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는 강희의' 정원 격언' 을 해석하는 관건이다.
Xun 은 말했다: 독서의 가장 중요한 것은 이해이다. 만약 이성이 명확하다면, 센터에는 옳고 그름에 대한 자기 판단이 아니라 주재자가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만일 어려움이 생기면 곧장 가면 득실이 있다. "책" 은 고대의 교리를 배우는 것이 유익하다고 말했다. 모든 성현의 경전, 말 한마디, 모든 일은 일리가 있다. 책을 읽을 때 경험을 중시하는 것은 값싼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이것은 나의 방법 중 하나이거나 나의 경고 중 하나일 수 있다. 시간이 오래되어 물건이 오가고, 생각없이 감정으로 응대하다.
고서에 함축된 진리는 확실하고 제한되어 있으며, 세상은 변화무쌍하며, 그것의 끝은 무궁무진하다. 고생을 한 문인은 매사에 어려움이 있고, 많은 사고를 겪은 사람들은 어떤 일에도 고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지 않다. 이것은 편파적인 관점이다. 내가 책을 읽을 때, 천하의 큰일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일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책에 근거하여 판단해야 한다. 이것은 두 가지 단점을 피하는 방법입니다.
번역
독서는 진리를 이해하는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진실이 분명해지면 마음속에 결단이 있으면 스스로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다. 자신이 이해할 수 없는 일을 만나면 도리에 따라 집행하기만 하면 부끄러워할 것이 없다. "책" 은 "전대의 훈계를 배우면 수확이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성현의 고전 저작에는 한 마디로 가장 심오한 이치가 있다. 책을 읽을 때는 열심히 이해해야 한다. 그래야 그것이 나의 표준이 될 수 있다. 그래야 그것이 나의 경고가 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시간이 길면 하나가 된다. 무슨 일이 생기면, 너는 생각하지 않고 자신의 감정에 따라 처리할 수 있다.
고서에 기재된 이치는 이렇게 많지만, 세상 일은 변화무쌍하고 무궁무진하다. 그래서 세상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들은 종종 사물에 얽매여 융통성을 모른다. 많은 일을 겪은 사람들은 종종 비교적 매끄럽고 명확한 주견이 없다. 둘 다 일방적이다. 책을 읽을 때는 세상을 관리하는 일을 많이 겪어야 하고, 일을 처리할 때는 책 지식에 따라 그 물건을 반복적으로 연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야만 양자의 폐단을 피할 수 있다.
간략전기
강희 (1654- 1722), 아이신각로 엽선, 청나라 제 4 대 황제, 수도 베이징 이후 제 2 의 황제. 8 살에 즉위하고 14 세 통치, 재위 6 1 년. 그는 중위역사상 재위 기간이 가장 긴 황제이다. 그는 중국 통일 다민족 국가의 수호자이다.
청나라의 번영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강건성세의 좋은 국면을 개척하고, 청나라 200 여 년의 통치를 다졌다.
학문이 엄격하고, 수양성이 있고, 기술을 익히고, 품성을 키우고, 역사를 읽고, 건강에 헌신하다. 강희제의 건아들 이념은 한 세대의 군공들의 지혜를 응집시켰다. 강희 뒤에 있는 자손 손주들은 대부분 문맹상무, 특히 그의 뒤를 이은 두 명의 걸출한 황제: 옹정디, 정사에 부지런하고 계략이 많다. 건륭황제, 문무를 겸비하다.
강희는 태자에게 만주, 한, 몽, 경, 역사, 승마, 사격, 수영 등 다양한 기술과 지식을 적극적으로 배우게 했다. 강희는 또한 왕자들의 모든 활동을 점검하고, 그들의 학습 상황을 이해하고, 그들의 문장 수업을 검토하고, 그들에게 직접 숙제를 설명해 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왕자들이 버릇없게 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대신, 그는 그들이 근로를 견디고, 하루빨리 강해지고, 간단한 생활에 익숙해지기를 바란다. 왕자들 주변에는 작은 실수라도 숨길 수 있는 사람이 없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왜냐하면 그들은 그렇게 하면 엄중한 처벌을 받게 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윤진은 강희제자의 문화 인물이다. 강희는 그에게 법과 알고리즘 방면의 책을 편찬하고 장춘원 몽양재에 도서관을 개설하라고 했다. 법조의 원류' 와' 고금의 도서 통합' 이 유명해졌다.
