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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반 양방면에서 진나라의 법제를 평가하다

주희의 진시황에 대한 평가: 주희의 첫 번째 질문: 진시황은 도대체 폭군인가? 진나라에서 진나라까지 폭정입니까?

이 문제를 이해하려면 먼저 폭군이 무엇인지 이해해야 한다.

폭군이란 법치, 도덕, 잔인한 독재, 무고한 국가 통치자를 무차별적으로 죽이는 것을 가리킨다. 폭군과 폭정은 상호 연관된 단어이다. 독재적이고 무정한 군주, 잔인하거나 야만적으로 독재권력을 행사하는 통치자. 이것은 바이두 백과사전의 해석이다.

나는이 설명이 불완전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법치국의 군주도 폭군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내가 이렇게 말하면, 나는 모두가 놀라고 의아해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왜 법치국의 군주도 폭군일 수 있는가? 어떤 법률이 법치국의 관건입니까? 누가 법을 제정했습니까? 누가 법을 제정했습니까?

우리는 진승과 유방이 모두 이런 명언을 한 것을 알고 있다. 천하의 모든 사람들이 진나라를 앓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진승과 유방은 무슨 뜻인가요? 백가강단의 왕립군 선생님은 이 말은 두 가지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1 층은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진나라 폭정의 뜨거운 물 속에 살고 있다는 것이다. 2 층은 세계 모든 사람들이 진나라 폭정의 뜨거운 물 속에서 오랫동안 살고 있다는 것이다. 자, 여기 한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오랫동안 진의 고통을 겪은 지 얼마나 되었습니까? 이 시간은 언제까지 계산해야 합니까? 진시황이 즉위한 후부터 진시황이 6 국을 멸망시키고 천하를 통일한 후인가? 아니면 진시황이 죽은 후부터 진 2 세가 즉위한 후인가? ...... 전 세계 사람들이 진 의 고통을 오랫동안 겪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긴 시간은 진시황이 즉위한 것도 아니고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것도 아니고 진시황이 사망한 것과 진 2 세가 즉위한 것도 아니다. 그럼 언제부터 시작했나요?

나는 진효공 상양의 신진율 제정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내 이 말은 무슨 뜻입니까? 나는 진효공의 상마틴 변법이 진나라를 부강하게 만들었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는다. 진효공의 상양변법은 진나라가 약함에서 강해진 국면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켰다. 그런데 왜 진효공의 상양변법이 여러분을 오랫동안 진으로 고생시켰을까요? 이것은 또한 두 가지 측면에서 이해되어야 한다.

몇몇 진나라에게. 상양은 누구입니까? 상양은 얻을 수 없는 인재이다. 나는 상양에게 높은 평가를 했다. 상양은 춘추전국국에서 진나라 전체 역사시기까지 유일한 위대한 인재라고 생각한다. 상양의 변법은 진나라의 최종 멸망과 6 국의 통일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뿐만 아니라 진 이래 중국 대통일의 정치 구도와 진 이후 중국 이천여 년 동안 봉건제국의 중앙집권독재 제도를 확립하였다. 상양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다!

그러나 상양의 신분을 잊지 마세요. 상양은 걸출한 정치가일 뿐만 아니라, 얻기 어려운 군사가이기도 하다. 상양은 법가의 대표 인물이다. 법가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법가 대표 인물의 특징은 법가 정신을 발양하고 법가의 관점을 선전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법가의 관점은 무엇일까? 법가의 주요 관점을 요약하면 두 가지: 1 이다.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다. 이 법치는 우리가 지금 이해하고 있는 법치가 아니라 법치다. 그렇다면 법가의 이념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무엇일까? 이것은 법가의 두 번째 관점이다. 그렇다면 법가의 두 번째 관점은 무엇일까? 법가의 두 번째 관점은 법가의 핵심 사상인 중형중법이다! 법률가는 중형중법치국을 주장한다!

