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온라인 법률 자문 - 도교의 구체적인 상황

도교의 구체적인 상황

도교

첫째, 교리와 교리

도교는 처음부터 노자의' 도덕경' 고전을 기본 경전으로,' 도' 와' 덕' 을 기본 신앙으로 삼았다. 도교는 "도" 가 우주 만물의 근원이자 주재이며, 어디에나 있고, 모든 것이 "도" 에서 진화했다고 생각한다. "덕" 은 "도" 의 표현이다. 삼청존신은 도의 최초 인격화이자 우주 창조의 세 가지 중요한 과정 (도생 1, 생2, 생삼, 생만물-'도덕경') 을 대표한다. 삼청은 천지우주와 자연의 신을 탄생시켰는데, 이를 최초의 천존신이라고 한다. 이것들은 모두 도의 진화이고, 도와 도체는 내면적인 것이고, 도는 무한히 우주를 가득 채운다. 그래서,

도교는 태상노군 (즉 도덕불) 을 교주, 즉 노자로 삼았다. 또한, 역사상 다른 종파의 도경에는 도교의 최고신에 관한 다른 설법이 있다. 첫째, Yuqing 의 동상은 가장 높은 신입니다. 둘째, 상청영보의 본존은 최고신이다. 셋째, 윤리적 청신은 가장 높은 신이다. 결국 삼위일체로 발전한 신학 이론.

도교는 다시 태어나서 죽음을 미워하고, 장생불로를 추구한다. 그것은 사람의 일생이 스스로 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믿으며, 하늘에 복종할 필요가 없다. 사람들은 사람들이 건강을 잘 키우면 영원히 살 수 있고, 영원히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수련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정단, 취식, 호흡, 태리, 마사지, 지도, 방, 피곡, 사고, 봉자, 독경.

도가 신학은 도가 사상이 신비화된 후의 종교학설이라고 할 수 있는데,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양자의 유사점과 차이는 재미가 있다. 하지만 조상은 노자 장자의 도교로 불리며' 도덕경',' 남화경' 등 많은 도가경전을 추앙하며 결국 많은 도가사상을 흡수하고 물려받았다. 이 밖에도 이경, 음양, 유석도, 고대 신화 이야기의 영향을 받았다.

둘째, 역사

1. 위안

도교는 노자를 조상으로 삼았지만, 그 사상은 노장사상과 완전히 일치하지 않고, 더 많은 것은 한초황이 노자의 명언수양을 이용하여 양생한 덕분이다. 도교의 또 다른 근원은 방선도로, 전국국에서 시작하여 진나라와 한 왕조에 성성성한 것이다. 또 상대의 귀신 숭배도 추구할 수 있다.

점차 형성되는 과정에서 당시 중국에 들어오고 있던 도교와 불교의 상호 작용 (불교가 도교에 미치는 영향, 도교가 불교 중국에 미치는 영향) 도 주목할 만하다.

2. 발색법

도교의 발전은 크게 네 시기로 나뉜다: 한위진의 기원, 당송의 흥성, 원명 전진교의 출현, 청대 이후의 쇠퇴.

도교의 형성은 느린 발전 과정이다. 도교가 최종적으로 형성한 두 가지 상징적인 사건으로, 하나는' 태평경' 의 유포이고, 다른 하나는 장도릉의' 오미두도' 이다. 동한순제년 (126- 144), 널리 퍼지는' 태평청록' ('태평경' 이라고 함) 은 서한말년 간중과에서 편찬한' 보원태평경' 에서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동한령제에 도착했을 때 장각은' 태평청령' 에서 선교하고, 별명은 태평도라고 하며, 자칭 대덕 선생님이라고 자처하며, 추종자는 큐슈에 널리 퍼져 있어 이미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나중에 노란색 수건 봉기 실패, 태평도는 점점 쇠퇴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동한, 순제가 동한 때, 장령은 촉군 귀명산학도에서 제자선교를 모집하고, 신도들이 쌀 오두를 주었기 때문에, 그래서 오문미도라고 불렀다. (북두남두 등 오문별을 믿었기 때문에 촉중미교와 결합해서 오문미교라고 불린다.) 그의 손자 장루수는 한중 () 를 여러 해 동안 지켰다가, 나중에 최고 통치당국과 협력하여, 오두미도의 영향이 남서쪽 뿔에서 바다로 전파되어 정통 도교가 되었다.

양진 남북조 시대에는 정단술이 성행하고 관련 이론이 깊어지면서 도교가 크게 발전하였다. 동시에 도교는 당시 유행했던 현학을 흡수하여 자신의 이론을 풍부하게 했다. 동진 건무 원년, 갈홍 시스템은 전국 시대 이래 신선 이론을 논술하고' 포박자' 를 썼는데, 이는 도교 이론의 첫 번째 체계화로 도교의 사상 내용을 풍부하게 했다. 남북조 때 코우 () 는 북위 태조 () 의 지지를 받아' 북 ()' 도를 세웠고, 육은' 남 ()' 도를 세웠다.

