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온라인 법률 자문 - 명의의 명문

명의의 명문

의사는 먼저 내장을 알아야 한다. 이름 모를 내장을 치료하는 것은 장님이 밤길을 걷는 것과는 다르다!

--왕 Qing renqing "의료 산림 교정"

완만하면 근본을 다스리고, 급급하면 표지를 다스린다.

용기와 지식으로 급성 질환을 치료하다.

정확한 방법으로 만성병 치료.

-악미충

바람은 모든 질병의 근원이다.

통증은 이치에 맞지 않고, 통칙은 아프지 않다.

남편의 병은 설사 보충해야 한다. 병이 나면 보중을 통해 설사해야 한다.

-쳉' 의학 설명? 의학 개요

반드시 먼저 늙었을 때, 하늘과 땅을 자르지 마라

공기가 모이면 막히고, 공기가 흩어지면 막히다.

통증을 진압하는 것도 화풀이로 인한 것이다.

그래서 탈장을 치료하려면 먼저 가스를 치료해야 한다.

-골드 윙 홀

하늘이 듣기 좋은 것은 다른 사람에게 검사되고, 과거의 듣기 좋은 것은 현재와 조화를 이루며, 자기가 듣기 좋은 것은 자신에게 미움을 받는다고 말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긴 상처 뼈, 긴 앉아 상처 피, 긴 시각 상처, 긴 상처 힘줄, 긴 거짓말 상처.

사람은 천지의 기운으로 태어나고, 하늘의 양은 기운이고, 땅의 그늘은 피이기 때문에, 공기가 늘 넘치고, 피는 늘 부족하다.

--Zhu Danxi "격자 언어 이론"

가래를 보면 가래를 치료하는 것을 멈추고, 피를 보면 피를 치료하는 것을 멈추고,

땀을 흘리지 않고 땀을 흘리지 않는 것을 보고, 열이 있으면 열을 공격하지 않는다.

호흡은 가스를 소모해서는 안 되지만, 정제는 떫어서는 안 된다.

만약 네가 좋은 취향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의학상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다.

-명나라? 이종유 \ "의종 필독? 신장은 선천적이고 비장은 후천적인 학설이다.

열 가지 문제

추위와 더위를 묻고, 땀을 묻고, 머리를 묻고, 물었다.

음식 다섯 가지 질문과 가슴 여섯 가지 질문, 일곱 청각 장애인 여덟 갈증 구별;

구병의 원인은 아홉 번 묻고 나서 약을 먹고 교환기에 참여한다.

여성은 월경, 말기 폐쇄, 붕괴를 특별히 물어봐야 한다.

소아과에 천연두 홍역은 모두 검사해야 한다는 것을 덧붙여 말하다.

-녹색? 첸 xiuyuan 의 "닥터는 진짜로 쉬운가?" 질문 시 "

모든 의사는 환자에게 사려 깊으며, 느끼면 약을 정확하게 사용한다.

의사는 도리이니, 체험에 최선을 다하다.

-녹색? \ "희신우견, 서릉 태아? 약 "

갑자기 현기증이 풍화가래로, 점점 현기증이 상허기정체 (진수원' 약 정말 쉽다')

흙이 비어 있으면 나무가 흔들린다 (특히 가시의' 가시향루 의안')

간 바람 상승, 원래 음허에 속한다;

가래탁이 중궁을 가득 채우고, 대부분 비장 결핍으로 인한 것이다. "왕", "왕의안"

모든 바람에 의한 현기증은 간 ("내경" "지진" 설) 에 속한다

허무맹랑할 수 없다 (장개빈 《경악전서》)

가래가 없으면 어지럽지 않다 ("단계심법")

정기가 안에 존재하니, 사악함은 할 수 없다. 악이 합치면, 그 가스는 반드시 허술할 것이다!

천인이 일치하다.

진찰, 의사는 꺼린다!

질병이 있는 표본은 대부분 존재하지 않지만 질병으로 표기되어 있고, 일부는 반대이다.

카드 한 장을 보고, 카드 한 장을 대하면, 너는 졌다. 카드 한 장만 볼 수 있지만 할 수 있어요. 그 이유는 당신이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명나라? 주신재

질병을 치료하려면 먼저 질병을 알고 나서 약물에 대해 토론해야 한다.

