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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주 칠기 공예

천연색의 야광소라, 진주조개, 석결명 등 고급 소재를 골라 매미 날개, 바늘끝, 가을빛처럼 얇은 나사조각으로 정제했습니다. 그것은 전문적인 도구로 매끈매끈한 페인트에 조금씩 심어져 정교한 회화 공예를 거쳐, 스크루 칠기는 무늬가 정교하고 색채가 현란하며, 빛에 따라 변화하고, 거울처럼 반짝이는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 솜씨는 청말부터 실전되었다. 1978, 양주 칠기 공장은 3 년여의 연구 시험 제작을 거쳐 마침내 양주 특유의 진귀한 칠기 품종을 회복하여 국가에 의해 비밀기술로 등재되었다.

대표작은' 금수 봄빛' 으로 1978 년 소라공예를 회복한 후 첫 대표작이다. 그 해의 고급 대표작으로 전국 공예미술전에 참가하여 각계 인사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1979 는 덩부위원장에 의해 국례로 선출되어 북한 김일성 주석에게 증정하였다. 나중에 한 권은 1985 에서 국가에 보물로 소장되었다.

청양 풍경도', 제품 포장함, 길이 42cm, 너비 30cm, 높이10cm. 안에는 12 장의 사진이 있는데, 각 사진은 길이가 36cm 이고 폭은 22cm 입니다. 그림책으로 놓고 받고, 장권으로, 길이 264 cm 로 볼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중국 공예미술사 장우가 구상설계했고, 장쑤 성 공예미술사 왕흥태가 개발을 주관하고 디자인에 참여했다. 작품' 재료미, 공정, 예고', 밝고 다채롭고, 빛에 따라 변하고, 청아하고 우아하며,' 신, 정, 기치, 특' 은 당대 양주 칠기에서 얻을 수 없는 진품이다.

나전' 빈강영주도' 두루마리화는 120cm65cm, 두루마리 그림은 2 10cm80cm 입니다. 예로부터 칠예는 단단한 배아에 붙어 있었다. 어떻게 정교한 전통 공예로 예술적 품위를 높일 수 있을지는 칠업 동행이 장기적으로 추구하는 목표와 방향이다. 양주 칠기 공장 공예미술사 셰세강은 다년간의 실천과 발전을 거쳐 2005 년 3 월 조몽의 토륨 조각 옥에 따라 양주 특유의 진귀한 칠기 공예 품종이 되었다. 그 기술은 제작된 물건에 거의 100 ~ 수백 겹의 도자기 페인트를 칠한 다음 각종 무늬와 비단 도안으로 조각해 정교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칼공이 둥글고, 색채가 순수하며, 각종 무늬가 생동감 있게 새겨져 있다. 조각 페인트 공예는 당나라, 명청 시대에 만들어졌으며, 조각 페인트 무늬와 비단 도안에 보물 상감, 즉 옥석, 마노, 청금, 백옥, 산호, 벽옥, 진주조개, 상아 등 수십 가지 고급 재료를 조각하여 각종 엠보스 도안으로 조각해 양주의 독창적인 조각 옥상감 () 이 되었다. 그의 대표작은 다음과 같다.

네이브는 청나라 건륭 연간화원 화가 장우연의' 추석도' 를 근거로' 추석도' 를 창작했다. 원양주 칠기 공장 공예미술사 주덕룡이 설계하고 공옥청이 제작해 엠보스, 파마, 착색, 광구 직금 등의 기법을 채택하고 있다. 허실을 결합하고, 중점이 두드러지고, 정교하게 조각하고, 색채가 단아하며, 추석의 축제 분위기를 충분히 보여준다. 본전 양쪽의 대련은 우아하고 적절하며 서예는 힘이 세서 완벽한 조화로 서로 잘 어우러져 마호가니 안경테가 더욱 귀중하다.

대표 작품은 길이가 800cm, 높이가 243cm 인' 미경루 스크린' 이 있다. 작품 화면은 장쑤 성도 및 12 개 성의 중요한 인문경관을 반영해 진주모와 소라, 그림, 보조금 등 특색 있는 전통공예를 결합해 정제했다. 양주 칠기 공장에서 지금까지 가장 큰 평지 진주모 칠기 제품이다. 이 일은 웅장하고 세심하게 안배한 것이다. 작품은' 산점 투시법' 을 이용해 장강을 중심축으로, 남에서 북으로, 가깝고 먼 곳에서 장쑤 주 소속 13 개 시의 모든 중점 인문 경관을 포괄하는 독특한 시각을 세웠다. 이 작품은 장쑤 성 인민정부가 쿤밍세계원예박람회에 증여한 중요한 선물로 중국관 로비에서 열린' 양모조화전' 에서 전시됐다. 고색 고향, 칠색 고향, 이 몇 글자, 정취, 정취 한가함, 금융으로' 량' 의 간판에 새겨 청동치 7 년 (1868) 부터 민국 37 년 (/Kloc-; 80 세는 장수자의 나이일 것이다.

