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n ziang 의 원본 _ 번역 및 감상
첸 ziang 두 번째 순위 마지막, 한 사람이 huqin 을 판매, 수백만 달러를 요구, 그는 물어 감히 하지 않았다. 천자앙은 인파로 비집고 들어가 1000 달러를 써서 그것을 샀다. 다음 날, 그는 장안선양리에 값비싼 술자리를 세우고 거문고를 들고 탄식했다. "천자앙, 슈만, 백도끼, 무명. 이런 기쁨은 싸니, 너는 주의해야 한다. " 강연이 끝난 후 나는 피아노를 깨뜨리고 참석자들에게 시를 보냈다. 당시 조경사공왕석은 "이 사람은 틀림없이 중국의 문화 있는 학자일 것이다!" 라고 외쳤다. 잠시 동안 황제는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한 역할의 청소년 생활
천자앙은 젊고 총명하지만 임협은 젊다. 그는 열일곱 살이나 여덟 살인데, 아직 책을 이해하지 못한다. 나중에 펜싱으로 사람을 다치게 했기 때문에, 나는 무종문을 포기했다. 나는 진심으로 옛 친구를 거절하고 고전 역사를 연구하기로 결정했다. 몇 년 동안, 나는 백 가지를 배웠고, 나의 아버지가 되는 것을 거절했다.
2 위를 차지하다
고종육도 원년 (679 년), 천부적인 경위를 가진 천자앙은 삼협을 떠나 북상 장안을 떠나 당시 최고학부국자감에서 공부하고 이듬해에는 과거시험을 치렀다. 낙오한 후 귀국하다. 나는 고향인 김화산으로 돌아가 공부했다. "여러 해 동안 고전과 역사는 이미 수백 부나 되었지만, 나는 한 번도 본 적이 없다. 너는 문학에 능하고, 우아하고, 상대방을 좋아하고, 한 자운의 성격을 좋아한다. "그는 나중에 문학을 혁신하기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영춘 원년 (682), 학업이 성공한 진자앙이 다시 상경해 시험을 봤는데, 지금까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중용되다
문명 원년 (684), 진사 겸.
성실하고 솔직한 천자앙에서 태어나 세계에 관심을 갖고, 감히 직언하며, 한때 당국의 배척과 타격을 받은 적이 있다. 38 세에 사직하여 귀국한 후 매국노에 의해 피해를 입었다. 그러나 그의' 양력' 때문에 권세 있는 사람에게 미움을 사서 사용하지 않았다. 곧, 낙양에서 당나라 gaozong 질병 사망, 우 Zetian 는 ganling 에 자공 이동 을 제안했다. 천자앙은 듣고 궐 아래에서 항의하는 편지를 썼다. 우 Zetian 후, 그의 재능 을 한숨 보고, 오른쪽 으로 이동, 긍정적 인 단어를 제공합니다. 현궁 2 년 (686), 전동만세원년 (696), 그는 두 번 군대에 입대하여 북상하였다.
관련 이벤트 (1)
천자앙의 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그윽하며, 진백우의 시집은 대대로 전해진다. 천자앙이 십 대였을 때, 집안은 매우 부유하여 임협에게 관대하게 대했다. 성인이 된 후, 나는 열심히 공부하고, 광범위하게 읽고, 글쓰기를 잘하기 시작했다. 동시에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고 정치 공적을 구하다. 스물네 살에 임태정자 하사관으로 진급됐다가 나중에 오른쪽 습득으로 진급되어 감히 말할 수 있다. 무측천이 정권을 잡았을 때 청렴하고 잔인하여 무고한 사람을 마구 죽였다. 그는 박해를 두려워하지 않고 여러 차례 편지를 써서 훈계했다. 무측천은 촉산을 파고 아주로를 통해 창인을 공격할 계획이다. 그는 또한 인민과 함께 쉬는 것을 주장하는 것에 반대하는 편지를 썼다. 그의 발언은 종종 거절당했고, 무측천의 연루에 반대해' 반당' 으로 투옥된 적도 있다. 686 년에 그는 좌측에 다리가 부족하지 않은 군대와 함께 서북의 거연해와 장계 강에 도착했다. 만세왕 원년 (696 년), 이율거란, 손만영 기병하여 건안왕을 소멸시켰다. 