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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혼한 지 22 년이 되었는데도, 한 여자는 여전히 전남편과 함께 살고 있다. 가정폭력에 자주 학대를 받는다. 왜 이 말이 그녀를 다치게 했습니까?

저장 () 성 여수시 정녕 법원은 인신안전보호령 (저장성 2020 년 첫 인신안전보호령) 을 발부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관련자 쌍방' 은 22 년 전 이혼한 부부다. 전남편' 사업이 실패하여 줄곧 전처와 그들의 딸과 함께 살았다. 그러나, 이' 전남편' 이 술을 마신 후 줄곧' 전처' 를 구타하고, 심지어 칼을 들고' 전처' 를 위협한다는 것은 화가 난다. 법원은 결국' 전남편' 이' 전처' 에 대해' 가정 폭력' 을 실시하는 것을 금지한다고 판결했다.

사실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은 직접적인 감각에서 비교적 비정상적인 현상이다. 결국, 이혼한 지 22 년이 지난 후에도 전남편이 전처를 계속 학대하는 것은 항상 이상해 보인다. 그러나, 더욱 놀라운 것은 그들이' 이혼 후 포기하지 않는' 생활방식이다.

어떤 의미에서 인간관계의 관점에서 볼 때,' 전처' 가 사업에 실패한' 전남편' 은 잘못이 아니다. 결국 과거의' 부부' 처럼 결혼 증명서를 찢을 때 반드시 모든 우정이 찢어지는 것은 아니다. 특히 아이들에게는 본질적으로 찢는 것이다.

그래서 이혼한 지 22 년이 되어도' 너는 결혼하지 않고 나도 결혼하지 않는다' 고 해도 같은 처마 밑에서 살 수 있다는 것은 절대적인' 괴짜' 가 아니다. 가장 근본적인 문제는 세속 혼인의 성관계가 시종 왜곡된 상태에 있다는 것이다. 또' 가폭' (주로 남타녀, 소수녀타남) 은 민간의 일종의' 가수치다. 존재해도 최대한 용인할 수 있다.

하지만 이 같은 경우' 이혼 부부' 에 대해 언론에서는' 이혼 22 년' 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가정 폭력 절대 혐오'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주장이 많다. 그러나 사실 이혼 여부와 상관없이 가정 폭력은 허용되지 않는다. 따라서 기본 사실이 성립된 후, 상술한 사건의 전남편을 비난해야 한다.

그러나' 이혼은 외출하지 않는다' 현상의 근본적인 문제는 세속적인 혼인질서에 있어서 이른바' 결혼증' 은 행정질서의 존재에 대한 대응의 상징일 뿐이라는 점이다. 세속 결혼에서는 도덕질서가 더 중요할 수 있다. 이것은 옳고 그름의 인과 관계이지만,' 남존여비' 만이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결혼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이 법의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부부가 이혼한 후에는 쌍방의 생활관계가 완전히 분리되는 것을 의미한다. 어떤 상호 작용 (아이들이나 일 때문에) 이 있어도 무의식적으로' 거리' 를 유지한다. 한 부부는 의로운 사랑을 나타내더라도 "계속 함께 살면서 가정 폭력을 당하" 지 않을 것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이런 상황에서 전남편은 뻔뻔할 뿐만 아니라 전처도 충분히 약하다. 결국, 전남편에게 이미 이혼의 막바지에 이르렀기 때문에, 나는 이미 전남편에게 실망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때 주동적이거나 수동적인 피풍은 모두 현명하지 못한 것이다.

전남편' 의 얄미운 행위에 어떤 조짐이 있다 해도, 네가 원할 때까지 영원히 내려놓아야 한다. 결국 이혼 22 년 후 이 모든 것을 참는 것은 나약함과 무지의 표현이다. 물론, 어떤 사람들은 아이를 "나를 포용하는 것" 으로 여길 것이다. 하지만 사실, 이렇게 열악한 환경에서 아이들은 어떻게 건강하게 자라나요?