말하자면, 당신은 이해 합니까? 나는 법치국의 군주도 폭군일 수 있다고 말하는데, 바로 이런 뜻이다. 바로 법가가 엄한 형벌을 제창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폭군이나 폭정이 없다면 어떻게 이런 법률을 집행할 수 있을까? 그러나 법가는 중형엄법의 목적은 국가를 폭군 폭정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국가가 법률의 보호 아래 최대한의 정의를 보여 모든 사람이 법을 알고 법을 지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사람은 군주를 포함한다. 폐지법으로 인한 국가 혼란, 관원 부패, 군주무법, 상주왕 같은 단부적 도둑이 되는 것을 없애고 ... 국가가 법제의 궤도에서 질서 정연하게 빠르게 발전하여 풍요로운 강병의 목적을 달성하여 천하를 통일하는 대업을 실현하게 하다.

그러나 법가의 가혹한 법이 가져온 부정적인 영향으로 법가학설을 실시하여 나라를 다스리는 군주를 폭군으로 만들었다. 그것은 국가를 통치하는 관료와 국민들로 하여금 더 큰 부담을 짊어져야 한다. 이것이 바로 유가가 비난하는 폭정이다. 이 점은 진시황에게 특히 두드러진다.

유가는 진시황 폭정을 비난했는데, 대부분 그가 책을 태워 유교를 움켜잡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나는 진시황 분서 구덩이유가 폭정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진시황 분서 구덩이유가 폭정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첫째, 책을 태우다. 왕립군은 백가강단에서 아주 분명하게 설명했다. 진시황은 유교 경전을 완전히 불태우지 않았다. 여기에는 많은 설명이 없습니다. 구덩이 유교. 사료에 따르면 진시황은 유생 400 여 명을 살해했다. 가장 불리한 문헌에 따르면 진시황은 유학자 700 여 명만 살해했다. 사람은 너무 많지 말고, 범위는 너무 넓어서는 안 된다. 그래서 책을 태우는 것은 진시황의 폭정이 아니다.

그래서 책을 불태운 후유들은 진시황의 폭정이 아닌데, 진시황이 폭군이라고 왜 말합니까? 진시황은 왜 폭군입니까?

1. 진시황은 진효공 상마틴 변법 이후 제정된' 신법' 을 충실히 집행했다. 이' 신법' 은 진시황 폭정과 진조 폭정의 총원천이다! 우선, 진 () 과 중국 () 에 깊은 의미를 지닌 이' 신법' 이 도대체 좋은가요? 나는 말했다: 좋아! 확실히 이로움이 폐단보다 훨씬 크다. 진시황이 신법을 충실히 집행, 유지, 실시하는 정책이 정확합니까? 절대적으로 옳다고 말해야 한다! 그렇다면 진시황이 진효공 상양의 변법을 충실히 집행한 이후 제정된' 신법' 이 폭정이라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 문제를 어떻게 보아야 합니까? 먼저 신법의 유리한 면을 말해 보자. "신법" 의 제정과 시행은 법 앞에 있는 모든 사람의 평등을 진정으로 실현하였다. "신법" 의 제정과 시행은 확실히 진나라를 약함에서 강건으로, 가난에서 부유로 만들었다. "신법" 의 제정과 시행은 선진 봉건제도를 진정으로 수호하고 낙후된 노예제도를 소멸시켰다. 신법' 의 제정과 시행은 군현제가 분봉제를 폐지하는 통일 국면을 진정으로 수호했다. ......

게다가 포학한 측면: 진나라 법률의 혹독함은 일반적인 폭력이 아니다. 신법의 잔혹함은 이미 인간관계의 경계를 넘어섰다. 채찍질, 채찍질, 거세, 발 깎기, 눈 깎기, 허리 베기, 연중 베기, 낡은 차. 이 끔찍한 벌들을 보세요. 설마 큰형, 태자 푸공자 돈이 태자가 법을 어겼기 때문이 아니라, 자기가 법을 어겼기 때문에 채찍질을 선고받았단 말인가? 진 xiaogong 의 죽음 후, 상양은 차를 나누어 선고 받았다. 궁자겸코는 잘렸고 상양은 오마분에 의해 시체가 되었다. 진나라의 법이 얼마나 잔혹한지 알 수 있다. 이런 법률을 집행하고 수호하는 것이 어찌 폭정이 아니겠는가? 이런 법률을 집행하고 지키는 왕이 어떻게 폭군이 아닐 수 있겠는가?

