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극적 인 세계" 에서 jean valjean 의 캐릭터 분석
이런 인도주의적 동정은 우고의 날카로운 사회적 비판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하층계급의 고난을' 법과 풍습으로 인한 사회적 압박' 으로 분명히 귀결시켰는데, 그의 소설 전체의 목적은 이런 억압이 어떻게' 인위적으로 세상을 지옥으로 만들고 인류의 타고난 운명을 피할 수 없는 재난으로 만드는 것' 을 폭로하는 것이다. 비참한 세계' 에서 작가는 암흑사회 현실에 대한 강한 항의와 노동인민에 대한 깊은 동정이 공존한다. 여기서 우고의 인도주의적 사상은 그가 노동인민을 동정하는 출발점일 뿐만 아니라, 그가 사회비판을 하는 잣대이기도 하다.
그뿐 아니라 우고는 인도주의적 영향을 인간성과 사회를 개조하는 수단으로 삼았고, 소설 속 비엔비누 주교와 이후 두아장도 그의 생각을 표현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변복여는 소설 속 이상적인 인도주의적 이미지다. 아장 () 은 나중에 큰 슬픔의 천민인의 화신이 되었다. 그들은 끝없는 인도주의적 사랑뿐만 아니라 잔인한 갱단, 심지어 통치 계급의 독수리들을 감화시켜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해변 몬트레이 같은 축복지를 만들어 내고, 비극적인 세상에서 진정한' 세외도원' 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따라서 인도주의의 선량함은 소설에서 불가사의하고 이길 수 없는 힘이 되었다. 이런 동화에 가까운 묘사는 우고의 순진한 환상의 폭로이자 그에 대한 제한이다.
이것은 고도의 민주적 격정의 구현이다. 소설 속 1832 년 인민혁명운동과 봉기투쟁에 대한 멋진 묘사와 열정에 주목하실 겁니다. 서양 문학 전체에서, 우리는' 비참한 세계' 와 같은 어떤 작품도 보지 못했고, 이렇게 적극적이고 완전한 방식으로, 이렇게 거대한 규모로, 이렇게 열정적으로 혁명 봉기를 묘사하였다. 이 그림들은 모두 화려한 색채와 섬세한 필치로 그려져 있으며, 드라크로바의' 자유의 여신상이 인민을 인도한다' 는 휘황찬란한 풍격을 지니고 있다. 작품의 이 핵심 부분은 의심할 여지 없이' 비참한 세계' 에 혁명 민주주의의 기조를 정했는데, 그 중 민주 혁명 사상은 사실상 인도주의적 틀을 돌파하여 작품의 천진한 환상의 면모를 보완했다.
이것이 바로' 비참한 세계' 의 네 가지 자질과 네 가지 측면이다. 비참한 세계' 의 풍부함, 심각성, 복잡성에 대해 말하자면, 그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우고의 수많은 문학 작품 중 1 위를 차지했다. 19 세기 문학에서도 발자크의 대표작' 인간희극' 만이 전체적으로 비교될 수 있다. 그 두터운 예술체의 경우, 거대한 숲, 광대한 바다 등의 은유를 통해서만 대략적인 개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