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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 중심의 철학 논문

-응? 사람 중심? 그것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고, 깊은 철학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다음은 내가 세심하게 정리한 사람 중심의 철학 논문에 관한 자료이니, 너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사람 중심의 철학 논문? 사람 중심? 이론의 철학적 내포

초록: 제 16 차 중앙위원회 제 3 기 본회의에서 제안? 사람 중심의 원칙을 고수하고, 포괄적이고, 조정되고, 지속 가능한 발전관을 세우고, 경제, 사회, 인간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합니까? , 그 중,? 사람 중심? 과학 발전관의 핵심 내용이다. -응? 사람 중심? 그것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고, 깊은 철학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키워드: 사람 중심; 철학적 근거 인도적

철학적으로 사람 중심적입니까? 유물주의, 마르크스주의, 휴머니즘, 인도주의가 모두 받아들일 수 있는 개념이다. 이 개념만으로 사람들은 분간할 수 없다, 그래서, 유형? 사람 중심? 모든 깃발이 유물주의자인 것은 아니다. -응? 사람 중심? 이 원칙은 고전 철학의 기초일 뿐만 아니라 시대적 특징의 구현이기도 하지만, 전체 마르크스주의의 출발점, 근본점, 귀착점이기도 하다.

첫째,? 사람 중심? 배합표 출처

유럽의 신흥 자산계급은 봉건전제와 신권정치에 반대하기 위해 인간의 가치가 신의 가치보다 높다는 것을 강조한다. 르네상스 인문주의자의 좌우명은? 나는 사람이고, 나는 인류의 모든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응? 그들은 인간 대 신, 인간의 세속 생활과 향유, 세속 교육과 과학 지식을 제창하고 중세 신학을 봉건제도의 정신적 지주로 삼는 것을 반대한다.

Feuerbach 는 르네상스 인문주의와 18 세기 프랑스 유물주의와 인도주의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처음으로 제기됐다? 휴머니즘? 철학적 구호와 자신의 휴머니즘을 창립했다. 그것의 본질적 특징은 사람을 철학 연구의 최고 대상으로 삼는 것이다. 이런 철학적 사조에 뿌리를 두고 있는가? 사람 중심? 어떤 의미에서 인류와 사회 문제에 대한 휴머니즘의 기본 입장, 관점, 방법에 대한 간단한 요약이라고 할 수 있다. Feuerbach 의 휴머니즘과 이후의 휴머니즘 사상의 유사점은 주로 세계관에서 인간은 세계의 척도라는 점이다. 인식론에서 인간의 비이성적 요소를 강조한다. 방법론적으로, 선험적 인간성에서 사회와 역사를 고찰할 것을 주장한다. 가치관 방면에서, 그것은 개인의 본위를 강조한다. 이런 의미에서? 사람 중심? 어디서 이뤄졌나요? 황권에 근거해? 신권을 근거로? 물질 지향? 도착? 사람 중심? 이 변화는 중대한 진보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Feuerbach 는 어떨까요? 사람? 그것은 추상적이고 불확실하기 때문에 한편으로는 유심주의의 역사관으로 이어질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또 대답해야 하는가? 재단은 누구입니까? 문제, 이것은 불가피하게 관련된 것입니까? 영웅은 누구이고, 군중은 누구입니까? 문제. 그래서 결국 역사 유물주의와 역사 유심주의를 구분할 수 없어 그를 말하는 거야? 사람 중심? 진보의 의의가 있지만 여전히 큰 결함이 있다.

둘째, 서구 휴머니즘과 사람 중심의 차이.

