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당 문명은 일본에 모범을 보였다.
당나라 모델에 기초한 위대한 혁신.
청년 효덕천황은' 사자 당사' 의 건의를 받아들여 기원 645 년에' 대화혁신' 을 실시하여 중토당나라를 모델로 대화라고 명명했다. 대화혁신' 은 당나라 성대를 본보기로, 당나라의 법규를 본보기로 삼아 일본의 구습을 겸비하고 일본의 정치경제를 개혁하고 일본의 국가정치제도를 보완한다.
653 년부터 일본은 16 년 동안 당나라에 사절을 6 차례 파견하여 성당의 문화를 배웠다.
653 년부터 일본은 16 년 동안 당나라에 사절을 6 차례 파견하여 성당의 문화를 배웠다. 후옥이 황제를 탈취할 때까지 250 년 동안 한 * * * 가 19 개의' 당나라 사절' 을 보냈다. 나라 왕조가 흥성할 때 파견된 사절단 규모가 가장 크며 한 번에 약 500 명이다. 대량의 일본 유학생, 승려, 건축기술자, 직조 하녀 등. 나는 고전 연구, 문화재 참관, 도서관의 사명을 가지고 중국에 갔다.
당나라에서 목욕하다
당나라의 짙은 문화적 기운이 일본 유학생과 승려에 의해 중국으로 돌아오면서 중국 한시를 배우는 열풍이 일고 있다. 시경',' 소명문선' 등 중국 고전이 일본에 도입되면서 일본과 문화자의 금융창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일본 최초의 중국시 총집' 옥대 신영' 은 75 1 년에 편찬되어 64 명의 시인의 작품을 수록했다. 이 시들은 대부분 육조, 당대의 시풍을 모방하는데, 달, 매, 국화, 눈, 술의 경험, 불도의 수양을 읊는 것을 포함한다.
일본의 가장 초기의 완전한 법전' 품풍조' 는 모조당율로 쓴 것이다. 당대의 일본 유학생 기비 진비는 당나라 두 차례 출사했다. 그는 장안의 균열사에서 당나라의 천문 역법 병법 건축 법률 등의 지식을 배웠다. 서기 735 년에 기비는 일본으로 돌아와' 대보법',' 당력',' 악서',' 천문력서' 등 거의 200 권의 책을 증정했다. 황제에게 일상적인 시계와 중국 악기를 제외하고. 그중' 한서동관사' 는 중국에서 이미 실전되었지만 일본에서는 잘 보존되어 있다.
기비 진비는 중국 한자를 모방한 대문자를 통해 일본어 가타카나를 발명했다. 길비 진비 조각상.
길비는 한자의 해서체를 모방하여 일본어 가타카나를 발명했다. 당승에 남아 있는 일본인은 장안 유청사에서 불교와 한학을 공부하고 한자를 모방한 초서가 히라가나를 발명했다. 가나가 발명되었기 때문에 중국의 고전 천문 의학 기술 등 수백 권의 책이 발명되었다. 한자와 일본어의 결합으로 곧 일본 국민들에게 널리 퍼졌다. "대혁신, 즉 전면적인 당나라 운동은 일본이 야만에서 문명으로 들어가는 문을 열었다."
바다는 그 깊은 국학수양으로 일본 최초의 한시 이론 저작' 황거기' 를 집필했다. 그는 한위부터 수당 시대의 문학 작품을 연구하여 고전시의 평론을 수집하고, 거울처럼 자신의 스타일을 검사하고, 자신의 공적을 정리하여 후세 사람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동시에, 그는 또한 중국의 서예를 일본으로 전파하여 핑안 시대의 3 대 저명한 서예가 중 하나가 되었다.
일본 당승은 장안 유청사에서 불교와 한학을 공부한다. 그는 한자를 모방한 초서를 히라가나를 발명했다. 빈 바다의 초상.
장안을 예로 들다.
대혁신 이후 일본은 점차 법치국가를 건설하였다. 당나라의 영향으로 일본의 각 부처는 기능이 단일하여 점차 호적 징수에 가입하였다. 당나라의 수도 장안을 모델로 하여, 첫 번째 공식 수도 후지와라 () 는 장안 () 의 거리 배치에 따라 건설된 것이다. 나중에 나라 시대의 도성인 평성정을 지었다. 핑안 시대 이후 수도는 핑안 경으로 메이지유신까지 도쿄로 이사했다. 이 도성들은 모두 장안의 배치를 답습하고, 건물은 남북중축선을 둘러싸고 배치된다. 궁전은 북방 중부에 위치하고, 동서성과 관서는 남방에 위치해 있다.
나라 시대의 일본 수도 베이징의 평화. 평성정 옛터
기원 405 년, 한반도 백제 국학자 왕인은 천황에게' 문무실론' 과' 논어' 를 바쳤으며, 한자가 공식적으로 일본국에 들어온 상징으로 인정받았다. 한자가 일본 황실과 귀족 계급에 들어오자 모든 칙령, 공식 국사, 명령이 한자로 쓰여져 한자가 한동안 유행했다. 중국 문화는 일본의 각종 방식의 초보적인 출현을 촉진시켰다.
일본의 이름은 원래 노예제 국가였다. 당태종은 자신의 옛 이름을 싫어하고, 자기 나라가 있는 동해, 즉 해가 뜨는 곳에 따라' 일본'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역사를 돌이켜 보면, 일본이 당으로 파견한 사절은 당시 일본 엘리트층의 왕실 관리, 학자, 승려, 기술자들을 대표해 중토문명이 일본에서 널리 퍼지게 했다. 일본의 주류 민중들은 중토왕조를 추앙하고 당나라 문화를 모방하며 중원의 민족 스타일과 문풍을 목욕하고 당시 중국의 가장 핵심적이고 가장 본질적인 문명 (예: 삼삼오사, 신령 숭배, 천지질서, 윤리) 을 그대로 일본에 이식했다. 숭신 숭불사상을 바탕으로, 파생된 사상은 일본의 건축 문학 역법 그림 풍속 등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쳐 당시와 이후 일본의 전반적인 문화적 면모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중국 문화를 바탕으로 발전한 일본 문화는 수천 년의 비바람을 겪었고, 오랜 세월을 거쳐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천년 찬란한 중화문명의 또 다른 배서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