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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나라는 어떻게 나라를 다스렸습니까?

몽골이 화북에 대한 통치 방식은 정복한 정착농경지 초원 귀족의 원래 통치 제도의 연속이다. 한나라의 호적 일부는 직접적으로 칸에 속하고, 일부는 칸이 국왕, 왕자, 대신에게 나누어 주었다. 몽골 통치자들은 화북에 군사와 재정징수를 담당하는 관원과 각급 지역을 감독하는 관원들을 파견했고, 김말전쟁 이후 북방에 나타난 크고 작은 군벌들이 계속해서 각자의 세력 범위 내에서 실제 통치를 행사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조건은 돈이 품질에 포함돼 있고, 지도자는 징수에서 끌려갔고, 심부름은 지불되었다. 천하의 제후들은 스스로 군 형벌을 정해 정권을 잡았고, 통일되지 않았다. [69] 쿠빌라이가 원나라를 설립할 때까지 이런 상황은 근본적으로 변하지 않았다. 그는 김조 제도를 참고해 중원에서' 제후거구관' 을 핵심으로 하는 지식인들이 참여하는' 한법' 을 추진하면서 몽골 귀족의 특권 지위를 충분히 보장할 수 있는 각종 제도를 보존하고 화북 봉건중앙집권의 통치체계와 그에 상응하는 각종 법규를 다시 세웠다. 중국과 원나라 통일의 창조가 원나라 제도의 기초를 다졌다. 원나라의 제도는 대부분 금조의 제도를 답습했지만, 동시에 전대에 없던 많은 특징들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일부는 속주의 설립과 같은 전통 제도 자체의 발전 변화를 반영한다. 몽골이 올루 (구 소영) 와 단마지군을 설립하는 것과 같은 보존된 몽골 낡은 제도를 반영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어떤 것은 양자의 상호 작용 하에 형성된 것이다. 예를 들면 형벌제도의 일부 이전 세대와는 다른 변화, 토번 지역의 교회와 교회의 통일 통치와 같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70]

주요 기관

센터

중서성: 최고 행정기관으로 재상 직권을 행사합니다. 성 () 에는 관우 의식 병사 형공 등 여섯 권의 책이 있다.

상서성은 주로 재정사무를 담당하고 있지만,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다.

추밀원: 최고 중앙 군사 행정 기관.

어사대: 최고 감찰기관. [7 1]

지방

현정원: 불교 승려와 티베트 사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펑후 순찰사: 관펑호 류큐.

주정부: 지역 특정 업무를 관리합니다.

집행 사무국

원나라 최고 지방행정기구는 1 급 행정구의 명칭이다. 약칭 성 또는 약칭 성. 위안은 중서성의 재상이며, 수도성이라고도 한다. 대원 지역이 광활하기 때문에 내지의 지리 () 성과 티베트의 정현원 () 외에도 각 대도시에 중부 10 성을 설립하여 각 지역을 책임지고 있다. 세조 () 와 오종조 () 가 세 차례 단기간에 정무를 관장하는 상서성 () 을 설립하는 동안, 중서성 () 도 그에 따라 행상서성 () 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위안 사람들은 그것을 "모든 지방은 천하를 통제하고, 10 성은 천하를 통제한다" 고 부른다 [72]

지루진을 제외하고 중원 토번 지역은 모두 정현원의 관할에 속한다. 원제국은 현지에 서성을 설립했다. 원나라의 "책을 행에 저장" 의 성격에는 변화 과정이 있습니다. 초기에 중앙정부의 파출기구로서 국내에서는' 성' 이라는 칭호를 달고 외국에서' 성' 의 기능을 행사했다. 남송이 멸망한 후, 각 성은 점차 1 급 지방행정기구로 바뀌었고, 그 수장은 더 이상 중서성의 관직을 띠지 않았다. [72]

도로, 도로, 정부, 주, 현 및 기층 행정 시설을 절약하다.