두 차례의 군 입대는 그로 하여금 국경 형세와 현지 인민의 생활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했다. 양력 원년 (698 년) 에 아버지는 해직되어 고향으로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복상 기간 동안 권신 오삼심은 사홍현의 단 건설에 대해 공소를 제기하라고 명령했다. 옥중 억울한 죽음 (심아의' 구강정세정서'). 오늘날 사홍현의 고대 성벽은' 자옹성' 이라고 불리며, 거리는' 위보 길' 로 명명되어 진자앙을 기념한다. 천자앙의 시가 창작은 당시혁신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육장은 늘 그가 "파도를 조종하다" 고 말한다. "세상이 갑자기 변했다" ("진백우문집" 서문) 유코장' 후촌시화' 는 "초당왕, 양, 심, 송은 이름을 잘 지었지만, 치량풍은 벗지 않고, 바람만 줍고, 아담한 소리를 제창한다" 고 말했다. 6 세대의 정교함을 쓸어버리면, 그것은 황초와 건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 김원호가 물었다.' 시론' 도 "심송은 서예 분야를 가로지르고, 제량은 초풍류를 폐지하지 않았다" 고 말했다. 공과를 논하면, 오평과 함께 앉아서 함께 금주조를 한다. 모두들 그가 당시혁신의 선구자라고 칭찬했다. 그러나 그의 시 중 일부는 여전히 언어가 무미건조하고, 이미지가 불분명한 등 부족함이 있다.
(2)
아버지의 죽음은 천자앙에게 큰 타격이었지만, 더 큰 타격은 여전히 뒤에 있었다. 첸 ziang 의 고향 shehong 카운티 치안 판사 세그먼트 건설 욕심 악당 이다. 그는 진가에 돈이 있다는 말을 듣고 악랄하게 돈을 뜯어내려고 했다. 천자앙의 가족은 현장에게 20 만원을 보냈지만, 여전히 단건한 입맛을 만족시킬 수 없었다. 단건이 마음에 들지 않아, 삼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
천자앙은 옥중에서 자신을 위해 점을 쳤는데, 점술이 매우 치열하다고 한다. 천자앙은 깜짝 놀라 말했다. "만약 운명이 나를 도와주지 않는다면, 나는 거의 죽을 것 같다!" "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42 세를 일기로 감옥에서 사망했다.
이것은' 당서' 에 기재되어 있지만 이해하기 어렵다. 그가 죽기 전에, 진자앙은 해직되지 않은 궁중 검열 의사이기 때문이다. 나는 이 지방관의' 용기' 가 어디서 왔는지 모르겠다. 그가 감히' 국가 직원' 을 협박하여, 천자앙이 감옥에서 억울하게 죽었다. 이것은 줄곧 수수께끼였다. 나중에, 첸 ziang 이 북한에서 공식 을 할 때 우 두 번 생각 기분을 상하게 했기 때문에, 우 두 번 지역 치안 판사 가 첸 ziang 을 고문 하도록 지시 했다. 이것은 이해가 잘 안 되는 것 같다. 오삼사가 진자앙을 수습해야 한다면 이렇게 복잡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어쨌든, 진자앙은 이런 방식으로 그의 일생을 끝냈다.
이것은 그에 대한 신구당서의 만장일치 평가가' 오만무존엄성' 이라는 이른바' 편협함' 이 편협하고 편협하다는 것을 결정한다. 소위 "조울증" 은 참을성이 없습니다. "광신" 은 첸 지앙에게 더 적합 할 수 있습니다.
천자앙의 일생은 사실 조급한 일생으로, 자아투기에서 아부무측천까지, 이는 사실 천자앙의 오만함의 표현이다. 그러나, 천자앙은' 당서' 에 실린 매우 자랑스러운 일이 있다.
어느 날 무측천 통치하에 센세이션이 일었다. 피해자는 고대 역사학자 조세원이다. 그는 출장 도중에 우체국에서 살해되었다. 살인자는 쑤, Tongzhou xiatuo (현재 산시 웨이 난) 사람입니다. 당시 서씨는 역의 서비스 직원이었다. 불순한 사람이 고위 관리들을 죽이는 것은 분명히 폭발력이 있어서 제국 전체의 주의력이 끌렸다.
