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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예의의 나라이다. 예의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예의는 사람들이 사회 교제 활동에서 형성하는 행동 규범과 원칙을 가리킨다. 예의, 예절, 용모, 의식 등에 반영되다.

중국의 예의와 의식: 중국 고대에는 오례, 례는 길조, 결혼은 축제, 손님은 객례, 군은 군례, 상례가 있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예의에는 네 가지 인생 예절, 즉 출생, 대관식, 혼상이 포함된다고 한다. 사실 예의는 정치와 생활로 나눌 수 있다.

첫째, 정치류는 제천, 제지, 제조, 제현, 음주식, 회례, 군례 등을 포함한다.

정치 예절

천국을 숭배하다

주조에서 시작된 제천은 교외제사라고도 한다. 겨울부터 날까지, 그것은 남교의 수도에서 열렸다. 고대인들은 먼저 실체에 대한 숭배에 초점을 맞추었고, 하늘에 대한 숭배도 해와 달과 별에 대한 숭배에 반영되었다. 이 모든 구체적인 숭배는 일정한 양에 도달한 후 하늘에 대한 숭배로 그려졌다. 주조의 천숭배는 은조의' 황제' 숭배에서 발전한 것이다. 최고 통치자는 천자이고, 제천은 최고 통치자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그래서 숭천의 성행은 청나라까지 끝나지 않았다.

희생지

여름의 지일은 대지에 제사를 지내는 날이며, 예의와 제천은 대체로 같다. 한나라는 대지신을 어머니라고 부르며, 그녀가 인류를 보우하는 여신이며 사직신이라고도 한다. 가장 초기의 제사 장소는 혈제였다. 한나라 이후 파토에 적합하지 않은 풍수 신앙이 성행하고, 토지를 제사하는 의식에는 산천 제사, 토지신 제사, 곡신, 사직 등이 있다.

사당 제사를 지내다

사당 제도는 조상 숭배의 산물이다. 사당은 사람들이 죽기 전에 고인을 위해 세운 임시 거주지이다. 태묘제도는 황제 칠묘, 왕자 오묘, 의사 삼묘, 학자 일묘이다. 서민들은 절이 있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사당, 천자, 제후의 위치는 문의 왼쪽에 있다. 의사는 절 안의 왼쪽과 오른쪽에서 잤다. 백성들은 사당을 기숙사 주방홀 옆에 설치하였다. 제사를 지낼 때는 시체를 선택해야 한다. 시체는 일반적으로 손대 자녀들이 시중드는 것이다. 절 안의 신은 나무로 만든 직육면체로 제사를 지낼 때만 진열되어 있다. 제물은 그 이름을 직접 불러서는 안 된다. 제사를 지낼 때' 절을 하다',' 고개를 끄덕이다',' 공궁',' 진동',' 길상배',' 흉배',' 괴배',' 짱 예배',' 수배' 등 구배를 한다 사당도 1 세대 황제에게 제사를 지냈다. "예기 곡례" 는 인민을 위해 공업을 세운 선제라면, 예, 요, 순, 우, 황제, 문왕, 모두 제사를 지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한대 이래 사람들은 묘지와 신사를 건설하여 전대의 황제에게 제사를 지냈다. 한편 명태조는 교토에 제국 사원을 세웠다. Jiajing 년 동안, 베이징 fuchengmen 에 황제 사원을 건설, 첫 번째 왕, 36 황제를 희생.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한위 이후 주공은 성하고 공자는 스승이다. 당대는 공자를 성인으로, 안회를 스승으로 삼았다. 당송 이후' 석주' 의식은 줄곧 학습의 의식이자 공자를 제사하는 의식이었다. 남북조 시대에는 매년 춘추에 두 차례 술을 넣는 의식이 열렸고, 전국 각지의 현교에도 공묘와 엄묘가 설치되었다. 명대에 공자는 "지성의 사단" 이라고 불렸다. 청대, 성경 (랴오닝 () 성 심양시) 에 공묘가 세워졌다. 베이징을 정한 후, 수도 국자감이 국자감으로 선출되어 문묘를 설립하였다. 공자는 그것을 "대성부터 문생현의 선구자" 라고 부른다. 곡부의 묘당 제도, 제사기, 악기, 예의는 모두 베이징 국자감을 블루본으로 한다. 시골 음주식은 제사 선현의 산물이다.