인문주의는 이미 과학기술을 반성하는 현대 서구 인문주의 사조로 발전하였다. 현대 서구 인문주의는 철학 연구가 전통 모델을 돌파하고, 이전에 외부 세계에 대한 연구를 강조했던 것에서 사람 자신에 대한 연구로 옮겨야 한다고 생각한다. 감각 경험이나 이성적 사고의 신뢰성을 조장하는 것에서부터 인간의 내면구조를 연구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보편성, 즉 인류의 같은 본성과 보편적인 자유, 평등, 박애에서 개인의 독특한 개성, 생명, 본능을 강조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과학기술은 이미 사람들이 다시 중시하고 연구하는 시대로 발전했고, 서구 휴머니즘의 발전은 또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왜 중국은 서구 휴머니즘을 직접 인용하지 않고, 중국의 구체적 국정과 실제를 기초로 사람 위업을 내놓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주된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도덕주의와 공리주의의 충돌이다. 서방 휴머니즘의 저명한 대표인 제임스는 선의 본질은 진정으로 요구에 부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응? 듀이는 선함, 경험이 없는 만족은 공허한 명사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응? 중국에 있어서, 수천 년 전통문화의 침전에는 무엇이 필요합니까? 내외 겸수? 욕심이 없는 성인의 경지에 이르면, 생각해? 군자는 무슨 일을 하고 모든 일을 하는가? , 믿어? 군자는 비유의 뜻을 비유하고, 소인은 이익을 비유하는가? 공리주의를 거부하고 도덕지상을 숭상하다. 둘째, 전체주의와 개인주의의 충돌. 현대 서구 사회가 첨단 기술 문명을 특징으로 하는 공업통합과 개인의 자유생활 사이의 갈등은 현대 서구 휴머니즘 형성의 중요한 기초이다. 서구 사회는 항상 깊은 자유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개인의 자유는 그들에게 신성하고, 국가는 개인을 위해 봉사하는 기계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응? 천하가 흥망하면 필부의 책임이 있는가? 。 전통적인 중국 사회에 있어서 개인은 사회 앞에서 이렇게 보잘것없다. 모두들 조국의 강함을 위해 싸우고 있으며, 목숨을 바치는 것조차 개의치 않는다. 동시에, 현대 서구 휴머니즘은 이론적으로 더 이상 긍정적이고 낙관적 인 태도를 취하지 않습니다. 쇼펜하우어 (Shupenhauer) 가 생각하는 바와 같이, 인간의 유일한 진정한 존재는 비이성적이고 맹목적인 생존 의지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끝없는 욕망을 만족시키도록 유도하고, 인생은 비극적입니다. 욕망이 일시적으로 충족되더라도, 끔찍한 공허함과 지루함이 그들을 둘러싸고, 공허함과 지루함과의 투쟁은 빈곤보다 낫지 않기 때문입니다. 생명이 있습니까? 고통? 그리고는요. 심심해? 내던져지다. 켈케겔은' 치명적인 질병' 에서 개인의 존재는 정신적인 개인으로, 자신과만 관계가 있다고 말했다. 그들은 사람들의 불안과 결합하여 일종의 비관주의를 나타냈다. 이것들은 모두 중국이 현대 서구 휴머니즘을 직접 도입하고 채택하는 것을 불가능하게 한다. 중국 본토 문화를 바탕으로 휴머니즘, 고금 융회, 양용, 마르크스주의를 결합한 것이다.

