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격은 몇 가지가 있다.
너는 두 가지 혹은 세 가지 성격 특징을 동시에 가질 수 있다. 책을 읽을 때, 자신이 어떤 타입에 속해 있는지, 어떤 타입에 가까운지, 심지어 당신의 배우자, 친구, 애인을 위해 분석을 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영격은 사람에 대한 관찰이 매우 예민하여 사람을 놀라게 하고 기쁘게 한다.
● 외향적 사고형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지성적인 생활을 선호하며 자신의 생활활동을 지성적인 결론에 맞추려고 노력한다. 지성의 결론이란 객관적이고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것이다. 독단적이지 않고, 제멋대로 하고, 객관적이다. 이성을 행동 규범으로 다양한 사실과 조건을 객관적으로 구분하고 심사숙고한 끝에 결론을 내린다.
같은 기준으로 다른 사람과 자신을 대하다. 사람들과 어울리고, 선악을 구분하고, 미추를 가리는 등. , 이 벤치 마크를 기반으로합니다.
예를 들어, "이 시대, 환경, 상황에서 우리는 이런 생활 태도를 가져야 한다", "우리는 이런 운영 방침을 채택해야 한다" 와 같은 벤치마킹은 모두 "모델" 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생활신조, 운영원칙. 이런 사람의 모델은 시대, 환경, 조건에 완전히 부합하며 시대 조류에 매우 민감하다. 그러나 너무 근시안적이어서 시대 흐름에 순응하지 않고 패턴이 고정돼 자유와 유연성을 잃었다. 그는 이런 생활방식이 가장 좋고,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고, 비이성적이고 비이성적인 방식이 틀렸다고 확신한다.
완화형 이상을 가진 사람은 삶의 길을 알고, 조직에 능하며, 동기를 부여하고, 환경 분위기를 개혁할 수 있는 용기와 비즈니스 리더십을 가지고 있다.
패턴이 경직되고 사상이 부족한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자신을 모방하도록 강요하고, 논쟁이 그치지 않고, 우울하고 우울하다. 준수 패턴을 강조하기 위해, 가족이나 친구에게 불편을 주기까지 한다.
이것은 두 극단이며,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대부분 둘 사이에 있다.
이런 사람들은 사고를 숭상하고 감정을 억누른다. 활동, 관심, 예술 감상, 친구 만들기 등. 미에 대한 추구는 배제되거나 저지된다.
억압이 너무 강할 때, 무의식 세계의 감정이 일어나 반항하고,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아무도 모른다.
의식적으로 사랑이 많은 사람도 모르는 이기감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도덕적인 사람들도 눈을 크게 뜨게 하는 수치스러운 일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우리가 무의식적인 세상에서 열등감의 유혹을 물리칠 수 없을 때,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고 이상을 위해 악랄하게 행동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런 사람의 열등감은 또 다른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다. 모델을 시행하기 위해 우리는 개인 간호를 소홀히 하고 자신과 가족의 건강, 경제, 사랑을 소홀히 했다. 또 어떤 사람들은 그가 부드럽고 자상하다고 칭찬한다. 집에서, 특히 그의 아이들에게는 화를 잘 내고 냉면 폭군처럼 보인다. (화를 잘 내고, 때로는 풍자와 비판으로 표현됨) 나는 패턴을 어기는 사람을 싫어하고 미워한다. 나는 더욱 열정적으로 변했다.
외향적 사고형' 은 대부분 남성이다. 왜냐하면 사고 기능이 남성에게 더 발달하기 때문이다.
이런 사고방식은 포괄적이고 생산적이다.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모드 우선 순위가 지나치면 이러한 단점도 나타납니다.
● 외향적 감정
이런 사람들은 대부분 여성이다. 이런 여성의 생활 방식은 그들의 느낌과 일치하며, 그들의 느낌도 주변 상황과 일치할 수 있으며, 그들의 가치관도 마찬가지이다. 예를 들어 미술관에 있는 유명한 화가가 서명한 그림은 반드시' 좋은 그림' 으로 여겨져 구체적인 평가를 하지 않는다. 세상은 가치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가치 있는 것" 이라고 생각한다.