회의 의식

부하들이 상급자를 만나 서로 알현해야 하고, 관원들 사이에도 서로 알현해야 한다. 그들이 만났을 때 대중, 후작, 마욱은 두 번 경의를 표해야 한다. 하급자는 먼저 서쪽을 향하고, 상급자는 먼저 동쪽을 향한다. 민간인들이 만나고, 노소를 막론하고 경례하고, 유아들이 경례한다. 외지에 작별을 고하고 가까운 곳에 제사를 지내다.

군례

정복, 과세, 사냥, 건축 등을 포함한다.

둘째, 인생에는 오제, 고제, 신부, 탄생식, 관례, 음식 예절, 선물 예절 등이 포함됩니다.

생활 예절

생일의식

여자가 임신하지 않았을 때의 구자, 아기의 첫 생일까지 모든 예의는 장수라는 주제를 둘러싸고 있다. 슈고의 희생은 예의를 구걸하는 것이다. 이때 남교에 제단을 설치하니 후비가 모두 참여했다. 한위 시대에는 고계 제사가 있었다. 당송 시대에는 고계의 의식을 제정하였다. 진나라 때 고계 제사 적청 () 은 황성 동부의 영안문 북쪽에 나무 정사각형 플랫폼을 지었다. 청대에는 고계의 제사는 없지만, 같은 의미의' 밧줄 바꾸기' 의식이 있다. 생일의식은 예로부터 중남경녀의 경향이 있었다. 생일의식에는' 삼조',' 보름달',' 백일',' 1 년' 도 포함된다. 삼조는 아기가 태어나서 각종 축하를 받는 3 일이다. 아기가 한 달이 되었을 때 보름달에 태모를 깎았다. 백일 삼촌 인식, 명명식. 한 살 때는 주례를 잡고 아이의 운명과 사업을 예측해야 한다.

통과식

대관식이라고도 하는 것은 남성이 성인 대열에 들어서는 대관예절이다. 대관식은 성숙할 때 씨족 사회에서 유행했던 젊은 남녀가 참석한 성년식에서 진화했다. 한나라는 주나라의 관례 제도를 답습했다. 위진 시대에 자관은 음악으로 반주하기 시작했다. 관례는 당 송 원 명 4 대에 모두 시행되어 청대에 폐지되었다. 중국의 많은 소수민족 지역에는 아직도 치아 추출, 치아 염색, 치마 입고 바지 입고 상투를 하는 등 오래된 성인식이 남아 있다.

안한 음식 예절

식사는 사당에서 열리는데, 요리 솜씨가 너무 확고하여 손님을 마실 수 없고, 식사보다는 예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안은 술자리이고, 선물은 침실에서 거행되며, 빈친은 마음껏 술을 마실 수 있다. 이암은 중국 음식 문화의 형성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경사연회석은 중국 민간 음식 풍습에서 경사스러운 음식 예절을 형성했다. 정월 대보름에는 정월대보름을 먹고, 청명절에는 냉식과 음식을 먹고, 5 월 단양은 쫑쯔, 웅황주를 먹고, 추석에는 월병, 랍팔죽, 교자가 새해를 맞이하는 것은 모두 경사스러운 의식이다. 어떤 명절에 어떤 음식을 먹는 것도 일종의 음식 예절이다. 연회석의 좌석, 음식 순서, 술을 권하는 예의는 남녀의 요구, 어른과 자녀의 관계, 사교 풍습에서 복을 기원하는 금기가 있다.

손님에 대한 예의

주로 손님을 접대하는 데 쓰인다. 손님에게 다양한 수준의 선물 예절이 있다. 시 대회, 손님이 주인을 보고, 꿩을 인용한다. 의사가 만나 거위를 광주리로 삼다. 의사를 만나면 어린 양을 광주리로 삼아야 한다.

