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에 대한 영감의 명언
1 .. 사기꾼은 그가 진실을 말해도 아무도 그를 믿지 않는다는 것을 얻었다. 이솝
감정에는 큰 동기 부여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모든 도덕적 행위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강한 포부가 없는 사람은 사업에서 이런 포부를 열정적으로 표현할 수 없다. 켈로프
3. 감정은 엄청난 인센티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도덕적 행동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켈로프
4. 도덕은 일종의 학습이다. 음악, 외국어, 경건한 포커, 마비와 같다. 태어날 때부터 도덕이 없다. [인명] 마크 트웨인 (미국 유머 마스터, 소설가, 작가, 연설가)
5.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내 머리 위의 찬란한 별과 내 마음속의 도덕 기준이다. 칸트
6. 만약 아이들이 임의로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 하게 하고, 일하러 가는 것이 아니라, 그들은 문학도, 음악도, 스포츠도 배우지 못하고, 최고 도덕 수준을 보장하는 예의도 배우지 못할 것이다. Democrete
7. 양심은 도덕기준에 근거하여 자신을 판단하는 본능이다. 이것은 단지 능력이 아니다. 이것은 일종의 본능이다. 칸트
8. 사회와 자연의 차이는 사회에 일정한 도덕적 목표가 있다는 데 있다. 헉슬리
9. 아름다움은 도덕적 선량의 상징이다. 칸트
10. 도덕은 인간 사회가 더 높은 수준으로 올라가 노동 착취 제도에서 벗어나도록 도울 수 있다. 레닌
1 1. 아시다시피, 이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모두 잘못을 저질렀고 양심에 의해 욕을 받는 사람들이다. 모든 사람은 부도덕한 생활을 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보다 더 없어서는 안 될 것은 의식을 잃게 하는 약이라는 것을 알아차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강도나 도둑, 도박꾼이나 매춘부는 모두 마약을 빼놓을 수 없다. 톨스토이
12, 사람은 머리가 맑고, 도덕이 순결하고, 몸이 깨끗해야 한다. 체호프
13, 역사는 사람을 현명하게 하고, 시는 우아하고, 수학은 고상하고, 자연철학은 심오하고, 도덕은 진중하고, 윤리수사학은 사람을 변론하게 한다. 베이컨
14, 가장 신성하고 영원하며 나날이 새로워진다. 우리를 가장 놀라게 하는 것은 하늘의 별과 마음속의 도덕법이다. 칸트
15, 아이의 개인적 자존심을 강화하고 발전시키지 않으면 그의 도덕관을 형성할 수 없다. 교육 기교의 모든 비결은 아이의 자기 격려와 도덕적 자기 격려를 붙잡는 데 있다. 소홀린스키
16, 군자 여행,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무관심하고, 조용하지 않고, 멀어진다. 제갈량
17, 짧은 감정, 오래도록 진실하고 믿을 수 없는 사랑은 상당수 젊은이들의 심각한 도덕적 결함이다. 소홀린스키
18. 미덕은 유명한 향기와 같다. 태우거나 짜면 더 짙어진다. 행운은 악덕을 드러낼 수 있고, 액운은 미덕을 드러낼 수 있다. 베이컨
19. 부끄러움은 사람들이 비열한 행동을 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두려움이나 굴욕적인 감정이다. 스피노자
20. 자각은 진보의 어머니이고, 열등감은 타락의 원천이기 때문에 자각이 없어서는 안 되고, 열등감은 없어서는 안 된다. 조도핀
2 1. 한 사람이 마음속에 인류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고, 숭고한 도덕을 따르고, 항상 진리의 지렛대를 둘러싸고 있다면, 그가 세상에 있어도 그는 천국에 살고 있다. 연구 보고서
22. 노동은 인류의 생존의 기초이자 수단이며, 한 사람의 신체지혜와 도덕적 완전성의 원천이다. 우셴스키
23. 고상한 일을 하기로 결심하고 공적 이익을 돌보지 않는 사람만이 가장 존경할 만한 사람이다. 초서
24. 도덕은 영원하고, 부는 매일 주인을 바꾼다. 플루타르크
25. 교육의 유일한 일과 모든 일은 도덕이라는 개념으로 귀결될 수 있다. 헬바트
26. 근로의 체력, 순결하고 고상한 도덕, 넓고 자유로이 새로운 조류를 수용하는 정신, 즉 세계 새로운 조류를 헤엄쳐 침수되지 않는 힘을 키워준다. 노신
27. 인생은 거짓말에서 찬란한 꽃을 피워서는 안 된다. 하이네
28. 이성은 머리보다 높고, 사상은 느낌보다 더 믿을 만하다. 골키시 니즈니 노보굿의 원래 명칭
