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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 신념의 의미와 특성

법적 신념의 기본 의미와 특성;

첫째, 좋은 법을 수립하십시오. 법률을 제정하는 것은 법률 신앙을 양성하는 첫걸음이며, 법률이 없는 원시 사회는 당연히 법률 신앙을 말할 수 없다. 물론, 법이 있어서 사람들이 반드시 법적 신앙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이것은 동서고금의 반복적인 실천으로 증명된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법의 원천, 즉 입법에서 법적 신앙을 형성하는 경로를 탐구해야 하기 때문에, 좋은 법률을 제정하는 것이 법적 신앙을 양성하는 시작이자 가장 중요한 일환이다. (존 F. 케네디, 법명언) 그렇다면' 좋은 법' 이란 무엇일까요?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에서 제퍼슨, 나폴레옹에서 사비니에 이르기까지 심층적인 사고와 고된 탐구를 진행했다. 좌절을 당했지만 풍성한 성과를 거두었다. 의견이 분분하지만, 좋은 법률은 반드시 자신의 실제와 밀접하게 연결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입법은 근거가 없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법명언) 현재 국인의 법적 신념의 부재가 우리 입법의 착오와 무관하지 않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30 년이 넘는 꾸준한 노력 끝에 중국특색 사회주의 법체계가 초보적으로 수립되었지만, 대부분 서방에 이식되어 중국인의 문화와 습관과는 거리가 멀다. 그래서 사람들은 하룻밤 사이에 수천 년 동안 믿었던 전통을 포기하고 이상한 법칙을 믿어야 하는데, 아마도' 이치를 배우기가 너무 어렵고 천국에 가기가 너무 어렵다' 는 것 같다. 이를 위해, 중국의 입법은 반드시 현지 습관에 입각하여 법률 신앙이 뿌리를 내리게 해야 한다!

둘째, 정의. 정의는 사법의 영혼이며 중국인의 법적 신앙을 육성하는 관건이다. 좋은 법과 불공정한 사법으로, 법적 신념은 단지 종이 담병일 뿐이다. 좋은 법이 없다. 사법이 공정하더라도 법적 신앙은 벽에 갈대다.

셋째, 엄격한 법 집행. 엄격한 법 집행은 사법정의의 보장 중 하나이다. 어떤 법원의 판결도 효과적으로 집행되지 않으면 공문과 다름없기 때문이다. 공정한 법 집행은 엄격한 법 집행의 정당한 의미이다. 왜냐하면 이곳의 법 집행 기관은 법원의 집행정뿐만 아니라 행정 기관의 법 집행권도 가리키기 때문이다. 엄격한 법 집행은 정부가 국민에게 신뢰를 얻는 중요한 보증으로, 정부의 빛나는 이미지뿐만 아니라 국민의 법적 신앙의 형성과도 관련이 있다. 오랫동안 전통적인 사법과 행정일체화 체제의 영향은 여전히 중국인의 머리 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일반인들에게는 사법기관이든 행정기관이든 부모가 그들을 위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문제가 있으면 정부를 찾는다' 는 생각은 민간에서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그렇다면, 언론이나 생활에서 법 집행관들이 제멋대로 노점, 벌금, 강제 철거하는 것을 보면, 정부기관은 항상' 괜찮아 괜찮아' 라는 요행법 집행 심리를 안고 있다. 작은 일은 반드시 큰 재난을 초래할 수밖에 없다. 정부가 공정하게 법을 집행하는 것도 신기루에 불과하다는 것을 민중에게 믿게 한다. 하지만 어떻게 엄격한 법 집행을 보장할 수 있을까요? 제 생각에는 사법기관이든 행정기관이든 법 집행은 반드시 법률의 규정과 절차에 따라 엄격히 집행해야 합니다. 상책은 당사자를 설득하여 전심전력으로 집행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법명언) 강제집행을 하더라도 단순하고 난폭해서는 안 되며,' 권민용' 의 기본 법 집행 이념을 확고히 세워야 한다. 이 경로에 따르면, 점차적으로 사람들의 규칙 의식을 키우고 법적 신념의 형성을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법을 존중하십시오. 법적 신념은 주체와 대상의 변증 법적 통일이다. 만약' 법' 을 법률 신앙의 대상으로 삼는다면, 법률 신앙의 주체는 의심할 여지 없이 사람이어야 하며, 입법자, 판사, 법 집행자뿐만 아니라 많은 수의 법 준수자도 포함되어야 한다. 처음 세 가지는 법적 신앙의 대상에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법을 준수하는 사람은 법적 신앙의 주체에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물론, 이것은 처음 세 가지가 모두 법을 준수하는 주체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대신, 그들은 법을 준수하는 데 앞장서야 한다. 우리는 그들이 법률의 제정자, 판사, 집행자이기 때문에 법률 이외의 특권을 누릴 수 없으며, 그들의 일거수일투족이 일반 법수의 준법 의식에 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소위 "그들은 정정당당하고 명령도 없이 행동한다" 고 할 수 없다. 그 몸은 바르지 않지만, 할 수는 없다. 클릭합니다 그렇다면 법을 준수하는 사람들의 법 준수 의식을 어떻게 배양할 것인가? 제 소견에 따르면, 반드시 계속 확고부동하게 보법교육을 추진하고, 법을 풀뿌리에 보내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하며, 특히 인민 군중의 절실한 이익에 관한 법률 법규를 선전하고, 백성들이 법을 아는 기초 위에서 법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즉, 민중이 수동적으로 법을 준수하는 것이 아니라 자발적으로 법을 준수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수동적으로 법을 준수하는 것은 법을 두려워하게 한다. 적극적으로 법을 준수해야만 점차 시민의 법 준수 의식을 배양할 수 있다. 즉, 적극적이고 법을 준수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법이 그들에게 가져다주거나 가져올 수 있는 이점이나 불리한 결과, 즉 피해자를 위해 법률을 통해 그들의 합법적인 권익을 보호하고 그들의 마음 속의 정의를 실현하도록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의명언) 침해자에게 법적 제재는 그가 결과를 감수하고 자신의 잘못으로 인한 물질적 또는 정신적 피해를 느끼게 하는 데 사용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대중들 사이에서 좋은 법 준수 분위기를 형성하여 인심에 뿌리를 둔 법적 신앙으로 더욱 승화될 수 있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