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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의 논어 24 편의 정치 논문의 원문과 번역

원문:

아들이 말했다: "덕치국, 예를 들면 북진, 거처, 별들로 둘러싸여 있다."

공자가 말했다. "덕치국자는 반드시 북극성처럼 어느 위치에 있고, 뭇별이 둘러싸고 있을 것이다."

아들은 말했다: "시 300 곡. 한마디로, 그것은' 순진한 사고' 를 말한다. "

공자는 "시경" 300 편은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바로' 순사' 다 "고 말했다.

아들이 말했다: "도는 정치로 하고, 형벌은 형벌하고, 백성은 피하고, 체면을 세우지 않는다. 도는 덕, 의식, 수치심, 격이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권력과 법으로 금지된 수단으로 사람을 관리하고 형법으로 사람을 구속하면 사람은 범죄의 징벌을 면할 수 있을 뿐 염치없는 마음도 없다" 고 말했다. 도덕으로 민중을 인도하고, 예의로 민중의 언행을 통일하는 것은, 정직과 정확함을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내면에서 나온 신복을 알아야 한다. ""

아들은 말했다: "10 분의 5, 나는 배우기로 결심했다; 저는 서른 살입니다. 마흔이지만 미혹되지 않다. 50 살 때, 나는 내 운명을 알고 있었다. 예순 살 때 나는 말을 잘 듣는다. 나는 70 세에도 말을 잘 듣는다. 나는 국경을 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열다섯 살 때 독서에 뜻을 두었습니다. 서른 살, 자신의 인간으로서의 미덕과 원칙을 가지고 있다. 마흔 살, 일이 더 이상 흐리멍덩하지 않다. 50 세인 나는 인력이 주도할 수 없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자신의 운명을 기꺼이 알고 있다. 60 세, 각종 언론을 제대로 대할 수 있다는 것은 받아들이기 어렵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60 세, 60 세, 60 세, 60 세, 60 세) 70 세 때, 규칙을 어기지 않고 하고 싶은 모든 일을 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

멩 은 효도 를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위반 없음. 클릭합니다 아들 번지가 그에게 말했다. "효도를 묻자, 나는' 어긋나지 않는다' 고 말했다." 팬 zhi 는 말했다: "무슨 일이야?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태어난 사람, 예의 바른 사람; 죽으면 장례, 예제. "

맹문효가 무엇이냐고 공자가 말했다. "효는 불파례다." 얼마 지나지 않아, 공자가 공자를 위해 차를 몰자 공자는 그에게 말했다. "손모이는 나에게 효도가 무엇인지 물었고, 나는 그에게 예의를 지키지 않겠다고 대답했다." 팬 치 (fan zhi) 는 말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클릭합니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부모님이 살아 계실 때는 규정된 예의에 따라 섬겨야 한다. 그들의 부모는 돌아가신 후 규정된 예의에 따라 제사를 묻었다. ""

맹은 효도에 관한 일을 물었다. 아들이 말했다: "부모는 그 병만 걱정한다. 클릭합니다

맹은 효성이 무엇인지 물었다. 공자는 "부모는 아이의 건강만 걱정하면 되고, 다른 방면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고 말했다.

자유에서 효도를 묻다. 아들은 말했다: "오늘의 효도는 그것을 키울 수 있다고 한다. 모든 견마는 키울 수 있다. 무례하니, 왜 안 돼? 클릭합니다 자유이는 효성이 무엇인지 물었다.

아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효도가 양부모에게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개와 말도 사람이 기르는 것이다. 부모를 공경하지 않으면 부모를 부양하는 것과 개를 키우고 말을 기르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효하를 묻다. 아들은 말했다: "색상 어려움. 일이 있으면 제자가 처리할 것이다. 술과 음식이 있습니다, 선생님. 이것이 효도라고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하자가 효가 무엇인지 물었다. 공자는 "부모를 모시는 가장 어려운 것은 부모를 잘 대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물건이 있으면 자식이 부모를 위해 만들어 주고 맛있는 밥이 있으면 부모님께 먹여 주는데, 이것이 효성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까?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아들은 말했다: "나는 하루 종일 너에게 말대꾸를 하고, 어리석게도 어리석다. 클릭합니다 물러나서 프라이버시를 지키면 충분해요. 물러나도 바보가 아니에요. ""

아들이 말했다. "나는 안회를 가르친다. 그는 하루 종일 어떤 이의나 문제도 제기하지 않는다. 마치 어리석은 사람 같다. 그가 돌아왔을 때, 나는 그가 사적으로 다른 사람과 토론할 때, 내가 한 말을 극치로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관찰하여, 안환이 바보가 아니라는 것을 설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아들이 말했다. "사람이 왜 하고, 하고, 하고, 하고, 하고, 하고, 하고, 하고, 난처하게 하는 거야?" -응? 어색해? ""

공자는 "한 사람이 무엇을 하는지, 그의 언행의 동기를 보고, 그가 가는 길을 관찰하고, 그가 무엇을 안심시키는지 알아야 한다" 고 말했다. 그럼, 이 사람은 어떻게 피합니까? 이 사람은 어떻게 숨길 수 있습니까? ""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스승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배운 것을 복습하면 새로운 인식과 경험을 얻을 수 있어 이를 바탕으로 스승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쓸모가 없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악기와 같지 않지만 단 하나의 목적 만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자공이 군자에게 물었다. 아들이 말했다: "말을 하고 나서 가다."

자공은 어떻게 군자가 되느냐고 물었다. 공자가 말했다. "먼저 네가 하고 싶은 말을 실천하고, 하고 나서 다시 말해야 한다."

