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법률 자문 - 최종선을 지키는 의론 논문 한 편

최종선을 지키는 의론 논문 한 편

모든 사람은 인간으로서의 기준을 가져야 한다. 이 기준이 바로 너의 최종선이다. 나는 최종선을 지키는 의론을 정리했다. 감상하고 그들로부터 배우는 것을 환영합니다.

대만성 교육계에서는 농민들이 잘 심지 못하면 굶주리고, 직원들이 돈을 벌지 못하면 해고해야 하고, 선생님이 잘 가르치지 않으면 실업해야 한다는 말이 유행한다.

만약 한 사람이 부모를 공경할 수 없고, 가정에 대한 책임을 다할 수 없다면, 그는' 남자' 라는 칭호를 가질 자격이 없다. 가정에서 쫓겨나고, 워커가 되어 부스러기가 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농촌에서 들어온 학생은 개학 첫날부터 기분이 좋지 않았다. 왜냐하면 학우들의 옷차림이 그를 매우 못생겼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는 하루 종일 자기에게 그럴듯한 행보를 사 주었는데, 자연히 1 월의 생활비를 다 써버렸다. 그리고 그는 온갖 수단을 다 써서 집에 도착했지만, 그는 돈을 받자마자 룸메이트에게 돈을 낭비하게 했다. 다른 사람의 눈에는 그가 돈과 관대함의 주인이 되었다. 집안은 무거운 짐을 짊어졌지만 산은 그를 만족시킬 방법을 강구했고, 그는' 도둑질' 을 시작했다.

그가 학우의 핸드폰과 MP3 로 손님을 인터넷에 초대했을 때, 모두들 그의 대범하고 더 많은 추종자를 얻었다. 반 학기도 채 안 되어 외지 학교에 가서 물건을 훔치고, 한패가 눈에 거슬리는 학생을 폭행하도록 시켰는데. 그의 결과는 논란의 여지가 없다. 바로 학우의 경멸의 눈초리에서 학교에서 제명되었다는 것이다.

이 학우가 자신의 책임을 가볍게 여기는 것입니까, 아니면 자신의 책임을 전혀 모르는 것입니까? 오늘날 우리 각자는 우리 자신의 책임을 져야 한다. 분명히 책임은 현대인의 생존의 법칙이고, 자신에게 책임을 다하는 것은 현대인의 생존의 최종선이다. 이 선을 넘으면 우리는 현대 사회에서 탈락할 것이다.

우리는 홍마 왕자가 대량산을 한 번에 한 번씩 측정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는 백할아버지 18 세가 지구 적도를 돌며 3 라운드를 밟으며 실학아동에게 학비를 내는 짱 ... 그들의 행동은 그의 의무를 어떻게 이행하는지 잘 설명했다. 최근 한 온라인 게시물에' 위대한 에너지는 위대한 목적만을 위한 것',' 무엇을 하든, 네가 노력하기만 하면',' 이런 사람만이 삶과 너 자신에게 합당하다. 그가 매일 노력한다면' 이라는 말이 올라왔다. 충분하다, 뉴턴, 쇼버나, 발자크, 괴테. 그들의 인생 경험은 우리가 어떻게 자신에 대해 책임을 지는지 계몽하기에 충분하다.

자신에게 책임을 다하는 것은 공부에 전념하고, 자신의 학습관을 높이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고, 매일 이렇게 하고, 견지해 나가면, 당신은 반드시 인생의 피라미드 꼭대기에서 최고의 풍경을 즐기고, 가장 가치 있는 사람이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오늘은 자신에 대한 책임이 있고, 앞으로는 자신의 일과 사업에 대한 책임이 있다.

오늘은 자신에 대한 책임이 있고, 미래는 부모에 대한 책임이고, 국가와 국민에 대한 책임이다. 이런 사람은 큰 존경을 받을 운명이다.

이런 인생은 아름답고 후회 없는, 휘황찬란할 운명이다!

선을 지키는 의론 논문,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삼록독 분유 사건은 마침 이 말을 증명했다. 직업도덕이 부족하고, 사회공덕이 부족하며, 방대한 기업 빌딩이 와르르 무너졌다!