로얄 가훈: 강희 황제 가훈의 백화격언
황제의 가훈: 강희 황제 아들의 정원 훈령, 백화문으로 쓴 엽선 정원 훈령.
1. 무슨 일을 하든지 성의가 있어야 하고 퇴로는 없다.
설명서에는 어떤 일을 하든 진실하고 허명을 추구하지 말라고 적혀 있다. 어려서부터 사당에 가서 제사를 지내면서, 마음은 줄곧 진실하고 엄숙했다. 심지어 국사를 처리할 때에도 모든 대신들에게 진실하고 위선적이지 않다. 그래서 내가 어떤 일을 처리하든 진실하고 조금도 위선적이지 않다.
강희 황제는 정치적 폭풍의 중심에 있었고, 그는 6 1 년을 재위했다. 정말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는 성실하고 신용을 수양성의 중요한 임무로 삼았다. 세계는 관직을 전쟁터와 동일시하는데, 그 사이에 실명, 사기, 모함 등 각종 수단을 집중시켰다. 사실, 그러한 위선적인 수법이 단기간에 실현될 수도 있지만, 지극히 높은 성실성과 예리한 눈빛 앞에서는 결국 추악한 수법이 되어 영원한 치욕만 가져올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위선명언) 지도자가 진정해야 부하들이 친근하고 믿음직하다고 느낄 수 있고, 비로소 그들에게 속마음을 털어놓고 그들을 위해 열심히 일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성실은 무한한 호소력을 지닌 깃발로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고 있다. 성실 자체는 전략적 고도의 큰 지혜이다.
2. 만약 당신이 의도로 당신의 숭배를 가린다면, 당신의 심신은 정기에 집중될 것입니다.
설명서에는 "우리는 세상의 어떤 것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가장 작고 쉬운 일이라도 신중하게 대해야 한다" 고 적혀 있다. 일이 아직 일어나지 않았을 때, 우리는 신중한 태도를 유지하기 시작했고, 일이 발생했을 때, 우리는 더욱 신중하게 처리할 수 있었다. 우리는 반드시 신중한 정신을 견지하고, 일을 처음처럼 심각하게 해야 한다. 끝날 때까지. 신중한 정신을 꾸준히 연습하고, 장기적으로 견지하고, 반복해서 연습하며, 이런 정신을 생활에 가라앉히게 하면, 어떤 것도 버려지거나 자신의 손에 잡히기 어려울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전반적으로, 차분한 정신을 마음속에 두면 자신의 몸과 마음이 중간에 또렷하게 자리잡을 수 있다. 마치 집에 주인이 있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집안일을 처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이 바로 옛사람들이 말한 것이다: 성실하게 대하는 것은 존중이다. 예기' 는 불경스러운 명언으로 시작하는데, 성인의 깊은 이치는 단 한 마디면 완성된다.
존중은 중국 전통문화에서 중요한 슬림한 원칙이다. 언제나 맹목적으로 공경하는 이미지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진지하고 신중한 마음가짐을 키워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마음가짐이 일단 개인의 기질과 스타일로 외부화되면 훌륭한 일처리 능력을 갖게 된다. 집중력과 진지한 눈 속에서 어떤 일의 복잡성과 어려움도 가볍다.
3. 고용주가 그를 믿어야 하지만, 그를 믿어서는 안 된다.
설명서에는 사장으로서 우리가 그들을 믿어야 하지만 쉽고 빠르게 그들을 믿을 수는 없다고 적혀 있다. 부하들은 종종 사장의 뜻을 보고 교묘하게 자신의 이익을 위해 투표한다.
만약 사장이 어떤 취미를 선호한다면, 그의 부하들은 그가 좋아하는 일을 함으로써 그를 유혹할 것이다. 각종 재미있는 기술을 나는 다 안다. 너는 내가 어떤 즐거움을 더 좋아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니? 이 때문에 모든 재미있는 기술은 나를 중독시킬 수 없다.
권력의 술을 집어들 때 가장 얻기 어려운 것은 정신을 차리는 것이다. 이런 각성은 부하들이 취한 각종 부당한 구애와 경쟁 수단을 의식한 데서 비롯된다. 원칙을 견지하고 정의를 지키기 위해서는 사장이 먼저 취미에서 부당한 수단을 넘어설 수 있는 다리를 철거해야 한다. 모든 예술에 직면하여 나를 침수할 수 없는 강희, 모든 투기는 안심할 수밖에 없다.