29, 미덕과 악, 도덕적 선과 악, 사회에 유익한지 해로운지 어느 시대에나 공익을 위해 가장 큰 희생을 치르는 사람은 가장 도덕적인 사람이라고 불린다. 볼테르
30. 고상한 도덕정서와 도덕행위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이상은 왕왕 통일되고 불가분의 것이다. 주양
3 1. 위대한 품격이 없으면 위대한 사람도, 위대한 예술가와 위대한 배우도 없을 것이다. 로만 롤랜드
32. 사람은 정직해야 한다. 왜냐하면 말솜씨와 미덕, 도덕적 영향의 비밀이 있기 때문이다. 에밀
33. 만약 한 사람의 전체 인격과 일생이 모두 하나의 도덕적 추구에 힘쓰고 있다면, 만약 그가 이런 힘을 가지고 있고, 다른 모든 사람들이 이 방면에 비해 보잘것없다면, 우리는 이 사람에게 숭고한 선을 보게 될 것이다. 체르니셰프스키
도덕적 붕괴는 민족 멸망의 기초입니다. 장
노동은 모든 힘, 모든 도덕, 모든 행복의 원천이다. 라조바니 올리
36. 도덕교육 성공의 비결은 한 사람이 아직 소년이었을 때, 거창한 사회생활의 맥락에서 전 세계 개인생활의 전망을 보여줘야 한다는 것이다. 소홀린스키
37. 도덕 표준에 따라 사는 것이 행복한 생활이다. 아리스토텔레스
38. 착하고 고상한 사람은 누구나 착하기 때문에 고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습니다. 베토벤
39. 일생의 생활이 행복, 핑안, 상서로운지 여부는 그의 인생이 도덕적으로 건전한지, 사회에 모범을 보일 수 있는지에 달려 있다. 그래서 수양 교육도 그의 학교 업무의 주요 부분이 되었다. 존 하인리히 페스텔로치
도덕적 손상은 양심의 완전한 마비입니다.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도덕에 관한 명언
도덕에 관한 명언
1, 이성은 머리보다 높고, 사상은 감정보다 더 믿을 만하다. 골키
2, 군자 여행, 조용히 자기 재배, 검소한 자기 재배, 밝은 야망 에 무관심 하지 않고, 조용하고 멀지 않다. -제갈량
3. 정신도덕력은 그 잠재력을 발휘하고 그 깃발을 들어올렸기 때문에 우리의 애국주의와 정의감은 어쩔 수 없이 현실에서 그들의 힘과 역할을 발휘해야 했다. -헤겔
4. 도덕은 옷이 남루해도 존중받아야 한다. 실러
5. 파이성은 논밭과 땀이 흐르는 공장에서뿐만 아니라 가족의 밥상에서도, 사랑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서로의 관계에서도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마야코프스키
6. 감정은 엄청난 인센티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도덕적 행동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케로프
법은 눈에 띄는 도덕이고 도덕은 숨겨진 법이다. 링컨
8. 도덕행동훈련은 언어의 영향을 받지 않고, 아이들이 좋은 도덕행동을 실천하게 하고, 게으름, 규율을 지키지 않음, 퇴폐 등 나쁜 행동을 극복하게 한다. -콰메네스
9. 도덕과 재능은 부보다 훨씬 큰 자산이다. 타락한 후예는 너의 귀족 가정과 매우 부유한 사람의 재산을 부식시킬 수 있고, 도덕과 재능은 한 인간을 불후의 신으로 바꿀 수 있다. -셰익스피어
10. 앞으로 가면 꽃을 심어야 한다. 다시는 같은 길을 가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오웬
1 1, 현자는 덕이 있지만 마음을 움직이지 않는다. 이것은 그들의 생활이 단조롭고 판에 박히기 때문이거나, 아니면 그들이 정신을 집중하여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서, 동고할 겨를이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던컨
12, 도덕에 따라 열심히 일을 해야지,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라. -쿠모크리트
13. 음악은 도덕과 종교 관념에 해를 끼치지 않고 방종할 수 있는 유일한 즐거움이다. 에디슨
14, 청백한 생활, 성실한 성격, 어느 계층이든 최악의 머리라도 숙연할 것이다. 파리에서 진정한 도덕은 다이아 또는 희귀한 보물처럼 중시된다. -발자크
15, 한 사람은 모든 힘을 자기 승진에 투자해야지, 다른 일에 힘을 낭비해서는 안 된다. -레프 톨스토이
16, 수양의 본질은 한 사람의 성격과 같아서 결국 도덕정서의 문제로 귀결된다. 에머슨
17, 습관적 그 괴물은 악마이지만 모든 치욕을 삼키고 천사가 되어 축적된 미덕과 선행을 자연스럽고 편안한 길로 키워준다. -셰익스피어
18, 출신이 고귀한지 출신이 비천한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남자가 되어야 합니다. -괴테
