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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본주의와 사회주의의 차이

평소에 자본주의와 사회주의의 차이점을 의심하는 친구가 있을 것이다. 나는 아래의 실용 정보 칼럼에서 자본주의와 사회주의의 차이를 정리해서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자본주의는 일종의 자본이 개인에 속하는 경제 제도이다. 이런 자본을 주체로 하는 제도는 자본과 재산을 존중하는 것은 개인의 소유이며, 누구도 불법적으로 점유해서는 안 된다. 이것이 바로 사유제의 의미이고, 사유제는 자본주의의 가장 중요하고 중요한 내용이다. 사유제 없이는 자본주의라고 부를 수 없다. 자본주의는 서로 다른 자본이 서로 다른 자원에서 각자의 역할과 가치를 발휘하여 사회 발전을 촉진할 것을 요구한다. 이런 발전 모델은 자본가가 노동자를 고용하고 화이트칼라가 생산하는 국면을 형성했다. 주식제가 당대 사회자본주의 회사에서 시행됨에 따라 회사의 주식은 대중에게 분배되어 자본이 계속 사회화되고 있으며, 이런 상황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보완되고 있다.

경제적으로 민영경제가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며, 정부의 개입이 거의 없거나 거의 없다. 정치적으로 자산계급 정당이 집권하거나 자본주의 민주 정치 제도를 실시한다.

생산성이 고도로 발달하고 사회가 번영하는데, 예를 들면 서유럽이나 미국과 같은 18 세기가 발전하기 시작했다. 한편, 라틴 아메리카 국가와 같이 생산성이 낮고 사회 빈곤한 나라들은 자유시장 경제를 장려하고 경제에 대한 정부의 개입을 최소화한다.

상품 생산은 이미 매우 높은 단계로 발전하여 보편적이고 지배적인 사회 생산 형식이 되어 노동이 상품이 되었다.

자본가는 생산수단을 점유하여 노동을 고용하여 노동자 계급을 착취한다. 생산의 목적은 이윤을 창출하는 것이다. (마르크스의 표현으로: 생산의 목적은 노동자들이 창조한 잉여 가치를 빼앗는 것이다.)

기계를 사용하는 대생산을 특징으로 생산 사회화와 자본주의 사유제의 모순은 자본주의 사회의 기본 모순을 구성해 자본주의의 전체 발전 과정을 관통한다. 경제적 개별 기업의 조직적 생산과 전 사회 생산의 무정부 상태의 모순, 정치적 자산계급과 무산계급의 갈등을 구체적으로 표현하다. 자본주의의 발전은 자유경쟁 자본주의와 독점 자본주의라는 두 단계를 거쳤다.

자본주의 생산관계의 통치 형식에 따라 자본주의 이전의 각종 상층건물은 자산계급 상층건물로 대체되어 자산계급의 국가정권, 법률제도, 사상체계를 만들어 자본주의 생산방식과 상응하는 상층건물을 포함한 사회체계를 형성하였다.

마르크스는 자본주의가 자본가가 생산수단을 점유하고 고용노동을 착취하는 사회 제도라고 생각한다.

자본주의의 상징 중 하나: 경제적 자유 지수

논란의 여지가 있는 경제자유지수는 때때로 경제연구에 사용된다. 가장 유명한 두 지수 중 하나는 월스트리트저널과 미국 전통재단이 발표하고, 다른 하나는 캐나다 프레이저 연구소에서 발표했다. 이 두 지수는 모두 각 나라의 경제적 자유도를 측정하려고 시도하는데, 주로 법률법규, 정부의 개입 정도, 사유재산권, 무역자유 방면에 집중되어 있다. 경제자유지수' 경제자유' 는' 사람들이 제품과 서비스의 생산, 판매, 소비에서 정부의 강요나 제약을 받지 않는다' (자유방임이라고도 함) 로 정의된다.

