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에 관한 5 편의 의론 논문
도덕에 대한 논증 1 우리 중화민족은 예로부터 도덕을 숭상한다. 공자를 대표하는 유가든 노자를 대표하는 도가든 고귀한 도덕을 자신의 최고 경지로 삼는다. 송나라 학자 su zhe 는 한 번 썼다: "zhe shan Wen 은 깊은 생각을 가지고있다. 나는 작가의 기풍이 형인 줄 알았는데, 글은 배울 수 없고, 기개는 키울 수 있다. " 이것은 도덕이 인간으로서의 기본 원칙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므로 덕으로 사람을 평가하는 것은 근본이고, 덕으로 사람을 설득하는 것은 강경한 도리이다. 한 사람이 망망한 인파 속에서 걸으면 넘어질 수밖에 없지만, 그도 일어나 계속 걸어갈 수 있는 덕이 있는 사람이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도덕이 무엇인지 묻고, 다른 사람들은 서로 다른 답을 가지고 있다. 정치가들은 도덕이 사회 이데올로기라고 말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덕명언)
시인은 말했다: 도덕은 공중에 매달려있는 칼이다.
철학자는 도덕은 기꺼이 원하는 물고기의 미끼라고 말했다. 사회학자들은 도덕은 길가의 경고판이다. 사람들, 잘 가라. 운전사, 잘 운전하세요. 판사는 도덕은 조정 규범의 합계라고 말했다. 나는 말했다; 도덕은 거울로, 자신뿐만 아니라 사람도 바라본다. 하지만 관건은 자신을 잘 보살피는 것이다.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서 도덕의 개념은 다르지만 모두 옳기 때문에 도덕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는 스스로 느끼고 이해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덕명언)
그럼 우리는 어떻게 도덕적인 사람이 되어야 할까요? 개인적으로, 우선 "악을 악으로 삼지 말고 선을 행하지 말라" 고 생각한다. 주변의 작은 일부터 시작할 수 있다면, 자신을 엄격히 요구해야 한다. 그러면 우리가 한 가지 일을 할 때마다 우리의 도덕 수준은 승화될 것이다. Xunzi 좋은 말 이있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따라서 사람은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이렇게 많이 말했는데 실생활에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학교에서도 문명과 도덕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학교에서 우리는 복도에서 뛰어다닐 수 없다. 복도에 학생이 많으면, 다른 학우들과 부딪칠 수밖에 없다. 학교에서도 물과 전기를 절약해야 한다. 너는 연습을 하기 전에 불을 꺼야 한다. 네가 선생님을 만났을 때 그에게 안부를 전해라. 이것들은 모두 학교에서 해야 할 일이다.
집에서 너는 너의 부모님을 존중해야 한다. 집에서 가능한 한 집안일을 하면 가족들이 부담을 덜어 줄 수 있다. 만약 너의 부모님이 너에게 물 한 잔을 가져오라고 하셨다면, 너는 최선을 다해 물건을 가져가야 한다. 옛사람들은 어른을 존중하는 것이 많았다. 예를 들어, 황향 9 18 세가 되었을 때, 그는 부모에게 효도하는 법을 알고 있었다. 겨울에 그는 몸으로 부모님의 베개를 따뜻하게 하고 자게 했다. 집에서 부모를 공경하는 것도 일종의 도덕적 표현이다.
도덕은 인간으로서의 기본 소질이다. 우리는 도덕을 수호하고, 도덕을 선전하고, 도덕을 실천하고, 도덕적인 사람이 되어야 한다!
도덕 2 도덕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다. 도덕은 국가 이미지를 높이고, 개인의 자질을 높이며, 사회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부여한다. 지식은 생활에 쓰이는 기술과 이념이어야 하고, 도덕이야말로 생활에서 가장 필요한 실제 내용이다. 도덕은 지식의 어머니, 도덕적 양육 지식이다.