4. 어진 사람은 만물을 하나로 삼는다.
설명서에는 "인자는 세상의 모든 것을 하나로 여기고 가는 곳마다 자비를 품고 있다" 고 적혀 있다. 이런 사랑을 충분히 발휘하면 세상의 모든 사람과 일이 그것을 덮을 것이다. 이런 심정을 표현하면 선의와 선의가 그에 따라 나올 것이다. 사람에게 유익한 일을 하다. 사람에게 좋지 않은 것을 포기하다. 사물의 크기에 관계없이 사랑은 항상 끝이 없습니다. 내 마음과 힘을 남김없이 풀어주는 것은 천하 사람들이 하나씩 나의 호감을 얻을 수 있게 해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사랑으로 가득 찬 어떤 마음도 광대하고 끝없는 바다이며, 자신을 하늘 지하에 잠기게 하는 신성한 힘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모든 물보라가 세상의 모든 구석에 닿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숨을 한 번 더 내쉬면, 그것은 계속 분발하고 용감하고 확고하게 이 광대한 사랑의 바다를 움직이며 격려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것은 제왕의 마음, 중원 전통문화가 주조한 만주족의 혈통을 지닌 제왕의 마음이다. 여기서도 중원 문화가 중화민족 문화로 확장되는 진화 과정과 중대한 의의를 볼 수 있다.
5. 가자.
설명서는 말했다: 누가 실수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실수를 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감당할 수 없습니다. 나는 이런 상황이 아니다. 내가 잡담을 하다가 가끔 건망증으로 남을 잘못 비난할 때, 나는 자발적으로 책임을 지고 이것이 내 잘못이라고 말할 것이다. 그래야만 사람들이 그것을 이해할 수 있고, 심지어 감동받을 수도 있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이것에 대해 불안해할 수도 있다. 자발적으로 자신의 잘못을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은 대부분 품성이 고상한 대다수에 살고 있다.
잘못을 저질렀지만 인정하고 싶지 않다. 잘못을 인정하면 존엄성을 잃는 것과 같다. 존엄성을 위해 잘못을 인정하려 하지 않는 것은 동료들과 솔직하게 대하는 분위기를 상하게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마음이 편협하고 풍랑을 견디지 못하고 존엄성을 고독한 고집으로 바꾸는 것이다. 잘못된 리더쉽을 주동적으로 맡는 것은 여러분을 감동시키고 존엄성을 되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솔직한 공존과 진리를 추구하는 작업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것은 잘못을 견지하는 것과 같고, 잘못을 견지하는 것은 자기 파괴와 같다.
잘못을 인정하는 것은 바로 잘못을 고치는 것이다. 제때에 잘못을 바로잡을 수 있는 사람만이 끊임없이 이익을 얻고 자강불식할 수 있다.
6. 평일에는 사람들이 모두 깨끗합니다. 그렇다면 그들은 깨끗합니다.
설명서에는 집이나 외출할 때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고 적혀 있다. 평일에 사람들이 청결을 유지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기만 하면 일종의 청명한 기운이 자신에게 붙는다. 더러운 물건에 접근하면 탁기에 오염되고, 청명한 기운은 점차 탁기로 덮여 탁기로 덮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사람은 만물의 영이니 신선하고 고귀하며 우아해 보여야 한다. 청기는 고귀한 지혜의 기운이고, 탁기는 탁하고 어리석은 기운이다. 청기는 일종의 미묘한 물건이다. 청결한 생활습관을 유지해야 소리 없이 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강희는 후손들에게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정신적 기질을 키우고 향상시킬 것을 분명히 요구하고 있다.
7. 만족은 늘 즐겁다.
설명서에는 "노자" 라고 적혀 있다. 만족할 줄 아는 사람은 부자가 될 것이다. 그는 또 ~ 네가 충분히 피하면 창피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충분히 알면 위험에 처하지 않고 먼 길을 유지할 수 있다. 옷은 단지 몸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지만, 세상에는 여전히 수천 원짜리 가죽옷을 입고 있는 사람들이 불만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어떤 사람들은 간단한 옷을 입는 것도 똑같이 편한지 모르겠다. 음식은 허기를 채우는 역할일 뿐이지만,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거액의 돈으로 음식을 수집하고 저장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는다. 나는 어떤 사람들은 빈약한 음식을 먹어도 여전히 행복하다는 것을 모른다.
