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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나침반을 발명했습니까?

나침반은 방향을 판단하는 간단한 도구이다. 나침반의 전신은 중국 고대 4 대 발명 중의 하나인 시나닷컴이다. 유럽에 들어온 후 항해대 발견에서 대체불가의 역할을 했다. 하지만 과학사가들은 중국인들이 먼저' 나침반이 방향을 인도할 수 있는 이유' 라는 질문에 대답한 것이 아니라 영국 과학자 길버트라는 것을 알고 있다. "중국 최초의 나침반 이론은 음양오행설에 근거한' 감응 이론' 이다." 관증건 소개, 중국의 위대한 과학자 심괄은 1 1 세기 중엽에도 여전히 나침반에 대해 의아해하고 있다. 그는' 맹시에 대한 대화' 에서 나침반의 인공자화 방법, 자기편각 발견, 나침반 설치 방법을 소개했지만 나침반이 왜 인도되었는지' 자석의 안내' 를 알지 못했다. 이성을 초월한 것이다! 이어 학자들은 음양오행학설과 당시 지구의 모양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각종 나침반 이론을 제시했다. 예를 들어, 최근 송대에서 책으로 쓰여진' 관씨 지리지맹자' 는 먼저' 자침은 철, 철금속' 이라는 논리를 제시했다. 오행, 김생수, 북방은 물에 속하기 때문에 북방의 물은 김의 아들이다. 철은 자석에서, 자석은 태양의 영에 의해 수태되고, 태양의 영적 불은 남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남쪽은 자침의 어머니와 맞먹는다. 이렇게 되면 자침은 어머니를 돌보면서 아이도 그리워하고 자연스럽게 남북을 향해야 한다. " 관증건은 현대물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몬테소리 이론' 은 완전히 기상천외하지만, 사물의 속성에서 사물의 행동을 해석하는 것은 동서양 과학사의 통행 관행이라고 말했다. 고대 중국 음양학설이 한때는 음양학설로 나침반 지도와' 영원히 동쪽으로' 의 원리를 설명하는 것이 자연스럽다. 특히, 이 이론은 자석의 끝면이 서로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속성은 자침의 방향을 결정합니다. 이 주장은 사람들이 자석의 양극을 발견하고 자기바늘이 향하는 관계를 더욱 연상시켜 이 문제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고무하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남송인의 나침반 원리는 여전히' 나침반이 가리키는 것, 즉 태양이 있는 곳은 영이다' 는 자기 편각 현상을 둘러싸고 논증은 더 많은 지리적 방위로 향하는 좌표계를 기초로 하고 있다. 중국 고대인들은 지면이 평평하고 면적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지면에 중심이 있어야 하고, 중심을 통과하는 자오선이 유일한 남북 방향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남송 () 사람들은 일단 땅이 이 남북선에 있지 않으면 나침반이 자연의' 소편적' 을 가리킨다고 삼일 생각했다. 명대에 이르러 정확한 가이드 방향은 지구 방위 시스템에 의해 결정되고, 이탈각은 천체 방위 구분 시스템에 의해 결정된다는 점을 지적했다. 관증건은 이런 주장이 "음양 감지 이론과 자각 사이의 모순에 직면했을 때 전통적인 나침반 이론의 어색함을 반영한다" 고 주장했다. 명나라 만년 (기원 1573 ~ 1620) 에 선교사들이 중국에 와서 서양의 나침반 이론, 지구 이론 및 관련 과학 지식을 가져왔다. 그 영향으로 중국 학자들은 새로운 각도에서 나침반 이론을 탐구하기 시작했다. 이 과정에서 음양 오행의 작용이 점차 약화되어 역학 각도에서 분석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길버트가 1600 년에 제기한 과학 이론은 서구 학술계에서 통일되지 않고 동양에서는 말할 것도 없다. 