도덕적 지식을 잃는 것은 어머니가 없는 아이와 같다. 우리 모두는 지식이 강한 인재가 복단에 들어갈 기회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복단 학생들의 행동은 그의 학식이 깊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한 동창이 다른 동창과 격렬한 다툼이 벌어졌다. 우리 동창은 이 숨을 삼킬 수 없어서 다른 학우가 마신 음료에 치명적인 독약을 던졌다. 모르는 학우가 유독한 음료를 마셨고, 결국 구급이 무효가 되어 죽음을 초래했다.
독을 투약한 학우가 좀 죄책감을 느끼는지, 자신의 행동이 어리석은 행동이라고 생각하는지 모르겠다. 독을 투약한 학우가 도덕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오늘은 이렇게 끔찍하고 한심한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깊은 학문은 있지만 무심코 도덕하는 사람도 사회 기풍을 오염시켰다. 그는 선진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지만, 그와 같은 사람은 영혼이 없는 몸과 같다.
유랑자 한 명이 30 여 년 동안 혼자 떠돌아다녔다. 30 년 동안 그는 잃어버린 아이가 집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값나가는 물건을 찾아 제때에 주인에게 돌려주었다. 그는 장애인들이 그들의 꿈을 실현하도록 도왔다. 유랑자는 어려서부터 교육을 받지 못했지만 도덕을 안다. 비록 그는 깊은 지식이 없지만, 그는 신성한 빛을 발산하는 것 같다. 나는 이 유랑자가 껍데기가 없는 전자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도덕이 지식보다 앞서다.
선진 지식은 있지만 도덕은 없는 사람, 그들의 머리, 사상, 몸은 모두 썩은 형태이다. 그들이 가장 높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것은 마치 날카로운 칼 한 자루가 인민의 가슴에 꽂힌 것과 같다. 만약 그들이 도덕을 가지고 있다면, 이러한 선진적인 지식은 사회에 흥미를 갖게 될 것이며, 그들은 더 이상 영혼이 없는 몸 속에서 자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도덕이 없는 사람은 교육을 받을 자격이 없다. 도덕을 지식의 어머니로 여겨야 지식은 의미 있는 지식이 될 수 있다. 도덕은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 도덕이 지식을 배양하다.
도덕에 대한 논증 3 시대가 변천되고 발전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자원이 우리 각자에게 이용되고 있으며, 우리도 한 시대를 즐기고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 * * 즐거움을 자신의 소유로 바꾸고, 원래 우리 각자에게 속해 있던 자원을 이기적으로 자신의 소유로 바꾸는 사람들이 많다. 이것이 우리의 인간성과 도덕입니까? 이거 정말 좋은가요?
나는 한 대 이상의 자전거가 다른 사람이 그어 버린 것을 보았고, 자신의 자전거는 아니지만, 자신의 자전거만큼 근심 걱정 없이 크게 흔들리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전거명언) 이것은 자연스럽고 총명한 일인 것 같다. 아마도 이 사람은 여전히 자전거를 타고 제자리에 있는 사람들을 비웃고 있는 것 같다. 그 성실한 사람들은요? 모두가 이렇게 이기적이라면, 어떻게' * * * 자전거 즐기기' 라고 부를 수 있는데, 어떻게 * * * * 이 시대를 즐길 수 있을까? 아마도 이런 나쁜 현상도 조금씩 형성되거나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가치관을 변화시키고 있는 것 같다. 그때가 되면 우리 시대의 발전에 정말 도움이 될까요? 가장 큰 승자는 정말 자신이 가진 자원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입니까 이것은 우리가 깊이 생각해 볼 만한 문제이다.
또 어떤 사람들은 정의와 도덕이라는 명목으로 자원을 자기 소유로 삼는 사람들을 비난하고 공격하며 자신을 정의롭고 늠름한 인물로 묘사하지만, 그들은 배후에서 여전히 그렇게 하고 있다. 마치 이 일을 아는 사람이 없는 것처럼, 아무도 알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사실 네가 하기만 하면 항상 한 쌍의 눈이 너를 주시하고 있다. 무명을 하려면 스스로 해야 한다.