나는 이것에 대해 생각하고 오랫동안 만족감을 의식적으로 파악했다. 당신은 황제 이지만, 옷 은 피트니스 만 필요합니다; 세계는 부유하지만, 매일식사는 결코 다양한 요리가 필요하지 않다. 내가 하기 싫은 것이 아니라, 다만 나는 본성대로 자연스럽게 한다. 나를 이렇게 보면 너희들은 절약으로 상대방을 격려해야 한다.
한 사람이 럭셔리 추구의 소용돌이에 빠지면, 그의 욕망은 꽃세계에 의해 점점 늘어나는 돌아오지 않는 길로 밀려나고, 이 길은 허망한 결말과 아쉬움만 남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현명한 사람은 이 길을 걷기 전에 세 번이나 생각을 멈출 수 있다. 왜냐하면 그는 사치스러운 부귀를 뚫고 삶의 즐거움의 본질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옷은 몸을 가리지 않고, 음식은 장을 채우지 않기 때문이다. 나는 차라리 정신적인 차원에서 창작의 즐거움을 이성적으로 통제하고 확장하는 것을 선호한다.
8. 만약 당신이 법률 여행을 가고 싶다면, 당신은 첫 번째여야 합니다.
나 같은 사람들 위에 군림하는 사람이 법을 집행하려면 자신이 솔선수범해야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지킬 수 있다고 지시했다. 담배 피우는 것과 같은 사소한 일이라도 대수롭지 않은 일은 아니지만 화재 발생은 대부분 이것 때문에 금지되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담배명언) 하지만 내가 담배를 피울 수 없는 것은 아니다. 나는 어렸을 때 양모집에서 담배 피우는 것을 좋아했다. 지금은 다른 사람이 담배를 피우는 것을 금지하고 싶지만 어쩔 수 없다. 내가 어떻게 해야 사람을 납득시킬 수 있을까? 그래서 나는 다시는 담배를 피운 적이 없다.
법규를 제정하고 집행할 때 강희가 담배를 끊는 것처럼 나에게서 시작해야 법규가 공명정대하게 될 수 있다. 대회에서 부하들에게 청렴하고 봉공을 요구하며 부패를 거부하지만 사적으로는 뇌물을 미친 듯이 받는다면 부패를 더욱 엄격하게 처벌하는 법률 규정이 있어도 공문이 될 뿐, 먼저 자신에게 조롱을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런 현상이 장기간 시정되지 않으면 모든 학과를 용해시킬 수 있는 블랙홀이 될 것이다. 법이 하늘과 같고, 예외 없이 법의 힘과 존엄성을 나타낸다.
9. 열심히 일하고 그로부터 교훈을 얻다.
설명서에는 "세상은 보편적으로 안일함을 좋아하고 수고를 싫어한다" 고 되어 있다. 나는 사람이 먼저 노력해야 안일함을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안일에만 만족한다면, 일단 고생을 당하면 참을 수 없다. 그래서 <역경> 말했다: 천국 건강, 신사 자기 개선. 이런 관점에서 성인은 근면을 복으로 하고 안일을 화화로 삼는다.
장기 양육 존중 처우, 가끔 일하는 것은 숨을 헐떡이는 것이다. 땀을 흘린 후 가끔 휴식을 취하고 미풍을 가장 즐긴다. 강희는 자신이 줄곧 열심히 노력했고 긴장을 풀 줄 안다고 생각하는 것은 확실히 명언이다. 노력을 통해서만 우리는 편안한 행복을 창조하고 즐길 수 있다. 근면은 인생의 중요한 버팀목이며, 순경 역경은 모두 그것에 의존한다.
10. 옳고 그름을 생각하다. 한순간에만.
