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자의 사상 주장은 무엇입니까?
질문 2: 순자의 주요 사상: 순자의 성악에 대한 생각과 견해는 무엇입니까?
순자 (기원전 365438 년경+기원전 03 년-기원전 238 년경), 명경, 전국말기 화하 (한족), 조인. 유명한 사상가, 작가, 정치가는' 순경' 이라고 불린다. 서한 () 시대에도 불렀는데, 한고조 () 의 기피 () 를 기피했기 때문이고,' 견권 ()' 과' 손 ()' 이라는 두 글자가 동음 고음 () 이기 때문이다. 그는 제나라에서 하희공설의 음주의식을 세 번 맡았고, 추란릉 (산둥 란릉현에 위치) 에 의해 명을 받았다.
질문 3: Xunzi 의 주요 아이디어는 무엇입니까? 순자 (기원전 3 13-238 년경) 명경은 서한선제의 금기와' 순자' 와' 손' 이라는 두 글자의 고음이 같기 때문에 일컬어진다. 한족, 주나라 전국 말기, 조주역 가문 (금못 안택) 에 속한다. 저명한 사상가, 문학가, 정치가, 유가 사상의 대표 인물 중 한 명은' 순경' 으로 불린다. 그는 일찍이 세 차례 제나라의 하희공설에 출정하여 추국란릉 (오늘 산둥 란릉) 에 의해 명을 받았다. 순자는 유가학설을 발전시키고 성악론을 주장하며 늘 맹자의 성선론과 비교한다. 유교 고전의 정리에도 상당한 기여를 했다.
질문 4:XP 는 98 보다 하드웨어 성능을 최대한 발휘하여 게임을 더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까? 10 여 년간 복무한 시스템으로 자기 집을 맞이했다. 현재 전 세계 네티즌들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10 여 년 동안 완강히 존재해 온 이 시스템에 대해 경외심을 금치 못하고 있다. 끊임없이 탐구하고, 시도하고, 혁신해야 시스템이 더 인간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이는 XP 가 7 과 8. 1 에 미치지 못한다는 점이다.
질문 5: Xunzi 의 인간 본성 이론에 대한 명제 3. 인성론에서 순자는 맹자의' 성선론' 과는 정반대의' 성악론' 관점을 제시했다. 그가 보기에 인간성은 타고난 소박한 자연속성이다. "타고난 사람은 배울 수 없고, 일을 할 수도 없고, ... 사람은 성이라고 부른다." ("순자"? 성악') 은' 갑과 포만함, 추위와 따뜻함, 수고와 휴식' ('순자'? 성악'), 그래서 인간성은' 선천적으로 선리가 있다',' 태어날 때 병악이 있다',' 태어날 때 눈과 귀가 있고 선감이 있다' ('순자'? 성악) 을 참조하십시오. 인간성의' 선' 은 인위적 (즉' 거짓'),' 인간성본악, 그 선도 거짓이다' ('순자'? 성악) 을 참조하십시오. "선" 은 후천적인 환경과 계몽 학습의 결과이다. "의리 있는 사람, 성자가 낳은 사람, 학식이 있는 사람, 배울 수 있는 사람, 성취가 있는 사람, 배울 수 있는 사람, 배울 수 있는 사람, 재능이 있는 사람, 이를 가짜라고 한다" ("순자"? 성악) 을 참조하십시오. 선천적인' 성' 과 후천적인' 위선' 은 한 쌍의 모순이다. 갈등을 해결하려면 공부와 일을 통해' 본성' 을 바꿔야 한다. "성" 과 "거짓" 은 대립통일이다. "성이 없으면 거짓이 없고 거짓이 없으면 자아미가 없다." "성적 부조리, 그리고 성인의 이름" ("순자"? 예론). 순자의' 성악론' 은 맹자의' 성선론' 과는 크게 다르지만 이른바' 성왕의 가르침' 을 통해 인민을 교육하고 영향을 미치는 목적에 있어서 그들은 일치한다. 그의 성악 사상도 후세 사람들에게 그 법가사조의 싹으로 여겨졌다.
질문 6: Xunzi 의 주요 생각은 무엇입니까? 천인 관계 문제에서 순자는' 천인을 좋은 것으로 나누다' 는 변증적 관점을 제시했다. 그것은 객관적인 기능이 주관적인 의지로 대체되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고,' 행상도' 의 규칙성을 강조하며, 도로와 반대되는 주관적 유심주의를 반대한다. 반면에, 그것은' 운명을 통제하고 운명을 이용하라' 는 주동성을 강조하며 자연의 운명에 반대하는 결론을 강조한다. 자연무위와 인도적 유망함을 더 높은 이론적 사고 차원에서 통일하게 한다.
인식론 학자 순자는 "아는 것은 지혜라고 한다", "결합할 수 있는 것은 에너지라고 생각한다" 고 생각한다. 사람이 세상을 인식하고 개조하는 지식과 능력은 주관이 객관적이라는 전제하에서만 실현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천관' (감각 기관) 과' 천왕' (사유 기관) 이 인식 과정에서 작용하는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이런 변증적 인식 방법은 감성적 인식을 바탕으로 하지만 편협한 경험주의의 한계를 극복하고 이성적 사고의 능동적인 역할을 강조한다.
순자는 인간성에 대한 논술을 통해 인간의 주관적 능동성이' 자연을 허위로' 로 바꿔 주관적인 세계를 개조하고 있다는 점을 더욱 지적했다. 그는 생리기능에 기반한 물질생활에 대한 욕망을 타고난 자연본성으로 귀결시키고, 이런 욕망을 조절하는 데 필요한 도덕의식을 모레 인위적인 사회규범 (의사) 으로 귀결시켰다. 순자는 인간성을 개조하고 바꿀 수 있다고 생각했고, 도덕규범은 인위적인 창조의 결과였다.
사회적 기원론에서, 견자는 사람이 물질적 이익에 대한 이해 충돌이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분업 때문에 필요한 물품을 교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의존은 사람을' 분분하고 가난하며, 무리하고 분분하지 않고 다투는' 모순에 처하게 한다. 이 모순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분업을 확정하고 계급제도를 수립하여 사회 단결을 유지해야 한다. 이' 분' 으로' 합' 을 구하는 이런 사상은 당시 신흥 봉건세력이 새로운 등급제도 통일을 희망하는 새 정권의 소망을 반영하고 있다.
질문 7: 맹자 순자 주장 1. 맹자는' 성선' 을 제창하고, 견자는' 성본악' 을 제창했다
2. 법적 사상과 이데올로기. 구체적으로 맹자의 사상은 인정학설을 핵심으로 하고, 순자의 사상은 예법이 결합된 법률사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