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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서는 무슨 뜻입니까?

사서는 송대 주가 총결산한 봉건과거시험의 핵심 교재인' 논어',' 맹자',' 대학',' 중용' 을 가리킨다. 다른 오경은 시, 책, 의식, 이순신, 춘추 (원래 즐거움), 합육경 또는 육예를 가리킨다.

사서-사서오경 중 사서는' 대학',' 중용',' 논어',' 맹자' 네 편의 저작의 총칭이다. 이들은' 사서' (일명' 사서') 라고 불리는데, 초기 유학의 네 대표 인물, 즉 참삼, 자사, 공자, 맹자 때문이다. 송광종 원년 (1 190) 년 동안 저명한 이학자 주재건주가' 대학',' 논어',' 맹자',' 중용' 등의 저서를 수집하여 하나로 삼았다 이 유교 학자는 "먼저 대학을 다니면서 그 규모를 정한다" 고 생각한다. "논어" 를 두 번째로 읽고 그 근원을 결정하십시오. 맹자를 두 번째로 읽고 그 발전을 보아라. 나는' 중용' 을 읽고 고대인의 미묘함에 대해' 사서오경, 육경의 계단' (사이토 유자) 주주' 사서장문' 을 읽으며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한당은 오경 시대이고 송대는 사서 시대이다.

논어' 는 유교 경전으로 공자와 그 제자의 언론을 기록한 책이다. 논어는 모두 20 편 492 장으로, 내용이 광범위하여 철학, 정치, 교육, 문학, 예술, 처세의 도리를 포함한다. 본문은 짧고 용맹하며, 말은 간결해서 의미가 깊다. 많은 문장이 격언 경구로 뒤따르는 것은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인용기록의 고서이다. 공자사상을 연구하는 중요한 토대로서 중국 사상사 문화사 교육사에 깊은 영향을 미쳐 문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맹자는 뚜렷한 정치적 성향을 가지고 있어 기본적으로 공자의 인정 사상을 물려받았다. 어진 사람을 위해, 그는 먼저 인간성 본선의 사상을 제기했다. "맹자 텐문공론" 은 맹자가 "선재도, 그 말은 반드시 요순이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이것은 그의 철학 사상뿐만 아니라 그의 정치 사상도 포함한다. 맹자의 철학 사상은 그 정치 사상의 이론적 기초이다. 그는 인성본선이라고 말했는데, 이것은 그의 인정학설에 철학적 기초를 제공했다. 이것은 공자인정 이론의 중대한 발전이다.

맹자는 인간 본성이 선하다고 말하는데,' 모든 사람은 차마 참을 수 없는 마음이 있다' 는 것부터 시작한다. "공손추론" 은 "누구나 차마 참을 수 없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전 왕은 다른 사람의 마음을 참을 수 없었고, 스리랑카에는 다른 사람을 참을 수 없는 정책이 있었다. 참을 수 없는 마음이 있으면 다른 사람의 정치를 참지 못하고 세상을 다스리는 손바닥을 참을 수 없다. 동정심도 없고 인간성도 없다. 수치심도 없고, 인간성도 없습니다. 천명의 마음을 듣지 않는 것은 비인간적이다. 옳고 그름이 없는 마음은 비인간적이다. 자비는 자비의 목적이다. 치욕의 마음, 의의 끝; 마음의 말, 의식의 끝; 시비의 마음도 지혜의 끝이다. 사람은 네 끝이 있지만, 여전히 네 몸이 있다. 클릭합니다 즉, 모든 사람이 이런' 참을 수 없는 마음' 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다른 사람의 정치를 용인한다' 는 것도 가능하다. 이것으로부터 추론해 보면, 자연히 모든 사람이 요순일 수 있다는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 "고자협" 은 "조초가 물었다.' 요순이 다르다고 생각하시나요? 맹자는' 자연도' 라고 말했다 모두가 요순을 생각할 수 있다면 당시의 제후들도 당연히 성현이 되어' 인정' 을 실시할 수 있을 것이다. 대학: 유교 고전 중 하나인' 예기'. 예기 작가는 고증할 수 없다. 공자의 후반 70 파는 그가 들은 바에 근거하여 쓴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진나라와 한 시대의 학자들이 쓴 경우도 드물다고 한다. 이 전설은 일찍이 참가한 학생이 쓴 것이다. 이 글은 세 가지 방안의 8 가지 내용을 제시했다. 전자명덕, 신민, 지선까지, 후자는 경물, 지식, 성실, 정정, 수련, 제가, 치국, 평천하 등이 있다. 남송 이후 이학자가 윤리 철학 정치의 기본 강령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남송주가 쓴' 사서장구주' 는 유교 고전 교재 중 하나가 되었다. 중용' 은 원래' 예기' 중 한 편의 문장, 일반적으로 공자의 손자자사 (기원전 483-402 년) 로 여겨진다. \ "역사 기록 공자 가족 \" 에 따르면 공자의 아들 이름은 공잉어, 본명 위보; 위보 아들의 이름은 아콘이다

이 단어는 사고입니다. 공자가 죽은 후 유학은 8 파로 나뉘었고, 자사는 그 중 하나였다. 순자는 자사와 맹자를 일파로 여긴다. 사제 관계로 볼 때, 자사사는 공자의 득의양양한 제자인 증자, 맹자사단은 자사에서 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승, 스승, 스승, 스승, 스승) 중용' 과 맹자의 기본 관점을 보면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그래서' 맹사학파' 라는 말이 있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아들을 "성인을 고발하다" 고 생각한다. 그러나 현존하는' 중용' 은 진 () 당시 선비 () 에 의해 수정되었으며, 대략 진 통일 전국 직후에 기록되었다. 그래서 명편은 이미' 대학' 과 같은 방식으로 정의의 시작 부분에 있는 두 글자를 제목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문장 중심 내용을 주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