설명서에는 사람이 생각만 하면 생각이 형성된다고 나와 있는데, 이 생각이 옳든 그렇지 않든 순식간에 형성된 것이다. 만약 이 생각이 정확하지 않다면, 너는 순식간에 알게 될 것이다. 바로 그것을 바로잡으면, 자연히 그것을 길에서 그리 멀지 않게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사서에서는 성인사상이 바르지 않으면 방탕자가 되고, 방탕자 사상이 바로 성인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하나의 아이디어의 출현은 매우 미묘하다. 조용할 때 몸에 기르세요. 네가 행동할 때, 너는 그것을 자세히 검사해야 한다. 이것은 그것이 죄책감 없이 던져지게 하는 진정한 노력이다. 이 때문에 고성선현은 처음부터 방어 사상을 위주로 시작했는데, 당시 일이 아직 일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힘이 작고 효과가 컸다.
이것은 고대인들이 제창한 의공이다. 사람은 자신의 마음속에서 형성된 관념을 스스로 살피고, 이런 관념을 천지의 무대에 올려 그것의 장단점을 판단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올바른 유익한 사상을 보존하고 잘못된 유해한 사상을 버리다. 네가 마음속의 싹을 스스로 반성하고 적절하게 포기할 수만 있다면, 너는 승리가 일어나기 전에 그것을 이길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승리명언)
1 1. 보통 사람들은 특별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다. 이것이 바로 헬스의 길이다.
설명서에는 "사람이 예술이나 기술에 전념할 수 있다면, 속으로는 항상 외물에 집착하지 않을 것" 이라고 적혀 있어 건강에 매우 유익하다. 나는 명나라의 유풍을 알고 있고, 나의 선배 중 서예를 잘하는 사람은 모두 장수하고 몸도 좋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한족도 그림을 잘 그린다. 그의 능숙한 기예는 남보다 더 출중하여 칠팔십 세까지 살 수 있다. 그는 몸이 건장하고, 그림은 평소와 같이, 조금도 노태를 드러내지 않는다. 이것으로부터 알 수 있듯이, 전적인 취향을 가진 사람은 모두 헬스의 길이다.
강희는 지난 문장 에서 여러 가지 예술이 나를 익사시킬 수 없다고 말했지만, 여기서 그는 일예 일술에 집중하는 것을 주장했다. 모순되지 않나요? 전편의 예술은 친구를 초대하여 마음껏 쾌락을 즐기는 것을 가리킨다. 이곳의 예술은 고아한 예술을 전공하는 것을 가리킨다. 전편의 예술은 권력자를 부패에 빠뜨리고 의사결정의 공정성에 영향을 미치기 쉽다. 배후의 예술은 사람들로 하여금 혼자 있는 데 집중하게 하고, 심신을 도야시키게 한다. 생활 속에서 기량을 쓰지 않고 힘을 모으면 항상 외물에 연연해져 당황하게 된다. 도처에서 친구를 쫓아다닐 수밖에 없고, 끊임없이 사람을 모시고 먹고 놀면 마음을 잃을 수 있다. 결국 너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질투까지 되살릴 것이다. 일단 군중을 떠나면, 나는 매우 지루하고, 떠날 수 없고, 심지어 극도로 허전한 자신을 대할 엄두도 내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 가지 기술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음가짐을 조절하여 몸을 튼튼하게 할 수 있다.
1 2. 물건을 가지고 바꿔 주세요. 너는 반드시 네가 필요로 하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
설명서에는 사람과 사람 사이에 선물을 받는 것은 불가피하다고 나와 있다.
다른 사람의 생일이나 다른 기쁜 일을 만나면 당연히 선물을 좀 보내야 하지만, 다른 사람이 필요로 하는 것, 유용한 것, 혹은 평일에 좋아하는 것을 선택해야 최선을 다할 수 있다. 아니, 그냥 누군가가 나에게 물건을 선물해 줬기 때문에 나도 그에게 돌려줬는데, 단지 선물의 이름만 교환한 것과 같다. 사람들은 이런 일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강희가 선물을 주는 것은 평일에 사람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거나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원칙을 강조한다. 목적은 선물을 증정하여 그들의 소망을 표현하는 것이다. 그의 친척과 친구들에 대한 진실성과 진심은 작은 선물로 사람들 사이의 우정을 밝게 했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예의상 왕래하는 현상이 더욱 빈번하고 복잡하다. 선물 시장에서 성공한 가짜 담배 가짜 술은 세계 인민에 대한 장기적인 전시와 굴욕이라고 말할 수 없다.
1 3. 책을 많이 읽으면 빛에 중독될 수 있다.