조화에 능하고 사람들과 화목한 분위기를 유지하다.
가장 분명한 것은 결혼 상대를 선택하는 것이다. 배우자를 선택할 때 두 마음이 행복한지 아닌지를 고려하지 않고 신분, 나이, 직업, 소득, 키, 가정 환경 등 상식적인 요구만 강조하며, 세상의 기준은 여전히 자신의 호불호보다 높다. 매사에 상식을 구하다. 남편도 상식을 아는 사람이라면 남편을 사랑하고 현모양처가 될 것이다. 요컨대, 그녀는 총명하고 귀엽고 사랑스러운 여자이다.
물론 이런 유형의 사람은 감정이 제일이고, 2 등을 생각한다. 하지만 사고 기능은 멈추지 않고, 때로는 활동적이지만, 사고를 위해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감정의 부속물이다.
지나친 추종자는 감정의 매력만 잃을 뿐, 얕고, 거드름 피우며, 허세를 부리게 한다. 이런 유형의 사람은 항상 사람들의 감정에 젖어 있는 것 같지만, 눈 깜짝할 사이에 완전히 다른 감정에 몰입해 경솔하고 변덕스러운 인상을 준다.
이렇게 하면 감정의 따뜻함을 잃을 뿐만 아니라 인격분열을 초래할 수도 있다. 전반적인 감각이 통일된 인격을 유지할 수 있다면, 즉 인격이 각종 감정 상태에 빠지지 않는다면 무의식적인 사유가 대리 역할을 할 수 있다.
인격 갈등이 감정 상태에 의해 분해될 때, 무의식은 일어나 반항하고, 이 때 나타난다.
(a) 감정 과장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은 정상, 스타일, 가식을 초월한다. 강제적인 명령식의 언어행위는 수취인의 입장에서 "이것은 그의 뜻이 아니다." 라고 생각한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 일이 좀 달라져서 원래 칭찬했던 태도가 갑자기 냉막 쪽으로 바뀌었다. 늘 제멋대로 주변 사람들을 침묵하게 한다. 그러나 그는 이렇게 모든 사람과 확고한 감정 관계를 맺기를 갈망한다. 주위의 자긍심을 깨기 위해서, 그는 어쩔 수 없이 다시 자신의 감정을 과장해야 했다. 악순환이 반복되다.
(b) 경솔하고 유치하다
그는 감정 평가가 높은 사람을 얕잡아 어린아이조차도 감히 말할 수 없는 이론을 발표하는데, 유치하고 독단적인 편견이 있다. 이런 유형의 신경증의 주요 형태는 히스테리이며 아래 1 1 절에서 설명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감정을 중시하고, 좋은 학식을 가지고 있으며, 생활도 매우 건전하다. 그들은 직접 감정을 표현하지만, 그들의 인간관계는 여전히 좋고 사교도 빈번하다. 이상은 장점이지만 주관성이 사라지면 위의 단점이 나타난다.
● 외향적 감각형
이런 사람들은 객관적인 사실에 매우 열중하고 구체적인 사실에 관심을 갖는다. 그가 구체적으로 무언가를 즐기는 것을 느낄 때, 그는 분명히 생활의 즐거움을 경험했을 것이다.
만약 그의 행동이 고상하다면, 너는 반드시 고상한 흥미를 가진 탐미주의자일 것이다. 자신의 감정을 순수한 최고 경지의 아름다움으로 끌어올리고, 다른 사람이 이해할 수 없는 예술 세계를 즐겨라. 그렇지 않아도 대부분 세상 물정을 아는 사람들이다.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그들은 "그것에 관심이 있다. 그들의 생활방식은 당연히 자유분방하다. 사물에 대한 그들의 견해는 정상이라고 할 수 없다." 사고의 덕택에, 나는 어느 정도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능력이 있고, 대량의 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때로는 업계에서 1 위를 차지하기도 한다.