이 작은 종업원은 왜 법원 관원을 죽이려고 합니까? 표준 답은 아버지를 위해 복수할 것을 약속하는 것이다. 원래 조 Shizhen 이전에 xiazhai 시안 웨이 했다. 우리는 시안 웨이 (Chan Wei) 가 고대에 치안 판사 (County of Country) 의 공무원이었고 지방 치안 업무를 담당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허의 아버지는 범죄로 조세정에게 처벌을 받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조세정은 베이징 관원으로 승진했다.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우체국에 가서 종업원이 될 것을 약속했다. 그가 마음속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이것이 그가 조세정에 접근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마침내 어느 날, 조세원이 허의 우체국에 와서 기회를 잡았고, 조세원을 깔끔하게 죽이고 아버지의 원수를 갚았다.
허 씨가 효자인지 살인자인지, 이 문제는 당시 격렬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당시 유행했던 견해는 표창을 받거나 적어도 무죄 석방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살인의 길을 걸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허는 사람을 죽였지만, 그의 살인 동기는 고상하고 출발점은 좋다. 덕치국을 강조하는 맥락에서 법원은 허허 범죄를 사면해야 한다.
이 일이 이런 결과로 끝나갈 무렵, 천자앙은 군중을 밀치고 복수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썼다. 그는 문장 중에 말했다. "오늘 경의절, 위안은 국형을 폐지할 것이고, 정난을 위해 할 것이다. 그러면 청청의 죄는 폐지될 수 없다. 누구야? 사람은 아이가 있어야 하고, 아이는 친척이 있어야 한다. 누가 혼란을 구할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성인은 반드시 결말을 분명히 해야 한다. 하루아침에 일어난 일이 아니기 때문에 모두 정치이다. 그래서' 다른 사람의 뜻을 믿으면 자신의 정치가 안 된다' 고 한다. 그리고 개인 상해 공법 남편, 자비로운 사람은 그렇지 않다; 공법으로 사리사욕을 취하고 왕도가 없다. 청청이 인자하고 고결한 이유는 당시 그가 정의였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는 나를 잊고 덕으로 보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만약 우리가 오늘 청청의 범죄를 풀어서 그의 생활을 축복한다면, 우리는 그의 미덕과 정의를 잃게 될 것이다. 죽음이란 것이 아니라, 전부 죽고 무생의 명절이다. 내가 본 바와 같이, 나라를 위한 법이라고 말하고, 징벌하고, 그 무덤을 맞이하고, 그 휘장을 존중하면, 천하가 곧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허 살인 사건이 이미 밝혀졌다는 뜻은 분명하다. 당법에 따르면 당연히 사형을 선고해야 한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사형만이 법의 진지함을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살인명언) 그러나, 또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이렇게 하는 것은 아버지를 위해 복수하기 위해서이다. 아버지에 대한 효심이 그를 범죄의 길로 이끌었다. 그는 아버지를 죽인 원수를 마음속에 숨기고, 원수가 아니라고 맹세했다. 그의 효심은 세상을 놀라게 하여 일월을 변색시키기에 충분하다. 따라서, 쑤 가 처형 된 후, 효도 를 보여주기 위해 그를 위해 성대한 표창회 를 개최할 것을 제안한다. 천자앙의 건의는' 례' 와' 법' 의 충돌을 교묘하게 해결하여 모두의 만장일치의 인정을 받았다. 결국 서원 축제안은 천자앙의 건의에 따라 해결되었다.
역사는 그것이 오율이라고 평가하는데, 진자앙이 고향 동유에서 상주악향현에서 체류할 때 한 것이다. 곡우는 말했다: "구법, 글자법, 자연도 없다." 네 사람을 따라 진자앙은 더욱 확고한 태도로 제량시풍의 통치에 반대하며 이론과 창작 실천에서 뚜렷한 창조와 혁신 정신을 나타냈다. 천자앙의 사상은 매우 복잡하다. 그는 임협을 잘 넘겼지만, 유가의 경세정신은 여전히 그 사상의 주도적 방면이다. 그의 많은 정론 문장 중에서, 우리는 국가 안보를 이해하는 데 대한 그의 비전과 국민의 고통에 대한 그의 열정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 "상천안 \" 낭송에서, 그는 창족의 침입에 대해 걱정하며 실직한 쓰촨 국민들에게 깊은 동정을 표하고, 관리들의 탐욕, 어업이익 침해, 백성 박탈을 분노하며 비난했다. 《자통치감》은 4 ~ 5 차례 그의 강의와 정론을 인용했다. 왕부의' 자치통감' 은 천자앙이 학자의 선택일 뿐만 아니라 대신의 재목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완전히 정확하다. 그의 정치적 열정은 그의 시 혁신의 원동력이다.