리앙 에 관해서는, 내 기억 에서, 단지 가끔 노인 양주 오래된 가게 에 대해 이야기 할 때 말을 들었다. 양주의 일부 정원에는 칠기가 있다고 하지만 칠기에 특별히 표기된 문자가 없으면 일반 관광객들은 알 수 없다. 박물관에는 소장품이 있어야 하지만, 수천 개의 소장품 중 소수의 사람들만이 그것을 알아차렸다. 양주의 젊은이들은 대부분 양주 칠기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지만, 양주에 아량부생 칠기가 파나마 박람회 1 등상을 받았다는 말은 들어 본 적이 없다. 민간 역사, 기록하지 않으면 너무 쉽게 잊혀진다.

오랫동안 리앙에 대한 나의 이해는 민국 14 년 (1925) 편' 정류중 강도군지' 의 한 구절로 제한되었다.' 칠기는 루퀘벡이 탄생한 이래 양주 특산품으로 널리 판매되고 있다. 그것의 모조품은 최고다. 리앙 근처. 각 현마다 매년 3 만 원 정도의 은화를 팔고 있는데, 들보는 그 중의 반이다! " 게다가, 나는 빔에 대해 거의 아무것도 모른다.

그리고 친구 장연 여사가 쓴' 양주 칠기 역사' 를 보고 양주 칠기가 한대에서 현재까지의 진화 과정을 묘사한 것을 발견했다. 그때서야 나는 리앙을 전면적으로 이해했고, 나는 민간 예술과 그 역사를 구조하고 연구하는 긴박성을 점점 더 느꼈다.

원래 양안의 페인트가게는 내가 자주 지나는 국경도로 굴문교 북쪽 부분에 있었다. 그것에는 서쪽과 동쪽을 향한 두 개의 인도가 있는 오래된 조각 문루가 있다. 가게 처마와 카운터 사이에는 짙은 검은 페인트로 칠한 큰 간판이 있는데, 빈랑 나무 열매 패턴에는 두꺼운 진주모가 박혀 있어' 빔' 이라는 반짝이는 양자를 이루고 있다. 대들보에 금자 횡패가 걸려 있는데, 위에는' 양놀이 고칠' 이라는 큰 글자가 새겨져 있다. 좌우에는 한 쌍의 조각 페인트 대련이 있다. "복, 우리 집, 국이, 중국과 외국을 통한다. 흥성한 기업은 유명한 물건이어서 대련에' 부생' 이라는 글자가 박혀 있다. 점포는 굴문교가에 있고, 가게 뒤에는 작업장이 있는데, 바로 지금 신부가의 대승평골목이다.

리앙의 기업가는 리앙이다. 그는 청말 양주 시장의 비바람 속에서 이 업종을 개척했다. 당시 양주의 염업은 이미 쇠퇴하여 백업이 시들었다. 양유호는 국계 민생과 무관한 것으로 보이는 칠기를 선택해 노골적으로' 골동품'' 페인트극' 으로 고객을 끌어들였다. 양유호의 계획은 매우 성공적이라는 사실이 증명되었다. 양주 () 와 같은 고대 도시에 있어서, 과거를 추모하고 문물을 개척한 것보다 사람들의 심리적 요구를 더 잘 충족시킬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스크린을 감상하고 벼루를 하는 것보다 세기의 지루한 시간을 더 보낼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광서년 동안 국내 개혁과 혁명사조가 급증하고 있지만 양주는 여전히 조용하다. 양씨가 가장 번영하는 날이 바로 이때다. 연간 칠기 1 만건, 푸젠신소안 칠기와 함께 건륭년 창설되어 5 대까지 전해졌다. 양강 총독이 자희의 60 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증여한 화조화병풍은 양주 양복생에서 만든 것이다. 이 병풍은 60 여 명의 화가가 2 년 넘게 정성껏 만든 것으로 2 만 냥의 은가치가 있다고 합니다!