평일의 표현은 낙관적이고 행복한 사람에게 속한다. 가장 큰 관심사는 저녁으로 어떤 좋은 음식을 먹는지, TV 프로그램이 좋은지 안 좋은지 하는 것이다. 미각을 제외하고, 당신이 보고 들은 모든 것은, 당신이 행복하다면 만족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쾌락주의자입니다.
이런 유형의 사람은 위에서 말한' 외향적 사고형' 과 비슷하다. 그들은 자제하지 않고, 이상이 부족하며, 현실에만 치중하고, 친구를 사귀고, 농담을 하고, 데이트할 때 상대를 지루하게 하지 않는다. 의류용품은 괜찮지만 눈앞의 물건에 너무 신경을 써서 허영심을 주는 인상을 준다.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감각에 치중하지만, 머리를 넘으면 무의식적인 직감이 의식에 반항한다. 직감은 인간의 고등 재능 중의 예감 능력으로 개인의 취향을 찾는 습관이 되었다. 의심이 심하고, 특히 이성에 대해서는 심할 때 질투망상까지 나타난다. 그렇지 않아도 소심한 사람이다. 일반적으로 이런 사람은 도덕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지만, 비도덕적인 것은 아니다. 그들은 단지 도덕에 얽매이기를 원하지 않고, 오히려 자유분방한 생활을 할 것이다. 무의식적인 반항이 상승하면 도덕과 종교보다 더 자극적인 미신과 요술, 심지어 이상하고 복잡한 의식까지 일상생활에서 강박적인 신경증을 지닌 생활태도가 나타난다.
● 외향적 직관
이런 사람들은 객관적인 사실 뒤의 가능성을 걱정할 능력이 있다. 이런 사람들이 주목하는 것은 현실이 아니라 가능성이며, 끊임없이 가능성을 추구한다. 안정된 생활환경은 그에게 지옥처럼 질식할 수 있다.
그가 가능성을 추구하기 시작했을 때, 그는 매우 열정적이었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큰 열정을 나타냈다. 그러나 일단 병목 현상이 돌파할 수 없게 되면, 즉시 온도를 낮추고, 아예 포기한다.
예를 들어, 어떤 사업의 계획을 처리할 때, 나는' 미래에 큰 발전이 있을 것' 이라고 직감했다. 나는 줄곧 내 직감에 대해 자신감이 있어서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갔다. 모험가라고 부를 수도 있습니다. 사업이 정상 궤도에 들어서면서 계속 경영하는 것도 안전하지만 다른 방면으로 전향했을 뿐이다. 이성적으로, 나는 이 결심을 부정하고 싶지 않다. 감정적으로 나는 새로운 모험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새로운 직업이 그의 일관된 교리와 상충되기 때문이다. 교리든 명제든 없어서는 안 될 사상적 감정은 이런 유형의 사람들에게는 그다지 발달하지는 않지만, 분량이 없어 직관에 효과적으로 대항할 수 없다.
이런 사람의 처세 원칙은 지성도 감성도 없이 자신의 직관에 따라 행동한다. 따라서 일반적인 도덕, 법률, 종교 등이 있습니다. 준수하기 싫은 것이 아니라 행동 규범에 없는 것이다. 남의 생각과 생활 습관을 존중하는 법을 모르고 비도덕적, 냉막, 오만으로 평가된다. 많은 기업가, 상인, 정치가 등. 모두 이런 타입입니다.
이런 사람들 중에는 남성이 여성이 많지 않은 것 같다.
여성의 직감 활동은 사회무대에서 경력에서보다 더 쉽게 작용할 수 있다 (이것은 영격의 관점이다). 이런 여자는 모든 사교와 직업을 이용한다. 이런 여자는 모든 사회적 가능성을 이용하여 권세 있는 사람에게 접근하는 데 능하다. 교제나 결혼 가능성이 있는 남성의 경우 한눈에 알 수 있다. 새로운 가능성이 나타났을 때, 과거의 일은 즉시 잊혀졌다.