이런 사람은 단순히 자전거를 자기 소유로 삼고, 자신의 비도덕적인 모습을 가장하고, 뒤에서 비도덕적인 일을 하는 사람보다 더 나쁘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런 사람은 도덕을 연기로 바꾸고, 우리 인민은 그의 관객이 되었다. 마치 이것이 그가 정의를 연기하는 무대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우리 시대가 그렇게 되면 가장 비도덕적인 사람이 가장 도덕적인 사람이 되고, 이 시대도 가장 비도덕적인 사람이 공연하는 시대가 될 것이다.
언젠가 도덕과 정의를 전하는 위대한 임무와 사명을 양심에 거리낌 없이 떠맡는 사람이 있다면, 나도 마음에서 우러나와 이런 사람을 칭찬하고, 이 시대에 그런 사람이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자랑스러워 할 것이다.
꽃이 피는 소리 없이, 환호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세상이 항상 여기에 있기 때문이다. 물, 졸졸 흐르는 것은 찬탄을 위해서가 아니라, 마음속의 집념을 위해 깨끗한 신앙을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길이 소리 없이 뻗어 있는 것은 흔들리기 위해서가 아니라 머나먼 마음의 아름다운 경치를 위한 것이다. 어떤 것이든 그것의 가치와 사명을 가지고 있고, 사람도 마찬가지다. 책임을 다하고, 자신을 잘 하는 것이지, 간단한 목적을 위해서가 아니다. 모든 사람이 도덕적이고 인간적인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 * * 즐기다" 는 것은 너 혼자가 아니다. 이 시대 모든 사람의 즐거움이어야 한다. 이렇게 되면 우리 시대는 점점 더 아름다워지고, 진선미의 꽃은 영원히 이 시대에 남아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도덕에 대한 논증 4 우리 주변에는 많은 도덕적이거나 비도덕적인 일이 일어나고 있다. 다음으로 제가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도덕적인 것은 많지 않지만, 처음에는 나를 화나게 하고, 마지막에는 탄복하는 장면을 말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덕명언)
학교에 가기 전에 차에 올랐을 때 많은 사람들이 차를 밀고 차에 타려고 했다.
나는 차에 타서 자리를 찾아 앉았다. 이때 등이 굽고 백발이 성성한 노인이 차에 올라탔고, 유행하는 옷을 입고 화장을 한 아가씨도 올라왔다. 노인들은 간청하는 어조로 차 안의 사람들에게 말했다. "누가 나에게 자리를 양보할 수 있습니까?" " 사람들은 이 노인을 소홀히 했다. 마음이 좀 불편해서 이 노인에게 자리를 양보하려고 한다.
나는 아직 다 생각하지 못했다. 이때 노인이 여동생에게 말했다. "아가씨, 정말 예쁘게 생겼어요. 마음도 아름다워요!" 자리 하나 주시겠어요? 여동생이 대답했다. "노인! 지금이 어느 시대입니까? 정신미도 얘기하는 거야? 농담이지, 네가 나에게 돈을 주지 않는 한, 이것은 불가능하다. " "아가씨, 왜 그러세요? 클릭합니다 노인은 화가 나서 말했다. 이때 한 초등학생이 일어나 노인에게 말했다. "이리 와서 여기 앉아, 노인! "! 나는 역에 도착했다. "끝내, 그는 노인을 자리에 앉혔다. 내 마음은 칼처럼 아프다. 나는 노인에게 자리를 양보하지 않은 것이 싫다. 나는 어린 언니가 노인에게 자리를 양보하지 않았다는 것에 화가 났다. 나는 한 노인에게 자리를 양보하는 빨간 스카프를 쓴 학생을 존경한다.
도덕은 반드시 큰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학교에서 작은 종이 조각을 주워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는다. 비가 와요. 나의 동창은 우산을 가져오지 않았다. 너는 그와 우산을 공유할 수 있다. 공공장소에서 큰 소리로 말하지 말고 작은 소리로 말해야 한다. 나는 그 맹인이 그가 길을 건너는 것을 돕는 것을 보았다.