아들이 말했다: "군자의 주는 비교할 수 없고, 소인의 주는 비교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사람들과 결탁하지 않고 사람들을 단결시키고, 악당은 사람들과 결탁한다."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공부만 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혼란스럽고 혼란스럽고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정신이 지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아들은 말했다: "이단을 공격하면 반드시 해를 끼칠 것이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잘못된 발언을 비판하면 죄악을 없앨 수 있다" 고 말했다.

공자는 "너도 알잖아!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아들이 말했다: "종아, 선생님이 너에게 알고 모르는 태도를 가르쳐 줄게!"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총명하다. ""

장자학은 공자에게 이렇게 말했다. "만약 당신이 더 많은 의심을 듣는다면, 만약 당신이 다른 것에 대해 신중을 유지한다면, 당신은 보기 드문 일이 될 것입니다." : 더 많은 위험을 본다면, 나머지는 조심하면 후회할 것이다. 만약 네가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면, 너는 후회할 것이다, 루도 그 안에 있다. ""

장자는 어떻게 정식 직위를 얻을 수 있는지 배우고 싶다. 공자는 "많이 듣고, 먼저 모르는 것을 한쪽에 두고, 진정으로 아는 것을 자세히 말하고, 실수를 적게 하라" 고 말했다. 책을 많이 읽고, 의혹을 버리고, 자신이 진정으로 이해하는 일을 열심히 하고, 사후 아쉬움을 줄인다. 말을 적게 하고 일을 적게 후회하면 당연히 관급이 있다. ""

애공이 물었다: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공자는 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실수를 하면, 사람들은 복종할 것입니다. : 네가 틀렸다면 사람들은 받아들이지 않을 거야. ""

루애공이 물었다. "어떤 방법으로 인민을 복종시킬 수 있습니까?" 공자가 대답했다. "정직한 사람들을 발탁하여, 그들이 정직하지 않은 사람들 위에 군림하게 하면, 사람들은 복종할 것이다. 부정직한 사람을 발탁하여 정직한 사람 위에 살게 하고 일반인이 규칙을 지키지 않도록 한다. ""

지 캉지 (Ji kangzi) 는 물었다: "충성에 대한 존중을 권하는가?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습니다. "당신이 마을 근처에 있을 때, 당신은 그것을 존중해야 합니다. 효도는 충성이다. 선을 행하면 가르칠 수 없으면 충고한다. "

강자가 물었다. "어떻게 해야 국민들이 서로 존중하고, 서로 충성하고, 서로 격려할 수 있을까?" 공자가 말했다. "만약 당신이 그들을 엄숙한 태도로 대한다면, 그들은 당신을 존경할 것입니다. 부모에게 효도하고 젊은 세대를 사랑할 수 있다면, 그들은 충성할 것이다. 재능 있는 사람과 교육 능력이 낮은 사람을 고용할 수 있다면, 그들은 서로 격려할 것이다.

아니면 공자가 말했다. "아들 Xi 는 정치가가 아니야?" 아들은 말했다: "이 책은' 효는 효도, 형제의 우정, 행정의 일' 이라고 말한다. ♫ 정부인가, 정부인가? ""

누군가 공자에게 말했다: "왜 정치에 참여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공자가 대답했다. "역사서에서는' 효는 부모를 공경하고 형제를 사랑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이 효도의 원칙을 정치에 적용하는 것은 바로 참정이다. 어떻게 보아야만 정치에 참여할 수 있습니까? ""

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큰 수레도 없고 큰 수레도 없다면, 그것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

공자는 "한 사람이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고 말했다. 이것은 소차가 소차축과 축 앞의 가로목을 연결하는 열쇠가 없고, 마차도 축 앞의 가로목 양끝에 있는 나무 핀이 없는 것과 같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어떻게 여행 할 수 있습니까? ""

장자가 물었다. "제 10 세대를 아세요?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음과 득실, 때문에, 그래서 알 수 있다; 분명히, 주의 득실과 손실은 모두 때문이다. 그 후계자는 불멸의 존재임에도 불구하고 알 수 있다. "

장자가 공자에게 물었다. "다음 10 대 예의제도는 예측할 수 있나요?" 공자가 대답했다. "상조가 하조의 예절제도를 답습하여 증감한 내용을 알 수 있다. 주조가 상조의 예절제도를 이어받아 증감한 내용도 알 수 있다. 앞으로 주나라의 왕조를 계승할 왕조가 있다면, 그것도 100 년 후라면 미리 알 수 있을 것이다. ""

아들은 말했다: "유령이 아니라면, 희생 제물은 과찬이다; 의리를 보아도 그것을 할 수 없고, 용기도 없다. (서양속담, 용기속담). "

공자는 "네가 제사를 지내야 할 것은 귀신이 아니다. 네가 희생한다면 다행이다. 일어서야 할 것을 볼 때, 이것은 수수방관하는 나약함이다. "

논어' 는 춘추시대 사상가, 교육자 공자의 제자와 재제자들이 편찬한 어록집이다. 전국 초기에 기록되었을 때 공자와 유가의 정치적 주장, 윤리사상, 도덕관념, 교육원칙을 집중적으로 구현했다.

논어' 는 유교 학파의 고전 저작 중 하나로 공자의 제자와 그 후손이 편찬한 것이다.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주로 기록하며 공자의 정치적 주장, 논리사상, 도덕관념, 교육원칙을 반영하고 있다. 대학',' 중용',' 맹자',' 시경',' 상서',' 예기',' <역경>',' 춘추' 와 함께' 사서오경' 이라고 부른다. 통속적인 《논어》는 20 편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