선교사 중 1658 년 중국에 온 벨기에 예수회 페르디난 웰버스터의 나침반 이론이 가장 체계적이지만, 자기침이 지구 자체의 지리인 북극을 가리키고 있다는 이론은 여전히 고대 과학의 범위에 국한되어 있다. 길버트가 지구 자체에 자석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과는 다르다. 페르디난드 남회인 이론은 중국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19 세기 중엽까지, 중국에는 여전히 나침반 문제를 설명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하는 학자들이 있다. 이때 청말 중국에 온 선교사들은 중국에 서구 근대 자학 지식을 소개하기 시작했다. 현재 전통적인 견해는 나침반의 시조가 전국 시대에 나타났다는 것이다. 그것은 천연 자석으로 만든 것이다. 매끄러운 "대지" 에 균형을 이루고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는 둥근 바닥 숟가락처럼 보입니다. 그것이 정지될 때, 숟가락의 손잡이는 남쪽을 가리킬 것이다. 당시' 만사에 잘못이 있다' 라는 책에서는' 왕리스난이 먼저 하늘을 빼앗았다' 는 책이 있었다. " 아침저녁으로 끝나다' 는 뜻은 팡, 동방이다. 그러나' 아침저녁으로' 는 물건 외에 아침저녁으로 조견이나 국왕이 아침저녁으로 정치를 듣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 소야' 불의의 비':' 제후의 나라, 모두 아침저녁만 다투고 싶지 않다. 정현이는 이렇게 썼다. "왕은 외국에 있고, 삼공 등은 왕을 따르고, 군신의 선물은 없고, 조만간 왕을 구하기를 거부한다. 또' 이주하관칼푸' 와 같이' 코끼리길을 빼앗고 아침저녁만 다투고 있다' 고 말했다. 。 루드밍은 "조만간 단도직입적으로. 손은 정의를 양보한다': "사람은 구름' 아침저녁으로, 아침저녁으로',' 마을 음료 의리' 구름:' 왕조를 폐지하지 않으면 반드시 폐석한다. 참고:' 아침저녁으로 일을 듣지 않는다.' 그래서' 아침저녁만 다투다' 는 방향을 정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플랫폼을 바로잡거나 안정시키기 위한 것이다. 시나닷컴은 여기서 그것을 법률로 해석하는 것이 더 합리적이다 [1]. 춘추시대에는 경도가 5 ~ 7 도인 연옥, 경옥을 다양한 모양으로 연마할 수 있어 경도가 5.5 ~ 6.5 도인 천연 자석으로 사남을 만들 수 있다. 동한 왕충은' 논형' 이라는 책에서 사남의 모양과 용법에 대해 명확한 기록을 하였다. 시나닷컴은 천연 자석 전체를 궁리해 만든 것이다. 숟가락의 손잡이는 극도를 거쳐 숟가락 전체의 중심이 숟가락 밑 가운데 딱 떨어지게 하고, 숟가락은 매끄러운 부지에 놓여져 있다. 주위에는 4 차원 줄기와 나뭇가지가 있어 24 개 방향을 합성한다. 이 디자인은 고대인들이 자연계의 많은 자성 관련 현상을 자세히 관찰하여 대량의 지식과 경험을 쌓은 후 장기 연구를 거쳐 완성한 것이다. 시나닷컴의 출현은 자석 손가락의 극성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의 실제 응용이다. 하지만 시나닷컴에도 많은 결함이 있다. 천연 자석은 찾기가 쉽지 않아 가공 과정에서 충격을 받아 열을 받으면 쉽게 자력을 잃는다. 따라서 시나닷컴은 자성이 약하기 때문에 사이트와의 접촉이 매우 원활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회전 마찰저항이 너무 커서 회전하기 어려워 예상한 유도효과를 얻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시나닷컴은 일정한 부피와 무게를 가지고 있어 휴대가 불편합니다. 이는 시나닷컴이 오랫동안 널리 사용되지 않았던 주된 원인일 수 있습니다. 논형' 에 따르면 현재의 시나닷컴 모델은 중국의 유명한 과학기술사 왕진탁이 검증하고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나닷컴은 청동 원반 하나와 천연 자석으로 만든 자기 숟가락으로 구성되어 있다. 