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 명언
이를 큰 가지라고 합니다.
불법수행자는 폭력을 두려워합니다. 법, 그래서 분점 분쟁 도; 순서, 그래서 총독입니다.
-"파이프 칠신 칠주"
정치 지향적이고, 징벌을 더하면, 인민은 자유롭고 파렴치하다. 덕으로 인도하고, 예의를 수치로 삼다.
정치가도 정의롭다. 아들이 잘생기고 우뚝 솟아 있는데, 누가 감히 잘못하겠는가?
그것은 정직하고, 명령하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모든 죄악은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만약 모든 사람이 좋다면, 그는 지킬 것이다.
백성은 충분하고, 군은 부족하다. 사람이 모자라는데 누가 너보다 강하냐?
-논어
자력갱생은 행동만으로는 부족하고, 정치에는 선행이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맹자》
법가, 점쟁이.
법을 고치는 사람에게 헌법질서는 정부에 주는 것이고, 처벌은 민심을 위한 것이고, 상은 법률의 신중함에 달려 있고, 처벌은 강간질서에 더해진다.
불신의 보답을 바탕으로 백성들에게 이득이 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형벌이 얼마나 무거운지, 얼마나 무거운지, 백성을 두려워하게 한다. 법은 여느 때와 다름없이 견고해서 사람들에게 알리다.
법은 비싸지 않고, 밧줄은 굽지 않고, 지혜로운 사람은 말을 할 수 있고, 용감한 사람은 감히 변론하고, 형벌은 의사를 피하지 않고, 선은 뒤에 남지 않는다.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다'
강간을 금지한다면, 더 무거운 비중은 없다. 중형을 하면 사람들은 감히 시도하지 못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강간명언) 그래서 옛 국민은 형벌이 없고, 국민은 형벌이 없으니, 형벌은 도살되지 않는다고 한다. 형벌을 집행하는 자는 경솔한 자는 태어나지 않고, 무거운 자는 고갈된다. 즉, 규칙은 규칙 기반입니다. 처형이 처형보다 중하면 처형보다 가볍다. 형벌은 형벌보다 가볍고, 형벌은 끝이 없다. 이를 치란이라고 합니다.
-\ "상군 스파 스 보상 처벌 \"
예의는 아직 금지되지 않았고, 법은 이미 뒤에 있다.
--시마 키안 \ "역사 기록 태사 공공 열전 \"
능력이 있는 사람은 일하지 않고 얻는다. 일을 하는 사람은 쓸모가 없다. (서양속담, 일속담)
법은 사람을 처벌할 수는 있지만, 사람을 싸게 할 수는 없고, 사람을 죽일 수는 있지만 인자하게 할 수는 없다 ... 좋은 관원을 중시하고, 절대악을 중시하고, 악행을 저지르는 자를 중시하고, 투옥형을 중시하여 죽이는 자를 중시하다.
-"소금과 철"
그들을 처벌하여 죄를 짓지 않고, 미연에 방지하다.
--sun changweiji "당나라 법"
악을 파는 것이 싹트는 것은 형상의 재앙이다.
-사마광
대신은 하급 대신의 전범이고, 경관은 외관의 전망이다. 큰 도리는 작지만 비싸지 않고, 근원은 깔끔하며, 이 점은 결코 이해하기 쉽지 않다. 만약 대신이 백나심을 잘 할 수 있다면, 그는 법과 규율을 준수하고, 그의 전공을 부지런히 연구하고, 그의 개인적 이익을 잊을 수 있을 것이다. 나는 내 자신의 두려움이 있어서 경거망동하지 못한다.
-강희의' 청성조 실록'
성세는 형벌을 폐지해서는 안 되지만, 성세도 아직 되지 않았다.
--"사쿠전서 정법 프랑스주"
국가는 불가능할 수 없고, 법이 있으면 따르지 않고, 기다릴 수 없다.
-쉔 jiaben
과거에는 민권을 억압하기 위해 민지를 제 1 의로 삼아야 했다. 만약 우리가 오늘 민권을 확장하고자 한다면, 우리는 국민의 지혜를 제 1 의 의미로 삼아야 한다.
-양계초
지구에 건국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20 세기 문명의 가을 건국, 특히 건국이 불가능할 때는 인권의 장애물이라 너무 우회했다. 법치에 능한 자는 도둑을 멈추고 소송을 중지할 수 있다.
