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체인이란 무엇입니까?
사회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에 대한 총칭. 마르크스는 인간의 본질은 모든 사회관계의 합계라고 지적했다. 즉, 사회적 관계는 사람에게서 비롯된다는 뜻입니다. 사람이 있으면 사람들 사이에 여러 가지 복잡한 관계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칭하여 사회관계라고 합니다. 관계의 양측에서 볼 때, 사회관계에는 개인 간의 관계, 개인과 집단의 관계, 개인과 국가의 관계가 포함된다. 일반적으로 집단과 집단 사이, 집단과 국가 간의 관계도 포함된다. 이곳의 집단 범위는 비정부기구에서 국가정당까지 다양하다. 이곳의 국가는 본질적으로 하나의 강역이 있는 사회이다. 즉 개인과 국가의 관계는 개인과 사회의 관계이고, 개인과 세계의 관계는 개인과 사회 전체의 관계이다. 관계 분야에서 볼 때, 사회관계는 여러 방면을 포함하며, 주요 관계는 경제관계, 정치관계, 법률관계이다. 경제관계는 생산관계다. 게다가, 종교와 군사도 사회관계의 중요한 영역이다. 이 절의 사회관계 분류는 이미 편집되었다. 인류가 자연과 사회 실천을 개조하는 깊이와 확장에 따라 역사적으로 복잡하고 다양한 다단계 사회관계가 형성되었다. 마르크스주의 철학은 각종 사회관계 간의 예속 관계를 과학적으로 밝혀내고 이에 따라 사회관계를 물질관계와 사상관계의 두 가지 기본 범주로 나누었다. 물질적 관계는 사람들이 생산 활동에서 형성하는 필연적인 연계로, 인간의 의식과 의지와는 별개이다. 사상관계는 인간의 의식을 통해 형성되며 물질관계의 반영이다 (물질의 사회관계와 사상의 사회관계 참조). 사회관계는 또 다른 각도에서 분류할 수 있다. ① 사회관계의 주체와 범위로 볼 때 개인 간 관계, 집단 내 및 집단 간 관계, 계급과 민족 간의 관계, 국내 및 국제관계 등으로 나눌 수 있다. ② 사회관계의 여러 영역에서 경제관계, 정치관계, 법률관계, 윤리도덕관계, 종교관계 등으로 나눌 수 있다. ③ 사회관계의 모순적 성격에 따라 사회관계는 대립관계와 비대성 관계로 나눌 수 있다. 대립관계는 쌍방의 이익에 대한 근본적인 대립을 포함하는 갈등관계로, 왕왕 강제적인 수단을 통해 유지되거나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착취 계급과 착취 계급의 관계, 적과 우리 자신의 관계를 가리킨다. 비대성 관계는 쌍방의 근본적인 이익을 포함하는 모순관계로 비판, 설득, 조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으며, 보통 인민 내부의 관계를 가리킨다. 이런 사회관계체계의 일정 사회사 단계의 각종 사회관계를 편집하여 사회관계체계, 즉 사회형태를 형성하다. 이 시스템에서 각종 사회관계는 무질서한 누적이 아니라 일정한 질서와 법칙을 지닌 유기적 전체이다. 이 가운데 생산관계는 경제 기반을 형성하고, 경제 기초요구와 특징을 반영하는 각종 사상관계는 상층건물이다. 서로 다른 사회관계 사이에는 종속, 포용, 상호 침투, 상호 제약의 관계가 있으며, 각자 일정한 지위를 차지하며 다른 역할을 하고 있다. 물질관계는 사상관계를 결정하고, 사상관계는 물질관계에 반작용한다. 사회관계의 전체 시스템은 이 시스템의 일부인 모든 사회관계를 결정하고 제약하며, 모든 사회관계도 시스템 전체에서 일정한 역할을 한다. 특히 주요 지위를 차지하는 사회관계는 전체 시스템의 성격과 발전 및 기타 사회관계의 발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경제관계의 성질은 전체 사회관계체계와 다른 개인사회관계의 성격을 결정한다. 착취계급이 통치권을 차지하는 사회에서는 대립적인 사회관계가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사회관계체계의 성질은 대립적이다. 사회주의 사회에서는 인민 간의 비대성 사회관계가 주요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사회관계 시스템의 성질은 비대칭적이다. 개인의 사회관계든 사회관계체계든, 모두 특정 역사이며, 모두 역사적 조건의 변화에 따라 진화한 것이다. 그 진화의 법칙은 생산력의 발전이 물질관계의 변화를 직접 추진하여 각종 사상관계가 그에 따라 변화하도록 요구하여 사회관계체계의 근본 변화를 초래한다는 것이다. 인류 역사상 사회관계체계는 여러 차례 질적 변화가 있었다. 즉, 원래의 비대성 체계가 대립 체계로 진화했다. 즉, 원시 사회가 노예 사회, 봉건 사회, 자본주의 사회로 진화했고, 20 세기 이후 일부 국가에서는 사회주의 비대성 체계로 거듭났다. 사회관계의 딜레마에 주목하는 것은 사회관계 연구의 새로운 명제이다. 