-녹색? 유 얀 지아, "이탈리아 잔디? 먼저 병을 논의한 다음 약을 토론하다.

병은 어느 정도 논하면, 병이 나면 약이 있고, 약도 나날이 새로워진다.

반드시 그 주인에게 굴복해야 하지만, 우선 그 사업이다.

-\ "스와 웬? 정말로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

장경악은 "누가 그의 주인을 제압할 수 있는지, 누가 질병 통제의 근원이다" 고 지적했다. 원인이 있는 사람은 먼저 병의 원인을 찾는다. "

내자는 반드시 외형에 처하고, 외자는 내안에 알 수 있다.

-녹색? 저우 yiyuan 의 "Zheng Wen Guizhi 의" 희망 색상 이론 "

가래를 마시는 사람은 따뜻한 옷을 입어야 한다.

-장 Zhongjing

혀는 원기가 성쇠할 때까지 기다리고, 태찰병은 얕고 깊다.

-녹색? 근초에 통속적인 열병론을 재정의하는가? 장티푸스 맥박 혀

혀의 질을 분별하면 오장의 허실을 구별할 수 있다. 설태에 따르면 육음의 깊이를 관찰할 수 있다.

-현대? 카오 장 빙 혀 가이드? 혀 식별의 일반 이론

혀를 관찰함으로써 음과 양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모피의 척도를 판단하는 것은 악의 한열이 얕고 깊다는 것을 의미한다.

-녹색? 장욱곡 《약문 대음료》

나는 그들 사이의 차이를 관찰하고, 마음으로 조정하며, 그들 사이의 것은 평행하고, 심지어 혼자 있는 것이다.

-\ "스와 웬? 표본 질병 전기

장경악은 "얕은 병은 동시에 치료할 수 있기 때문에 병행이라고 불린다" 고 지적했다. 병이 심한 사람은 혼란을 용납할 수 없기 때문에 혼자 간다. "

몸이 허약하면 땀을 흘리지 마라.

맥이 약해서 땀을 많이 흘려서는 안 되고, 땀이 많으면 양을 죽일 수 있다.

발맥은 힘이 없고, 땀을 많이 흘려서는 안 되고, 땀을 많이 흘리면 그늘을 죽일 수 있다.

-녹색? 쳉 zhongling, "의학 이해? 팔법의료? 땀을 흘리는 법칙에 대하여

땀도 나고, 음정도 쪄요.

땀은 물건으로, 양은 용도로, 음정은 재료로 한다.

-녹색? 오국통의' 열병론'? 칸을 논하다

음허에 열이 있는 사람은 물의 평준화를 강화해야 한다. 뿌리가 없는 사람들은 그것을 키우기 위해 불의 혜택을 받아야 한다.

-'정월전서'? 추위와 열

질병 치료, 폐 qingwei 를 실행 합니다; 한의사가 치료하는 사람은 위를 맑게 하고 신장을 키워야 한다. 미병을 치료하는 사람은 신장을 일으켜 폐를 보충해야 한다.

-"의학적 이해? 3 탈락

내부 증거는 외부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으며, 외부 증거는 반드시 그 안에 뿌리를 내려야 한다.

현대? 명감, "의림영? 외병이 내근을 구하다 "

외정을 장군처럼 대하고, 내상을 상처럼 대하다.

-녹색? 오국통의' 열병론'? 잡담? 질병의 치료에 대하여

외국의 감정을 대하는 것은 장군과 같다. 너는 매우 흉악하다. 내상 치료는 상처럼 기지에 비싸다.

환자의 증상도 증상이고, 환자의 증상은 거짓이다.

성형에 따라 결정될 수 있는 자도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가짜는 보이지 않고, 에너지를 모아 흩어지는 자도 모을 수 있다.

-명나라? 장경악의' 순월전서'? 여자의 규칙? 분류: 질병

마취는 동병 이명의 축적이다.

증상 유형, 단단한 고정, 통증 제한, 병은 피입니다.

병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는 흩어지고 변덕스러우며, 움직일 수 있고, 고통은 정해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병적 성질.