유명한' 주수서' 에서 진자앙은 시 혁신의 긍정적인 명제를 제기한 적이 있다. 동양체가 우선이다. 문장 흠집이 있고, 이미 500 년, 한위 풍골이지만 문학은 감당할 수 있다. 하인 여가 시간 제품 qiliang 사이 시, 전체 는 꽃과 녹색, 복잡한 구절 으로 가득 차 있지만, 절대적으로 보내 드리겠습니다. 늘 천고를 탄식하고 옛일을 생각할 때마다 왕왕 퇴폐가 떠돌아다니는 것을 두려워한다. 어제 본' 삼지독동 푸', 기장산하, 성정이 무성하고 재능이 넘쳐 온몸에 금을 연마했다. 그런 다음 마음을 다해 시야를 장식하고 서글픈 연기를 계속한다. 나는 소리를 시작하고 싶지 않지만, 나는 그것을 다시 볼 것이다. 건안 작가가 서로 마주보고 웃게 할 수 있다. 당시발전사에서 천자앙의 잡문은 마치 선언처럼 당대의 시풍의 혁신과 전환을 상징한다. 우리는 리우웬과 종루가 남조 형식주의에 반대하는 시풍이 일찍이' 비' 와' 인품' 의 전통을 높였다는 것을 알고 있다. 왕보는' 용설' 전후의 궁중 시풍을 반대하며' 기개도 없고 생기도 없다' 고 비난했다. 진자앙은 그들의 사상을 이어받아 초당궁정 시인이 숭배하는 제량시풍이' 화려하고 속되지 않다' 고 날카롭게 지적하며' 아속' 과' 한위체' 의 영광스러운 전통이 창작의 선구자 패러다임으로 복고풍의 기치 아래 시 내용의 진정한 혁신을 실현했다고 지적했다. 태도가 매우 확고하고, 깃발이 선명하며, 호소가 매우 강력하다. 길성' 과' 고봉' 은 시 생명과 관련된 가장 중요한 문제이다. 길성' 의 실질은 시가 현실을 비판하는 전통을 발양하도록 요구하며 뚜렷한 정치적 경향을 가지고 있다. 격조' 의 본질은 시가 고상하고 풍부한 사상 감정과 풍성하고 충실한 현실 내용을 갖추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당시의 상황으로 볼 때, 내용의 진정한 혁신을 실현해야만 시가 시대의 사명을 감당할 수 있다. 동시에' 초당 사걸' 등 시인들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당시는 새로운 풍격이 생겨나고, 사람들은 제량 이후의 궁중 시풍에 대해 불만이 커지고, 시 혁신의 시기가 더욱 성숙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진자앙이 이때 제기한 혁신적인 명제는 이론적 의의가 있을 뿐만 아니라 현실적인 의미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진부한 시풍을 타격할 뿐만 아니라, 당시 싹이 트고 성장하고 있던 새로운 시인과 시풍을 위한 길을 열었다.
진자앙의 시가 창작은 분명하고 힘있게 그의 혁신 사상을 구현했다. "정시 38 곡" 은 이런 혁신 정신을 구현한 주요 작품이다. 이 시들은 동시에 쓴 것이 아니다. 어떤 사람은 현실을 풍자하고, 감개무량하며, 어떤 사람은 인생 경험과 이상을 표현한다. 내용이 넓고 풍부하며, 사상도 모순되고 복잡하다. 우선, 주목할 만한 것은 구름 속 관음현, 대만을 바라보는 등 현실성이 강한 변두리시들이다. 후금은 너에게 이렇게 가깝고, 사석은 또 이렇게 활기차다! 천교만자에서 태어났는데, 광기가 다시 돌아왔다. 요새 벽이 불분명하여 정자가 비어 있다. 대만족, 내가 왜 한숨을 쉬어요? 사람들이 풀을 그리고 있다. 이것은 그가 징북을 시작했을 때의 작품이다. 시에서 그는 장군에게 무능했고, 변민은 끊임없이 호인의 침범을 받아 깊은 분노를 표했다. 유주를 원정할 때 쓴' 북풍이 해수를 불다' 라는 글에도 그는 국경 장병 애국 열정이 억눌린 것에 대해 깊은 동정을 표했다.