20 세기 초부터 20 세기 30 년대까지, 양지의 페인트호는 줄곧 2 세대 양체채까지 이어져 왔다. 양체재, 자자인은 시세를 잘 살피고 기회를 잡는 기업가이다. 당시 진포철도가 막 건설돼 상하이는 동남대도시가 되었고 양주는 철도를 놓쳐서 현대사회에 잊혀졌다. 양체재는 상해의 교통 우세, 벼락부자를 잘 이용한다. 평균적으로 열흘에서 반개월마다 칠기 한 척이 상해로 운반되어 상해에서 국내외로 팔려 연간 판매량이 2 ~ 3 만 건에 달한다. 이때 양에는 직원 200 여 명이 있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숙련된 장인이었다. 양체재 본인은 그림과 관리에 능하다. 그는 일찍이 출자하여 매부가 영어에 능통하고 상해에서 생활하며 외상과 직접 거래한 적이 있다. 리앙의 칠기는 상해의 수로, 철도, 소식통, 판매가 편리하여, 정말 양성에 사는 상인들이 따라잡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근대 양주의 가게 주인 중에서 양티는 현대 경영 이념을 가진 소수의 경영자이다. 20 세기 초, 그는 해외 장사에 눈을 돌리고, 외국 상인과 직접 교제할 용기가 있어서, 그가 원래 양주 상인이었던 만청양주 상인이라는 것을 믿기 어려웠다. 하지만 양체는 유명해졌고, 돈이 생겼고, 흔들리는 청정부에 빈' 후보 5 품 동치제' 를 사주기도 했다. 양주 근대 민족 자산계급의 대표에게서 우리는 봉건주의의 낙인을 발견했다.

그러나 양체재야말로 청말민 초 양주 재계에서 얻을 수 없는 개척 인재로 남아 있다. 국내에서 그와 푸젠 심소안은' 남심북량' 이라고 불린다. 외국에서 그는 들보의 칠예를 서유럽과 북미로 전파했다. 같은 기간 양주에 그와 비교할 수 있는 상인이 몇 명 있습니까? 이상하게도 양주 사람들은 양주의 재능과 관리 사상에 거의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 양주 칠기 역사에 장염 여사의 소개가 없다면 오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의 이름을 알 수 있을까요?

양체재가 죽은 후, 그의 아들 양국경절은 가업을 계승했어야 했다. 소인이라는 양국경절은 정신질환을 앓고 기업을 운영할 수 없어 그의 어머니 고동이 가족기업을 설립했다. 이때 양방의 작업장 규모는 점차 수백 개에서 수십 개로 줄고, 가도는 내리막길을 걷기 시작했다.

리앙 빔은 스크린, 스크린, 스크린, 테이블 스크린, 커플, 플라크, 간판, 캄보디아 상자, 펜 박스, 책 상자, 마작 상자, 믹스 가방, 과일 접시, 모자 상자, 펜 통, 연 상자, 인토박스, 온돌 테이블, 그리고 자주 쓰는 장식 소재로는 역사 이야기, 8 괴서화, 고화, 희도, 간단한 화훼 등이 있다. 칠기의 공예 장식에는 진주모, 골재, 보석, 옥석 재료, 팔보재가 포함됩니다. 한 가지 특별한 공예는 원래의 달팽이 껍질을 스트립으로 갈아서 글자나 표면을 새겨서 검게 칠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바느질로 형성된 텍스처는 벽 기초 위의 빈랑 무늬와 비슷하기 때문에 양주 칠업은' 빈랑 진주모' 또는' 빈랑 상자' 라고 부른다.

양칠기가 오랫동안 명품 명성을 유지해 왔으며, 양주의 다른 칠기 작업장보다 가격이 비싸 국내외에서 잘 팔리는 이유는 엄격한 제작공예를 지키기 때문이다. 재료 선택, 세심한 분업, 세심한 제작에 중점을 둡니다. 예를 들어, 새 페인트는 고풍스럽고 고풍스러운 것으로, 고무로 고정색을 덮는다. 말린 후 혈액물로 다시 한 번 닦고 아주 가는 향재로 천천히 닦아내지만, 향재는 남문에 바르지 않아 자연풍화이지 인공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이 공예의 묘기는 대대로 장인들이 실천 속에서 점차 모색해 낸 것이다.

리앙의 장인들은 매우 많은데, 그들의 이름은 대부분 시간이 지날수록 자취를 감추었다. 그러나 양주 칠기 역사에서 언급되었기 때문에 그들의 사적은 지금까지도 전해지고 있다.

하나는 왕동량으로 낡은 칠기를 수리하는 데 능하다. 왕동량은 이 골동품을 서둘러 수리하지 않았지만, 그는 항상 그것을 반복해서 연구했다. 그런 다음, 나는 갑자기 결심을 하고, 즉시 페인트를 칠하고, 먼저 샘플을 채취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칠막은 건조하고 단단하며, 색깔이 천천히 나타나 공장 설비와 혼연일체가 된다. 가게 주인이 높이 접수한 후, 가게 안팎의 모든 사무를 다 맡겼다. 매일 아침, 왕동량은 각 노동자들의 일을 일일이 분배한 후 부춘다루에 들어가 차 한 주전자를 담그고 건사 한 접시와 몇 가지 간식을 불러 한참을 담갔다. 작업장으로 돌아가서, 한 바퀴 돌고, 손가락질하고, 사교적으로 장사를 하고, 더 이상 스스로 손을 대지 마라. 퇴근 후 목욕탕에 들어가 등을 문지르고 허리를 두드리며 발을 꼬집다. 왕동량은 표준 양주 사람들의 생활을 하고 있는데, 그것은 바로' 아침에 물을 싸서 밤에 물을 싸는 것' 이다. 찻집과 목욕탕은 그가 돈을 낼 필요가 없다. 그들은 모두 들보의 장부에 있다.