행정편성

남송을 소멸하기 전에 몽골인들이 세운 원제국은 쿠빌라이가 이미 중국 중부에서 한법을 시행하기 시작했고, 중국 대부분의 지역을 수도로 삼아 전통 중앙집권을 바탕으로 한 정치제도를 세웠다. 중서성 흥농부 등 일련의 전문기구를 설립하여 한인의 통치기구를 이용하여 백성을 다스리고, 조중에서 유 (), 야오추 (), 허형 () 등 대량의 유관을 임명하였다. 대부분의 도성은 유 등의 기획으로 건설되었다. 게다가 대원은 유가의 호적을 세우고, 학자를 보호하고 우대했다. 나중에 과거제도가 회복되자 공자는 존경을 받았다. 이학은 원대 과거제의 기준이다. 전체 정권으로 볼 때 원나라는 통일된' 공식 사상' 이 없다. 전반적으로 몽골 통치자들은 샤머니즘과 초원 불교 (특히 티베트 불교) 를 더 믿는다. [73]

원세조 통일 원년 (1260), 한법에 따라 중서성 설립, 전국 정부 담당, 승상, 평장 정무, 좌승, 우승, 신지 정무만 임명한다. 이후 각 주요 지역에 은행도서의 성을 건립했다. 초기에는 이전 세대의 제도로 중서성의 관원을 각 성에서 데리고 나와 어느 곳에서 중서를 운영하는 것이 편리하다고 말했다. 앞으로 이런 성은 사실상 상설 지방행정기구가 되어 이전 세대가 설립한 임시파출기구와 다르다. 지방 당국은 여전히 ​​중앙 지방의 총리 라는 타이틀을 보유 하는 경우, 중앙 지방의 권한과 다르지 않고, 외부 너무 무겁기 때문에, 더 공식적인, 단지 지방 관리 를 호출, 더 이상 중앙 지방의 총리 타이틀 을 취할 수 없습니다. 위안 23 년 (1286), 성, 대, 원, 부처 관원을 임명하여 각 성 총리를 없애고 평장 정사를 최고관원으로 임명하여 각 성도와 구별한다. 나중에 사건이 복잡한 성에서 재상을 임명했다. 7 년 (1320) 만에 각 성 재상이 해직되어 정착자가 평장 정치로 떨어졌다. 엽순철목이버섯 (1324 ~ 1328) 이후 일부 성에서는 재상을 필요에 따라 재직자의 직위에 따라 설치한다. 일반적으로 각 성에는 평장 두 정치 관원 (1 등부터), 유성 (), 좌성 (2 등부터), 신지 (2 등부터) 두 정치 관원 (2 등부터) 이 있는데, 등급은 성관과 같다. 좌사와 우사가 하나로 합쳐져 박사, 외무부 장관, 그 어떤 것도 성도보다 낮다. 원말에 일부 성에는 평장, 유승, 좌승, 참정 등의 관원도 증설되었다. 성 관할 구역 내의 돈, 식량, 갑, 식, 수운 등 중요한 군무, 관로, 정부, 주, 현; 성 () 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선위사 () 를 따로 설치하여 성의 파출 기관으로 삼다. [74]

그러나, 그것의' 중국법' 은 완전히 시행되지 않았다. 원제국이 포괄하는 지역이 넓기 때문에 중원 외에 다른 곳도 많이 포함돼 있다. 중앙아시아 칸국의 많은 군주와 몽골 황실 멤버들은 쿠빌라이가 한법을 시행하는 것에 불만을 품고, 쿠빌라이가 만년에 유교와 대신을 점차 멀어지게 했기 때문에 한법은 완전한 체계가 되지 않았다. [75]

법률

원나라는 완전한 법전을 반포한 적이 없다. 원나라 8 년 전 (127 1 년) 중원과 한나라 분옥소송.

