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의 역사적 기원
첫째, 성별의 제기는 생리성에 대한 비판이며, 사회문화적 배경에서 남성과 여성을 이해해야 한다는 문제를 제기했다. 둘째, 성별 명제는' 후천적' 이' 선천적' 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하며 사회제도, 법률, 가치관이 여성을 차별하여 정치, 문화, 경제적 압박을 초래한다고 지적했다. 셋째, 남녀평등의 길은 평등한 사회제도를 세우고 평등한 문화를 창조해야 한다.
생물학적 성별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생리적 성별이고, 하나는 사회적 성별이며, 그 중 사회적 성별은 동물을 가리킨다. 생리성은 남성과 여성의 생리구조상의 차이를 가리키며 영어의 sex 라는 단어에 해당한다. 성별은 사회문화 건설 아래 생리성에 기반한 남녀의 성별 특성과 차이, 즉 사회문화에 의해 형성된 성별 차이에 대한 인식, 그리고 사회문화에서 형성된 남녀의 집단 특성과 행동 패턴을 가리킨다. 생활, 결혼, 문화, 교육, 경제, 정치 등 분야에서 남녀가 맡은 역할에 대한 사회적 고정적인 기대는 영어의 성별이라는 단어에 해당한다. 예를 들어, 우리가 자라면서, 부모 선생님 친구나 강압적이거나 잠잠하게 행동하는 것은 남자가 강인하고 용감해야 하며, 여자는 부드럽고 섬세해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생리적 성별은 동물의 타고난 성적 특징이며 인종, 민족, 지역, 국가에 따라 달라지지 않고, 사회적 성별은 후천적으로 얻어지는 사회 변화와 사회 정치, 경제, 문화적 요인의 상호 작용의 결과이다. 역사시기에 따라 정치제도, 경제제도, 사회문화 전통에 따라 성별 관계가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성별은 역사적 단계, 사회적, 가소성의 특징을 지닌 역동적인 개념이다. 성별의 역사적 단계는 역사적시기에 따라 남녀의 기대로 인한 성별 역할 모델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성별, 성별, 성별, 성별, 성별, 성별, 성별) 사회성은 다른 사회의 정치, 경제, 문화 등의 요소들이 상호 작용하여 형성된 성별 구성이다. 즉, 사회마다 다른 성별 체계가 있다. * * * 가소성은 성별의 형성이 특정 집단의 자발적이거나 의식적으로 배양된 것이 아니라 같은 사회에서 남녀가 서로 형성한 결과라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연구가 진행됨에 따라 성별에 대한 이러한 묘사는 점점 더 만족스럽지 못하고 있다. 성별에 대한 묘사는 성별 개념이 받아들여지는 근본 원인을 밝혀낼 수 없다. 즉, 성별 이론에서 성별, 성관계, 성체계에 대한 묘사는 명백한 사회학' 상식' 을 표현한 것일 뿐이다. 문제의 관건은 성별, 성의식, 성관계의 존재 여부가 아니라 성별, 성의식, 성관계가 어떻게 구축되었는지에 있다. 바로 이 비판적인 문제에서 서구 사회성 이론은 현실 성세계에 대한 끊임없는 검토를 통해 점차 자신의 논리적 출발점을 찾아 일련의 개념과 범주를 제시하며 성문제에 관한 새로운 지식체계를 형성하고 두 가지 핵심 문제를 밝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나는 각 나라와 민족의 오랜 발전사에서 성의식과 성관념이 생물과 생리지식에 더 기반을 두고 있는지, 아니면 문화 서사와 제도 건설이 역사에 기반을 두고 있는가 하는 것이다. 둘째, 남녀가 생물학과 생리적으로 차이가 있다 해도, 이러한 차이가 의식적으로 과장되어 있습니까?
성별은 성관계를 가장 기본적인 사회관계로 간주하고, 그것이 사회관계의 본질적 반영이라고 생각한다. 성관계 분석을 통해 우리는 사회관계와 사회제도의 뿌리와 본질을 찾아 성이론을 정치, 경제, 사회문화 분석을 위한 강력한 도구로 만들 수 있다.
우선, 성별은 성관계의 경제적 본질을 밝혀내고, 성관계는 기본적인 사회관계로 본질적으로 생산관계의 반영이라고 생각한다. 남녀 관계는 계급, 민족, 국가의 개념과 마찬가지로, 남녀가 경제생활에서 생산수단과 노동 성과에 대한 소유상의 불평등 관계이다. 이런 불평등관계는 계급, 민족, 국가 등 각종 관계와 겹치면서 오랫동안 사람들의 시선을 가로막았다.
둘째, 성별은 분석 도구로서 성관계의 정치적 본질, 즉' 성정치' 또는' 성정치' 를 깊이 드러낸다. 서구 정치사상의 큰 특징은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의' 이원론' 과' 이분법' 에서 유래한 것이다. 성별 이론의 관점에서 볼 때, 서구 정치 이론의' 이원론' 과' 이분법' 은 사적 영역과 공공 영역의 대립, 자연과 문화의 대립을 만들 뿐만 아니라 남성과 여성 세계의 대립도 만들었다. 민간 분야와 공공 영역의 이원대립에서 공공 분야는 이성, 자제, 질서, 조화를 대표하고, 민간 분야는 윤리, 감정, 무질서, 혼란을 대표하므로 공공 분야는 본질적으로 민간 분야보다 우월하며 민간 분야를 제약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자연과 문화의 대립에서 문화는 자연에 대한 정복으로, 문명의 진화는 과학 기술 등 인간의 지혜에 의한 자연왕국의 정복으로 표현된다. 남성과 여성 세계의 대립은 처음 두 대립이 사회생활에 반영된 것일 뿐이다. 따라서 여성 세계는 사적인 영역, 자연 영역, 남성 세계는 공공 영역, 문화 분야에 해당한다. 이 이론은 완벽하지 않다. 대부분의 동물에게 있어서, 사적인 세계는 공공세계와 성별과는 무관하다. 인종, 등급 또는 계급 외에도 성별은 서구 사회의 기본적인 정치 형태이기도 하다. 정치는 가능한 모든 형식을 이용하여 권력을 행사하는데, 가부장제는 다른 모든 권력 형식의 근원이다. 우리 사회는 다른 모든 역사 문명과 마찬가지로 남성권 사회이다. 고릴라, 사자, 하마도 이 남성권 사회에 속하지만, 그들의 가부장제는 인간만큼 고급스럽지 않다. 반면 벌, 말벌, 말벌, 개미, 늑대, 얼룩개, 벌거숭이 두더지, 코끼리는 모계 사회이다.
다시 한 번, 성별 이론은 새로운 사회문화 분석 도구이며, 그 독특함은 역사적으로 어떻게 양성의 관점에서 성관계를 끊임없이 묘사하고 형성하는가에 있다. 성별 이론은 성별의 생물성을 인정하는 기초 위에서 함께 하는 사회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아마도 성별 이론은 분석 도구로서 자신의 비판의 예봉을 너무 많이 드러냈을지 모르지만, 그러한 비판과 해체는 우리로 하여금 성적인 본질을 깊이 이해하게 하여 남성과 여성 문제의 관건을 정확하게 정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남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