19, 법을 준수하는 양심 있는 사람은 급히 써도 훔치지 않지만, 도둑에게 백만 원을 주어도 그가 다시는 훔치지 않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는 없다. -크레로프
20. 사람은 지적으로 개명해야 하고, 도덕적으로 순진해야 하며, 신체적으로 깨끗해야 한다. -체호프
2 1, 인간은 정신적 성장이라는 직업을 부여받았다. 레프 톨스토이
22. 가장 신성하고, 가장 영원하며, 나날이 새로워지고, 우리를 가장 놀라게 하는 두 가지가 바로 하늘의 별과 마음속의 도덕법이다. -칸트
23. 위대한 품격이 없으면 위대한 사람은 없을 것이고, 심지어 위대한 예술가와 위대한 배우도 없을 것이다. -로만 롤랜드
24.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마르크스
역사는 사람을 현명하게 하고, 시는 사람을 영수하게 하고, 수학은 주도면밀하게 하고, 철학은 사람을 심오하게 하며, 도덕은 사람을 엄숙하게 하고, 논리 수사는 사람을 변론하게 한다.
도덕에 관한 명언은 도덕이 인간으로서의 근본이다.
만약 한 사람의 전체 인격과 일생이 하나의 도덕적 추구에 힘쓰고 있다면, 만약 그가 이런 힘을 가지고 있고 다른 모든 사람들이 이 방면에 비하면 모두 보잘것없다면, 우리는 이 사람에게 숭고한 선을 보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숭고하고 재미있는"
직위를 존중하지 말고 덕행을 존중하지 마라.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수렁에 잠겨 자산계급의 사탕포탄에 침식되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주은래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제갈량
톨스토이의 사상은 아마도 가장 고상한 철학, 가장 위대한 이타주의일 수 있지만, 생활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수많은 예들은 모욕으로 모욕을 보복해야 하며 그렇게 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어느 곳에서나 개인의 신성한 권리를 위해 싸워야 한다. 만약 네가 이런 분투를 원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비도덕적이다. -체호프의 명언
사람은 정직해야 한다. 여기에는 말솜씨와 덕행의 비밀이 있고 도덕적 영향이 있기 때문이다. 아미르
수양의 본질은 인간성과 동일하며, 결국 도덕적 정서의 문제로 귀결된다. -(미국 작가) 에머슨을 사랑해
자녀에게 미덕과 성을 가르치라: 미덕과 성은 돈이 아니라 즐거움을 준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이것은 나의 경험이다. 곤경에서 나를 지탱하는 것은 도덕이다. 나를 자살하지 않게 하는 것은 예술과 도덕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베토벤
분노가 강렬하여 분노와 고민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이것은 나쁜 습관으로, 사람의 사상을 부적절한 일로 돌릴 수 있다. 이유 없는 충동적인 행동이다. 피터 애블라드
사심이 없는 것은 얻기 어려운 도덕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이익이 없기 때문이다. 브레히트
아이들에게 진리와 집단에 복종하도록 가르치고, 아이들이 스스로 규율을 지키도록 훈련시키는 것은 아이의 도덕 교육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진학금
우리는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일을 열심히 해야 한다. --쿠모 쿠리테스: 도덕적 사고
아이들이 일이 아니라 하고 싶은 일을 독단적으로 하게 한다면 문학, 음악, 스포츠, 최고 도덕 기준을 보장하는 예절을 배우지 못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쿠모크리트
도덕이 부패하면 흥미가 반드시 떨어질 것이다. --디드로: 드라마 예술
계급 대립을 없앨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계급 대립의 사회 발전 단계를 잊어야만 계급 대립과 이런 대립에 대한 기억을 초월할 수 있다. -엥겔스
인간의 본질 중 하나는 정신의 발전이다. 단지 그가 감히 인간의 양심과 진리의 이름으로 권위에 대해 아니라고 말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간 지능의 발전은 불복종의 능력, 즉 새로운 사상을 금지하려는 권위에 불복종하고, 장기적으로 형성된 이미 쓸데없는 말이 된 권위적인 관점에 불복종한다. [미] 플럼: 심리적, 도덕적 문제로서의 불복종.