2. 진시황대흥 토목으로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하며, 망외를 기쁘게 한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계속해서 대형 공사에 착수하였다. 직선 도로 수리; 만리장성을 수리하다. 북쪽 공격 훈족; 남방을 원정하다 Xiuling 노래; 수아방궁 이수산 영묘. 진시황의 방법은 의심할 여지 없이 미래를 위한 위대한 업적이다. 문제는 이러한 거대한 대형 공사들이 미래에 이득이 될 수 있지만, 현재에는 고생하고, 과거에는 곤란하다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맹강녀가 만리장성에서 우는 민간 전설이 없을 것이다. 진시황의 이런 대형 공사로 진나라 10 명 중 56 명이 사망했다. 수천수만의 진나라 사람들이 진시황의 대형 공사 건설에서 죽었다. 사망자 수는 심지어 전쟁을 능가한다. 그것은 무수한 가정의 분리와 파괴를 초래했다. 진시황의 이런 대형 공사는 당시 진인이 감당할 수 있었던 무거운 압력의 한계를 크게 넘어섰다. 이것이 우리가 진시황을 폭군으로 규정한 주된 이유이기도 하다.

그러나 진시황이 단순히 폭군으로 취급된다면 큰 오산이다. 물론, 우리는 진시황을 폭군으로 규정했다. 그러나 진시황은 영명신무의 군주로, 한 세대의 교만, 한 세대의 성인, 한 세대의 영웅이다.

진시황은 폭군이 아닙니까? 왜 또 명군이냐? 이것은 모순이 아닙니까? 이것은 정말 모순되지 않는다. 폭군의 반의어는 무엇입니까? 명군입니까? 아니, 폭군의 반의어는 명군이 아니라 임군이다. 임군이란 무엇입니까? 한문제와 한경제는 임군이다. 왕립군은 한정이 아니라면 임군이 아니라고 말했다. 한정이 유영에게 얼마나 나쁜지 보세요. 호랑이독은 아이를 먹지 않는다. 한경제는 이렇게 독하니 임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당태종은 자신의 친동생도 죽였다. 그래서 왕립군은 모든 황제가 인자한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임군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임군은 폭군이다. 군주가 국민에게 인자하기만 하면 그는 임군이라고 불릴 수 있다. 돌이란 무엇입니까? 휴식을 취하고, 국민을 위해 태평한 나날을 보내는 것이다. 구체적인 표현은 가벼운 부역, 낮은 세금이다. 황로의 이론과 유가 사상으로 나라를 다스리다가 결국 치국의 목적을 달성하였다. 이것은 인정이라고 하고, 이런 국왕은 임군이라고 한다. 왕이 개인을 어떻게 대하는지 보는 대신. 한정 황제의 근면과 인민에 대한 사랑은 임군이다. 그가 자신의 아들을 어떻게 대하는가에 관해서는, 그것은 정치 영역의 잔인함이며, 인신불순과는 무관하다. 마찬가지로 폭군이란 무엇입니까? 그것은 군주의 국책이 국민을 억압하는 것이 아니라 군주가 얼마나 많은 사람을 죽였는가에 달려 있다.

그럼 명군이란 무엇일까요? 인재는 사람을 고르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것이야말로 현명한 군자이다. 임군은 분명히 명군임에 틀림없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군대를 맡는 사람은 절대 신사이기 때문이다. 도덕이 고상하고 사람이 관대하다. 임군은 당연히 친덕의 대신으로 이런 사람이 있다. 친현 대신은 자연히 소인에게서 멀어진다.

