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huangzi 의 우화
장자' 의 우화: 물고기를 아는 악장자와 혜자가 호량에서 마음껏 헤엄친다. Zhuangzi 는 말했다; -응? 물고기가 한가롭게 헤엄쳐 다니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응? 혜자가 말했다:? 만약 네가 물고기가 아니라면, 너는 물고기의 즐거움을 알게 될 것이다. Zhuangzi 는 말했다:? 만약 내가 아니라면, 나는 내가 물고기의 즐거움을 모른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혜자가 말했다:? 나는 아이가 아니지만, 나는 아이를 이해하지 못한다. 아이는 물고기가 아니지만, 그는 물고기가 행복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안다. -응? Zhuangzi 는 말했다:? 책을 따라 가세요. 공자? 물고기 음악을 아십니까? 구름, 내가 아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나에게 물어봐라, 나도 알고 있다. -응?
Zhuangzi 의 우화: 가난하고 가난하지 않다. 장자? 야마키: 한번은 장자가 왕위를 방문해서 굵은 패치 옷을 입고 짚줄로 묶인 낡은 신발을 신었어요. 왕 웨이 그를 보고 말했다? 선생은 왜 이렇게 초라한가? 장자 수정:? 가난하지, 가난하지 않다. 독서인은 도덕이 있고, 도덕을 구현할 수 없다. 이것은 초라하다. 누더기 셔츠는 가난하지 가난하지 않다. 이 이른바 생불시기! 폐하, 저 도약한 유인원을 못 보셨나요? 예를 들어, 키가 큰 난목과 향나무 위에서, 그들은 나뭇가지를 타고 왔다갔다하며, 근심 걱정이 없고, 사격에 능한 후리와 맹붕이 환생해도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가시덤불 속에 있다면, 그들은 곁눈질만 하고 두려움에 어깨를 스치고 지나갈 수밖에 없다. 이것은 그들의 뼈와 근육이 뻣뻣하고 유연하지 않기 때문이 아니라, 그들이 불편한 상황에 처해 있어서 그들의 능력을 보여주기에 충분하지 않기 때문이다. 어떻게 내가 막막한 상태에 있을 수 있어, 초라하고 싶지 않아?
"Zhuangzi" 우화: 권력자를 썩은 쥐로 생각하십시오. 장자? 추수: 혜시가 양당승상에서, 장자는 이 좋은 친구를 만나고 싶어한다. 누군가가 급히 혜자를 보고하며 장자, 너의 상을 대신하고 싶다고 말했다. -응? 혜자는 무서워서 장자를 막고 싶다. 그는 사람을 보내 전국에서 사흘 밤낮을 수색했다. 장자가 침착하게 그를 방문하러 올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남방에 새 한 마리가 있는데, 그 이름은 유라고 한다. 들어보셨어요? 암탉이 날개를 펴고 일어섰다. 남해에서 북해로 날아가는 것은 오동도 살지 않고, 착실하지도 않고, 밥도 먹지 않는 것이 아니다. 감천이 아니면 마시지 마세요. 이때 부엉이 한 마리가 썩은 쥐 한 마리를 맛있게 먹고 있었는데, 마침 황새가 머리 위로 날아갔다. 부엉이는 급히 썩은 쥐를 감싸고 고개를 들어 말했다: 무서워! -응? 지금 너도 너의 곽량으로 나를 겁주고 싶니?
장자' 의 우화: 자유로운 거북이를 만드는 어느 날 장자가 소용돌이 속에서 낚시를 했다. 초왕은 두 명의 의사를 임명하여 그를 관원으로 초빙하였다. 의사가 말했다:? 오왕은 현선생의 존함을 오랫동안 듣고 국사를 싫증나게 하려고 한다. 왕예 선생은 기뻐하며 큰 산을 나서서 국왕이 그의 걱정을 분담했다고 생각했고, 인민도 행복을 찾고 있었다. -응? 장자의 머리도 들지 않고 담담하게 말했다. -응? 초나라에 거북이 한 마리가 있다고 들었는데, 죽임을 당했을 때는 이미 3000 세였다. 초왕은 대나무 상자를 소중히 간직하고, 비단으로 덮고, 절에 모시고 있다. 의사 두 분, 이 거북이는 죽은 후에 뼈를 남기는 것을 선호합니까, 아니면 살아 있을 때 몰래 진흙 속에 꼬리를 끌고 있는 것을 선호합니까? 두 번째 의사가 말했다:? 자연은 진흙 속에서 꼬리를 흔들며 살기를 원한다. -응? Zhuangzi 는 말했다? 의사 두 분, 집에 가세요! 나도 내 꼬리를 진흙 속에 끌고 싶다. -응?