당송 () 시대에 당고조 () 이연 () 은 노자 () 를 조상으로 인정했고, 송신종 () 과 송휘종 () 도 도교를 극도로 믿었고, 송휘종 () 은 자칭 도군 황제 이때 모산, 격치 등 파벌이 나타나 석천도도 다시 일어섰다. 이론적으로, 진연과 장백단의' 내단' 은 "매우 인기가 있다" 고 말했다.

이 단계에서 도교는 중국에서 발전할 뿐만 아니라 이주와 문화 교류를 통해 아시아의 다른 지역으로 전파되었다. 예를 들어 동진 말년에 5 두미도가 중국 남부에서 봉기를 일으킨 후 노신은 군대를 이끌고 교주로 갔다. 베트남인 이도는 노신이 교주부성을 공격하도록 도왔고, 실패 후 자살했다. 이것은 도교가 베트남에 들어온 최초의 기록이다. 또한 한국의 천도나 일본의 신도교와 같이 햇빛신을 융합하고 천황을 숭배하며 신을 숭배한다. 하지만 베트남 도교를 제외하면 한국 천도나 일본 신도교는 종교 내용 면에서 도교와 크게 다르다.

양진 시대에 왕중양이 주창한 전진도가 북방에 나타났다. 후에 왕중양의 제자 추처기가 몽골에서 칭기즈칸을 위해 선교하여 원나라 통치자의 신임을 받아 천하도교를 관장하였다. 동시에, 전진교의 빠른 궐기에 대응하기 위해, 원래의 용호산 석천도교, 모산 상청파, 그아궁산 영보파를 하나로 합치고, 장천사를 정일파의 창시자로 간주하여, 정식으로 북방에 전진교를 형성하였다. 정일파 혹은 두 파가 남방에 있는 도교의 구도를 형성하다.

명나라 영락황제 주디는 진무대왕의 화신으로 자처하며 진무를 희생한 장삼풍과 오당 일족에게 큰 지지를 주었다. 이때 도교는 중국의 각종 종교에서 여전히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청나라 이래 만청 통치자들은 티베트 불교를 신봉하며 한인 위주의 도교를 억압하였다. 도교는 이때부터 쇠퇴했다.

3. 현대도교

명청 이후 도교는 이미 기본적으로 발전을 멈추었다. 현대 사회에 들어선 후 도교는 더욱 쇠퇴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중국 정부의 새로운 종교 정책이 시행됨에 따라 이전의 일부 도교규정제도는 현행법 위반으로 효력을 상실하였다. 1957 년에 중국도교협회가 설립되어 중국도교내부사무를 관리한다. 문화 대혁명에 이르러 도교는 중국의 다른 종교와 마찬가지로 큰 재난을 당했다. 문혁이 끝난 후에야 도교가 정상적인 종교 활동을 재개했지만 정통 신도는 많지 않았다.

대만성은 일제 시대에 많은 사람들이 도교를 믿고 자신의 민족적 입장을 보여 주었기 때문에 도교가 억압되고 도관이 누차 파괴되어 불상과 민간신상을 동시에 제공해야 했다. 이런 잡다한 현상은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다. 1949 년 제 63 대 석천장은프가 대만에 도착했다. 그는 1969 년에 세상을 떠난 후 그의 사촌 장씨에게 물려주었다. 그는 64 대 석천으로 현재 한스의 석천생가에 살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도교는 대만 성에서 가장 큰 종교이다.

셋째, 도교신선

도교는 다신교이고, 최고신은 도교에서 유래한 삼청신, 즉 원시천존, 영보천존, 도덕천존이다. 그중 도덕천존은 태상노군이다. 또한 도교는 인간의 질서에 따라 천과 옥황상제와 일련의 관리들을 발전시켰으며 불교의 지옥과 바다 속 세계의 개념을 흡수했다. 천정 부속으로서 염라사와 수정궁의 신선관 시리즈, 4 가치 공훈, 산신, 성신, 토지공, 부뚜막 왕자 등 지방의 신선 시리즈도 개발했다. 또한 서왕모, 9 일 현녀와 같은 중국의 많은 고대 신화 () 를 흡수했다. 그래서 도교에는 많은 신선, 현지인들이 창조한 신선, 그리고 그들이 숭배하는 유명인 (예: 마주, 관디) 은 언제든지 도교 신선 체계에 흡수될 수 있다. 모든 신은 스스로 절을 지을 수 있지만, 큰 궁관은 반드시 삼청상을 경배해야 한다.

또한 도교에서는 인체도 작은 세계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나 이목구비 등 인체의 여러 장기가 있다. 또한, 또한 불멸의 수비대, 또한 해당 연습 방법이 있습니다.