정해세 때 운모' 라는 글은 무후가 촉산을 통해 토번을 공격하는 군국주의 행위를 더욱 분명하게 폭로했다. 이 내용들은 초보적으로 전통 변두리시의 고대 제재에 대한 범모조 분위기를 돌파했다. 그는 또한 무후 내정상의 단점을 풍자했다. "성인은 자기를 신경쓰지 않는다" 는 시에서 그는 무후가 불상을 조각하고 불사를 짓고 인력과 물력을 낭비하여 부처를 죽였다고 비난했다. 귀인은 자만하기 어렵다' 는 시에서 그는 더욱 용감하게 무후의 신임을 풍자하고 수하의 간부를 살해한 작풍을 풍자했다. 이러한 현실주의 시에서 우리는 그의 정치적 포부가 그의 시 혁신 사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그가 쓴 그의 생활 경험에 관한 시도 감동적이다: 블루는 춘하 태생인데, 어디에 담겨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너는 혼자 숲에 있고, 주는 보라색 줄기를 가지고 있다. 날이 이미 늦었으니 가을바람이 분다. 세, 중국은 무너지려고 하는데, 측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초사' 중 초목이 어지럽고 미인이 시들어가는 경지로 아름다운 이상은 이룰 수 없는 깊은 고민을 표현했다. 그러나, 다른 시대와 환경에서, 그의 좌절은 분노와 관대함의 목소리로 변했다. 예를 들면: 벤은 귀아들이고, 일생은 진정한 사랑이다. 고향을 그리는 정, 칼을 뽑아 쑥을 일으키다. 서지정릉이 막히고 북단 대만이 막히다. 등산은 천리를 보고, 향수는 유유하다! 누가 그가 재난을 잊지 않고 먼지로 변했다고 말합니까?
감시' 에도 인생의 처지가 무상하고, 은일구선을 찬양하고, 작품을 발휘하는 문장 (예:' 도시인의 선망 영지',' 현공정적' 등) 이 모두 강렬한 불선, 오래된 부정사상을 지니고 있다.
유주성루시 7 수' 와' 추길 구록루거사집' 도 그의 걸작이다. 이 시들은 그와 거란 에 지을 때 쓴 것이다. 루 zang 는 \ "첸 전기 \" 로 말했다: ziang 허약, 추수 감사절 충절, 종종 국가 학자 를 대답하기 위해 분투하고 싶다. 관원이 부지런하고, 자신이 군사계획에 참여하고 있기 때문에 위험을 볼 수 없고, 자감하여 안타깝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사명언) 또 어느 날, 그는 한 가지 건의를 했는데, 말이 매우 정교하다. 건안은 거절했지만 그는 육군 상사로 임명되었다. Ziang 은 그 차이를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아래에 침묵을 지켰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는 또한 비서입니다. 그는 제북루에 올라 과거의 낙토와 조암을 느꼈기 때문에 시를 몇 편 썼다. 그러나 그는 울면서 이렇게 노래했다. "내 앞에 지나간 시대는 어디 있었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눈물을 흘린다! " 사람들이 모든 것을 알 때. "방고" 에서 그는 상병, 연왕을 칭찬했고, 역사인물, 곽우 등 그를 만나 공로를 쌓은 것에 감사했다. 미래를 내다보면서, 그는 생불시기, 이상은 이룰 수 없는 고통과 슬픔을 깊이 체득했고, 예나 지금이나 많은 뜻이 있는 사람들이 곤경에 처했을 때 분개하고 불공평한 숭고한 심정을 깊이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로 이런 거부할 수 없는 이상과 * * * 가 그를 유주성 위층에서 이 낭만적인 노래를 부르게 했다. 역사적 조건의 제약으로 인해 그의 우울증이 해결되지 않아 이 시의 정서가 상당히 낙후되었다. 그러나 바로 이 시가 당시와 후세의 수많은 독자들의 깊은 동정을 얻었다. 노장용은 이 시가' 누구나 다 알 때' 라는 것이 강력한 증거라고 말했다. 이것은 역시 제량 이후 200 여 년 동안 들어보지 못한 홍종 소음이다.