셋째,? 사람 중심? 마르크스주의 이론의 진화

-응? 모든 사람의 자유 발전은 모든 사람이 자유롭게 발전할 수 있는 조건입니까? 그것은' 생산당 선언' 에서 가장 유명한 문장으로 마르크스가 평생 추구하는 이상 경지이며, 전 세계 무산계급이 모두 달성하고자 하는 사회 상태이며, 무산계급 이상을 가진 수많은 사람들이 앞으로 나아가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신중국이 설립된 이래 위대한 중국 * * * 산당은 줄곧 마르크스주의를 자신의 지도 사상으로 삼았다. 사람 중심? 마르크스주의와 큰 관계가 있다. -응? 사람? 그것은 항상 마르크스의 관심의 대상이었고, 인간의 자유로운 발전과 이상적인 사회를 실현하는 것이 그의 일생의 목표였다. 마르크스는 1844 의 경제학 철학 원고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철저한 자연주의나 인도주의는 유심주의와 유물주의와는 달리 둘을 결합한 진리이기도 하다. 자연주의만이 세계사를 이해할 수 있는 행동을 볼 수 있을까? ,? 완전한 자연주의는 완전한 인도주의와 같은가? ,? 사람은 직접적인 자연존재물이고, 자연존재로서, 한편으로는 자연력, 생명력, 역동적인 자연존재물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힘은 재능과 욕망의 형태로 인류에게 존재합니까? ,? 사회주의자의 눈에는 이른바 세계사 전체가 인간의 노동을 통해 탄생하는 과정일 뿐 아니라, 자연이 인간 세대를 대하는 과정인가? 。 이것들은 모두 마르크스가 연구 초기에 사람에 대한 묘사이다. 많은 곳에서 성숙하지는 않지만, 적어도 마르크스는 처음부터 연구자를 매우 중요한 위치에 두는 방법을 알고 있었다. 나중에,' 페르바하와 독일 의지 이데올로기에 대한 개요' 에서 마르크스는 인간에 대한 자신의 이론을 끊임없이 개선하고 발전시켰다. 마지막으로, * * * 생산당 선언에서 무산계급이 추구하는 단기 및 장기 목표를 제시하고, * * * 생산주의, 모든 사람의 자유 발전, 인간의 발전은 모든 발전의 목적이라는 이론과 필연적인 왕국과 자유왕국의 이론을 제시했다. 필연의 왕국은 사람이 물화된 사회관계에 의해 지배되는 사회 상태, 즉 사람이 물물에 의해 지배되는 사회 상태를 가리키고, 자유왕국은 사람이 자신의 사회관계를 지배하는 사회 상태, 즉 사람이 지배하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왕국, 자유왕국, 자유왕국, 자유왕국, 자유왕국, 자유왕국) 필연적인 경지에서 사람은 자유롭지 않고, 물건의 지배를 받지 않고, 자유의 경지에서만 사람은 자신의 역사를 창조할 수 있고, 사람의 능력의 발전은 목적 자체가 될 수 있다. 사람은 더 이상 어떤 외적인 목적에도 굴복하지 않고 자신의 주인이 된다. 자유의 왕국에서만 사람들이 자신의 결정을 내릴 수 있다는 것은 인류의 자유의 가장 높은 표현이다. 이러한 내용은 마르크스주의의 핵심이자 정수이다. 따라서 마르크스주의를 우리 당의 지도 사상으로 삼는 것은 반드시 인간의 발전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사람 중심적이고, 사람 중심적이며, 마르크스주의와 일치하는 것은 마르크스주의의 근원이다.

인간의 해방은 전체 마르크스주의의 출발점, 근본점, 귀착점이다. 사람 중심적은 마르크스주의 철학의 총개괄이며 마르크스주의의 본질과 정수이다. 마르크스의 인도주의와 자산계급 추상인도주의의 본질적 경계는 세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첫째, 마르크스의 인도주의는 과학 유물주의에 기초한 과학적 인류 해방 이론이다. 둘째, 마르크스의 사람 중심 이론은 혁명 실천을 바탕으로 한 혁명의 인류 해방 이론이다. 셋째로, 마르크스의 사람 중심 이론은 문명 발전의 인류 해방에 기초한 문명 이론이다. 현재 학계에서 사람 중심의 정신적 본질과 이론적 경계에 대한 토론은 마르크스주의 철학 중의 인학 이론을 포함해야 한다. 토론의 상황으로 볼 때, 많은 사람들이 마르크스주의 철학의 인학 개념에 대해 여전히 오해가 있다. 사실, 사람 중심적은 마르크스 철학의 본질적 규정이며, 마르크스가 창설한 유물사관은 본질적으로 사람 중심의 역사관과 발전관이다. 사람 중심적은 마르크스 철학의 핵심 가치와 과학의 본질이다. 마르크스주의 철학 분야에서는 사람 중심의 특별한 의미와 성질이 있다.

어차피? 사람 중심? 이 이론은 여러 가지 요소를 종합하여 서구 휴머니즘의 정확한 부분을 채택하고, 마르크스의 인간 이론을 흡수하고, 우리나라 현실의 토양에서 정확하게 결합하고, 우리나라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해석하는가? 사람? 사람됨이 더 나은 발전은 견고한 이론과 실천의 기초를 다졌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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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최용수, 마진호. 마르크스주의와 유교 [M]. 베이징: 당대 중국 출판사, 1996.

[4] 조기휘. 중국 유학의 간략한 역사 [M]. 창사: 호남 인민 출판사, 2004.

[5] 이우청. 휴머니즘과 중국 문화 [M]. 베이징: 동방출판사, 1998.

[6] 마르크스. 1844 경제철학 원고 [M]. 베이징 인민출판사 2000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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