당신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는 한, 남녀를 불문하고, 당신은 당신의 사업의 창시자나 계몽자가 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남녀명언) 다른 사람의 능력이나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능력도 있고, 특별히 인재를 양성할 수 있다. 친구의 새로운 사물에 대한 흥미와 용기를 불러일으키고, 수단이 생동감 있고, 열정이 충만할 수 있다. 결코 연기가 아니다.
열정적인 파종, 파종 후,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가서 다른 사람에게 수확을 시키지만, 자신의 생명을 낭비한다. 사상가와 정서적 판단이 부족하면 득실한 역할을 할 가능성이 높다.
이런 경향이 너무 강할 때, 무의식은 일어나 경쟁한다. 이전의' 외향적 감각형' 과 마찬가지로 망상증이 있을 수 있지만 신비감이 가득한 것이 아니라 현실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그러한 사람들은 성격이 완전히 다른 이성에게 끌릴 수도 있고, 심지어 빠져나갈 수 없는 지경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상대방이 자신의 원래 감정권의 현을 건드려 무의식 세계의 감각에 의해 통제되기 때문이다.
이런 사람들은' 외향형' 과 마찬가지로 각종 강박성 신경증의 증상이 있다.
● 내성적 사고형
이런 사람들은' 외향적 사고형' 처럼 생각을 따르지만, 바깥쪽이 아니라 안쪽을 향한다. 자신의 내면에 이상적인 세계를 구축하고, 적극적으로 발전을 추진하며, 번거로움, 위험, 이단으로 간주될까 봐, 다른 사람과의 감정을 상하게 할까 봐 포기하지 않는다.
그러나 이런 생각은 사실과 맞지 않는다. 그래서 실제 능력과 행동면에서 손색이 없다. 객관적인 재료는 신경 쓰지 않고 이론만을 위한 이론이다. 아이디어를 추구하는 방식은 주관적이고, 고집이 세고, 고집이 세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남에게 별로 관심이 없고 무관심하다. 마치 다른 사람을 부담으로 여기는 것처럼, 냉막, 이기심, 아무도 보지 않는다는 인상을 준다.
그와는 반대로, 때때로 그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존중, 친절, 친절을 나타내지만, 서투르다. 이런 사람들은 모함을 당하고 모함될까 봐 이런 태도를 취하여 미연에 대비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가 자세히 살펴보면 공경이지만 실제로는' 예의상 왕래' 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공경을 나타내는 태도는 풍자와 같다. 좋은 방법이 그리 교묘하지 않으면 경박하게 보일 것이다.
그래서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쉽게 오해를 받을 수 있다. 사교를 잘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의 호감을 얻는 방법을 모르는 것이 중요한 요인이다. 지인들은 이런 사람들의 유순한 태도와 풍부한 내포에 대해 높은 평가를 한다. 모르는 사람은 냉막, 괴팍, 오만으로 여겨진다. 사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용기 있고 열정적인 이론과 모험가의 정신이지만, 대외적인 현실은 두려워서 돌파하기 어렵다.
이런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평가에 신경 쓰지 않고 자기 마케팅에 열중하지 않는 것도 일종의 미덕이라고 할 수 있다. 지음을 만날 수 있다면, 곧 상대방에게 깊이 끌릴 것이다. 이것은 가장 경쟁력이 없는 감정이다.
이런 유형의 남자는 순수하고 무지한 유치한 남자나 겉으로 숭배하는 현실을 도피하는 똑똑한 여자를 만나면 모두 무릎을 꿇는다. 그러나, 고통스러운 경험 후에, 나는 여자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었다.
이상적인 세계와 이상적인 이념을 가진 철학자 켄트가 가장 전형적인 예이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너무 고집이 세고, 너무 집착하고, 혼자 할 수 있다고 믿는다면, 자기가 고집을 부리고, 독단적이고, 과격할까 봐 두렵다.