이 사건에서' 전처' 를 때리는' 전남편' 은 단순한 악당이 아닐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왜냐하면, 많은' 가정 폭력' 사례에서 우리는' 공통의 이미지' 를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정 폭력 남자' 는 기본적으로' 집' 이지만 밖에서' 부드러운' 을 비교한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사실 남성은 무의식적으로 여성에게 가폭행을 가하는 과정이' 합법적' 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이른바' 정당성' 이란 결혼의 도덕질서를 지탱하는 것이다.' 닭과 닭, 개랑 시집가라.' " 알다시피, 현재의 결혼 관념에 있어서, 이러한 관념들은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다. 하지만 부인할 수 없는 것은, 이러한 관념이 많은 경제 낙후된 지역에서도 여전히 깊이 뿌리박혀 있다는 것이다. 본질적으로, 가정에서의 여성의 지위는 종속적이다.

다행히 여성의 경제적 지위가 높아지면서' 남성 타협'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볼 때, 여성의 가정에서의 발언권은 여전히 매우 제한적이다. 어떤 경우에는' 강한 여자' 라는 표현이 부족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소수에 불과하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남녀 평등의 분위기는 아직 보편적으로 형성되지 않았다.

알다시피, "인생은 너의 사람이고, 죽음은 너의 귀신이다." 이런 남자가 여자의 운명을 지배한다는 관념은 여러 곳에서 여전히 "흔들리지 않는다" 는 것을 알아야 한다. 특히' 구세대' (60 년대, 50 년대 이상 출생) 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는 여전히 강렬하다. 가장 흔한 경우는' 생전에 동거하고, 사후에 동분한다' 는 것이다. " 심지어 많은 경우, 그들의 생활은 결코 행복하지 않다.

주디스. 주디스 스테이시 (Judith Stacey) 는 "전통 중국의 경제와 사회는 유교 가족제도의 성공적인 운영에 어느 정도 의존한다" 고 주장했다. 우리는 중국의 가정, 경제, 사회가 하나의 체계, 즉' 가부장제' 라는 것을 볼 수 있다. 비록 현재의 도덕질서 하에서, 이 체계는 이미 천지개벽의 변화가 발생하였다. 그러나 파동의 냄새도' 오리지널 속성' 을 가지고 있다.

이런 의미에서' 가정 폭력' 은 사실 근거가 있다. 한편, 남자는 당연히' 아내를 때리는 것은 당연한 것' 이라고 생각한다. 한편 여성들은 당연히' 남편은 가격을 내릴 수 없다' 고 생각한다. 간단히 말해서, 나쁜 것과 슬픔은 일치하여 밀레니엄 쓰레기의 개념은 여전히 ​​세속 사이에 숨어 있습니다.

따라서' 반성폭행' 에서' 반가폭력' 에 이르기까지 피해자는' 네가 상처받은 것' 이' 수치스러운 것' 보다 훨씬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위의 경우' 전처' 에게도' 보호령' 은 매우 중요하거나, 찌꺼기를 멀리 할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하며, 필요하다면 증거를 보존하고 감옥에 보낼 수 있다.

심지어 이상적인 남편의 기준, 이상적인 결혼의 질서까지 반영해야 한다. 좋은 남편' 은 돈 많은 남자일 뿐만 아니라 아내를 존중하는 남자이기도 하다. 행복한 결혼은 아름답게 보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이해하는 것이다. 진정한 성평등은 누가 누구를 보호하느냐가 아니라 누가 누구를 존중해야 하는지에 대한 문제다.

솔직히,' 보호령' 은 법적 및 행정적 절차적 지침일 뿐이다. 효과가 있는지 여부는 결과가 발생한 후에만 확인할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상술한 사건 중' 전처' 에게 가장 좋은 방법은 전남편으로부터 멀어지는 것이다. 그래야 절대적인 피해를 피하고 무고한 사람이 괴롭힘을 당하는 것을 피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