청동판에는 24 개의 방향이 새겨져 있고, 자기 숟가락은 접시의 중심 원형면에 놓여 있다. 그것이 정지되었을 때 숟가락의 꼬리는 남쪽을 가리켰다. 그러나 시나닷컴은 자기 가이드 도구라는 관점이 학계의 의심을 받았다. 우선,' 논형' 에서 시나닷컴이 자기수저라는 것을 지적하지 않았다. 게다가, 자석이 철을 빨아들인다는 것을 깨닫자마자, 그 손가락의 극성이 인식 법칙에 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 자석을 만들어 우리를 인도할 수 있는 숟가락으로 만들어 의식적으로' 남북을 따라' 갈아야 한다. 11 세기 나침반이 발명되기 전에 고대 문헌에는 자석 양극과 그 지극성에 대한 묘사가 한 번도 없었다. 1950 년대, 돈원사는 곽모약에게 의뢰를 받아 천연 자석으로 숟가락 모양의 시나닷컴을 만들려고 했지만, 천연 자석의 자거리가 작고 밑부분의 마찰력이 커서 실패했다. 왕진호 씨의 회복은 인공 전자기장에서 텅스텐강이 자화되는 것으로, 이것은 2 천여 년 전에 불가능하다. 현재 시나닷컴의 모형은 이미 베이징의 중국 역사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지 않다. 동북사범대 교수 유재 1956 에서 시나닷컴의 자기수저 이론에 의문을 제기했다 [2]. 80 년대 이후, 그는' 논형' 과' 박부' 의 신랑은 하늘의 북두구이고, 다른 문헌의 시나나 남차 (예:' 귀신곡') 는 행동준칙이나 관위 (예: 한비자와 같은) 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2005 년 중국 국립박물관 연구원 지손씨는 원북평역사박물관 구장폐송판' 논형' 을 근거로' 시나바가지' 라는 단어를 분수로 판단했기 때문에' 그 바가지 가이드' 는 숟가락자루가 아니라 시나닷컴은 기계기어 장치의 나침반 [7] 인 것 같다. 하지만 이런 문제들은 과학기술사에 의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8] [9]. 최근 문헌 연구에 따르면 신랑은 북두성의 별칭이며, 신랑의 다른 용도도 북두 [1] 와 관련이 있다. 이 글은 북위온자승' 정국사비' 와 오량군' 쇼신푸세마' 두 시를 분석한 분석을 통해 이들 문헌 중 신랑은 북두로만 해석할 수 있을 뿐,' 논형',' 박부' 의 시나닷컴도 북두여야 한다고 판단했다. 원직' 페두유진 이조부사' 의 사남은 관직, 송석정각' 고시' 가 되어야 한다. "교묘하게 사남 자연자루를 쥐고, 수운기는 도진에 있다." 책 속의 사남은 이능자여야 한다. 의' 푸' 에서 "법을 준수하는 사람은 시나닷컴을 바라보고, 병든 사람은 북쪽으로 던진다." " 시나닷컴은 법이고, 이 말들은 모두 북두에서 나온 것이다. 또한' 중용' 의 시나닷컴도 법칙이라고 해석해야 한다. 그 중' 아침저녁으로' 는 방향이 아니라, 네가 일찍 출정하거나 국왕이 일찍 정정을 들을수록 된다. 설치 시간 (두보' 영닭' 의 시나닷컴) 과 같은 다른 시나닷컴의 의미는 존경받는 사람과 지도 원칙을 가리키며 북두에서 비롯된다. 이 글은 시나가 자기전도 도구라는 설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또한, 당나라 daishulun 의 "약속" 구름에 따르면: "바늘은 하늘을 인도하고, 별은 여전히 ​​북쪽이고 밤은 길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이 8 세기에 나침반을 발명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사람들은 흔히 나침반을 일종의 자기 지향 도구로 여긴다. 사실 나침반은 기계적 원리에 의해 인도된다. 이것은 학술 문헌에서 늘 혼동된다. 만약 네가 귀신의 곡식 속의 시나닷컴이 자기도도구라고 생각한다면. 실제로 사남이' 귀곡' 에서 인용한 역대 지남차는 문맥에서 볼 수 있다. 송대의' 예기', 당의' 문선' 중' 좌두보', 태평 황가원림의' 차포 4' 등. 이것은 우리가 문헌을 읽을 때 주의해야 할 것이다. 그래서 시나닷컴은 중국인이 발명한 것이고 나침반은 외국인이 발명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