제품? 모이다

기초를 쌓은 사람들은 점차 형성되었다고 한다.

모이고 흩어지는 자는 그것을, 늘 멈추지 않는 자는 그것을 일컫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명나라? 장경악의' 순월전서'? 기타 증거? 축적하다

혈적기가 모이다

플롯, 푸시, 내부 장기가되었다, 대부분 혈액 질환;

모인 사람, 밀고, 움직이고, 육부가 되고, 대부분 가스병이다.

-녹색? 쳉 zhongling, "의학 이해? 축적하다

목열은 지방 감량을 초래하고, 간열은 가래를 일으킨다!

심장 신장? 한열이 부족하다

심취인은 반드시 함께 가열할 필요는 없다.

신장, 추위 를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심의 양, 추위도 통한다.

강한 신장음, 더위는 그런대로 괜찮다.

-돈? 왕빙, "수웬? 위대한 진리 이론에 대한 해석

시계? 바다/바다

병은 표에 있고, 안에 있지 않아, 표악이 허황된 틈을 타서 들어오지 않도록 한다.

병을 포함해서 겉과 속이 달라서는 안 된다. 땀이 많이 나서 양기를 죽일 까봐 두렵다.

-명나라? 이종유 \ "의종 필독? * * * 의 치료에 대해 이야기하기

중경은 외감법,

내상법 동원원;

열이 나는 강,

잡병 단계.

-명나라? 왕런, "명의잡한가?" 의학 이론

고통을 토하면 악이 담담에 있다는 것을 알고, 산을 토하면 불이 간으로 들어가는 것을 안다.

-녹색? 이최영, "정부? 흉부문? 구토

담열이 뇌를 부비동으로 옮긴다.

코에는 간열이 있어 폐를 돌린다.

-녹색? 왕너구리계 초당 의안? 팁'

심장 신장? 한열이 부족하다

심취인은 반드시 함께 가열할 필요는 없다.

신장, 추위 를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심의 양, 추위도 통한다.

강한 신장음, 더위는 그런대로 괜찮다.

-돈? 왕빙, "수웬? 위대한 진리 이론에 대한 해석

시계? 바다/바다

병은 표에 있고, 안에 있지 않아, 표악이 허황된 틈을 타서 들어오지 않도록 한다.

병을 포함해서 겉과 속이 달라서는 안 된다. 땀이 많이 나서 양기를 죽일 까봐 두렵다.

-명나라? 이종유 \ "의종 필독? * * * 의 치료에 대해 이야기하기

중경은 외감법,

내상법 동원원;

열이 나는 강,

잡병 단계.

-명나라? 왕런, "명의잡한가?" 의학 이론

고통을 토하면 악이 담담에 있다는 것을 알고, 산을 토하면 불이 간으로 들어가는 것을 안다.

-녹색? 이최영, "정부? 흉부문? 구토

담열이 뇌를 부비동으로 옮긴다.

코에는 간열이 있어 폐를 돌린다.

-녹색? 왕너구리계 초당 의안? 팁'

뱃속에서 3 마일을 머물다

허리와 등에서 최고를 찾다

헤드 검색

얼굴을 맞대고 수확하다

-4 대 경혈의 노래

혈액 결핍 무월경자는 생존혈의 원천이어야 하고, 근원도 위에 있어야 한다.

피를 토하고 피를 토하는 사람은 피의 근원을 찾아야 하는데, 근원은 더럽다.

-명나라? 장경악의' 순월전서'? 기타 증거? 혈액증후군

우맥이 부족하고 보약이 보약보다 많다.

좌맥이 부족하여 보혈약이 보기약보다 많다.

-명나라? 왕석산, 사자산 의료사건? 위영' 제학론' 은 주단계의 언어를 인용했다.

혈액, 불응 성, 또한 불사신이다;

체한, 맥정자는 치료하기 쉬우며, 이것도 정기의 회복이다.

-위안? 주단계의' 단계심법'? 피를 토하다

혈증을 치료하는 사람은 누구나 그 중요성을 알아야 한다.

피는 움직일 수 없고, 불은 귀에 거슬린다.