오제

제사문, 문, 우물, 아궁이, 중방을 가리킨다. 주대춘배가구, 여름아궁이, 6 월에 배회하고, 추배문, 동배정. 한위 시대에는 계절별 오제, 맹동 3 월, 공제를 하였다. 당송원 시대에는' 칠제 천제' 를 채택하여 사명 (궁중소신), 곽문, 곽흥, (야귀), 후, 대추를 모신한다고 말했다. 명청양조는 여전히 오제를 모신다. 청대 강희 이후 문 가구 유모차 우물 등 전용 제물은 폐기돼 섣달 23 제사에만, 섣달 24 부뚜막 신이 하늘에서 하는 민간 이야기에 부합한다. 국가 제사식은 민간 형식을 채택했다.

신부

선사 시대에서 기원하여 상주에서 성행하다. 주대의 기의는 사계절의 악귀와 전염병을 몰아내기 위해서이다. 저우 사람들은 자연계의 운행이 인사의 길흉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계절이 바뀌면서 한열의 변이, 역병의 유행, 도깨비의 허황된 침입으로 시기적절한 애도가 필요하다. 의중의 주신은 방석비상이다. 한대 기의에는 12 수 레시피 돌비상이 나타났다. 위진 남북조, 수당 () 은 한제 () 를 답습하고, 의례 () 에는 오락 원소가 추가되어 악사가 연기하고 12 수 () 를 연기했다. 지금까지 구이저우투자가의 의의는 가장 완전하고 전형적인 것이다.

사교 예절

악수예절

악수예절은 고대 유럽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들이 맨손이고 우호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나중에 일종의 패션이 되어 유럽과 미국에서 성행하였다. 신해혁명 이후 중국도 습관이 되었다. 오늘날의 비즈니스 교류에서 악수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인사식이다.

악수하는 법:

쌍방은 오른손을 뻗어 서로 약 1 미터 거리를 유지하고 손바닥은 약간 앞으로 뻗었다.

악수예절

곧게 펴서 오른손 네 손가락을 모으고 엄지손가락을 위로, 손바닥을 왼쪽으로, 손의 높이는 대략 허리와 같다. 상대방을 잡을 때는 미소를 띤 얼굴로 상대방을 바라보며 인사말을 몇 마디 해야 한다.

악수를 할 때는 주의해야 한다.

1 딴마음을 품지 말고 상대방을 주시하라.

② 악수 시간이 너무 길어서는 안 된다 (보통 3 초에서 5 초 정도).

3 악수할 때 상대방의 팔을 두드리지 마라.

4 악수를 너무 세게 하지 마세요.

(관계는 일반적으로 쌍방이 살짝 손을 잡고 위아래로 흔들린다. 만약 관계가 비교적 친밀하다면, 약간 힘을 주어 위아래로 몇 번 흔들어 쌍방의 우정이나 깊은 감정을 나타낼 수 있다. 하지만 손끝을 잡거나 손끝을 건네거나 두 손으로 상대방의 손을 감싸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악수예절

악수를 할 때 따라야 할 원칙: 존인이 우선이다.

상하 사이에 상급자는 먼저 손을 내밀어야 한다. 후배와 구세대 사이에는 어른이 먼저 손을 내밀어야 한다.

남녀 사이, 여자가 먼저 손을 내밀어야 한다. 동급끼리, 누가 먼저 손을 뻗든 간에.

참고: 두 명의 악수자가 위 순서 중 두 개 이상을 만족시킬 때, 일반적으로 위치, 나이, 성별을 먼저 고려한다.

주의: 소개할 때 마지막 사람을 존중해야 합니다 (먼저 직위가 낮은 사람을 소개한 다음 직위가 높은 사람을 소개해야 합니다). 그러나 악수를 할 때는 존귀한 사람이 먼저 와야 한다.

손님이 주인과 악수를 할 때 손을 뻗는 순서는 다르다. 손님을 환영 할 때, 주인은 먼저 손을 내밀었다. 손님을 배웅하면 손님이 먼저 손을 뻗는다. 손님이 도착하니, 일반 주인이 먼저 손을 뻗어 환영한다. 손님이 떠날 때 보통 먼저 손을 뻗는다. 손님은 먼저 손을 내밀어 주인이 머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악수의 금기

악수도, 왼손 악수도, 교차 악수도, 장갑도, 더러운 손도 없다.

악수를 할 때 다른 손을 주머니에 넣지 말고 선글라스를 쓰지 않고 악수를 하세요. 눈병이나 눈 결함이 있는 사람은 제외하고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악수명언)

명함 예절

명함은 현대 비즈니스 교류에서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교류 도구이다. 그것은 일종의 자기 소개서와' 연락처 카드' 이다.