Zhuangzi 의 우화: 세 개의 칼, 한 마디로 나라를 일으키다. 전국 시대에 조문왕은 특히 펜싱을 좋아했다. 이를 사랑하는 검객들이 잇달아 와서 기예를 보여 궁문 주위의 검객이 3 천 명에 이른다. 그들은 조문왕 앞에서 밤낮으로 싸웠다. 매년 수백 명의 사상자가 발생하지만, 조씨는 여전히 이것에 관심이 있어 즐거워한다. 그 결과 민간 투검풍이 성행하고, 협객이 돌발하고, 한가한 사람들이 많아지고, 경작하는 사람이 줄어들고, 농촌이 황폐해지고, 국력이 점차 쇠퇴하고 있다. 다른 제후국은 이 기회를 빌어 조씨를 공격할 계획이다.
태자 조 이에 대해 매우 걱정하여, 좌우 대신을 소집하여 상의했다. 이렇게 계속하면 국가는 다른 나라에 의해 무너지고 파괴될 것이다. 신하가 국왕의 비위를 맞추고 검객들이 싸움을 멈추게 할 수 있습니까? 나는 내 딸에게 상을 줄 것이다. -응?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장자는 이 직무를 맡을 수 있다. -응? 왕자가 물었다:? 장자는 누구입니까? 한 장관이 대답했다. 장자는 은둔자이다. 그것은 나라를 위해 충분하고, 그 이론은 나라를 위해 충분하며, 그 이론은 회생할 수 있고, 그 이론은 천지를 놀라게 할 수 있다. 만약 네가 그를 초대할 수 있다면, 너는 국왕의 뜻에 따라 인민을 물불 속에서 구할 수 있을 것이다. -응? 그래서 왕자는 사자를 보내 딸을 데리고 장자를 초대했습니다.
Zhuangzi 는 메신저 를 보고, 그의 목적 을 이해하고, 말했다? 왜 이렇게 어려운데 천 원의 가치가 있습니까? 그는 딸 을 수신 하기를 거부 하지만, 왕자 를 보러 메신저 를 가지고, 그에게 물었다: 왕자 zhuangzhou 의 딸 은 나에게 선물을 주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태자 타오:? 문선생의 이 위대한 신은 특별히 너의 딸을 그동안 너에게 준 학생들의 지출로 삼았다. 조 선생님이 받아들이지 않으면 내가 뭐라고 할 수 있을까? Zhuangzi 는 말했다? 태자가 장자에서의 나의 자리를 써야 한다고 하는데, 이것은 왕을 버리는 취미이다. 만약 내가 국왕에게 그의 뜻을 거스르라고 제안한다면. 만약 음의 태자가 있다면, 나는 벌을 받고 죽을 것이다. 딸에게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축제가 왕과 왕자를 동시에 기쁘게 할 수 있다면. 나는 조에게 또 어떤 요구가 있습니까?
사흘 후, 장자는 유복을 입고 태자를 만나러 왔다. 왕자는 그를 데리고 조문왕을 만나러 갔다. 문왕의 검은 흰 칼날로 칼집에서 처리한 것이다. 장자는 기품이 당당하고, 맨손이다. 절문에 들어가지 않으면, 군이 경배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킹스 나이프:? 왕자가 당신을 소개했습니다. 당신은 나에게 무엇을 가르치고 싶습니까? Zhuangzi 는 말했다:? 나는 국왕이 좋은 검을 가지고 있다고 들었기 때문에 나는 검술을 가지고 그를 방문했다. -응? 왕은 말했다: 당신의 검술 특기는 무엇입니까? Zhuangzi 는 말했다? 나의 칼은 날카롭기 짝이 없다. 검법은 큰소리치며 서쪽으로 여행한다. 열 걸음으로 한 사람을 죽이고, 천리는 줄을 남기지 않는다. -응? 문왕은 매우 감상하고 칭찬했다. 천하무적! -응? 타오:? 검술이 고명한 자는 그 빈자리를 드러내고, 그 이익을 열면, 그것을 보내면, 평평해진다. 국왕이 나에게 시도할 기회를 주길 바란다. -응? 문왕도:? 선생님, 며칠 쉬면서 수수방관하고 있습니다. 내가 잘 안배한 후에 왕 선생님께 검과 대적할 수 있는 기술을 주십시오. -응? 그래서 조문왕은 검보다 스승을 뽑았다. 그는 7 일 연속 시합을 하여 사상자가 60 여 명, 우수 선수가 5 ~ 6 명이다. 그들로 하여금 검을 들고 전하를 기다리게 하여 장자에게 진상이 밝혀지게 했다. 장자가 흔쾌히 오자 조문왕은 이 여섯 사람이 모두 전문가라고 명령했다. 자신의 재능을 과시하고 최선을 다하길 바랍니다. -응? 장자 대답? 오래 기다렸어요! -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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