-명나라? 장경악의' 순월전서'? 기타 증거? 혈액증후군

모든 불치병은 항상 혈액 스테이시가 원활하지 않기 때문이다.

-녹색? 당영천의 증거론? 피를 토하다

주단계: 기혈이 조화를 이루고 만병불생. 우울증, 만병생.

공기가 가득한 사람은 호흡이 굵고 소리가 크다.

고체라면, 피가 응고되고, 아프고, 튼튼합니다.

-녹색? 서릉태' 잡병원? 가상현실

장티푸스에서 의학을 공부하고, 먼저 어렵고, 잡병에서 의학을 공부하고, 먼저 쉬운 후에 어렵다.

혈액 스테이시 물 (부종이라고도 함) 은 일종의 혈액병과 물이다.

-녹색? 당영천의 혈증 이론

피가 불리할 때 물을 위해.

-동한? 장 Zhongjing \ "골든 챔버 시놉시스 \"? 수증기 질환 및 맥박 종합 치료 "

한 계곡은 번영하고, 한 계곡은 죽는다.

-명나라? 리 쫑쯔, "의료 기록은 반드시 읽어야 합니까? 신장을 선천적으로 인용하고 비장을 후천적인 이론으로 삼다.

천부적인 재능이 태어난 후 나고모는 보물이다.

-장 xichun

부종 및 기타 증후군은 폐, 비장 및 신장 관련 질환입니다.

커버 물 가장 흐린, 그래서 신장; 물은 가스에 용해되어 폐에 표기되어 있다.

물은 흙이 무서워서 비장에 만들어졌다.

-명나라? 장경악의' 순월전서'? 기타 증거? 팽창

음양과 의심 사이에 있지 마라.

표본을 숨길 때 구별하십시오.

차이가 있다면, 다른 이유를 물어보십시오.

현실과 현실이 다른 사람은 현실과 현실의 차이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

_ _ 위안? 주단계의' 단계심법'? 병기를 복습하여 기를 잃지 않다.

병기를 관찰하고 각자의 직무를 수행하다.

-돈? 왕빙, "수웬? 정말로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

가래) 폐 기침, 위 구토, 심장 두근거림, 현기증,

등추위, 가슴팽창, 위협팽창, 장설사, 경락부종, 사지가 무감각하다.

-녹색? 린, "계급 기반 대우? 클릭합니다 가래를 치료하다 "

뚱뚱한 사람은 기가 막혀 가래가 많고, 마른 사람은 피가 허전하다.

-녹색? 쳉 zhitian "의학 법률 전기"? 의료 총 변화 이론 "

모든 질병은 가래로 인한 것이다.

-녹색? 왕앙, "탕두가희? 후씨 가래환

가래는 만병의 원천이고, 만병은 모두 가래로 인한 것이다.

-녹색? 심마, 잡병의 기원? 가래와 술의 기원

괴병은 가래로 10 위를 차지한다.

-녹색? 배종의는 주단계가 이안의 말을 인용했다.

젖은 것은 일종의 병으로, 느리고 알 수 없다.

-녹색? 오당안' 장티푸스 손가락? 인삼이 합습하다

오장부 경락을 알 수 없어 손을 뻗어 잘못을 저지르고 또 틀렸다.

남편의 병 중 하나는 인체에 내재되어 있지 않거나, 외부로부터, 혹은 내부에서, 바로 악이다. 몸에 공기를 불어넣으면 빨리 공격할 수 있고, 빨리 갈 수 있다.

장의 《유학과 가정》

악이 모이면 기력이 떨어진다. 네가 남아서 가지 않으면 너의 병은 진짜가 된다.

왕의안

질병의 어려움을 알고 질병의 깊이를 예지해야 한다. 질병의 깊이와 발병 부위를 알아야 한다.

포혜한 약용 풀

질병을 치료하려면 먼저 질병을 알고 나서 약물에 대해 토론해야 약이 질병을 이길 수 있다. 병을 알게 되면 수천 가지 약 중 한두 가지, 정신을 알 수 있다. 질병을 이해하지 못하면 혼란스럽고 눈이 어지럽다.