일반적으로,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자신의 직업 분야에서 모두 강한 적수를 만나 고전을 면치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사람을 잃지 않을 수도 있지만, 감정적으로 불균형을 느끼고 서로를 성난 눈으로 바라보면 결국 고립되어 친구를 잃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심지어 가장 기본적인 관념에서도 감정화하기 쉬우며, 결국 자멸의 길로 들어서게 된다.
그러나, 이것들은 단지 극단적인 예일 뿐이다. 이런 사람들의 장점은 추상적인 사고 방식이 있다는 것이고, 단점은 너무 주관적이어서 현실과 호환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주변 사물이나 인간관계와 사귀기를 꺼리는 것은 필연적으로 마찰이 생겨 완고한 명단에 오르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간관계, 인간관계, 인간관계, 인간관계, 인간관계, 인간관계)
● 내성적인 감정형
내성적인 사람은 대부분 여성이다.
이런 사람의 감정은 내면과 주관적 요인에 의해 지배된다. 감정이 깊어서 외부인은 전혀 알아차리지 못한다. 과묵하고 괴팍하고 저속한 사람. 외부인은 조용하고 예의 바르고 종잡을 수 없어 보인다. 다정다감하면, "이런 사람은 다른 사람의 행복이나 불행에 전혀 관심이 없다" 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사실, 이런 유형의 상실은 처음 만나거나 상관없는 사람에게 친절하고 따뜻한 접대 태도를 보여주지 않고 냉담하게 거절하는 태도를 취한다.
결론적으로, 나는 외적인 것에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
그렇다고 그들이 자신의 흥미에 적합하거나 자신을 흥분시킬 수 있는 사람을 만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대부분 선의의 중립적 태도를 취하고, 간혹 남보다 우월하고 까다로운 태도를 약간 섞어서 오만한 인상을 주기 쉽다. 이런 유형의 사람은 여성이라면 자신의 열정을 억누르고 마음이 조용할 것이다.
그러나 때때로 그녀는 자기도 모르게 열정을 받아들였다. 이것이 바로 그녀가 무의식적인 이상남자를 만났을 때, 그녀는 완전히 무방비 상태가 되어 감정의 포로가 될 것이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열정이 지나가면, 그녀는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는 것을 강하게 저항하고, 상대방을 경멸하고, 일부러 상대방을 푸대접하며, 상대방을' 부담' 으로 여길 것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배교한 일을 하면 감정의 안개에 빠지더라도 신속하게 브레이크를 밟아 상대방을 무시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감정을 대하는 태도 때문에 표면만 보는 많은 사람들은 그들을' 냉혹함' 이나' 감정이 없는 냉혈동물' 으로 여기기 쉽다. 사실 이런 유형의 사람은 단지 자신의 감정을 억누르고 자신을 드러내지 못하게 할 뿐이다. 사실, 그들은 여전히 매우 감정적입니다. 열정뿐만 아니라 동정도 있다. 그들이 한 사람을 동정할 때, 결코 일반적인 이야기가 아니라, 매우 깊은 동정이다. 너무 깊어서 공감하는 비애에 빠질 수도 있기 때문에 동정의 대상에게 위로와 격려라는 위선적인 말을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들은 아무것도 드러내지 않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 특히 외향적인 사람들에게 냉담한 것으로 간주된다. 하지만 어느 날 깊은 동정심이 원래의 성격, 직감, 외향적인 장점을 넘칠 때,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객관적인 현실의 가능성을 유지하는' 직감' 이다. 그것은 실중의 모든 어둠, 위험, 따뜻한 것을 냄새 맡을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당한 위험과 파괴력이 있다.
일반적으로, 이런 억눌린 직감은 이런 활동을 보상한다.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판타지 세계에서 혼자 사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현실에서 벗어나는 경향을 보완해야 한다.
무의식이 의식에 졌을 때, 앞서 언급한 직감은 업력을 보여준다. 억지로 자신의 요구를 집행하고, 대외물에 추악감을 낳고, 잠복 파괴의 힘을 발휘하기 시작했다. 극단으로 가면 강박적인 신경증의 생활태도를 취하게 된다. 마치 외향적 감각형' 과 같다.
