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나라의 결혼 문서 분석
랴오닝 () 성 기록 보관소의 기록 보관소에는 청대의 결혼 문서 원본이 몇 부 있다. 이 결혼서에서 우리는 봉건 사회의 약자 여성이 처한 사회 환경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봉건 사회의 가난한 사람들의 사회적 지위를 엿볼 수 있다.
자천
랴오닝 () 성 기록 보관소에는 다음과 같은 매춘 허가증이 보관되어 있다.
면허: 구혼작가 류문양, 남편의 사망, 재산 없음, 자녀 없음, 의지할 곳 없음. 그녀는 친척이나 친구가 없어 매일 울어서 가족이 불쌍하다. 그래서 그녀는 이미 자신을 빙인에게 팔았고, 주봉희에게 아내로 팔려고 했다. 삼부뚜막은 장수한 뒤 가족들에게 그녀의 몸 가격이 150 원이라는 것을 분명히 말하게 할 것이며, 내면 빚을 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중매: 이덕공, 김부인, 원년 9 월 12 일, 양은 글자를 취한다. "
여기서 말하는' 아이스맨' 은 중매인인데 왜' 아이스맨' 이라고 불러요? \ "김숙소서전 \" 에는 효도하는 관리가 있는데, 그의 이름은 영호책입니다. 어느 날 나는 얼음 위에 서서 얼음 아래 있는 사람과 이야기하는 꿈을 꾸었다. 나는 매우 놀랐다, 운의 좋고 나쁨을 모른다. 나는 꿈을 위해 소서차에 왔다. 책차는 이렇게 말합니다. "태양은 얼음 위에 있고, 태양은 얼음 아래에 있다. 이것은 음과 양 (남녀) 의 문제임에 틀림없다. 당신은 얼음 위에 있는 사람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음양어입니다. 이 꿈은 네가 중매인이 될 것임을 예고한다. 단단한 얼음이 열리면 결혼이 될 것이다. " 곧, 지사 티안 바오 젠 (Tian baozhen) 이 그를 중매로 찾아왔다.
이때부터 중매인은 빙인이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중매',' 뇌졸중',' 중매',' 월로',' 보산',' 미디어증' 등 여러 가지 별명이 붙었다. 고대 결혼은' 부모의 목숨, 중매의 말' 이었는데, 빙인이 중재했기 때문에 빙매라고도 불렸다.
이 파일에 표시된 매춘 면허는 1908 에서 발생했다. 안동현 여성 유, 봉천, 남편의 죽음으로 자식도 없고, 친척도 없고, 재산도 없고, 시댁에 남아 살 이유도 없고, 더 이상 살 수 없고, 자신의 생활에 속수무책이다. 가족 (양가 친척) 이 불쌍해 보여서 다른 사람을 찾는 것에 동의했다. 그래서 양은 중매인에게 자신을 다른 사람에게 아내로 팔도록 위탁했다.
먼저 중매인이 좋은 구매자를 찾은 다음 구매자, 판매자, 중매인이 가격을 협상하여 현금으로 직접 지불합니다. 앞으로 여자가 번복할까 봐 증거를 세워 후환이 무궁무진하지 않도록 했다. 면허 밑에 중매인의 서명이 적혀 있어 매매 쌍방도 이름을 지워버렸다. 양은 자신의 이름 옆에 지장을 찍었다. 수속이 완료된 후 이 증명서는 법적 효력이 있다. 이 종이 자체가 얼마만큼 팔 수 있는지는 나이, 외모, 신체 상태 등 많은 조건에 달려 있다.
이런 자매 현상은 여성이 당시 사회적 맥락에서 궁지에 몰렸을 때 어쩔 수 없이 취해야 했던 최후의 수단일 뿐이다. 그것의 미래의 운명은 중매인과 하늘의 운명에 달려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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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내를 빌려 아이를 낳다
아내를 빌려 아이를 낳는다는 것은 전형적인 아내이며, 계약 결혼이라고도 하는 것은 구사회의 매매 결혼에서 파생된 일시적인 혼인 형식이다.
이런 결혼 풍습은 남자가 재산을 빌려 기혼 여성을 임시 부부로 삼는 것이 특징이다. 대부분의 경우, 남자는 결혼해서 자식이 없고, 재산이 많고, 아이가 필요하다. 여자 측의 집이 가난해서 남편이 생계를 꾸릴 힘이 없어서, 일정 기간 동안 아내를 다른 사람에게 전당잡히는 것에 동의할 수밖에 없었다. 남자는 일정한 임대료를 지불하고 만기가 되면 아내에게 돌려준다.
자기 아내를 그릇으로 다른 남자에게 빌려주는 이런 저속한 풍습은 송대에서 이미 유행하여 원대에서 성행하여 명청시대까지 일종의 풍습이 되었다. 민간에서는 흔히' 아내를 빌려 아이를 낳는' 결혼 풍속이라고 부른다.
한 문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조희탕은 빈손으로 생활하기 어렵고, 진퇴양난으로, 어쩔 수 없이, 실속 없이, 자기가 결혼한 아내를 주출해 장무석의 집으로 보내 장사를 할 의향이 있다. 심지어 국가 입장권 600 위안을 더 명확하게 제시하기도 하고, 면회도 하는 것은 짧지 않고, 8 년 정기적으로도 꽉 찼다. 시간이 되면, 나는 아내를 데리고 돌아갈 것이다. 만약 8 년 안에 자연재해와 질병이 있다면, 각 집은 모두 목숨을 걸고 탈출한다. 만약 그들이 찾지 못한다면, 한 집안은 손해를 보고, 한 집안은 손해를 볼 것이다. 기한이 만료되자 조희당 지도자는 장무처럼 관련이 없었고, 이후 증거가 없을까 봐 임대인이 증인이었다. "라고 말했습니다
보증인이 서명합니다.
