국 그는 아예 탈북했다. 우리의 평소 생활은 그렇게 황당무계한 것은 아닐지 모르지만, 당신은 아마 황당무계한 일을 만나 카프카의 소설 장면에 있을 것이다. 위대한 소설가의 위대함은 네가 그의 생각에 동의하는 것이 아니라, 그가 미리 너의 인생을 잘 썼기 때문이다.
6 1. 인간의 어리석음은 질문에 대답하는 데 있고, 소설의 지혜는 모든 것에 대해 질문하는 데 있다.
62. 이 속담은 널리 퍼져서 사람들이 생각하기에는 귀찮을 때 생각난다. 인류가 생각하자마자 신은 웃으시니 우리는 더 이상 생각하지 맙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하지만 쿤델라는 생각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는 소설이 하느님의 웃음소리에 대한 반응이라고 말했다. 소설은 그런 단조롭고 판에 박힌 사고방식에 반대해야 한다.
63. 윌리엄 제임스는' 다양한 종교 체험' 이라는 책을 가지고 있다. 그는 종교는 본질적으로 개인이 혼자 낳은 어떤 느낌, 행동, 체험을 의미하며, 이런 느낌, 행동, 체험은 그가 신성하다고 생각하는 것과 연관이 있다고 느끼게 한다고 말했다. 종교 체험은 개인이 성물에 대한 감정과 취향이다. 하느님과의 개인적 교류와 개인의 신성감 없이는 종교가 없을 것이다.
64. 시인은 확실히 다르다. 영국 문학 교수는 이렇게 말했다.' 일리아드' 에는 궁수 필록테테스가 있었는데, 그의 쿵푸는 좋았지만 몸에 상처가 하나 있어서 항상 악취가 났기 때문에 그리스인들은 그를 혼자 섬에 살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국명언) 트로이는 오랫동안 공격할 수 없었고, 그리스인들은 우리에게 궁수가 있다는 것을 기억한다. 사람을 보내 그를 초대하다. 시인의 이미지는 궁수 필록테테스처럼 뛰어난 기예를 가지고 있지만 일반인은 그와 함께 사는 것을 참을 수 없다. 시인은 항상 그가 외부인이라고 생각하게 한다.
65. 100 여 년 전 오스카 와일드는 대중이 관심 없는 예술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고 말했다. 영국이 좋은 시를 가지고 있는 이유는 영국인들이 시를 읽지 않기 때문에 그들에게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는 지금 나쁜 습관이 하나 있는데, 바로 항상 문화 소비자로 자처하는 것이다. 모든 것은 내가 좋아하는지 안 좋아하는지, 이해할 수 없는지에 따라 측정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일이 없으면 콩잎에 점수를 매기는 것을 좋아하지만, 자신이 모르는 곳을 궁리하는 데는 시간을 들이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6. 독일 학자 벤야민은 이야기와 소설의 차이를 구별했다. 그는 이야기는 항상 충고하고 경험을 전달하지만 소설은 책에 의지하고 외로운 개체에서 탄생했다고 말했다. 소설은 산 자의 깊은 곤혹을 표현했다. 작가는 이야기와 소설의 차이를 자세히 구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