천자앙의 율시는 많지 않지만,' 형문망추' 와 마찬가지로 초당율시의 가작이기도 하다. 무협에 가서 다음 장을 보자. 바산하가 다 되어 가시문이 피었다. 도시는 들판으로 나뉘고 나무는 흰 구름으로 부러졌다. 오늘날의 미친 가수, 그들이 추에 올 줄 누가 알았겠는가. 시인은 유창한 필조로 그가 처음 쓰촨 갔을 때 본 바추 장려산 강을 썼다. 스타일은 다른 시인들과는 다르다.
천자앙은' 건안 작가' 와' 정시의 목소리' 를 추앙하는데, 그 시는 건안, 정시 시인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당나라 jiaoran 시 스타일은 말했다: "ziang 사랑, 응우 엔 공 윙 Huai 에서 유래. 클릭합니다 란약생 춘하'' 귀인은 자랑스러워 할 수 없다' 와 같은 시와 인생의 무상함을 한탄하는 사람들은 확실히 응우엔 국적과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또한' 연소왕',' 유주성 위층' 등과 같이 의경에서도 응우안의 시와 비슷한 점이 있다. 예를 들면' 사작위도',' 독사공당' 등이 있다. 딩하이구 운모',' 귀자',' 북풍이 해수를 불다',' 창정릉세' 등 변두리시는 건안시에서 시사에 가까운 작품이다. 그의 시에는 현실주의와 낭만주의가 병존한다. 현실주의 작품들 중 일부는 관대하고 침통하며, 어떤 정치 이론도 날카롭다. 이상을 표현하는 경향이 있는 작품들, 어떤 것은 낭만적이고 완곡하며, 어떤 것은 호방하며, 모두 낭만주의의 다른 표현이다. 전반적으로 그의 시 스타일은 완전히 통일되지 않았다.
물론, 천자앙의 시는 예술적으로도 부족한 점이 있는데, 그는 한위 남북조 악부 민가에 대해 충분히 알지 못했다. 우리는 이런 새로운 형태의 7 언시를 그다지 중시하지 않으며, 집자에도 7 언시가 한 수도 없다. (주: 촉인의' 진자앙 선생 전집' 중 7 언시 한 곡만 있는데, 그 진위는 확정하기 어렵다. ) 을 참조하십시오. 심지어' 감각시' 의 작품들도 현언시의 영향을 받아 읽기가 좀 무미건조하다. 그러나 그의 모든 시에는 우아한 기운이 없다. 이것은 더욱 귀중할 것이다. 요컨대, 그는 당시개풍의 선기 때 시 혁신 이론과 실천에서 큰 성과를 거둔 시인이다. 두보는 그를 칭찬했다. "야만이 계승할 수 있고, 철인은 비교할 수 없다." 공생마 후, 그 이름은 일월과 함께 걸려 있다. 천고에 충성하고, "정" 이 남아 있다. 한유는 그를 칭찬했다. "나라는 큰 문장, 아들은 이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그들은 모두 당시 발전에서의 그의 업적을 높이 평가했고, 당대 시인의 민의를 반영했다. 그의' 감회시' 는 장구령의' 감회' 와 이백의' 고풍' 창작에 직접적으로 영감을 주었다. 이백은 복고를 혁신으로 하는 그의 이론을 계승하여 당시 혁신의 역사적 임무를 더욱 완성한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초당문학작시는 육조 습관을 답습하고 풍격이 섬세하다. 천자앙이 나서서 이 추세를 반전시키려 했다. 진자앙의 시는 진보하고 충실한 사상 내용으로 소박하고 강건한 언어 풍격으로 당시 전체에 큰 영향을 미쳤다. 천자앙이 죽은 후, 그의 친구 육영영이 그를 위해 10 권을 편찬했다. "진백우문집" 은 후세 사람들이 편집한 것이다. 이 책에는 10 권이 홍치년 양성이 편집한' 진백우문집' 과' 신당서' 등 관련 자료가 실려 있다. 네 편의 시리즈가 이 사진을 찍다. 세계 도서관은 명청 버전에 따라 여러 차례 개정되었다. 오늘의 서붕은' 천자앙집' 을 교정하여 4 집을 기초로' 전당시',' 전당문학',' 문원화영' 등의 책과 시 10 여 곡을 교정하여 비교적 완전한 책이 되었고, 나용이 첨부되었다 오늘 Peng qingsheng 에는 Chen ziang 의시에 대한 주석이 있습니다. 그의' 천자앙 연보' 와 각종 학파의 평론을 동봉하다. 천저에는' 천자앙 사적과 그 문집' (부지 1, 2 기, 권 14) 이 있다. Ziang 사이트 Chen ziang 독서대
진자앙 독서대는 사홍현 성북 23km 의 금화산에 위치해 있다. 초당 시인 천자앙이 젊었을 때 공부한 곳이며, 옛날에는 서당 () 이나 진공학 () 이라고 불렸다.