이 아내의 계약 기간은 8 년이다. 안동현 시민 조희당은 생활압박을 받아 다른 사람과 결혼한 아내와 결혼하여 시댁에 살고 있다. 만기 후, 그녀는 그녀를 데리고 돌아갔다. 이 계약서에 남편의 이름을 적고 내 손자국을 눌렀지만 내 아내의 이름을 쓰지 않은 것도 내 아내가 자신의 운명을 통제할 권리가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남편은 아내에게 이 일을 미리 알리지 않아도 된다. 설령 알고 있다 해도 그녀가 동의하지 않는 것은 상관없다. 당시 사회에서 여자가 남자와 결혼하면 남편은 생살권을 쥐고, 여자는 집안의 다른 것들처럼 남편의 지배를 받았다.
8 년 동안 아내의 운명은 이미 다른 사람에게 전달되었다. 자연재해와 질병이 있다면, 생사는 운명에 달려 있고, 그녀는 죽으면 죽는다. 네가 도망가면 두 집이 함께 찾아도 찾을 수 없다. 일가는 사람을 잃고 일가는 돈을 잃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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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내를 저당잡히고 아내를 고용하다.
역사 연구의 관점에서 볼 때 남북조 시대에는 중국에서' 전처초처' 현상이 나타났다.
이른바' 담보아내' 란 한 푼의 돈으로 아내를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고, 약속한 시간이 되면 아내와 원래의 돈을 돌려주는 것이다.
이른바' 아내 초빙' 이란 고용주가 여자 남편에게 고용비를 지급하여 여자가 약속한 기한 내에 임시 아내가 되도록 하고, 만기가 되면 여자가 남편에게 돌려주고, 고용비는 회수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이 두 가지 형식은 전형적인 아내의 싹이라고 할 수 있다.
송대에 이르러 상품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계약 초빙처가 더욱 보편화되었다. 용편 자치통감' 에 따르면 희녕은 7 년 (기원 1075 년) 동안 가뭄과 메뚜기 재앙으로 백성들이 아내를 저당잡히고 아이를 팔았고 부자는 보장되지 않았다. 원우 원년 (서기 1086 년), 수시는 기념 행사에서 최근 20 년 동안 묘황으로 인해 논산실을 팔고 아내와 딸을 고용한 사람이 무수히 많다고 썼다.
전형적인 아내는 흔히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전형적인 아내이고, 다른 하나는 세낸 아내이다. 일반적인 방법에 따르면, 시간의 길이로 나누다. 시간이 긴 것은 아내이고, 시간이 짧은 것은 아내이다. 모두 일시적인 혼인 형태다. 기한은 보통 1 ~ 2 년, 5 년, 10 년, 심지어 15 년이다. 시간의 길이는 종종 아이의 출생과 관련이 있다. 아내는 대부분 아이를 낳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차용' 또는' 임복' 이라고도 불린다.
구사회에서 장가를 가는 풍습의 성행은 여러 가지 경제적 원인으로 인해 발생한다. 예를 들면 남편이 병이 나서 가족을 부양할 수 없거나, 빚이 쌓이고, 생활이 어렵다. 도박으로 빈궁한 남편도 어쩔 수 없이 아내를 세내는 사람도 있다. 일반적으로 남편은 마지막 말을했고, 아내는 동의해야했습니다. 남편이 장기간 부재중이고, 아내는 생활도 없고, 자율성도 있다. 피해자는 아내가 출산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아내의 동의를 얻어 아내의 아이를 자주 차용한다.
장가든 장가든 경제적 이익을 목적으로 아내에 대한 남편의 절대적인 소유와 남성에 대한 여성의 인신애착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여자가 결혼하면 인신의 자유를 잃고 남편의 지배에 완전히 귀를 기울이고 상품처럼 매매되고 반항력이 없어 사회의 어둠과 도덕윤리의 낙후를 반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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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내와 한패가 되다.
갱단 계약에 대한 문서도 있습니다.
\ "갱단 일 changyi 돈 때문에, 부인 장 Jinxiang 중매인 을 약속, 장 xiansi 의 이름으로 보내 기꺼이, 값 300 위안, 돈 얼굴 지불 을 명시하고 있다. 빚진 게 없어, 관돈을 쓰는 거야. 양가 모두 받아들였다. 자연 재해, 질병, 탈출 등이 있다면. 그들의 운명은 안전할 것이다. 이것은 두 집안의 염원이니, 증거가 없을 것 같고, 한 글자도 틀리지 않을 것 같다. "
창립자, 중매인, 중매인, 차용인의 서명도 있습니다.
아내를 다른 남자와 동거하게 하는 이런 방식은 동북에서는 일반적으로' 동업' 이나' 관계' 라고 불린다.
사실 남편을 입양하는 것은 일부다처제의 변종이다. 그 본질은 노동능력이 있는 남자가 생계를 꾸려 나갈 능력이 없는 남자를 찾아 생활을 돕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기혼 여성의 남편이 중병에 걸려 일을 할 수 없고 아내, 자녀, 노인을 부양할 수 없고, 가정이 매우 가난해서 최저 생활수준을 유지할 수 없고, 어쩔 수 없이 다른 남편에게 의지하여 온 가족의 생활부담을 감당해야 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결혼 관습들 중 한 가지 공통점은 가난과 빈곤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아내를 팔아 이윤을 챙긴다' 는 것이다. 그러나, 어떤 문명사회도 이런 유해한 구종법 제도를 버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