도덕에 관한 도덕적 인용문 _ 고전 어록
도덕의 명언과 도덕에 관한 문장 _ 고전 어록 _
도덕
법은 자, 도덕은 준선이다.
성현은 전자로 자신을 깨우고, 후자로 자신을 승진시킨다.
도덕은 일종의 인격매력이고, 인격은 일종의 생명력이다.
언제나 법은 도덕보다 더 엄숙합니다. 하지만 때로는 도덕이 법보다 더 엄숙할 때가 있다.
도덕은 최종선으로서, 방어는 정신을 차리고, 엄수해야 하며, 통제해야 하며, 견지해야 한다.
사고 차이는 빈혈보다 더 불쌍하다. 도덕적 해이는 패혈병보다 더 무섭다.
인간성은 착해야 하고, 성격은 정직해야 하며, 인격은 정직해야 한다.
인생은 게임과 같지만, 우리는 인격을 칩으로 삼지 않는다. 우리는 자신의 영혼에 내기를 거부한다.
사랑은 진선미를 찬양하는 것이다. 증오는 저주, 저주, 위선, 추악함이다.
사랑과 증오가 뚜렷하여 인격적인 매력이 되었다.
눈 속에서 숯을 보내고, 도 대덕이다. 더 나쁜 것은, 너무 작은 것은 큰 실수라는 것이다.
종이처럼 얇고 벽처럼 두터운 감정은 왕왕 한 사람에게 집중된다.
가난하지만 만족하기 쉽다. 돈이 있으면 만족하기 어렵다. 탐욕은 영원히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사람이 혼란스럽고 우울한 이유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감상하는 것을 잊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맹목적으로 부러워하거나 다른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을 질투하기도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달관 귀인은 권세와 부귀, 귀족은 권세와 무관하다.
일부는 사실이고, 완전히 포장되어 있습니다. 어떤 아름다움은 위장에 의지한다. 어떤 아름다움은 포장에서 빼놓을 수 없다.
게임을 하는 것은 아이들의 큰 즐거움이고, 저글링은 어른의 작은 총명함이다.
사람은 일부러 사람을 미화하는데, 그 극단은 신이다. 사람은 고의로 사람을 추하게 하는데, 그 극단은 귀신이다.
신과 귀신, 전자는 사람을 홀랑거리는 데 사용되고, 후자는 사람을 겁주는 데 사용된다.
죄의 가장 큰 처벌은 외부의 각종 비난이 아니라 내면의 끊임없는 두려움이다.
울어도 가짜가 될 수 있으니, 웃음은 더욱 의심스럽다.
고집이 센 머리는 괴로울 수 있고, 나쁜 성질은 미워할 수 있고, 억척꾸러기는 비천할 수 있다.
돈은 일단 신으로 추앙되면 즉시 악마가 된다.
면전에서 직언하는 사람은 뒤에서 늘 남의 좋은 말을 하고, 아첨하는 사람은 뒤에서 종종 남의 험담을 한다.