그럼 폭군은요? 폭군이 모두 영명한 왕은 아니다. 예를 들어, 상저우 왕과 북제의 군주 몇 명은 폭군일 뿐만 아니라 나쁜 황제이기도 하다. 혼군은 좋은 군과 반대되는 것이다. 즉, 나쁜 왕은 좋은 왕의 반의어이다. 혼군이 전부 폭군은 아니다. 예를 들어, 진후주, 이유, 송휘종, 송진종, 송고종, 명희종은 절대 나쁜 왕이지만 폭군은 아니다. 혼군의 두드러진 표현은 소인이 되고, 매국노가 되고, 수신이 되고, 원신이 되고, 충신이 되는 것이다. 혼군은 충실하고 간사하고 무능하며 음탕하고 무정하다는 것을 전혀 분간할 수 없다. 혼군의 또 다른 특징은 임인이 친척일 뿐, 편신만 듣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몽군 폭군이라면 도둑과 같다.

명군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명군의 특징은 임인 유현, 능력, 예의입니다. 방금 우리는 혼군 폭군이 도둑과 같다고 말했다. 그럼 군주와 폭군은요? 군주와 폭군은 위대하다. 명군과 폭군은 한 세대의 천고의 교만과 같다!

우리는 혼군, 폭군이 독신 남편, 도둑과 같다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현명한 군주와 폭군은 예나 지금이나 한 세대의 교만과 같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다. 사실 우리가 폭군의 특징을 보는 것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폭군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사치요? 맞아요. 그러나 폭군이 왕왕 야심만만하다는 것을 잊지 마라. 폭군의 상상력도 풍부하다. 그는 감히 사람이 감히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런 사람이 군주가 된다면 어떻게 될까? 우리는 광기가 천재로부터 한 걸음 떨어져 있다고 말한다. 잘됐네요. 폭군은 야심이 있기 때문에 폭군은 구역을 확장하는 것을 좋아한다. 위대한 인재는 번영의 시대를 창조하기를 갈망한다. 진시황 한무, 당종송, 칭기즈칸, 양디, 무측천을 봅시다. 어느 것이 그렇지 않습니까? 그들의 위대한 재능과 위대한 전략을 실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사람을 임용하는 것은 인재를 발탁하는 것이다! 그리고 당신은 어떤 재능을 사용하고 있습니까? 정말 천재야! 신동이 없으면 어떻게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까?

진나라의 거의 모든 국왕은 폭군과 자명군이다. 동시에 일련의 인재들이 중용되었다. 진 xiaogong 상양; 진 장 이순신; 진 왕 zhaoxiang 팬 후아 및 티안 레이 를 사용; 진 루 푸 웨이 를 사용하는 사람들; 진 () 왕 영정 () 은 리스 (), 위위 (), 왕건 (), 몽안 () 을 기용하였다. 군신이 하나가 되어 서로 덕을 보다. 영웅은 무용을 쓰고, 왕은 멀리 내다보고 있다. 창조된 자연도 걸출한 성과이자 위대한 업적이다.

그 인과 명군은 어디에 있습니까? 뛰어난 업적과 위대한 업적을 창조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할 수 없어요. 임군과 명군이 제정한 국책은 휴양이다. 명군과 임군이 쓰는 인재는 모두 겸군자이다. 겸손군자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온겸 군자의 특징은 유교 사상을 신봉하고 인정을 주장하는 것이다. 인자는 백성들을 휴양시키는 것이다. 외국과 친범 국가와 선린 우호. 대내에서 어진 정치를 실행하다. 명자준 임군의 최종 결과는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칭송하는 것이다.

진 () 나라 진나라 () 는 엄한 법률과 형벌을 실시한다. 강병은 부유한 나라이지만 물론, 오픈 신강 확장 토양, 오픈 신강 확장 토양 이다; 물론 큰 성과를 낼 수 있다. 하지만 국력과 민력의 고갈로 바뀌었다. 국가의 부가 나날이 고갈되다. 혼군 간신이 일단 법도를 포기하면 권력 남용을 협박한다. 특히 진시황 후기에는 아무도 감히 의견을 제시하지 않았다. 이 나라는 즉각 붕괴되었다.

진나라와 진나라는 강직한 검처럼 처음엔 무적이었다. 그러나 결국 순식간에 멸망할 것이기 때문에 진 2 세는 죽었다. 사실 진 2 세의 죽음은 일찍이 진효공 시대에 이미 정해졌다. 진나라의 신법이 너무 엄하여 진나라가 정상에 이르렀다. 이것은 마치 명검처럼, 막 순강할 때 무적이다. 길의 끝이 일단 끝나면, 순식간에 지나간다. 그래서 진성도 신법이고, 패도 신법이다.