설명서에는 도덕성을 높이고 인생 성공을 위해서는 독서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나와 있다. 책을 많이 읽으면, 사람의 취미와 탐욕은 사라질 것이다. 취미와 탐욕이 사라지면 모든 지출이 절약된다. 만약 비용이 검소하다면, 사람의 각종 획득과 탐욕은 줄어들 것이다. 탐욕과 탐욕을 줄이면 사람들이 세운 자질이 고상해질 것이다.
책을 많이 읽으면 빠져들게 된다. 우선 독서 자체가 중독이 발생하는 시공간을 차지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더 중요한 것은 독서가 전문가와 대화하고 있다는 점이다. 책의 이치는 가장 쉽게 갈증을 일으킬 수 있는 현실적인 분위기를 약화시킬 수 있다. 만약 우리가 이런 분위기를 뛰어넘고 독립할 수 없다면, 생활은 반드시 사방을 가득 채운 드릴의 뾰족한 분위기에 의해 억압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강희는 원하는 업무가 적으면 자질이 높다고 말했다.
1 4. 당신의 야망을 고수하십시오. 화내지 마세요.
매뉴얼은 맹자가 말했다: 뜻을 간직하고 조급해서는 안 된다. 사람이 자기 수양을 높이려면 이 두 문장을 뛰어넘기 어렵다. 왜요 만약 네가 정말 긴박감이 없다면, 기분은 자연히 평화로울 것이다. 만약 당신이 시종 자신의 포부를 유지할 수 있다면, 당신의 마음은 외부의 흔들림과 변화에 의해 변하지 않을 것이며, 당신은 자연히 안정될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헬스하는 방식보다 더 중요한 게 뭐가 있나요?
야망은 통일되고 삶의 가치의 주요 방향을 결정하며, 사람들을 현상 유지를 초월하는 이상적인 삶의 경지로 인도할 수 있다. 야망으로 가는 길은 우여곡절이다. 폭력적이고 조급한 마음가짐은 이 특별한 길에서 너무 짧고 간단해서 각종 복잡한 도로 상황을 견디지 못한다. 평화로운 마음가짐만이 충분한 지혜와 지구력을 생산할 수 있고, 이 길의 각종 수수께끼는 일일이 풀 수 있다. 야망이 있으면 안정된 인생 레이아웃의 경지가 있을 것이다. 이런 안정은 난잡한 눈짓에 유혹되지 않고 위험에 놀라지 않는 끈기와 확고함이다. 야망의 인도로 상응하는 마음과 힘을 갖게 되면 이런 삶은 반드시 진정으로 자신 있고, 충실하며, 발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자기 재배, 순수한 마음이 핵심입니다.
냉정한 문장: 수양성, 적자의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 첫걸음이고, 신중함이 우선이다.
독서 20xx-02-27 10:46 1, 수양성, 순심이 관건입니다. 섭세할 때는 신중해야 한다.
아는 것이 충분하지 않고 걱정하는 것이 많다. 약한 분노; 편지가 부족하면 많이 말해라.
3, 물건은 승리를 피하고, 물건은 아름다움을 피하고, 사람은 번화를 피한다.
4. "빛" 과 친구가 되라. 더 이상 "귀머거리" 로 비방하지 말고 "조각" 으로 자책하라.
5. 나는 군자가 무엇인지 모르지만, 무엇이든지 고생을 하고 싶다. 나는 소인이 무엇인지 모르지만, 모든 것이 쉽게 이용된다.
6. 안에서 자신을 괴롭히지 말고 밖에서 남을 괴롭히지 마라.
7. 남의 비방을 참을 수 있다면, 변론할 수 있는 것이 낫다. 나도 남에게 모욕을 당하니, 예방할 수 있는 것이 무방비 상태보다 낫다.
8. 포기하면 욕심이 없다. 바쁜 것을 즐거움으로 삼고, 고생하지 않는다. 근면하게 부자가 되면 가난하지 않다. 만약 네가 인내심이 있다면, 너는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9. 역경은 순경에 의지하고 행복은 수양에 의지한다.
10, 분노는 양날의 검과 같아서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을 찔렀다. 그러므로 일시적인 감정 유출을 방임하게 해서는 안 되며, 사후 후회를 초래하게 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수양성은 순심을 중시하고, 섭세하지 않고, 신중함을 우선으로 한다.