삼록, 국내외 유명 브랜드, 잘 알려진 브랜드, 수많은 영유아들이 널리 사용하는 브랜드, 무에서 유유까지, 소 세 마리에서 국내 대형유기업까지 성장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 그러나 하룻밤 사이에 도산하는 것은 얼마나 슬픈 일인가!

충격, 분노, 비난, 질책, 온갖 정서가 거센 파도처럼 국민의 가슴을 뒤흔든다. 감정이 약간 가라앉은 후에는 슬프지만 슬프다. 브랜드를 만드는 데는 수십 년 동안 참담한 경영이 필요하지만, 브랜드를 파괴하는 것은 단지 몇 초밖에 되지 않는다.

삼록사건은 경영기업이 요행을 가질 수 없고, 생명건강은 등한시할 수 없고, 도덕의 최종선은 넘을 수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경고했다.

몇 년 전 상하이 광생원그룹도 낡은 소를 사용했기 때문에 하룻밤 사이에 도산했다. 아픔이 아물고 싶지 않아 또 다른 대기업이 도산했다. 어머니가 큰아이를 데리고 잘못된 길로 들어서서 돌아오지 않는 길로 나아간 것 같다. 감개무량하지만 더 많은 것은 고통이다.

의논문에는' 민심을 얻는 자는 천하를 얻는다' 는 옛말이 있다. 반대로 이렇게 말할 수 있다. "어떤 황제 노자, 농민의 기본 생존 수요의 최종선을 넘으면 농민식 보복-농민봉기를 받을 수 있다. ""

중국 농민들의 생존 수요의 최종선은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고, 경작지가 있고, 전쟁 재앙이 없다고 말했다. 아마도 바로 이 최종선이 중국 농민의 기본 이미지를 형성했을 것이다: 소박하지만 진취적이다.

중국 농민들은 마음 속에 이런 소박한 최종선을 쌓아서 발밑의 땅을 떠날 수 없다. 예로부터 화하 자손은 이 옥토에 살았고, 발밑은 두꺼운 흙이었다. 그들이 위를 밟았을 때 마음이 착실할 것이다. 토지가 생겨서 봄갈이 추수를 하고 누에를 길러 생활이 풍성해졌다. 사람은 종종 어느 정도 현실에 안주하기 때문에 마음속에 이런 결론을 맺는다. 그들도 조안루 옥우에 살고 싶지 않아, 늘 발밑이 텅 비어 있고 마음이 든든하지 않다. 간단히 말해서, 예를 들어, 중국 농민들은 농촌 젖소만큼 간단합니다! 선로를 하지 않으면 배를 채우면 되고, 파빌리온 누각은 하지 않으면 바람막이 좋다.

그러나, 소가 두꺼운 흙을 밟고 있지만, 그 머리 위에는 여전히 대각선이 있다. 그들의 생존 최종선이 넘어갈 때, 그들도 반격할 것이다. 한 편의 중국 봉건사는 주로 농민 투쟁사에서 유래되었다. 역사상 모든 농민 봉기는 결국 농민의 생존 최종선이 철저히 돌파되었다. 진시황 폭정 에서, 부역 무거운, 대택향 봉기 를 촉발; Chongzhen 도로, chaochen 도로, 황룡 왕 에 도착 했다; 청정이 무능하여, 백성은 생활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결국 태평천국과 그 조정은 14 년을 쳤다. 농민이 배불리 먹지 못하고, 옷을 따뜻하게 입지 않고, 논밭도 없고, 부역을 들고, 집안이 망가져서 죽는 게 언제가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농민의 최종선이 일단 돌파되면, 마치 큰 강이 터지는 것처럼 걷잡을 수 없다. 홍수가 모래사장에 부딪쳐 날아와 떨어지면, 물고기를 만들지 않고 그물을 깨뜨리지 않으면 그만두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차피 혼자 사는 좋은 날은 없다. 너는 어떻게 그 황제의 천생이 좋다는 것을 받아들일 수 있니? 인생은 죽음보다 낫다, 추진력이 있어야 한다!

