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남자는 향화돈을 훔쳐 부처님이 이미 붙잡히기로 동의했다고 말했다. 왜 판사는 부처님이 동의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까?
모두들 이 문제를 보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 이 남자가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주로 법적 책임을 회피하고 불필요한 변명을 하기 위해서이다. 그의 변명은 터무니없고 근거가 없다. 바로 이런 관점에서 판사는 그 남자가 죄명을 씻기 위해 제기한 우스꽝스러운 핑계를 부정했다. 법이 우선이다.
이 남자가 절의 향화돈을 훔친 것은 주로 당시 너무 배가 고팠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원래 그는 먹을 것을 좀 찾으려고 했는데, 절에 가서 절에 있는 공물을 발견하고 모두 주머니에 넣었다. 말을 끝내고 그 사람은 또 공덕상자 앞에 와서 무릎을 꿇고 불패를 들고 던지기 시작했다. 몇 번 한 후에, 그 사람은 뜻밖에도 공덕상자의 대부분의 돈을 가져갔다.
그 사람은 붙잡혔을 때 자신의 행동이 보살의 인정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그의 주장은 분명히 지지할 수 없다. 결국 불교를 믿는 사람들은 불교가 도둑질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의 말 자체는 모순이다.
법적으로 볼 때, 남자의 행위는 이미 법을 어겼다. 불교의 관점에서 볼 때, 그 남자의 행동과 설법도 이미 불교를 어겼기 때문에 그의 설법은 터무니없어 보인다.
판사의 관점에서 볼 때, 법에 근거하여 이 일을 판단하는 것이다. 법률의 범위 내에서는 감정이 전혀 없고, 자연히 신성한 의지가 없다. 판사는 불교에 대한 불교도의 태도와 마찬가지로 법을 믿는다. 따라서 법률의 틀 아래에서 판사는 부처가 남자의 행동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이 사람이 체포된 후 자신의 잘못을 의식하지 않고 오히려 모독적인 방식으로 자신을 변명하는 것은 분명 매우 유치한 것이다. 성인 남자로 서, 그는 심지어 자신의 음식과 의류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그는 도둑질을 통해 자신을 만족시킬 수 있고, 신의 칭호를 눈가림으로 삼을 수 있어, 그가 무지하다고 느끼게 할 수 있다.
판사가 판결을 내릴 때 신령의 지도가 아니라 사실을 근거로 한 것이기 때문에 도둑이 한 말을 믿지 않고, 심지어 많은 사람들이 그의 모든 행동이 터무니없다고 생각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 작은 편찬에서는 한 남자로서 조금만 노력하면 배고픔을 가리지 않는 지경으로 전락하지 않을 것이라고 조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가 먹을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그는 법을 위반하지 않고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일단 그가 법을 어기면 아무도 그를 도울 수 없다. 보살이라도 이런 사람이 자신의 눈앞에서 이런 터무니없는 일을 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모두가 그렇게 생각하는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