1, 매일 깨어나면 전날보다 강해, 너의 두려움을 직시하고, 너의 눈물을 닦아라.
인생은 하나님과 게임을하는 것과 같습니다. 너에게는 네가 바둑을 두는 것을 선택이라고 한다. 신이 장기를 두는 것을 도전이라고 한다.
3. 생활은 무덤으로 가는 기차이다. 도중에 많은 역이 있을 것이다. 누군가가 처음부터 끝까지 너와 함께 있기는 어렵다. 동행하는 사람이 차에서 내려야 할 때 포기하지 않아도 고마움을 느끼고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4. 누군가 나를 스쳐 지나가고, 내 머리 속에 살고, 내 마음속에 구멍을 뚫는다. 어떤 사람들은 사진으로 변해 구석에 쌓여 먼지가 눈처럼 얼었다. 항상 나에게 속한 노래가 있어야 하고,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고, 넓은 세상을 다시 보면, 그리 많지 않은 삶을 살면 행복으로 충분하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아신
5. 언제든지 뒤돌아볼 수는 있지만, 계속 뒤로 물러설 수는 없다. 밥 딜런
사랑은 아무리 저항하더라도 여전히 올 것입니다. 사랑은 네가 아무리 그것을 비방해도, 그것은 여전히 고상한 일이다.
7. 좀 착실하게 해, 서두르지 마, 네가 원하는 건 세월이 다 줄게.
8. 성공하지 못할 때 고난에 대해 이야기하자마자 울다. 네가 성공할 때, 고난에 대해 이야기하면, 너는 기쁨과 흥분을 느낄 것이다. 젊었을 때 겪은 고통이 적으면 울었다. 중년이 되면 고통스러운 경험을 많이 해서 말을 하다가 웃었다. 노년이 되면 고통은 더 이상 고통을 느끼지 않는다. 사실 진정한 고통은 말할 수 없고, 흐느끼지도 않고, 줄곧 마음속 깊은 곳에 갇혀 있다.
9. 나쁜 순간이 일련의 좋은 시간을 망치게 하지 마라.
10, 인생이 짧으니 후회할 시간을 남기지 마라. 종점이 아니라면 미소를 지으며 앞으로 쭉 가세요.
1 1 모든 사람은 태어날 때' 원' 으로 태어나 자라면' 거짓' 으로 변한다. 이 세상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여러 가지 이유로, 그들의 인생 이야기는 전개할 기회가 없을 때 사라졌다. 생활이 진정으로 열매를 맺게 하려면, 우리가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남다른 용기이다.
12, 수양성, 순심이 관건입니다. 섭세할 때는 신중해야 한다.
13, 이른바 여자아이는 의식걱정 없이 살아야 한다. 물질적인 조건이 얼마나 후해야 하는지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낮출 수 없는 감정, 어려서부터 길러진 건전한 인격이다.
아무도 우리를 점점 더 좋아지게 하지 않을 것이다. 시간은 단지 보조일 뿐이다. 우리를 지탱해 주는 것은 우리 자신의 선진적인 재능, 수양, 품행, 그리고 끊임없는 반성과 수정이다. 책을 많이 읽고, 많이 나가고, 많이 느끼고, 다른 원을 많이 돌아다니며, 끊임없이 자신을 높인다.
15, 마음이 거처가 없으면 사방으로 떠돌아다닌다.
16, 가장 얻기 어려운 친구는 무엇입니까? 각자의 인생 경험 이후에도 신인의 동반으로 다시 만날 때 서로가 그렇게 친숙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런 친숙함은 비슷한 경험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다른 인생에서 더 좋은 사람이 되어 영원히 같은 사람이 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성장은 묵계이다. 소유욕이 강하고 끈적할 필요가 없다. 아름다운 감정은 독립을 위해 노력하는 소수의 영혼들에게만 일어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17, 기회가 있다면, 아이들은 반드시 여행을 가야 하고, 진정한 교육은 길에 있다!
18, 인생은 기분에 의지해서는 안 되고, 마음가짐에 의지해야 한다.
19, 색깔, 금방 어지러워, 깊으면 물빠진다; 생활은 매우 간단하고 복잡하면 변질된다.
20, 얼마나 많은 일, 마음이 막히는 것을 기억하고, 가슴 아픈 것을 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