소인은 대부분 입이 옳고, 결정적인 순간에 신의 신비로운 간부이다.
작은 인물 중에는 당연히 많은 작은 인물이 있지만, 가장 무섭고 얄미운 것은 큰 인물 중의 작은 인물이다.
악당의 적으로, 나 자신도 악당이 되었다. 소인과 친구가 되는 것은 소인보다 더 나쁘다.
친구가 손을 잡고, 소인이 걸려 넘어지고, 위선자가 손을 잡고, 아래가 걸려 넘어지다.
너를 슬프게 하는 것은 소인에게 모함당하는 것이고, 너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것은 친구에게 배신당하는 것이다.
친구를 사귀는 자는 비천하고, 친구를 버리는 자는 사악하고, 친구를 파는 자는 부끄러움을 당한다. (서양속담, 친구속담)
샤오리 앞에서 고개를 숙인 사람은 이태리 앞에서 허리를 굽히지만 폭리 앞에서는 반드시 무릎을 꿇는다.
질투하는 사람은 평온한 생활을 하기가 어렵고, 차분한 마음을 갖기도 어렵다.
나쁜 사람은 자신을 좋은 사람으로 위장하여 남을 속이고, 비리사설은 자신을 진리로 포장하여 사람을 놀라게 한다.
대부분의 말은 진실하지 않고, 다른 꿍꿍이가 있다. 과장하는 것은 대부분 다른 꿍꿍이가 있다.
비천함은 인격을 파는 자존심이고, 비천함은 영혼을 파는 존엄이다.
거짓말과 계략은 위조지폐와 같아서 문명과 도덕의 시장에서 금지되어야 한다.
어떤 사람은 총명하고, 어떤 사람은 남의 비위를 맞추려고 하고, 어떤 사람은 간통을 감추기 위해서이다. 정치를 하는 사람은 세상을 속이기 위해서도, 명성을 훔치기 위해서도 있다.
사람은 일단 비천해지면 비천해질 것이다. 사람은 일단 저속하면 저속하게 된다.
욕설이 저속하다 겉치레는 저속하다. 아첨은 저속하다. 아첨하는 것은 저속하다.
냉소적이고 존경할 만하다. 냉소적이고 얄미운 놀이를 하다. 세도명을 업신여기고 비열하다.
사치는 마음의 자기기만이다. 지나친 사치는 영혼의 자기 침식이다.
작은 욕망, 달콤한 준다; 지나친 욕망은 사람에게 고통을 준다.
좋은 말을 하는 사람도 종종 나쁜 말을 하는 사람이다.
허영심, 꽃은 아름다울 수 있지만 열매는 반드시 떫다.
겉치레는 또 다른 위장이고 과장은 또 다른 왜곡이다.
헛소문은 비열하고, 헛소문은 불쌍하고, 헛소문은 밉살스럽다.
권력으로 위협하는 사람은 반드시 독단적이고 독단적이다. 권력을 이용하여 이익을 도모하는 사람은 반드시 욕심을 부릴 것이다.
탐욕은 사실 잃는 것보다 더 고통스럽고 무서운 마음의 병이다.
모방은 서투르고 표절은 비열하다.
아첨하는 것은 시장이 있다. 왜냐하면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투기는 사기이고, 협박은 협박이다.
아첨하는 것은 저속하고, 아첨하는 것은 저속하고, 영합하는 것은 저속하다.
아첨과 비방, 근면과 무정함은 모두 이기심에서 비롯된다.
약자를 비방하고 비방자가 더 약하다는 것을 증명하다. 작은 사람을 비방하는 것은 비방자가 더 작다는 것을 설명한다.
속물근성이 있는 사람은 형세를 붙잡고 다른 사람을 괴롭힌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속물은 이익만을 꾀한 후에 의리를 잊는다.
작은 사기꾼은 석두 파는 산, 물고기를 파는 강을 말한다. 큰 사기꾼은 구름에서 비를 팔고, 하늘에서 하늘을 파는 것이다.
남에게 말하지 않는 사기꾼은 밉살스럽다. 말만 하고 하지 않는 사기꾼은 매우 밉살스럽다.