비즈니스 인사는 명함의 선택, 제작, 배달에 대한 예의를 알아야 한다.

명함 예절

규격 명함의 규격은 보통 길이 8.6cm-10/0cm, 너비 5.5-6cm 입니다. 현재 국내에서 가장 흔한 명함 규격은 9cm×5.5cm 입니다.

색상은 대부분 흰색, 유백색, 연한 하늘색, 연한 노란색 등입니다.

가로 및 세로 레이아웃 (가로 명함은 위에서 아래로, 단어 순서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명함의 질감은 부드럽고 내마모성이 강한 흰색 용지 걸림, 향지 등에 적합하다.

평면 명함 패턴은 간단해야 합니다. 중국어 간체를 문자로 사용해야 하며, 두 문자는 명함의 같은 면에 번갈아 인쇄해서는 안 됩니다. 같은 내용은 간체한자로 인쇄하고 다른 문자는 양면으로 인쇄하는 것이 좋습니다.

표준 명함의 내용:

본인이 속한 단위 (기업 로고, 근무단위, 부서), 본인명 (이름, 직무, 직함).

연락처 (주소, 전화 번호, 팩스 번호, 회사 우편 번호, 회사 웹 사이트, 개인 사서함 또는 휴대폰 등). ).

명함을 건네는 에티켓 사양-명함을 요청하는 방법

1. 자신의 명함을 주동적으로 건네줍니다 (예: 안녕하세요! 제 명함입니다. 앞으로 계속 연락하거나 보살펴 주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2. 상대방에게 명함 교환을 제안합니다 (예: 명함을 서로 전달할 수 있습니까? 아니면 만나서 반갑습니다. 내가 너와 내 명함을 교환할 수 있는지 알고 싶다. ) 을 참조하십시오

지위가 높은 어른에게 명함을 요구하다. 그래도 만나서 반가워요! 앞으로 내가 너에게 가르침을 청할 것이다. 나는 너에게 어떻게 연락해야 할지 모르겠다. ) 을 참조하십시오

동행이나 후배에게 명함을 요청하다 (앞으로 어떻게 연락하나요? ) 을 참조하십시오

참고:

누군가가 당신의 명함을 원하지만 주고 싶지 않다면 완곡하게 표현해야지 직접 거절할 수는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내가 무슨 말을 해야 하나?

명함이 없으면 어떻게 말해야 하나요?

명함을 건네주는 순서: 보통 직위가 가장 낮은 사람은 먼저 직위가 가장 높은 사람에게 명함을 주고, 후배는 먼저 연장자에게 명함을 주고, 남자는 먼저 주고, 후자는 돌려주는 순서다. 여러 사람에게 명함을 건네줄 때는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고 가까이에서 멀리, (원탁) 시계 방향으로 진행해야 한다.

명함 배달법: 미소를 지으며 명함을 마주 보고 두 손을 상대방에게 건네며 안부를 묻는다 (엄지와 검지로 각각 명함 윗부분의 두 뿔을 잡음). 제 명함입니다. 많이 가르쳐 주시거나 계속 연락하세요! 명함을 건네 줄 때, 일방적으로 수납하는 경우, 양손으로; 쌍방이 명함을 동시에 교환하면 오른손으로 건네주고 왼손으로 받으세요. 손가락으로 다른 사람에게 주지 마라. 명함을 건네줄 때 앉아 있다면 일어나거나 몸을 숙여야 한다.

명함을 건네주는 에티켓 사양-명함을 받는 방법

1. 명함을 받았을 때는 일어나거나 몸을 숙여 미소를 띠고 양손으로 명함의 아래쪽 모서리를 잡아야 한다. 명함을 받은 후 감사를 표하고, 상대방에 대한 중시를 나타내기 위해 자세히 읽어 주십시오.

2. 명함을 보고 잘 보관해야 하고, 손에 들고 만지작거리거나 책상 위에 함부로 놓지 마십시오.

3. 잠시 책상 위에 올려놓으면 명함에 다른 물건을 넣지 말고 명함도 빠뜨리지 마세요.