우창의 《도덕초》

속담에도 있듯이, 10 의사, 10 가지 방법. 그렇지 않으면, 환자는 한 가지 병만 있을 뿐, 한 가지 방법밖에 없어야 한다.

육구지의 《세계보의전서》

병을 치료하고, 유산을 치료하고, 악은 빠져나갈 길이 있다. 외출하기에 적당하다면, 누설하지 않으면 나갈 수 없다. 외출하기에 적합한 사람은 반드시 가지 말아야 한다.

주학해는 의학 수필을 읽는다

고고학자들은 두 가지 방법으로 약물을 사용한다: 공격병과 호궁. 그 병을 공격하면 추위가 아니면 따뜻하다. 편시호궁은 그 한온에 적합하고, 평용은 적당하다.

쳉 의료 사건

사람은 병이 많고, 의사는 병이 적다.

진나라 이전의 편작이' 의서' 를 보았다.

좋은 의사, 지혜롭고 둥글고, 작고 용감해지길 원한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돈 손사우.

본초를 읽지 않고 약성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약성을 전문적으로 연구하여, 여태껏 병을 모르는 적이 없다. 반드시 질병을 정확하게 인식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질병을 정확하게 인식하는 방법이 직장에서 가장 좋은 방법이다. (조지 버나드 쇼, 건강명언)

김과' 유술 가사 볼륨 14 병 치료'-

중경 각 파는 모든 의학 학과의 잣대이며, 방원 때 직설적인 사람은 각자 필요한 것을 취해야 한다.

--Zhu yuanzhen 헹 "국 드라마"-

약은 비싼 것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비싼 것을 치료한다. 병이 나면 의사는 비싸지 않고, 진의를 지체할 수 있으면 더 비싸다.

명대 장경악' 경악전서'.

의료는 곧 도리이고, 정밀하지 않으면 풀 수 없고, 무지하면 도달할 수 없다.

-Liu Qingshi Lian 의 의료 조합-

의학은 강의하는 것이지 시장을 위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상인 무역 이주 기술에 관한 책이 한 권도 없고, 의사의 말은 천지를 뒤덮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의학명언)

--Lu qingjiu "보천 의학 책"

\ "내경 \" 은 진실과 거짓을 불문하고, 시종 진나라와 한 () 사이의 책이며, 그 언어는 바로 통치이다. 열병론' 은 완전하지 않다. 그 방법으로 현대병을 치료하면 충분하다. 배운 후에, 너는 이 병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이 책들 덕분에.

-.

의학을 공부할 때는 보는 법을 배워야 한다. 너는 자신의 오른쪽을 가지고 있다. 정말 환상적입니다. 만약 네가 글리에 구금된다면, 너는 둔하고 무효가 될 것이다.

--카오 청 르네 보 \ "류큐 백 질문 \"-

시간에 대해서 내 눈에는 같은 병이 없다. 백 명이 병이 나면 백 명이 있다. 동의하지 않으면 맛있다. 만약 네가 노력한 적이 없다면, 너는 대체로 같은 느낌을 갖게 될 것이다.

--카오 청 르네 보 \ "류큐 백 질문 \"-

모든 의사는 분수가 있어야 한다. 우리는 질병의 자유재량권을 신뢰하지만, 약물의 자유재량권은 한쪽이므로 맹목적으로 증감할 수 없다.

--카오 청 르네 보 \ "류큐 백 질문 \"-

젊은이가 진찰을 받으면, 항상 세상에 죽음이 없다고 말한다. 만약 한 사람이 죽으면, 나는 영원히 노력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나는 분발하여 그와 화해할 것이다. 나는 반드시 완전히 멈춰야 한다. 의학을 공부하는 사람은 분명히 이런 회의가 있을 것이다.

--카오 청 르네 보 \ "류큐 백 질문 \"-

모든 임상 병례는 반드시 환자의 상황에 따라 검사하고 처방약을 복용해야 한다. 그러나 모든 당사자가 어떤 질병을 치료하는 것은 옳지 않다는 것을 기억하라.