사실 사람은 스프링과 같고, 스프링의 최대 압축량은 사람의 마음속의 최종선과 같다. 이 범위 내에서만 스프링이 온전하게 될 수 있다. 사람은 안정되고 자존심을 유지할 수 있다. 적당한 압력을 가하면 문제가 없지만, 이 한도를 초과하면 큰 뒷좌석을 가져올 수 있다. 이렇게 간단한 이치는 황제와 농민들이 수천 년 동안 불 속의 피에서 얻은 것이다!

이 땅의 농민들은 황토를 향해 하늘을 등지고 발밑의 땅을 뚫어지게 응시하고 있다. 수천 년이 지났는데도 그들의 눈은 여전히 그렇게 예민하다. 그것은 결국 그들의 최종선이다! 신의 가호가 있으니 반대하지 마세요. 자, 날씨가 좋아, 농민, 헤이! 마음이 기쁘다 ...

옛날 옛적에, 최종선을 지킨 의논문은 화록빛 의견에서 망설이며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찾지 못했다. 옛날. 모든 사람의 몇 마디 말 속에서 어리둥절하지만, 한 쌍의 날개가 막막하게 날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옛날. 확고하거나 운명에 맡기는 것 외에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마음속에 앞길을 비추는 햇빛이 적다. 생명의 최종선은 타협하지 않는 영혼 속에서 모든 방향으로 무한히 뻗어나가고 끝이 없다. 너무 핍박하다. 이 모든 것이 어찌할 바를 모를 때, 나는 인생의 최종선을 넘어 마음속의 성지로 달려갈 수 있을까?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은둔자인가요? 피아노에 관심이 있는데 왜 거문고 줄을 치러 가는 우아한 사람인가요? 그' 호미와 다악' 의 농민인가요? 맞아, 바로 그 사람이야, 문단 500 년 동안 유명한 도연명. 그는' 쌀 다섯 마리를 위해 허리를 굽히고', 자신의 마음속의 최종선을 돌파하고 싶지 않았고, 관직에서 탐관과 동류하고 싶지 않았다. 도연명 마음속의 결론은 그가 어두운 관청에 있는지, 산수전원의 즐거움을 누리는지 여부이다. 은둔자는 후자를 선택했다. 그는 자신의 마음속의 최종선을 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초탈하고 소탈하며, 최종선 안에 머물러 있는 고결한 세계이다. 그는 최종선 밖의 어둡고 더러운 관직을 거절하고 마음속의 신성한 곳인 DD 도화원을 적었다.

인생의 최종선은 무한히 뻗어 있어서, 나는 어찌할 바를 몰라, 오색찬란한 의견에서 방향감을 잃었다. 한 번의 좌절은 이미 나를 상처투성이로, 지치게 했고, 인생의 마지막 끝도 곧 무너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좌절명언) 매번 실패 후 타오르는 희망의 불은 항상 무정한 큰비에 의해 소멸된다. 마음속의 최종선은 이미 물에 잠기고, 언제든지 제방이 터질 수 있지만, 나는 여전히 마지막 희망의 흔적을 꽉 잡았다. 이백은 낭만주의 시인으로 벼슬길의 길에서 자신의 내면의 마지막 선을 돌파하지 않았다. 이때 그는 결코 낙담하지 않았다. 여기서, 나는 마음속의 마지막 결론을 무너뜨릴 수 없다. 생활에는 늘 뜻대로 되지 않는 일이 있다. 우리는 마지막 순간까지 생활의 최종선을 고수해야 한다.

생활 자체는 결코 평온하지 않고, 실의에 빠진 비, 짜증나는 바람, 슬픈 석양이 있다. 인생의 최종선 앞에 있는 고결인가, 이백처럼 인생의 여러 가지 좌절을 웃어넘기며 인생의 최종선 안의 강인함을 택한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인생의 장하 속에서 우리 각자는 반짝이는 별이라 열등할 이유가 없다. 인생의 최종선의 다른 끝은 행복, 슬픔, 성공, 실패이다. 네가 마음속의 신앙을 고수하느냐에 달려 있다. 우리는 결코 최종선을 넘어 내면의 최종선 안에 인생의 휘황찬란한 장을 쓰게 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