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법은 적극적입니까, 자연적입니까?
실증주의 법학파 분석이라고도 합니다. 19 세기 서구 자산계급의 주요 법학파 중 하나로, 법학의 임무가 실재법의 규범을 형식적으로 분석하는 것에 국한되어 붙여진 이름이다. 분석 학파의 창시자는 영국의 오스틴이다. 분석학파의 이론적 기초는 영국 철학자, 법학자 변담의 공리주의 이론과 프랑스 철학자 공덕의 실증주의 철학이다. 실증주의 철학은 철학이 추상적인 추리를 바탕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경험적 사실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경험사실, 즉 경험사실이나 경험현상은 사람의 주관적인 느낌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리주의는 법률의 목적이 가장 많은 사람들의 최대 행복을 추구하는 것이라고 주장하고, 공리주의는 어떤 입법의 가장 높은 목적이다. 오스틴은 역대 다른 법체계에서 자연법이든 실재법이든 차이가 크지만 공리주의 원칙이라는 보편적인 원칙을 발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공리 원칙은 로마 법학자들에 의해' 자연이성' 으로, 계몽 사상가와 현대법학자들에 의해' 인간의 이성' 으로 불린다. 이러한 제법은 인간성 중의 독특한 느낌, 견해, 판단일 뿐, 결국 공리이다. 실재법은 자연법을 지도 원칙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이른바' 자연이성' 도 공리의 일반 원칙이어야 한다. 공리의 일반적인 원리는 모든 곳에서, 모든 시대는 거의 동일하며,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채택하고 인정하는 것이다. 따라서 사람들이 공리를 법률의 질을 검증하는 기준으로 삼는 것도 바로 공리 때문에 사람들이 법률을 필요로 하는 것이다. 학파를 분석하는 분석 방법은 실제 구체적 법률 체계를 분석하여 그 구성 요소를 드러내고 법적 가치관을 고려하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학파, 학파, 학파, 학파, 학파, 학파) 또는 기존 법률 체계를 비교하고, 세밀한 분석을 하고, 법률을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를 추출하여 법률 전파의 일반 원칙, 개념 및 특징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분석 학파의 대표 오스틴은 로마법, 영국법, 독일법의 법률을 함께 비교 분석하여 법의 원칙, 개념, 특징을 찾아냈다. 분석학파는 자연법학파와 역사법학파를 모두 반대한다. 그들은 자연법의 존재를 부인하고 실재법 연구에 치중했다. 그들은 법률을 실재법의 범위로 제한하고 강제제재는 법률의 특징이고 주권자는 법률의 유일한 창조자라는 점을 강조한다. 분석 학파의 창시자인 오스틴은 법의 성격과 특징에 대해 "법률은 주권자가 제재로 국민에게 공포하는 명령이다" 고 주장했다. 질서와 관련하여 그는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보편적인 구속력을 가진 질서, 즉 법이다. 다른 하나는 구체적인 개인의 행동을 결정하는 명령, 즉 특수한 명령이다. 제재에 관해서는 질서에 없어서는 안 될 기본 요소이다. 공리주의 창시자인 벤진은 제재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처벌이고, 다른 하나는 보상이다. 하지만 오스틴은 처벌만이 질서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보상은 제재의 내용이 아니다. 질서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법과 도덕의 관계에서 오스틴의 관점은 자연법 이론과 상충된다. 그는 법과 도덕 사이에 필연적이거나 개념적인 관계가 없다고 주장했다. 분석학파는 실재법 자체에 대한 분석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 학파의 창시자인 오스틴은 법률을 제재 수단을 통해 의무를 이행하도록 강요하는 명령으로 여긴다. 법과 도덕은 반드시 엄격하게 구분해야 한다. 따라서 그들은 최고 통치자의 모든 명령, 즉 엄밀한 의미의 법률, 좋든 나쁘든,' 정의' 의 이성 원칙에 부합하든, 적절한 방식으로 제정하고 반포하기만 하면 무조건 준수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래서' 악법도 법' 은 분석파의 명언이 되었습니다. 분석학파는 법률체계의 형식 분류, 법률 규범의 논리 구조를 분석하고 토론하는 것을 중시한다. 이 방법은 장점이 있으며, 당시 역사적 조건 하에서 영국 법률을 바꾸는 데도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