진나라는 무력으로 세계를 정복했다. 바로 신법이 진나라를 번영하고 부강하게 했다. 진나라는 무력으로 세계를 정복했다. 동시에 6 개국에게 6 개국에 전쟁을 가져왔다. 6 개국 국민에게 재난을 가져왔다. 이것은 진 폭정의 두 번째 의미이다. 그러나 진나라를 정복하지 않으면 6 개국도 서로 토벌할 것이다. 그래서 진 () 나라의 신법은 진 () 나라가 천하를 통일하게 하여 천하 분쟁을 근절시켰다. 이로써 진나라의 신법은 통일전쟁에서 폭정을 계산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폭정을 종식시켰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문제는 진나라가 천하를 통일했다는 것이다. 진나라의 신법은 반드시 6 국 본토에서 시행될 것이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이것은 채찍질, 채찍질, 거세, 발 깎기, 눈 깎기, 허리 베기, 연말, 차 부수기 등을 의미한다. 이러한 끔찍한 형벌도 6 개국 옛 곳에서 행해졌다! 게다가 진시황의 공갈 협박, 대흥 토목, 황음무도함까지 더하면 진 2 세의 친족, 소인, 원신, 법도 포기, 권력 남용, 종실 살해, 충절 해제는 말할 것도 없다. 그것은 진나라의 국민들로 하여금 민심을 잃게 했다. 진시황이 죽자 진 2 세는 사실상 폭군, 혼군, 완전히 남편과 도둑이 되었다. 진나라는 사람을 화나게 하고 비참하게 한다. 진나라는 많은 사람들에게 버림받았다. 진 2 세, 조고, 너희들은 혼신하들이 간사하고, 도리가 통하지 않고, 천양을 잃고, 진나라의 불후의 천리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진의 신법은 아진의 패권을 이루어 진시황의 위대한 공적을 이루었다. 진신법이 없으면 진시황이 6 개국을 멸망시키고 천하를 통일한다고 할 수 있다. 진시황은 사람을 쓰는 것이 유일한 행동이다. 진시황이 사람을 고용하지 않는 것이 유일한 행동이고, 오직 가장 완벽한 군사 쿠데타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풀뿌리 학자들의 여정에서 언급한 군사 쿠데타는 평범함의 손에서도 마찬가지로 보잘것없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바로 세상을 이긴다면, 당신은 즉시 세상을 통치해야 합니다. 진 () 나라가 6 국을 통일하면, 인재를 키우고, 변법하여 휴양하고, 휴식을 취해야 한다. 하룻밤 사이에 도약을 시도하는 대신, 대규모 프로젝트에 강제로 착수하는 것이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그렇지 않으면 민불생으로 민심을 잃을 수밖에 없고, 결국 국가는 도움을 받지 못해 붕괴될 수밖에 없다. 진시황이 무력으로 천하를 정복했지만 천하의 민심을 얻지 못한 것은 진나라가 멸망한 근본 원인이다. 진 2 세의 친족은 현능이 아니었고, 그의 대신들은 인민을 인위현이 아닌 친족으로 선택하는데, 이것이 진나라 멸망의 근원이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이 단어를 얻으면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그것을 잃으면 더 적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민심을 얻는 자는 천하를 얻고, 민심을 잃는 자는 나라를 잃는다. 오! 6 개국을 소멸하는 자도 6 개국도 비진 () 이다. 진 역시 진 씨네 집이지 천하가 아니다. 이봐, 여보! 6 개국 은 진 을 거부 하기에 충분, 서로 사랑 합니다; 진 () 나라가 육국을 다시 사랑하게 하는 것은, 3 대에게 영원히 왕이 될 수 있도록, 누가 이기고 누가 멸망할 것인가? (공자, 논어, 명예명언) 진 은 애도 후, 자기 슬픔 을 이길 수 없다; 후세 사람들이 애통해하며 그로부터 교훈을 얻지 못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애통해하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