원나라 다이어그램 [76]

기본적으로 김태호의 법률로 그에게 유죄 판결을 내리고 일정한 세대 간 관계에 따라 판정한다. 위안 8 년 11 월,' 대원' 칭호를 짓는 동시에 태화법은 금지되었다. 그 이후로 나는 몇 차례 법률을 수정했지만, 모두 완성하지 못했다. 징역과 처형, 주로 이미 판결된 안건에 근거해 반삼 을 들어, 정형에 비해 다른 봉건 왕조에 비해 사법의 임의성이 더욱 두드러진다. 다른 방면의 입법 행정도 칙령과 조례 (황제가 직접 반포하거나 중서성 등 중앙에서 산하 부서에 직접 반포한 각종 법령) 를 근거로 한다. 따라서 원나라의 법체계는 주로 시제 () 와 시제 () 로 연이어 반포된 단행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부는 북한의 모든 관문과 지방정부가 연이어 반포한 각종 사례를 책으로 모아 관원들이 집행할 수 있도록 하라고 명령했다. [69]

당시 "내무부와 성, 현 정부가 밖에서 수십 권의 책을 베꼈다. 결정하기 어려운 일이 있다면, 오래된 예를 찾아보거나, 아무것도 없다면 비교해 보세요. " 규칙과 예는 세월이 지날수록 증가하고, 그것들은 복잡하고 재현되며, 서로 모순된다. 위안 정부는 때때로 역년에 반포된 법규의 한 방면에' 정렬' 과' 고려' 를 더해' 순위' 를 확정하고 새로운 법률 문건을 형성하여' 통칙' 으로 공포한다. 동시에, 국가의 정법 과정을 위해, 나도 신하들에게 몇 차례 전화를 걸어, 과거에 발표된 정부 문건에서' 사람을 만들 수 있고, 그 계급을 타협하여 분열을 나타낼 수 있다' 고 골랐다. 대통통',' 직정조격' 등 율율집은 모두 법전 성격을 지닌 정서이다 (통칙 참조). [69]

원나라의 법률은 전반적으로 전대' 동종 자범, 저속함' 의 원칙을 답습했다. 전대에 비해' 오형' 의 형벌 체계에 약간의 변화가 생겼다. 동시에 원대부터 제도화되어 살인범이 피해자 가족에게 소각된 돈을 지불하고 문신자가 있는 범죄자를 본적지로 돌려보내며 소송 기록을' 경적' 으로 본촌 이웃 감독에 맡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살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살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살인명언) 상해죄의 경우 가해자가 피해자에게 일정액의' 공양금' 과' 의료금' 을 지급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가해자에 대한 실제 처벌도 그에 따라 이전 세대보다 가볍다. 원나라의 법률은 몽골 귀족과 지주의 이익을 보호하는 데서 각종 불평등한 조항을 제정하였다. 몽골의 일부 법률 (예: 가축벌 9 배상, 장물제, 도살 금지 등) 도 한족 주민의 형벌 제도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7 1]

등급제도

봉건 제도 하에서 귀족은 가장 높은 지위에 있다. 몽골 사람들이 타국을 침공하여 정권을 세웠을 때 몽골 귀족을 포함한 다민족 귀족이 병존하는 국면이 나타나면서 누가 제국을 통치해야 하는지에 대한 문제가 생겼다. 몽골 귀족의 독재주권을 지키기 위해 원나라는' 분민 4 등' 정책을 채택하여 중국인을 4 등급으로 나누었다. 1 등 몽골인, 2 등 색목인, 3 등 한인, 4 등 남방인. 이 정책은 몽골 귀족의 특권을 수호했다. [77-78]

4 단계 시스템

등급

민족

일등석

몽골

이등

색목인 (주로 서역인) 은 처음으로 몽골에 정복된 것으로, 예를 들면 친찰, 당무, 회정, 회정 등이다. 그에 더해, 이전에 가입한 몽골 고원 주변의 일부 부족들도 왕가부와 같은 색목족에 속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몽골, 몽골, 몽골, 몽골, 몽골, 몽골, 몽골, 몽골) ) 을 참조하십시오