-손중산
2. 외국
법은 모든 사람에게 구속력이 있고 모든 사람에게 가장 유리한 명령을 내릴 수 없다. 언제 든 지, 율법은 완벽 하 고 정확 하 게 모든 사회 구성원에 대 한 선과 정의를 정의 하지 않습니다. 인간 개성의 차이, 인간 활동의 다양성, 인간 업무의 무궁무진한 변화로 인해 사람들은 어떤 기술이라도 언제든지 각종 문제에 절대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규칙을 정할 수 없다.
--고대 그리스 플라톤의 정치인
사람이 미덕의 극치에 도달했을 때, 그는 모든 동물 중에서 가장 좋은 동물이다. 그러나 만약 그가 제멋대로 행동하고 법과 정의를 무시한다면, 그는 최악의 동물이 될 것이다.
법치에는 두 가지 의미가 포함되어야 한다. 정해진 법률은 보편적으로 준수되고, 모든 사람이 준수하는 법 자체는 완벽한 법률을 제정해야 한다.
법률 제도의 유효성에 대한 첫 번째 보장은 그것이 사회에 의해 받아들여질 수 있어야 하고, 강제적인 제재는 부차적인 보조적인 보장으로만 사용될 수 있어야 한다.
--고대 그리스 아리스토텔레스의 "정치학"
영사는 말하는 법이고 법은 침묵의 영사이다.
--고대 로마의 키케로
정의는 확고하고 지속적인 소망이며, 모든 사람에게 마땅히 받아야 할 몫을 주어야 한다.
-유스티니, 고대 로마, 법률 통론
네가 말한 것은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나는 네가 말할 권리를 지키겠다고 맹세한다.
-파월텔
공정한 법률을 위반하지 않는 한, 모든 사람은 완전한 자유를 가지고 자신의 방식으로 자신의 이익을 추구한다.
--영국 아담 스미스 "국부론"
범죄에 대한 가장 강력한 구속력은 처벌의 엄함이 아니라 처벌의 확실성 ... 왜냐하면 가장 작은 결과라도 일단 확인되면 항상 무섭기 때문이다. 징벌의 억제력은 징벌의 엄함이 아니라 징벌의 필연성에 있다.
--이탈리아 베카 리아 "범죄와 형벌"
사람은 태어나자마자 입에 금화 한 닢을 머금고 있는데, 위에는 평등과 자유가 동시에 적혀 있다. 이 금화를 인권이라고 한다.
결혼은 부부 쌍방이 충성을 다할 것을 요구하는데, 이것은 모든 권리 중에서 가장 신성한 권리이다.
사람들이 자신을 위해 제정한 법을 준수하는 것이 자유다.
공의와 공의는 왕왕 큰 차이가 있다. 공의는 영원히 반항하지 않는가? 무섭다? 이봐? 너 왜 그래? /p >
-페로소
민법자모의 눈에는 각 개인이 온 나라다.
법률 법규는 이런 사람의 이성을 개별 상황에만 적용해야 한다.
시민의 정치적 자유는 모든 사람의 안정감을 낳는 마음의 평화로운 상태이다. 이런 자유를 누리기 위해서는 아무도 두려워할 필요가 없는 정부가 있어야 한다.
절대적인 권력은 절대적인 부패를 초래한다.
--몬테스키외 "법의 정신"
인류의 고유한 약점으로 인해 과도한 권력을 부여받은 고정 집단은 오만, 교만, 독재에 물들게 된다.
-Farobersbill 의 혁신적인 법률 시스템 및 재판
불공평한 심판은 많은 불공정한 행위보다 더 나쁘다. 이러한 불공정한 행위는 단지 물줄기를 오염시켰을 뿐이고, 불공정한 판사는 수원을 오염시켰기 때문이다.
--영국 베이컨 "정의에 대하여"
판사는 법률 외에 사장이 없다.
민주국가에서는 법이 왕이다. 독재국가에서 국왕은 법이다.
일반적으로 처벌은 설득이나 협박의 수단이어야 한다. 그러나, 당신은 한 사람을 처벌하여 영향을 주거나 다른 사람을 위협할 권리가 있습니까? 역사 및 통계 과학은 카인 이후로 처벌로 세상에 영향을 미치거나 협박한 적이 없다는 것을 잘 보여 주었다. 역효과를 낼 수 있다!
다만 사회가 실제 점유를 법으로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 점유는 합법적인 소유와 사유재산의 성격을 지녔다.
나의 행동은 내가 법률을 다루는 유일한 영역이다. 왜냐하면 행동은 내가 생존의 권리와 현실의 권리를 요구하는 유일한 것이기 때문에 나는 기존 법률의 지배를 받는다.
-드 마르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