넷째, 계율

도교계율은 도교사상과 행동을 구속하는 몇 가지 준칙이다. 도교계율은 교파에 따라 내용이 다르다. 전반적으로, 전진파의 계율은 좌부파보다 엄격하다. 계율의 주요 내용은 살생하지 않고, 술을 마시지 않고 고기를 먹고, 도둑질하지 않고, 간음하지 않는 등이다. 계율은 신도가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 것이고, 도사는 성년례가 있어야 신도로 간주될 수 있다. 계율의 엄격함에 따라 계율은 상품계율, 중품계율, 하품계율로 나눌 수 있다. 반지 수에 따라' 삼계',' 오계',' 팔계',' 십계',' 노인 27 계' 가 있다.

계율 외에도 도규, 도규는 계율을 위반한 도사에 대한 징벌 수단이다. 구체적인 규정은 파벌마다 다른 규정이 있다.

도교계율은 불교의 일부 내용과 유가의 요구를 흡수하는 기초 위에서 자신의 독특한 내용을 형성하였다. 도교의 규제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하며 정권의 법과 충돌할 때 적절한 조정이 이뤄진다.

다섯째, 주요 고전 작품

도교는 노자의' 도덕경' 과 장자의' 남화경' 을 가장 중요한 두 편의 고전으로 삼았다. 또한 도교는 불교 대장경을 모방하여 도교 문집을 만들어 역대 도교 저작을 수집했는데, 여기에는 철학과 도교 이론뿐만 아니라 연금단, 양생, 의료, 기공 등의 방면의 저작도 포함되어 있다. 주로 정통 도경, 도장, 만력도경이 있다. 현재 전해지고 있는 것은 명대 정통 도경뿐이고, 다른 판본은 모두 실전되었다. 현존하는 도교 경전은 대부분 여기에 수록되어 있다. 도경의 수가 매우 많고, 각 파의 주요 경전도 각각 다르다.

주역 참동문서는 최초의 단결정으로 단결정의 시조로 불린다. 또한' 포박자' 는 도가 단테 학파의 기본 고전이기도 하다. 태평경' 과' 노쇼코 주르' 도 초기 도교의 주요 고전이다. 황정정과' 상청대동진경' 은 상청경 좌파의 주요 고전이며, 모산파도 매우 중시한다. 두화문은 영보파와 파의 주요 고전이다. 음부경' 과' 창경청경' 도 도사들이 반드시 암송해야 할 매우 중요한 도경 두 권이다. 게다가 옥황경과 심인묘경도 도교도들의 일상적인 숙제 중 하나이다.

도교 남종은 비록 복영, 이비, 주체이지만 북송 이후에는 삼교 이치를 제창하고 내단술을 수련하며' 무진경',' 당시 사백언' 등의 고전이 나타났다. 도교 북종 전진교는 삼교합을 주장하고, 정신을 집중하고, 자연을 이해하고, 유도를 융합하며,' 도덕경',' 효경',' 반야심경' 의 세 가지 경전을 중점적으로' 효와 청결, 성실, 소박함' 을 주장한다.

여섯째, 교파

실천적으로 도교는 주로 두 파, 즉 좌부파와 단테파로 나뉜다. 전자는 마법으로 귀신을 치료하는 것을 주장하고, 후자는 선단을 정련하여 장생을 구하는 것을 주장하며, 외맥 내맥과는 다르다.

일반적으로 도교의 전파는 송원 시대에 시작되었다. 도교 역사에는 5 개의 영향력있는 학교가 있습니다.

정의로: 아래에 영보파, 정의파, 용문파, 모산파, 격치파가 있습니다.

전진로: 남종 북종 두 학교가 있습니다. 우연선파, 순명파, 나모파, 수산파, 여산파, 화산파, 고요파와 같은 부족도 많다.

진정한 도교: 김조에 창립되었고 원나라 이후 점차 쇠락했다.

태을도: 김대에 건립됐고, 원말 이후 점차 쇠퇴하고 있어요.

경밍따오: 남송에서 창설되었고 명나라 이후 쇠퇴했다.

명나라 이후 도교는 정일파와 전진도로 나뉘었고, 다른 각 파는 이 두 문파 아래에 귀속되었다. 현재 베이징의 백운사에는 모든 신종의 총경이 있으며, 86 개의 도파가 열거되어 있는데, 실제로는 80 개밖에 없다. (교육에 따르면, 그것은 36 일 교육, 72 일 교육이어야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정의로: 정의로는 동한 말년의 5 두미로로, 이후 석천로, 정의로로 바뀌었다. 그 도사는 집에서 수행을 할 수 있고, 육류를 끊지 않고, 장가를 가서 아이를 낳을 수 있다. 그 도관은 일반적으로 "자손묘" 라고 불린다.

전진교: 전진교는 김원시대에 흥성하여 송원시대 신도학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유파이다. 인물 왕중양과 추처기를 대표하다. 전진교는 수련을 강조하는데, 그 도사는 반드시 출가하여 채식을 해야 한다. 그 도관은 일반적으로' 10 자 정글' 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