--카오 청 르네 보 \ "류큐 백 질문 \"-

대부분의 유명 예술가들도 자신의 결점이 있다. 그날, 티안 유 씨는 감기약을 잘 사용했습니다. 쓸모없는 따뜻한 곳이 아니라 7 분이 걸렸습니다. 흥전 선생은 온약을 잘 사용하는데, 추운 곳은 7 점까지 쓸모가 없다. 두 집안이 서로 이성적으로 대하다. 다유 선생은 악열이 제거되지 않으면 불치병이 되어 건강이 쉬워진다고 말했다. 흥전 선생은 양은 한 푼도 잃지 않고 음사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 당시 두 치료 학파는 가장 아름다웠지만, 또한 배워야 이해할 수 있었다. 학문이 없는 사람도 이 신비를 이해할 수 있고, 두 학교는 연락이 없다.

--카오 청 르네 보 \ "류큐 백 질문 \"-

우리가 고대인의 법률을 사용하고 그 용법을 판단할 때, 우리는 입법의 핵심을 얻을 수 있다. 선생님으로부터 배우고, 선을 택하고 따르다.

-손명일규의' 적수 주헌'-

환자가 배가 고플 때 그를 치료하는 것이 얼마나 빠릅니까? 평소 시간, 순간적인 처방이 있다는 것을 깨달을 필요가 있다.

-.

함께 의학을 공부하면 책을 떠나거나 단순히 책에 의지해서는 안 된다. 너는 약간의 경험에 의지해야 할 뿐만 아니라, 고전의 정수도 알아야 한다.

-현대 염설봉.

무릇 양허실한자는 감온을 보충해야 하지만, 윤건한 물건은 정할 수 없다.

음허열 성한 사람은 간량함을 보충해야 하고, 신조 같은 사람은 안 된다.

-명나라? 장경악의' 순월전서'? 신당 8 대 전략? 보충 "

익불의 근원 소영;

물의 주인을 강화하여 햇빛을 만들다.

-돈? 왕빙, "수웬? 위대한 진리 이론에 대한 해석

음과 양 두 가상, 양양은 반드시 음양을 고갈시키고, 음양을 기르면 반드시 양을 제거한다. 있는 경우 달콤한 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링 아저씨? 마지막 장

"상하 결손은 모두 처리해야 한다."

-녹색? 예석천

음허가 심할 경우, 먼저 그 양으로 돌아간 다음 점차 약을 넣어 음음을 보충하고, 음음 없는 사람, 양찬은 녹을 수 없다.

음허가 심하면, 먼저 음양을 보충하고, 점차 양약을 보충하면, 양이 없으면 그늘이 살 수 없다.

-녹색? 왕 sanzun "의료 권리" 초판

귀양 과정에서 음약을 보조해야 한다.

음내에서는 반드시 양을 고려해야 한다.

-녹색? 잎에 대한 임상안내서 의안? 중국의 출판사를 발췌하다

보양을 잘하는 자는 반드시 음중에서 양을 구해야 하고, 양은 음조 () 를 얻고 생화학은 무궁무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음양을 잘 키우는 자는 반드시 양중에서 음음을 구하고, 음량은 양중에서 올라가고, 샘물은 마르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명언)

-명나라? 장경악의' 순월전서'? 신당 8 대 전략? 보충 "

춘하 양양, 가을겨울 양음.

-\ "스와 웬? "4 개의 대기 신 이론"

음증은 양과 같고, 청산은 죽는다.

양증은 음인 것 같아서 따스하면 죽는다.

-녹색? 구 송원 "구 송원 의학경? 좌우명 편집

오미입구, 제각기 길이 있고, 제각기 병이 있다. 시큰시큰할 때 많이 먹으면 어색하다. 짠 피, 많이 먹으면 목이 마르다. 신행기, 다식, 기분 슈창. Xinyi 가스 라인, 그래서 Xinjin 마음과 땀; 쓰라린 뼈, 너무 많이 먹고, 구토를 하게 한다. 고기를 많이 먹으면 어색하다. 이것을 밀면 병이 어디에 있는지 알고 싶은 다섯 가지 맛을 알 수 있다. -< < 침술 대성 >>

나는 마음속에 있을 때 이해하기 어렵다.

한의사는 의도적이고 무의식적인 사기꾼이다.