다른 하나는 소죽평초인데, 사람들은 소귀머거리라고 부른다. 소농아인은 그림을 그릴 수 있고, 유명인 사체 서예를 암기할 수 있는 가사 능력이 있다. 그는 글을 쓰고, 새기고, 삼희당의 서예를 흉내낼 줄 안다. 소농아인은 종종 먼저 마른 담배 몇 봉지를 다 피우고, 반소리를 묵념한 다음 펜을 들어 스크린에 재빠르게 낙서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런 다음 칼로 주요 획을 삽질한 다음 체크, 조각, 고르기, 문지르는 기교를 적용한다. 눈 깜짝할 사이에 나는 칼의 수영처에서 펜을 드는 흥취를 보았다. 쓸쓸한 귀머거리가 새긴 서예첩은 깨진 죽간상충구김의 단편까지 함께 전시할 수 있어 관람객들이 감탄하지 않는 것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묘기를 품고 있지만 가정이 없어 평생 떠돌아다닌다. 들보가 그에게 칠기에 원고를 그리라고 요청했을 때만 사람들이 그를 보았다. 샤오 농아인의 평소 방랑을 아무도 모른다. 그는 가난하고 그림자가 떠나지 않아 그가 언제 어디서 죽었는지 아무도 모른다.

빔의 유명한 노동자 판은 얇은 삼나무 조각으로 9 층 높이의 조각 보탑을 붙일 수 있다. 붉은 얼굴 왕이 있는데, 일주일 동안 아기 칠기를 만들 수 있어요. 마면범은 그림의 대가이다. 그들 중 일부는 살아 있는 동안 별명으로 불려갔고, 그들의 진짜 이름은 이미 잊혀졌다. 양주 칠기사' 는 "이런 대대로 중시되지 않는 장인이 양주의 칠문화를 이어가고 있다" 고 말했다.

양칠기 작품은 남양선도회 금상 (19 10), 샌프란시스코 파나마 박람회 1 등상 (19 15) 을 수상했다. 일본군이 양주를 침략했을 때 양씨네에게 이 훈장들을 내놓으라고 강요했지만, 결실을 맺지 못했다. 그러나, 10 년의 혼란 기간 동안, 빔의 훈장은 전부 베껴 써서 행방불명되었다. 모든 수상 증서가 불타서 잿더미로 변했다. 영광과 자부심을 가진 오래된 브랜드는 한 획에 의해 지워졌고, 세상에 남아 있는 후광도 지워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Liang 의 이름은 절묘한 기술과 탁월한 관리를 포함 할뿐만 아니라 시대의 필요와 역사의 변천을 반영합니다. 그것의 이야기는 기술사뿐만 아니라 넓은 의미의 문화사에도 써야 한다. (육영의 손) 할아버지의 뛰어난 기예를 계승할 뿐만 아니라 양주의 칠조각, 자개 상감, 보물상감, 페인트사연 등 공예기술을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려 후대 중국 칠예의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 "양주부지속기" 는 "여동, 본명 규성, 강도인" 이라고 기록했다. 칠기 제작에 능하고, 페인트사연 () 이 특히 중요하다. " 루퀴슨도 칠조각 전문가이다. 청대' 화림신곡' 에는 "조각칠도 송에 쓰이고 양주 루규생은 과일상자를 아주 잘 만든다" 고 적혀 있다. 또한 육규생은 얕은 조각 (에나멜 조각), 팔보재 조각, 상감 칠, 스티커, 금화, 진흙 금조각, 바늘조각 등 다양한 장식 기법에 조예가 높다. 그는 일생 동안 대량의 전세 가작을 남겼다. 그의 작품은 국내 박물관과 많은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으며 국내외 개인 소장품도 많다. 노규생은 중국 칠예사의 중요한 대표이자 양주 페인트 문화사의 자랑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예술은 양주 칠기와 문인 문화를 결합한 산물이다. 그의 작품 중 상당수는 당시 유명한 화가, 왕, 김농, 돈대신 등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것으로, 문화 수준이 높아 양주 칠기 인문 문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