당진은 수용과 선택에서 처음으로 이 문제의 본질을 밝혀냈다. 그는 사회 관계가 두 가지 고급 동적 성격 사이의 관계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관계가 개인에게 미치는 최종 작용을 감안하여, 그것은 빠르게 개인 방향 대기열의 머리줄로 들어가 개체가 선택될 때의 첫 번째 방향이 되었다. 한 개인의 사회관계의 한 쪽-다른 한 개체, 그가 그의 이전의 객체 관계에서 발전하여 그의 현재 객체 세계에 존재하기 때문에, 나는 그것과 교제하고, 즉 가장 높은 객체와의 교제를 하는데, 이런 교제의 결과는 바로 나의 객체 관계 중 가장 좋은 결과이다. 이러한 경향 때문에 개인의 선택은 점프적이다. 그는 종종 원시적인 자연과 인간화된 자연과의 객체 관계를 건너뛰고 다른 사람과 직접 객체 관계를 맺기를 원한다. 개체-개체 관계의 역사에서 볼 때, 개체의 발전은 개체의 변화와 객체 관계의 역사에서 비롯되며, 개체는 개체의 진화에 따라 성장한다. 즉, 객체가 정체되면 객체 관계도 정체됩니다. 한쪽이 이전 대상에 대한 수용 과정을 거치지 않았을 때, 이런 개인과 다른 개인은' 서로 적합하다' 는 것이 아니다. 그들 사이의 객관성 역사상의 격차는 존재하고, 그들 사이에 상호 의존이 생길 수 있다. 상당한 객체 관계를 동시에 경험한 두 개인만이 평등해야 서로 진보하고 발전할 수 있다. 이전 대상이 없는 상태에서 형성된 개체 간의 관계는 쌍방을 억제하는 것일 뿐, 따라서 발전 메커니즘이 부족하다. 이것은 인류 사회 관계의 진화에서 직면한 곤경이다. 개체의 객체 관계는 바로 그것이 객체 관계이고, 객체가 객체를 형성할 수 있는지 여부는 개인이 객체 관계를 수립하는 중요한 전제 조건이기 때문이다. 객체로서의 개체는 순수한 의미에서 원시적인 자연과 인간화된 자연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당신은 그의 이전의 원시적인 자연과 인간화된 자연을 모르기 때문에, 그가 어떻게 생겼는지, 그가 객체로서의 속성도 알 수 없다. 따라서 가장 동적인 객체 관계를 설정하는 것은 개인의 잠재적인 방향일 뿐입니다. 잠재적 방향을 현실적인 방향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개인이 복잡하고 점진적인 과정을 거쳐야 한다. 즉, 그는 먼저 원시 본성과의 관계 전환을 완료하고 자신의 원시 본성을 풍요롭게 해야 하며, 자신이 허공에 처해 있기 때문에 원래의 방향에 곤혹스럽고 당황하거나 야만적이지 않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그는 인간화 자연관계와의 전환을 완성해야 한다. 그는 인간화된 자연을 발견하고 인간화된 자연을 체험하며 인간화된 자연을 사용했다. 인간화 자연과의 개조 과정에서, 그는 인간이 인간화 자연에서 응결된, 이미 인류 실천에 의해 입증된 선봉파 사상을 장악하고, 자연으로 통하는 가장 좋은 도구를 장악하고, 인류 문명의 가장 좋은 성과를 장악했다. 이런 전환을 통해 그는 이미 저급한 자연 상태에서 벗어난 개인으로, 원시 자연과 인간화 자연을 융합한 고급 동적 자연물이다. 그래야만 그는 진정으로 다른 개인과 사람 사이의 객체 관계, 즉 사회관계를 맺을 수 있다. 이러한 변화를 경험할 수 없다면 개인들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을 것이다. 하나는 미성숙한 동적 자연물이고, 다른 하나는 성숙한 동적 고급 자연물이다. 그들 사이의 교류의 결과, 한쪽은 발달하지 못한 사람이고, 한쪽은 성숙한 사람이다. 그 결과, 한쪽은 다른 쪽의 액세서리가 되었다. 개인의 발전은 인간성의 변이를 나타내거나 정체되어 있다. 즉, 개체 자체의 인간성이 점진적으로 객체 관계를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성장할 수 있고 정상적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객체 발전 단계를 뛰어넘는 객체 관계에서 얻은 사회적 상호 작용에서 개인 간의 관계는 왜곡되고 비인간적일 수 있다. 그러나, 개체가 얼굴을 느낄 수 있는 대상이 고급일수록, 개인에 대한 역할이 커질수록, 많은 개체들은 대상을 선택할 때' 단도직입적인 산' 이다. 그들은 저급한 대상을 버리고 능동적인 자연과 직접 관계를 맺기를 원한다. 이 때문에 개체 자체가 이전 객체 관계에서 발전하고 축적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와 이런 역동적인 관계는 객체 관계의 수준을 낮은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이런 식으로, 이 객체 관계-사회 관계-의 발전은 느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