노신

이한표 대사가 약초 감정 비결을 전수하다.

속이 빈 초목은 바람을 치료할 수 있고, 가지 끝은 붉은색을 치료할 수 있다.

잎에 가시가 있으면 붓기를 가라앉힐 수 있고, 잎에는 소스가 있어 독을 제거할 수 있다.

진단도 잘하고, 색망맥도 알아보고, 먼저 음양에게 작별을 고하다.

태음태습한 흙은 운이 바르게 되고, 양명의 건토는 음기가 스스로 평안하게 된다.

들어가면 폐지되고, 나가면 파괴되고, 승진하면 죽고, 고독하면 위태롭다.

양통 온난화가 아니라 오줌 누고 있어요.

오장육부는 모두 기침을 하고 있고, 폐도 혼자가 아니다. 기침 이론

"위로 타는 것은 안개 같고, 가운데 타는 것은 이슬 같고, 아래로 타는 것은 모독 같다", "진영은 가운데 초점에서 나오고, 경비는 아래 초점에서 나온다", "영자"? 캠프 건강 회의 "

한의학 변증법

혀질을 판별하면 오장의 허실을 고찰할 수 있고, 설태에 따라 육음한 깊이를 관찰할 수 있다.

-현대. 카오 장 빙 혀 가이드-

병은 맥이 없어야 하고, 그 병을 생각할 때; 맥박은 병이 아니라 사고여야 한다. 의학

너는 병이 나면 안 되지만, 그것의 약을 생각해라.

-깨끗해. 항세준-

증빙은 무겁지만 범주는 분명하지만, 처방은 논할 수 있고 진맥할 수 없다.

경박한 자는 미정이니, 반드시 맥을 자세히 살필 것이다.

-"의학 개론" 저자: 견권.

얼굴에 젖은 병, 온몸이 아프다. 병원에 젖어서 아프지 않아요.

-왕명 앙의 의학 처방집.

화끈하고, 목이 마르고, 입이 젖병까지 뜨거워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중초열, 심란하고 목마르다. 덥다

초조, 변비, 붉은 익사.

-"의학 개론" 저자: 견권.

아픈 곳, 소변 수렴성; 만약 네가 병이 나서 화가 난다면, 점차 소변을 보게 될 것이다.

-깨끗해. 쳉 의학 노트--

웨이 가상 외부 밤나무, 캠프 가상 내부 열 기침; 캠프 부족으로 기침이 발생합니다.

폐에 침을 뱉다. 위부적으로 추위가 비장에 들어와 흰 거품을 뱉었다.

-.

명절에 병이 날 때마다 보충해야 한다.

-깨끗해. 육구지의 《보천의서》

맥박 환자는 아프지 않으면 중하고, 사람이 아프지 않으면 가볍다.

-왕의안에 대한 주석.

한 가지 질병을 치료할 때는 반드시 증상과 증상을 구분해야 한다. 서혜희는 한 가지 병이 있다고 말했다.

그렇지 않다면 신중해야 한다. 진찰이 어렵고, 치료가 어렵고, 자신도 자신이 무엇을 아는지 모른다.

변화도 하나의 방법이다.

-요금 의료안.

1 .. 생명이 가장 중요하고, 또 한 명의 귀염둥이가 있다. 한쪽이 도우니 덕이 그 이상이다. (돈 손사우 "비상순서 준비".

2. 큰 의사가 병을 고치는 곳은 반드시 마음가짐이 평화롭고 욕심이 없어야 한다. "돈 손사우" "천 원짜리 준비, 좋은 의사가 되라, 성실해야 한다")

3. 대의정성을 다하다. 큰 의사의 성실 "

4. 의사, 살아있는 사람의 마음은 필수이고 이기적인 마음은 필수다. ("리우웬 윤, 유아신서 서문").

5. 병을 고치지 않고 먼저 내 마음을 다스린다. "구름" "어린 새 책 소개"

6. 고대인들은 마음을 치료하고, 약은 병제한다. (펭 밍 멩 롱 "경고의 일반 선언").

7. 약, 인도. 어진 사람은 군자가 반드시 정이 있어야 한다. (종종 "의학법 문병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