그들은 유엔 데이터와 같은 일부 독립 기관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정부 규모, 세율, 재산권 안전, 자유무역 수준, 시장 통제 정도 등 각 국가의 다양한 항목에 대한 점수를 계산합니다. 발표된 많은 자료들은 다른 독립된 싱크탱크들도 자본주의와 빈곤 사이의 관계를 연구하는 데 사용되었다. 프레이저 연구소는 철저한 자본주의 국가 국민소득이 높을수록 가장 가난한 10% 인구도 더 높은 소득, 더 높은 기대수명, 더 높은 식자율율, 더 낮은 유아 사망률, 수자원 사용 기회 증가, 부패 감소 등을 주장했다. 가장 가난한 10% 인구, 자본주의 국가와 비자본주의 국가의 총소득 비율은 같다. 어떤 사람들은 자본주의에서 신용체계의 중요성, 특히 소액신용의 역할을 강조한다.

자산계급과 무산계급이 대립하는 이유: 자본가가 제정한 제도는 주로 자신의 이익을 지키기 위한 것이다. 사회주의는 무산계급에 의해 통치되고, 무산계급이 제정한 제도는 주로 무산계급의 이익을 대표한다. 자산계급과 무산계급의 이익은 명백히 대립하고, 자본주의와 사회주의는 그렇지 않다. 유언장 집행인이 어떻게 했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자본은 사회이고, 사회는 자본이다. 궁극적인 목표는 하나뿐이다.

사회주의' 사회주의' 는 보통 과학사회주의를 가리키며, 무산계급 해방조건에 관한 이론, 즉 모든 계급을 소멸하고 * * * 사회주의를 실현하는 일반 법칙에 관한 과학이다. 사회주의는 공상에서 과학으로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 과학 사회주의는 일반적인 의미의 사회주의가 아니라 * * * 생산주의이다. 사회주의는 사회 공용제를 세우고, 모든 전제 정치 형식을 없애고, 완전하고 철저한 민주제도를 수립할 것이다. 국가는 폭력의 본성을 잃고 단순한 관리기관과 서비스기관으로 변할 수 있다. 사회주의는 인간의 사상을 자본, 종교, 국가로부터 완전히 해방시켜 사상과 과학기술의 우수한 성과를 최대한 받아들이고, 인격을 보완하고, 지능을 발전시킬 것을 요구한다. 사회주의는 자본주의의 멸망에 따라 탄생할 것이다.

"사회주의" 라는 단어의 가장 빠른 용법에 대해서는 보통 세 가지 관점이 있다. 첫 번째 의견은 독일 신학자, 가톨릭 베네딕트 신부 안슬론 데싱이 1753 에서 사람들과 논쟁할 때 자연의 법칙을 따르는 사람을 사회주의자라고 부르는 것이다. 두 번째 견해는' 사회주의' 라는 단어가 최초로 이탈리아 선교사들에 의해 사용되었으며, 신이 배정한 레전드 제도를 나타낸다는 것이다. 나중에 무산계급 해방 운동과 연계되어 정치적 의의를 얻었다. 세 번째이자 가장 흔한 관점은' 사회주의' 라는 단어가 1920 년대와 30 년대의 오웬주의 정기 간행물' 협력' 과' 세인트 시몬 글로벌 저널' 에 처음 등장했다는 것이다. 공상사회주의자들은 이 단어를 사용하여 자본주의 사회에 성행하는 개인주의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고 실현되기를 기대하는 집단이상을 표현한다.

처음에 이 단어는 사회제도를 개혁하여 노동인민의 복지를 개선하고, 사회평화를 확보하며, 재산 불평등의 존재를 허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시' * * 제품주의' 라는 단어는 생산수단 (때로는 생활자료 포함) 의 공용제를 통해 사회적 평등을 확립하고 재산 불평등을 폐지한다고 주장하는 것을 가리킨다. 따라서 무산계급 혁명 멘토들은 과학 사회주의 이전의 공상사회주의와 공상자본주의를' 사회주의' 라고 부르기도 하고, 때로는 구별하기도 한다. 무산계급이 독립된 정치투쟁을 시작한 후, 자산계급은 종종' 사회주의' 를 이용하여 계급투쟁과 무산계급 혁명을 반대한다. 거스는 "1847 에서 사회주의는 자산계급 운동이고, * * * 생산주의는 노동자 계급 운동이다" 고 지적했다.

