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고대에는 범인을 처형하는 형법이 있었나요?
전국 시대, 웨이 웨이 wenhou 통치 (기원전 446-396 년), 예 지 (이 허베이 linzhang 카운티) 의 세 장로와 팅 이순신 은 마녀 가 돈을 수집 공모, 하버 결혼 척, 매년 딸 쉔 장 강 을 선택합니다. 서문표 봉 칙령 후, 마녀들의 음모를 간파하고 계책을 세고 마녀와 사람을 강에 던졌다. 이 잘 알려진' 서문표 조가 리버의 아내를 배웅한다' 는 이야기는 사람들이 전국시대에 이미 강에 익사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백성, 조정, 마녀가 수단을 부리며 기회를 틈타 무고한 소녀를 참혹하게 살해했다. 서문표 () 는 지혜와 힘으로 독을 공격하여, 현지 백성들로 하여금 큰 해를 입지 않게 하였다.
봄과 가을 기간 은 인간의 고문 을 처벌 하기 위해 쉔 강 방법을 사용 했다, 진 자오 jianzi 강 에 지에 침 몰 했다. 조간자는 다른 사람에게 말했다. "저는 음악을 좋아해요. 루안은 바로 가수 겸 무용수를 고용했어요. 나는 궁전을 좋아했고, 루안 아버지는 곧 나를 위해 파빌리온 누각을 지었다. 그러나, 나는 재능 있는 뜻이 있는 사람을 좋아하지만, 아무도 선택하지 않았다. 그가 한 일은 나의 잘못을 격려하고 나의 선행을 해치는 것이다. 이런 사람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조제인자의 방법은 범죄를 저지른 사람들을 처벌하기 위한 것이고, 익사를 위해 대가를 치르는 것도 역시 죄가 마땅하다. 루성공 11 년 (기원전 580 년), 진 () 나라의 여인이 루의 성보에 청혼했고, 성박강 () 은 돌을 빼앗은 아내와 결혼했다. 역사의 아내와 가족은 두 아들을 낳았다. 나중에 병이 나자 김인은 역사의 아내를 루에게 돌려주었고, 여전히 역사의 친정이었다. 역사가는 두 아들을 강에 익사시켰다. 만약 우리가 위의 두 가지 사례를 비교한다면, 돌의 방법은 그의 집의 사적인 일을 처리하고, 심하의 방법은 사형이고, 관행은 공식적인 처벌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신혁은 궁형이든 사형이든 후세에 이용되었다. 북위 () 는 무술로 사람을 해치는 사람은 모두 검은 숫양 한 마리를 업고 개 한 마리를 끌고 심연에 가라앉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것은 법원이 반포한 형법이니 관형으로 간주해야 한다. 깊은 연못을 가라 앉히는 것은 강을 가라 앉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양으로 개를 끄는 이런 방법은 일종의 미신적인 의식일 수도 있고, 역사의 서문표 흉내를 내는 것일 수도 있고, 가해자에 대한 처벌 수단에도 약간의 요술 색채를 띠고 있을 수도 있다.
당나라 말년에 이부가 남량주를 지키고 있을 때, 이 일대에는 많은 장원과 논밭이 있었다. 이 관원들의 자녀들은 이곳에서 생활하고, 무리를 지어 악행을 저지르고, 정부의 통제를 받지 않으며, 현지 백성들은 그 피해를 많이 받는다. 이복이 취임한 후, 사람들이 대나무 새장을 만든 후, 가장 악관인 자녀 몇 명을 불러서 그들의 가문과 북한에서 벼슬하는 아버지, 형제, 인척의 이름을 물어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모두 일일이 대답했다. 이복은 "너희 젊은이들은 관가의 등급과 권세를 믿고 시골에서 부자연스러운 일을 많이 했는데, 외국에서 벼슬을 하는 어른들에게 먹칠하지 않았니?" 라고 말했다. 나는 오늘 너를 엄벌할 것이다. 너의 어른들은 알고 있으니, 반드시 나의 방법에 감사할 것이다. " 그래서 이부는 이 원흉들을 죽우리에 가두고 한수에 가라앉히고 백성들에게 이렇게 선언하라고 명령했다. "이 무리는 행패시를 속이고 백성들을 해치는 것은 결코 제약을 받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들이 죽은 후에 나는 그들을 영원히 우리 안에 가둘 것이다. " 그 이후로, 다른 관리들의 자녀들은 더 이상 제멋대로 행동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Li Fu 가 창조 한 쉔 대나무 케이지 법은 남부의 많은 지역 사람들에게 상속되어 반역자를 대하는 일반적인 수단이되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가정 규칙이 가혹하다. 가족 내에서 누군가가 가족의 이익을 배신하거나 훼손하거나 부도덕한 일을 하면 족장은 그를 죽우리에 가두기로 결정할 수 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석두 (WHO) 가 사람의 몸에 직접 묶여 강으로 가라앉는다. 이것은 씨족 규칙의 범위 내에서 가장 무거운 처벌이다. 근대까지 일부 외진 산간 지방에는 여전히 이 오래된 규칙이 남아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다년간의 법제 홍보 교육에도 불구하고, 이런 사건은 여전히 가끔 발생한다.