레벨 3

한족 (화이하 이북 원금국의 한족, 거란, 여진 등 민족, 이후 쓰촨, 운남 (달리) 에서 몽골에 정복된 민족, 동북의 조선족도 한족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등석

남방인 (결국 몽골에 정복된 전 남송 각족) 은 화이하 이남 쓰촨 지역의 사람들을 포함하지 않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일찍이 몽골 시대에 칭기즈칸이 중원을 점령한 후, 일부 대신들은 현지 한인을 쫓아내고 중원을 몽골 목장으로 바꾸자고 제의했다. 그러나 칭기즈칸의 고문, 거란 사람 루노 추 는 그가 한족 에게 많은 세금을 부과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계획에 반대한다, 건의는 시행되지 않았다. [79]

원나라에는 등급 차별 제도가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설법은 신하를 네 가지 범주, 즉 몽골인, 색목인, 한인, 남방인으로 나누는 것이다. 이런 분열은 일련의 불평등한 정책과 법규에 반영된다. 예를 들어, 한족은 사냥을 금지하고, 무술을 배우고, 무기를 소지하는 것을 금지하고 (예를 들어, 몇 가구가 식칼 한 자루만 사용할 수 있는 경우), 대중의 경건한 정성을 모으는 것을 금지하고, 장터에 가서 장사를 하는 것을 금지하고, 야간에 걷는 것을 금지한다. \ "당신은 몽골 사람을 죽이고, 색목인 [80] 을 죽이고, 40 배리를 벌하고, 한인을 죽이고, 당나귀 한 마리의 가격만 지불하면 된다. 한족 군 복무는 호위를 할 수 없고, 관직은 조수로만 맡을 수 있다 (실제로는 많은 예외가 있지만). 이러한 법적 규범은 중국인에게 불평등하다. [7 1]

정복전쟁에서 이런 차별 대우는 평소보다 더 나쁘다. 1286 처럼 아난을 공격하기 위해 국가의 말을 징발하여 색목인 말 세 마리 중 두 마리만 징용했다. 한족의 말은 아무리 많아도 모두 거두어들인다. 끊임없이 군대를 모집하여 말을 사다가, 매번 이렇다. 한인의 말은 보배가 되었다. [8 1]

주인 A' 이상의 지방정부 정상은 모두 몽골인이다. 몽골인의 분배가 부족하거나 중앙아시아인이 뇌물을 충분히 주지 못하면 중앙아시아인들이 인계한다. 대부분의 몽골 관리들은 세습이다. 모든 몽골 지도자 (예: 총독, 치안 판사), 그가 관할하는 주, 현은 모두 그의 봉건봉지이고, 한인은 모두 그의 농노이다. 그들은 한족에 대한 정치적 책임도 없고 법적 책임도 없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강대국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 법은 한인이 무기를 보유하는 것을 금지하지만 대흥사, 익주장, 차분한 스승의 대우는 몽골 귀족과 비슷하다. 반대로, 많은 가난한 몽골 사람들은 가난합니다. 원나라 중기에는 대부분, 통주 등지에서 빈곤한 몽골인을 많이 팔았고, 많은 색목인들이 노예화되었다. 사실 여전히 지주 계급 정권이다. [8 1] [82-83]

몽골 칸은 언제든지 한인을 생명의 농지로 삼을 수 있고, 농지의 한족과 함께 황실의 노예처럼 그들에게 왕자, 공주, 영웅 등 상을 줄 수 있다. 남송 왕조가 멸망한 후, 수십 가구에 수백 가구를 수여하고, 많은 가구가 수백 가구를 주었다. 집집마다 다섯 식구가 한 번에 50 만 농노를 받을 수 있다. 한인은 갑자기 조상이 올린 농지를 잃고 갑자기 자유농민에서 농노로 변해 고소할 곳이 없었다. 몽골 사람들은 마음대로 농토를 점령할 수 있다. 그들은 갑자기 한인을 비옥한 농지에서 몰아내어 농지를 황무지로 만들고 축산업을 위해 잡초를 생산하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