마르크스는 6 월 1842+ 10 월 15 에 * * * 생산주의와 아우크스부르크 총보고를 썼고, 거스는 6 월 1843 에 썼다 그러나 당시 마르크스거스는 사회주의를 * * * 생산주의의 대명사로 삼았다.

그 이후로, 생각의 이름으로 "사회주의", 일반적으로 과학 사회주의를 참조, 프롤레타리아 해방 조건의 이론, 즉, 모든 클래스를 제거 하 고 * * * 생산의 일반적인 법칙을 실현 합니다.

그러나,' 사회주의' 는 여전히 다양한 의미와 용법이 있다. "생산당 선언" 에서 마르크스와 거스는 19 세기 중엽에 유럽에서 유행했던 과학 사회주의 이외의 사회주의 사조를 반동사회주의 (봉건사회주의, 소자산계급 사회주의,' 진정한' 사회주의, 자산계급 사회주의, 비판의 공상사회주의 포함) 로 분류했다.

19 의 70 년대에' 사회주의' 라는 단어가 일본과 중국의 서적에 등장하기 시작했다. 일본 학자 카토홍은 187 1 진짜 제목에 일본어 가타카나로 서구의' 사회주의' 라는 단어를 음역했고, 복지원 일랑은 18765438 에서' 도쿄 데일리 뉴스' 를 음역했다 1878, 중국 서문지는' 소시아리스', 1899 로 음역되고,' 세계통보' 는' 육민 배우기',' 육민 배우기',' 강유' 로 의역된다 양계초는 1902 년 9 월 25 일 발간된' 신민총보' 제 18 호에서 당시 일본에서 흔히 쓰던' 사회주의' 라는 단어를 이식했다. 이후' 사회주의' 라는 단어는 점차 중국의 서적에서 사용되고 있다. 양계초는 중국에 사회주의 이론을 소개하는 첫 번째 사람이고, 이대천은 중국에서 과학 사회주의 이론을 전파하는 첫 번째 사람이다.

중국특색 사회주의와 자본주의의 차이는 중국특색 사회주의 이론 체계와 중국특색 사회주의 도로의 유기적 통일에 있다. 중국특색 사회주의는 중국 국정에 입각한 사회주의로, 역사 발전 추세에 순응하고, 자본주의를 버리고 초월하며, 자본주의와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이러한 차이는 주로 경제 기반과 경제 기반을 유지하는 정치 제도와 사상 문화의 세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첫째, 경제 기반이 다르다. 중국특색 사회주의는 생산수단 공용제를 주체로, 다양한 소유제 경제가 공동으로 발전하는 기본 경제 제도를 고수한다. 노동에 따른 분배를 주체로 하고, 다양한 분배 방식이 공존하는 분배 제도를 견지하고 보완하며, 각종 생산 요소를 공헌에 따라 분배에 참여하고, 경제 발전에 기초하여 사회 공평에 더욱 신경을 쓴다. 국가의 경제에 대한 거시적 통제 등을 견지하고 개선하다. 자본주의 제도 하에서 자본 사유제와 생산 사회화 사이의 근본적인 갈등을 근본적으로 없애고 생산력을 해방시키고 발전시키기 위한 유리한 제도적 조건을 제공하여 국민 경제의 효율성, 신속성, 건강, 질서 있는 운행을 효과적으로 촉진시켰다. 착취를 없애고 양극화를 없애고 궁극적으로 공동부를 실현하기 위한 견고한 물질적 기반을 마련하였다. 자본주의는 생산수단의 사유제를 실시한다. 한편 사유제는 사회화 대생산과 사회 발전 추세에 근본적으로 반대하며 생산력 해방과 발전을 심각하게 방해하는 경제제도다. 한편 자본의 본질은 이윤 추구이기 때문에 자본주의 생산의 목적은 이윤의 극대화만을 추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국민의 복지 추구를 목적으로 할 수 없고, 당연히 착취와 양극화를 없앨 수 없고, * * * 와 번영을 이룰 수 없다. 현재 자본주의는 확실히 국유경제, 협력경제, 종업원 주식 소유 경제 등 새로운 경제 형태를 보이고 있지만, 이러한 경제 형식은 당대 자본주의 경제의 주체도 아니고 당대 자본주의 경제의 기초가 되지 않았다. 당연히 자본주의 국가를 자산계급 통치 도구로 바꾸는 것은 불가능하다. 결국 자산계급 정치통치와 경제특권을 수호하는 일종의 대응일 뿐이다. 이 금융 위기는 자본주의의 본질에 대한 큰 폭로이다.