명함 참고 사항:

다른 사람의 명함에 무관한 것을 쓰지 마라. 비즈니스 사교 활동에 참가할 때는 명함을 가지고 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명함을 건네주는 에티켓 사양-명함 배치

휴대하는 명함은 명함 클립이나 양복 외투나 서류가방의 안쪽 주머니에 넣어야 한다.

명함을 다른 주머니에 넣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특히 뒷바지 주머니, 치마 주머니 또는 지갑에 넣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다른 사람의 명함을 자신의 명함과 분리하는 것이 가장 좋다.

중국 예의는 중국 문화에서' 준법가' 역할을 하고 있다. 중국 예의는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스며든다. 식탁 예절, 손님을 대접하는 길, 선물 방문 등.

지금은' 팔례사계' 를 보급하고 있다.

팔례는 의식, 의식, 말, 통치, 행동, 관람, 여행, 식사의 의식을 말한다. 깨끗한 얼굴, 품위 있는 옷,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 대범하게 행동하는 것을 포함한다. 음식의식에는 위생, 음식 소중히, 검소한 음식, 우아한 음식이 포함된다. 연설의 선물은 문명의 언어, 냉정함, 참을성 있는 청취, 성실, 우호를 포함한다. 사람을 대하는 예의에는 스승을 존중하고, 배우자를 사랑하고, 관용을 베풀고,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는 것이 포함된다. 걷는 선물에는 규칙을 준수하고, 예의를 지키며, 노인을 부축하고, 아이를 이끌고, 자발적으로 자리를 양보하는 것이 포함된다. 관례는 문예 공연과 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때 질서를 준수하고, 환경을 아끼고, 감상을 중시하고, 예의 바르게 응원하는 것을 말한다. 관광의 선물은 풍경을 잘 대하고, 문화재를 소중히 여기고, 민속을 존중하고, 공공도덕을 지키는 것이다. 예의란 문명의 예의를 중시하고, 공손하고, 숙연하고, 엄숙하고, 엄숙하고 숙연하다는 것을 가리킨다.

사의란 입학식 (7 세), 성인식 (10 세), 청년례 (14 세), 성인식 (18 세) 을 말한다

10 개의 예절 동작과 두 개의 일반적인 예절 동작이 있다. 양방향 대등원칙을 휴대하고, 위치가 질서 정연하고, 없어서는 안 되며, 쌍방에 적합하고, 사람이 되는 원칙이다.

10 대 예절 동작은 절절, 절절, 절절, 절절, 절절, 절절, 절절, 절절, 절입니다.

두 가지 일반적인 예절 동작은 첫 만남, 부모님께 세배, 친구, 동창, 동료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하는 것이다.

허리를 굽혀 절하는 의식

양손을 합친 채 가슴에 얹고, 앞에서 뒤로 접어서 손모양을 하고 있다. 고개를 숙이지 말고 앞으로 밀다.

거리에 따라 높을 수 있고 가슴보다 낮아서는 안 된다.

일상적인 만남식, 고별식.

예의

양손으로 가슴을 쥐는 것은 주먹을 쥐는 것보다 가볍고, 싸우는 것보다 중요하다. 조금 혹은 없습니다.

일상적인 경례, 웃어른을 존경하고, 학우들 사이에서 서로 존중하는 데 쓰인다.

예배 의식 (예배 의식)

두 팔을 가슴 앞으로 펴고 두 손을 모으다. 남성의 왼손과 여성의 오른손 앞에 있습니다. 아래로 구부립니다 (30 도). 팔을 움직여 허리를 안고 있지만 머리를 움직이지 마세요.

첫 만남, 어른 존중, 전문가 의식에 쓰인다. 오직 하나만 가능합니다.

보통 선물.

2 주 (고별식)

너의 두 팔을 얼굴 앞으로 펴고 두 손을 합친다. 아래로 구부립니다 (45 도). 허리로 팔을 움직이되 머리는 움직이지 마세요.

소대장에게 큰절을 보내는 데 쓰인다. 보통 대사 한 마디를' 안녕' 이라고 합니다. 최대 두 개,' 작별인사' 라고 합니다.

삼배 (이마)

서, 일어나, 엄숙하고 숙연하다.