발전사:
① 옛터는 김화산 고관 뒤의 사당 일대이다. 당나라 때, 우리 동천의 사신 () 은 독서관 앞에 천자앙의 공덕비를 세운 적이 있다.
(2) 중당 이후 정국이 혼란스럽고 전란이 잦아 학교가 쇠락했다.
(3) 송가옥이 재위할 때 방명은 본지에 장서각을 지었다.
(4) 명초 수습정이 파괴되고, 연성무는 낡은 기건주택 동상에 있고, 그 옆에는 명원정이 세워져 있다. Chenghua 때, 구오 치안 판사 는 파빌리온 을 답답하게 했다.
⑤ 청초, 이 건물들은 모두 무너졌다.
⑥ 강희 51 년, 현현 당림상은 학교 구지에 정사각형 대강당을 짓고 편액을 고서대로 세웠다.
⑦ 도광 8 ~ 11 년, 도시는 전병덕, 왕경이 독서대를 용마루 뒤의 무강산으로 옮겼다.
⑧ 광서 6 년 (1880), 치안 판사 문방 기부는 모금을 권하고, 짧은 벽을 허물고, 정망을 제거하고, 정자 앞에 세 홀을 새로 짓고, 양익에는 회랑이 있고, 외부에는 문정장이 있다. 파빌리온 오른쪽에는 3 개의 정자 집이 있고, 파빌리온 뒤에는 3 개의 홀이 건설 될 것입니다. 운산각, 사방 복도, 벽립이 눈부셨다. 마지막으로, 세 척의 선박집과 작은 정자를 포함한 대형 건물 잎화관이 세워졌는데, 지금은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그 이후로 기본적으로 변하지 않고 약간 상승했다.
문화 대혁명에서 파괴되었다.
2006 년 5 월 25 일, 진자앙 독서대는 청대 고건물로서 국무부의 승인을 받아 제 6 차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기관에 등재되었다.
천자앙의 시가 내 앞에 있는데, 지나간 시대는 어디에 있는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당나라 아침 ziang, 유주 시티 위층, 유주 시티 위층
아무도 고대 왕의 고대 지혜를 볼 수 없고, 내세를 볼 수 없는 현자만 볼 수 있다.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당시는 300 곡, 고시는 은촉연, 금병은 서로 연회를 즐겼다. 고별청은 홀에서 친구의 우정을 회상하며 물 뒤의 산을 우회하며 먼 길을 간다. 성연은 달이 높은 나무에 가려질 때까지 계속되었고, 은하수는 여명 때 사라졌다. 이 긴 낙양길을 걷다 보면 언제 만날 수 있을지 모르겠다. -당나라 첸 ziang \ "봄 밤 두 가지 다른, 앞 기사 \" \ "봄 밤 두 가지 다른, 앞 기사 \"
촛불을 켜고 담배를 피우고, 높은 엔진 금잔으로 연회를 맞이하다.
고별청은 홀에서 친구의 우정을 회상하며 물 뒤의 산을 우회하며 먼 길을 간다.
성연은 달이 높은 나무에 가려질 때까지 계속되었고, 은하수는 여명 때 사라졌다.
이 긴 낙양길을 걷다 보면 언제 만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이별, 잔치가 그리운 고향이 망망하고 석양이 적막하다. 가와하라 고국을 잃고 변성으로 들어가다. 황야가 산산조각 나고 산고가 평탄하다. 어떻게 이 때, 밤 원숭이 음 을 싫어. --당나라 첸 ziang 의 lexiang 카운티 후기 lexiang 카운티
고향은 망망하고 석양은 적막하다.
가와하라 고국을 잃고 변성으로 들어가다.
황야가 산산조각 나고 산고가 평탄하다.
어떻게 이 때, 밤 원숭이 음 을 싫어. 진자앙의 시와' 향수시' >> 를 더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