명대에 이르러 공식적인 형벌 외에도 강에 가라앉은 원시적이고 야만적인 형벌을 채택했다. 홍무년 동안 진이라는 기문이 있었는데, 그는 한 편의 시에 "성남에는 아내가 있고, 밤마다 우는 남편" 이라고 적었다. 주홍 Yuanzhang 알고 후, 법원 에 대한 분노 라고 생각, 호수, touhe 자살 에 그를 보낼 것을 명령했다. 정덕 시대의 명신 왕수인은 유근 () 의 기분을 상하게 하고, 구이저우 융창 () 에서 항주 곽성사 () 까지 쳉 () 를 폄하하였다. 어느 날, 두 사관학교 사람들이 와서 말했다. "너에게 물에 빠진 것은 성지이니 지체해서는 안 된다." 그들은 즉시 그를 데리고 가서 묶어서 강에서 물에 던졌다. 물론, 왕 수오 르네 이번에는 익사하지 않았다, \ "명나라 역사 왕 수오 르네 전기 \" 에도 없습니다. 세부 사항은 아직 고증해야 하는데, 유근이 정덕년 사이에 간첩을 보내 몰래 사람을 강에 던지는 것도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명나라 말년이 되자 장이 사용한 고문에는 강에 가라앉는 것도 포함된다. 숭정 16 년 (1643), 장은 한양을 함락시키고, 전군이 아단주에서 강을 건너 무창을 점령하고, 주화퀘벡을 생포하고, 대나무 우리에 넣어 장강에 가라앉았다.
이것들은 모두 산 사람을 익사시키는 예이다. 물론 상당히 잔인하다. 고대에는 사람을 죽이고 강에 던지는 것이 더 흔한 일이었다. 춘추시절 오국의 오자서. 오왕부차는 그의 시체를 가방에 담아 강에 던졌다. 오씨가 죽은 후, 월인은 돌을 가죽 가방에 담아 강물에 던져서 표류하게 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당대의 이상은의' 경양정' 시는 "오궁 밖의 물이 끊어지고, 진흙이 돌만 묻힌다" 고 말했고, 피일휴의' 관와궁고시' 는 "지금은 물이 묻힐 곳을 모른다. 유월이 구불하다" 고 말했다. 또한, 봄과 가을 기간, 추 시마 닫아 죽은 후, 시체도 강에 던져졌다. 시체를 강에 던지는 이런 방법은 후세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16 개국 때 서진의 동생 제숙로와 그의 삼촌 인석이 후자를 살해했다. 결국 그들은 소식을 듣고, 그들의 동반자를 붙잡아 처형하고, 그들의 동생을 사면하고, 인석 삼촌을 잘라 그의 장을 파낸 다음 그들을 강에 던졌다. 북제 때, 문기 선디 고양은 어느 겨울 왕인 예휘를 죽이고, 얼음을 따고 그의 시체를 물에 가라앉히도록 사람을 보냈다. 당나라 말기 1995 년 6 월 주광충은 배서, 두고해, 최원 등 30 여 명의 조신을 하룻밤 사이에 죽이고 시신을 강에 던졌다. 당시 주전충에서 피신한 이진은 여러 차례 시험을 통과하지 못했다. 그래서 그는 진사 출신의 조신을 특히 질투했다. 그는 주전충에게 말했다. "최서 일당은 평소에 청류처럼 살고, 그들을 황하에 던져서 혼탁하게 해야 한다." 그래서 주전충은 그의 건의를 받아들였다. "금석해기령" 의 서술은 더욱 잔혹하다. 1 16 1 년 8 월 김주연 양은 닝더시 궁에서 태후의 제자 단석을 살해하고 시체를 불태우고 뼈를 강에 던지라고 명령했다.
시체를 강에 던지는 것은 형벌로 간주 될 수 없지만, 살아있는 사람을 강에 익사시키는 형벌과 마찬가지로 인간의 복수와 잔인한 의식의 일종의 환기이며 봄과 가을의 서문표 가 나쁜 사람을 강에 익사시키는 행위와는 완전히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