"손이 마음에 걸리다." 양손은 가슴과 복부 사이에 붙이고, 남학생은 왼손을 앞에 두고, 여학생은 오른손을 앞에 둔다. 접어서 팔꿈치와 손을 일직선으로 만들다. 손은 "하늘과 땅과 조화" 를 의미한다. 천덕은 생기가 있고, 내구성이 있고, 믿을 만하고, 시작이 크다. 덕덕덕은 기품이 있고, 포용하고, 풍부하고, 직업에 충실하다. 두 가지 미덕은 각각 특징이 있다. 미덕을 보여주는 것은 시간과 환경에 따라 변한다.

"고 1." 두 손을 앞으로 밀고 이마 앞으로 밀고 팔을 곧게 펴세요.

"경례 (경배)." 머리, 목, 팔을 움직이지 않고 허리를 굽히고 허리를 깊이 숙여 (90 도) 숙입니다.

"흥." 일어나서 이마까지 손을 들어라.

"다시 경례 (안녕히 계세요)."

"흥."

"정면손." 너의 손을 너의 이마에 얹고 그것들을 밀어내라.

"삼배 (삼배)."

"흥."

"이성." 양손으로 가슴과 복부로 돌아가다.

천지의 조상을 제사하고, 특정한 경우에 부모를 공경하고, 생명선물을 증정하는데 쓰인다.

단체로 선물을 주는 데 쓰인다.

예명은 "영영 포핸드" 로, 고대의 "영영 절을 하다" 에 해당한다.

도발식

고대인들이' 앉기' 와' 직좌' 라고 부르는 이유는 종아리와 발뒤꿈치가 바닥에 앉아 있기 때문이다. 이 선물을 만드는 것은 매우 편리하다.

고대인의 가장 큰 선물은' 다시 절을 한다' 였다. 먼저 앉아서 똑바로 서라, 엉덩이가 종아리를 떠나지 않도록, 즉 무릎을 꿇지 마라. 먼저 절을 하고 두 가지 일을 하다. 무릎을 꿇는 동작은 두 손을 이마 앞에 들어 올리고, 내려 놓고, 두 손을 몸 앞 바닥으로 구부리고, 두 팔을 앞으로 기울이는 것이다. 세 번째 의식을 진행할 때 손을 내려놓고 분리하고 손바닥을 위로 올립니다. 허리를 굽히고 손등을 몸의 한 쪽 앞 바닥에 올려놓고 이마를 땅에 부딪쳤다. 세 번째 예의동작도 두 손을 합칠 수 있고 이마는 손바닥에 부딪힐 수 있다. 이 세 가지 방법은 점점 더 존중을 표하고 있다. 오늘날 사람들은 다시 숭배하고 절을 할 수도 있고, 아니면 그저 절을 할 수도 있습니다. 서서 걷는 것은 모두 "다시 경의를 표하는 것", "경의를 표하는 것" 이다. 셋째, 많은 뜻이고, 아무리 많아도 3 이다.

하늘에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거나, 특정한 경우에 제사를 지내거나, 특정한 경우에 친부모를 모시고, 결혼식 당일에 부부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과 같은 특정한 선물에만 쓰인다. 너는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없다. 아무렇게나 하는 것은 모두 모독이고, 서로 모독하는 것이다.

손을 잡다.

두 손을 나란히 내밀고, 후배의 손바닥은 아래로, 어른의 손바닥은 위로, 어른은 후배의 손을 잡는다. 어른은 앉아서 아랫사람의 손을 잡을 수 있다.

가정 예절. 결혼할 때 부부의 예의.

격투기식

학생이 공자에게 제사를 지낼 때만 사용하고, 선생님은 공자를 대신해서 답례한다. 공자의 조각상에서 공자는 이런 답례적인 손짓을 사용했다. 양손을 가슴 앞에 겹쳐서 바깥쪽으로 밀고 평평하게 합니다.

선생님은 이렇게 답례해서는 안 된다.

허리를 굽혀 절하다

손을 내려 놓고 허리를 굽혀 절하세요. 허리를 굽혀 절하면 작을 수 있고, 허리를 굽혀 절하면 낮을수록 공경할 수 있다.

고개를 끄덕이고 허리를 굽혀 절을 하는 것은 어른들이 답례하는 데 쓰는 것이다.

손잡는 의식

손은 가슴과 복부에 붙이고, 손은 왼쪽에 있고, 여자는 오른쪽에 있다.