● 내성적인 직관
이런 사람은 예언자나 예술가가 될 수 있다. 그들의 내면의 직감 때문에, 그들이 외부 세계에 자극을 받을 때, 그들은 자신의 내면의 감정에만 집중하고, 외부 세계에 현혹되지 않는다.
예를 들면! 이런 유형의 사람은 무언가를 보면 머리가 어지럽고, 현기증이 어떻게 발생했는지 객관적으로 조사하지도 않고, 어떻게 끝나는지, 얼마나 강렬한지, 마음에 두지 않는다. 자신의 주관적인 직관을 통해 눈부신 현상 뒤에서 마음이 화살에 맞았다는 것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이 비유는 추상적으로 들릴지 모르지만, 중요한 것은 그러한 사람들의 인격에는' 집단 무의식' 이 있는데, 이것은 예견할 수 있는 사물과 창의력의 원천이다. 제대로 사용한다면, 예언자나 예술가가 될 수도 있습니다. 사고와 감정이 충분히 발휘될 때, 이런 유형의 사람은 오리지널 사상가나 종교인이 될 수 있고, 무의식적인 이미지를 만드는 데 힘쓰는 사람은 걸출한 예술가가 될 수 있지만, 전혀 노력하지 않으면 종종 공상가가 될 수 있다.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그가 현실을 만지는 것을 싫어하고 현실에 적응하려 하지 않는다는 인상을 준다. 심지어 다른 사람에게 "이런 사람에게는 현실 생활이 어떤 모습인지 상관없으니, 나날을 보내면 된다" 고 생각할 수도 있다. 사실 이런 사람들은 사회의 일원으로서의 공동의식이 상당히 약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도 크지 않다. 그들은 또한 모든 외부의 물건들을 단순한 자극으로 여기고, 줄곧 지나치게 요구하고 있다. 그래서 외향적인 사람은 자신이 고의로 세속을 경멸한다고 생각한다.
보통,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삶에 관한 진리, 혹은 생활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들, 예를 들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할지 결코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은 심지어 그것에 대해 생각하기도 귀찮다. 물론 가끔 몇 가지 예외가 있다. 이런' 이질적' 은 아무리 노력해도 자신의 이상을 현실에 맞출 수 없고, 기껏해야 상징적인 것이 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이런 유형의 사람이 하는 말은 너무 주관적이어서 다른 사람이 이해할 수 없다. 글의 논증은 설득력 있고 합리적인 비난이 부족하다. 그래서 전형적인 유형의 사람들은 황야에서만 자신의 정보를 자신에게 알릴 수 있다.
이런 유형의 사람들에게 가장 답답한 것은 느낌이다. 이것은 또한 그러한 사람들의 "무의식적 인" 특징입니다. 보통 무의식 세계의 외향감은 일종의 대보상 활동이다. 일단 지나치게 무심코 억눌리면 바깥의 모든 것이 변태의 속박이 되었다고 느낄 수 있다. 상황이 악화될 때, 심지어 강박적인 신경증에 빠질 수도 있다. 증상은: 자신의 신체 상태에 비정상적인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고, 시각, 청각, 촉각에 매우 민감하게 변하거나, 강박적으로 모든 주의력을 고정인과 일에 집중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런 병리 현상이 나타난 사람은 극히 드물다. 전반적으로 수줍음, 너무 예의 바르고, 자신감이 없고, 망설이는 인상을 줄 뿐이다. 인간관계도 잘하지 못하고 표현도 잘 못하기 때문에, 종종 내포도 없고 재미없는 사람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간명언) 사실 앞서 언급한' 내성적 감각형' 처럼 그들의 내면세계는 매우 풍부하지만, 단지 언어로 자신을 표현하는 것은 좋지 않다.
위의 8 가지 유형으로 볼 때, 똑똑한 독자들은 분명히 자신이 매우 비슷한 유형을 찾았을 것이다! 아니면 어떤 유형에도 속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까? 반대로, 2 ~ 3 가지 유형의 자질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고 생각하는 독자가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