사실, 사람의 도덕적 자질을 반영 할 수있는 많은 작은 것들이 있습니다. 모두들 도덕은 하기 어렵다고 말한다. 2008 년 쓰촨 지진으로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사랑을 바쳤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용돈, 자신의 책, 자신의 장난감을 기부한다. 이것들은 모두 하찮은 일이지만, 우리의 도덕적 자질도 드러낼 수 있다.
모든 사람이 도덕적인 사람이라면 세상은 더 좋아질 것이다.
도덕에 관한 의론 5 란 무엇인가? 악이란 무엇인가? 뻐꾸기가 생존을 위해 다른 새의 알을 둥지 밖으로 밀어내는 것이 악한가? 농작물의 경우, 사람들은 종종 대량의 살충제를 사용하여 해충을 죽인다. 맛있어요? 우리는 절대적 옳고 그름으로 자연의 각종 사물을 평가해서는 안 된다. 사물이 자연 선택에 경쟁하고 적자생존이 잔혹한 자연의 법칙이다. 이 현실적인 법에는 그렇게 많은 도리가 없다. 생존은 첫 번째 임무이다. 생존이 보장되어야만 도덕을 중시할 수 있다.
일본 소설가 동야규우는 "우리는 모두 사회시계의 톱니바퀴다." 라고 썼다. 우리는 일부 기어에 의해 구동되고 다른 기어에 의해 구동됩니다. 모두들 나올 수 없고, 혼자 돌며, 마음대로 할 수 없고, 궤도에서 벗어날 수 없다. 우리가 그 안에 있을 때, 우리는 그것의 운행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그리고 기어에 어떤 무늬를 직접 조각할 수 있나요?
두 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하나는 보이는 것이고, 이름은 부르는 것이다. 또 다른 보이지 않는 것은 우리 마음속의 도덕법이다. 칸트는 마음속의 도덕법칙이 경외와 탄복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동방급행열차 살인사건' 에서 도덕법칙과 법률이 서로 얽혀 거대한 인간성의 그물을 엮었다. 만약 당신이 피해자를 가두었다면, 당신은 당신이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어벤져스를 잡고 끝없는 증오에 빠졌다. 탐정은 경찰에게 진실을 숨기기로 선택했지만, 단지 자신의 마음속의 도덕법칙을 따랐을 뿐이다. 그의 의견으로는, 이것은 피해자 자신이 초래한 결과일 뿐이다. 이런 선택을 악이라고 부를 수 있을까?
마크 트웨인이 말했듯이, "도덕은 일종의 학습이다. 음악처럼 외국어처럼 경건한 포커와 마비처럼, 아무도 천성적으로 도덕을 가지고 있지 않다." 어려서부터 큰 교육관념에 이르기까지 선과 악의 경계는 일찌감치 각자의 마음속에 그려졌다. 자신에게 이가 하나 더 생기게 하지 말고, 자신에게 이가 하나 적어지지 말고, 마음속의 틀에 의지해야 한다. 인간이 자신을 자연의 요정이라고 부르는 것은 바로 이런 고리가 얽힌 도덕법칙이 있어야 인심, 정의, 의식, 지혜, 편지를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야 사회라는 큰 기계가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다. 이것은 인류의 큰 지혜로, 우리로 하여금 먹이사슬의 꼭대기에 설 수 있게 한다.
사물에 대한 평가는 항상 둘로 나누어야 한다. 전면적으로 문제를 보는 것이 바른 길이다. 조조 혼자 있는 것처럼 천하를 다스릴 수 있는 대신이자 난세 간신이다. 좋든 싫든 네가 결정해라.
마음속의 도덕법칙을 준수하고, 사회에 떳떳하고, 자신에게 떳떳하다. 너의 마음속의 도덕법칙을 지키면, 너는 좋은 톱니바퀴가 되어 사회에 의해 탈락하지 않을 수 있다. 이 인생의 열차에서 도덕법칙은 운행법칙이어야 하고, 그것을 지켜야만 순조롭게 전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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