숫자 자체는 항상 정직하며, 게임에서 사용해야만 거짓말이 된다. (존 F. 케네디, 정직명언)
나는 매우 행복하지만, 나는 다른 사람들이 자신보다 행복하다는 것을 질투한다. 나는 불행하지만, 나는 다른 사람이 자신보다 더 불행하기를 바란다. 이것은 작은 인격이며 비열한 영혼이다.
잘난 체하는 사람은 망상증이 있고, 어떤 사람은 허튼소리를 하고, 어떤 사람은 경거망동한다.
간통자는 시장이 있다. 왜냐하면 아직 졸용이 있기 때문이다.
저속한 본질은 저속하고, 미속의 본질은 저속하고, 저속한 본질은 방탕이다.
늘 사람을 비뚤어진 악마의 길에서 끌어내어 사람을 나쁜 길로 인도하여 훼방을 놓기 시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미소 속에 칼을 숨기는 것은 최악의 음흉한 것이다. 입에 꿀을 머금고 뱃속에 칼을 들고 말하는 것이 가장 위험한 은악이다.
남을 얕잡아 자신을 높이는 것은 비도덕적이며, 남을 비방하여 자신을 미화하는 것도 비도덕적이다.
자기가 총명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피상적이고, 자기가 총명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비열하다.
재능이 적은 사람보다 전자는 목표에서 더 멀리 떨어져 있다.
아첨꾼이 데뷔 초부터 십중팔구는 방귀벌레였다.
권력으로 사리를 도모하는 것은 한간이고, 돈으로 돈을 먹는 것은 소인이다.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을 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무지하다. 해서는 안 되는 일을 하고, 체면을 세우지 마라.
저속함은 저급한 저속하고, 미속은 비열하고 저속하다.
맞은편 해안에서 불이 타는 것을 보니, 누군가 남의 불행을 기뻐하고 있다. 조용히 앉아서 호랑이가 싸우는 것을 지켜보다. 그것은 다른 꿍꿍이가 있는 사람이다.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이기적이 되는 것은 수치스러운 것이다.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이기적이지 않은 것은 슬픈 일이다.
오만은 미친 것이고, 죄는 발효의 추악함이다.
추태를 가리는 것은 더 못생긴 것이고, 악을 희롱하는 것은 더 나쁜 악덕이다.
가짜 감정, 믿을 수 없다; 허영심, 신뢰할 수 없음; 위선은 바람직하지 않다.
만약 당신이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양심을 잃지 마라. 무엇을 잃어버리고, 양심을 잃지 마라. 당신이 뭔가를 잊어버린다면 감사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무지는 옳고 그름을 의미할 수도 있고, 무능은 고의로 옳고 그름을 의미할 수도 있고, 건달은 아예 시비를 뒤바꾸었다.
작은 사기꾼은 한눈에 사기꾼이라는 것을 알아차렸고, 큰 사기꾼은 한눈에 알아차리기 어려웠다.
평범함, 조심하지 않으면 저속함으로 미끄러진다. 풍속은 조심하지 않으면 저속하게 된다.
소수의 사람들의 취미는 단지 나쁜 습관일 뿐, 모두가 함께 서로 치켜세우면 일종의 나쁜 습관으로 변할 수 있다.
천부적인 재능이 없는 사람은 저속하게 될 수 있고, 약한 사람은 저속하게 될 수 있고, 악인도 저속하게 될 수 있다.
부자가 되고 싶은 것은 인지상정이지만, 부자를 미워하는 것은 병이고, 돈이 있고 마음이 없는 것은 변태이다.
탐욕을 탐욕으로 발효시키는 것은 영혼의 곰팡이이다. 탐욕을 탐욕으로 확대하는 것은 영혼의 악변이다.
우리는 나쁜 일을 할 능력이 없는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나쁜 일을 할 능력이 있는 사람을 두려워한다.
마지못해 부화하는 것은 분명 마음에 어긋날 것이다. 만약 네가 마음에 들지 않는 영합을 한다면, 반드시 너의 마음을 잃게 될 것이다.
아는 것이 쉽지 않고, 쓰는 것이 더 어렵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평범한 인재들의 통병은 질투이기 때문이다.
광견병은 짖는 그림자만 배합하고, 비방자는 그림자를 잘 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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