의식 앞에 서서 국기를 게양하고 서다. 성실과 성실을 보여주다.

악수, 파도, 파도, 포옹, 일어나, 박수, 고개를 끄덕이고, 허리를 굽히고, 대답하고, 미소를 짓고, 허락과 과시를 요청하는 것도 예의이며,' 의용' 과' 계기' 의 범주에 속한다.

위의 예절 동작은 복잡해 보이지만, 보통 친구들 사이의 동등한 절절 의식과 어른에 대한 예배만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상대방이 어떻게 하면 내가 어떻게 갚을까? 아주 간단합니다.

예의의 규칙은 동등하고, 호혜적이며, 질서 정연하다. 상대방이 경례하면 답례해야 한다. 당신의 지위가 아무리 높고 이력이 아무리 길더라도 답례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예의가 없고 예의가 없습니다. 대답하고, 고개를 끄덕이고, 허리를 굽히는 것은 모두 답례이다.

천지 조상에게 경례하고, 천지 조상은 답례하지 않는다. 그들이 줄곧 우리에게 선물을 주었기 때문에, 우리는 단지 답례하고 보답할 뿐이다.

에티켓 동작은 에티켓과 에티켓의 두 가지 기본 가치에 근거합니다. 이것들은 단지 기본 규범일 뿐이다. 예절 동작은 바꿀 수 있다. 문화, 풍습, 습관에 따라 행동과 행동이 다르다. 기본적인 공식과 구별이 있어야 구별할 수 있고, 그래야 적당하다. 일본, 한국 등 유교 문화의 영향을 받는 국가와 지역은 유교 문화 전통을 보존하고 있으며, 모두 유교 문화의 가지이다. 자신의 전통에 따라 경례를 해야 다른 곳이 있어야 적당하다. 중국 대륙에서 예의는 군권에 의해 극단적으로 변했고, 지금은 이미 중단되었다. 주 () 의 의식의 본원으로 돌아가 서구 문화의 성과와 결합해 예의규범을 제정하고 고금 중외와 접목해야 한다. 지역마다 구현 상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신례는 고례를 계승했고, 예의는 사람들 사이의 거리를 좁혀 서로를 존중하게 했다. 동시에 변화를 발전시키고, 인심에 순응하고, 사람들 사이의 거리를 좁히고,' 손을 잡는' 의식을 증가시켜 두 사람을 사랑하게 한다. 두 가지 일을 꿰뚫는 것이 적당하다.

예의는 비천한 모습을 바꾸고, 감덕은 강직하고 공정하며, 쿤드는 우아하고 고귀하다. 경의를 표하는 간쿤합덕.

요약

예의의 내재 규칙은 양방향으로 주는 것, 평등호혜, 위치가 질서 정연하다는 것이다.

예의의 역할은 예의상, 경생정, 경생성이다. 예의생의 존중은 일, 학습, 다른 사람을 대하는 것으로 옮겨질 수 있으며, 직업에 전념하고, 사물을 존중하고, 사람을 존중하고, 존중받을 수 있다. 그 사람은 일류 사람이다. 사람은 의태의례를 잃으면 존중을 잃고 모든 것을 존중하지 않고 이류 3 류 사람이 된다. 조상의 예절 행위는 생명을 먼저 존중받게 한다. 악수는 호감만 있을 뿐 존중은 있을 수 없다.

품격을 발양하고 민족의 존엄을 높이며 무례를 범하다.

예의는 직도를 중심으로, 의리도 넓고 너그럽다.

주는 법 (시작): 겸손하게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제보 법칙: 직선제보, 왔다갔다하며 인정도 갚는다. 다시 신고하고, 한 표를 던지고, 조안요에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보답할 수도 없고, 가볍게 보답할 수도 없고, 누락할 수도 없다.

예의를 아는 자는 이치를 알고, 예의를 아는 자는 이치를 알고, 예의를 아는 자는 이치를 안다.

선물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고, 스스로 만든 것이다.

"자기 절제" 와 "자기희생" 의 결합. 복례' 와' 인' 의 결합.

아들은 말했다: "자기 자신을 인자하게 하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인자함은 자신에게 의지하고, 다른 사람은 의지하는가?"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