둘째, 정치 체제가 다르다. 중국특색 사회주의는 노동자 계급 지도력, 공농연맹을 기반으로 한 인민민주독재를 견지하고, 인민이 주관하는 인민대표대회 제도를 견지하고, 중국 생산당이 이끄는 다당협력과 정치협상제도를 견지하고, 민족지역자치제도를 견지하고, 기층민주정치건설을 강화하고, 당의 지도력, 인민주인, 법치유기통일을 견지하며, 인권을 존중하고 보장한다고 주장한다. 이것은 민주국가와 민주정권의 고도의 통일을 실현하고, 전국 최대 다수의 사람들이 인민의 범주에 들어가 민주주의의 주체가 되도록 보장함으로써, 많은 인민 군중이 사회주의를 건설하는 적극성, 주동성, 창조성을 크게 동원하여 사회 유기체를 활기차게 했다. 서구 자본주의 국가들은 종종 정치제도만 말하고 국체를 부정하고 자산계급 민주주의를 초계급, 초돈, 초이데올로기, 보편으로 묘사하며 자산계급 독재의 계급성을 감추거나 부정하는 경향이 있다. 사실 민주주의는 상층 건물의 범주에 속한다. 세상에는 추상적인 초계급 민주주의나 절대 민주주의가 없다. 민주주의의 발전은 항상 일정한 계급 이익, 경제 기초, 사회 역사적 조건과 연관되어 있다. 자본주의 국가의 다당제와 삼권분립은 겉으로는 민주적으로 보이지만 사유제는 여전히 당대 자본주의 사회의 기초이기 때문에 어느 정당이 집권하든, 삼권이 어떻게 분립되든, 자본주의 소수자의 근본 이익을 보호하는 것은 여전히 당대 자본주의의 본질적 속성이다. 따라서 서구 자본주의 민주주의에서 근로자들은 결코 진정으로 국가의 주인이 될 수 없으며, 결코 진정으로 국가의 모든 권력을 누리고 행사할 수 없다.

셋째, 사상과 문화의 차이. 사상문화는 사회 정신 형태의 상층건물이다. 중국특색 사회주의는 사회주의 선진 문화의 전진 방향을 견지하고, 마르크스주의 지도 사상, 중국특색 사회주의 이상, 애국주의를 핵심으로 하는 민족정신, 개혁혁신을 핵심으로 하는 시대정신, 사회주의 영욕관을 포함한 사회주의 핵심 가치체계를 건설하려고 노력한다. 애국주의, 집단주의, 사회주의를 제창하고, 이상과 신앙 교육을 강화하고, 사상도덕 건설을 강화하고, 전체 인민의 사상도덕적 자질과 과학문화를 부단히 높이다. 따라서 중국특색 사회주의 문화는 인류 사회의 발전 방향에 부합하고, 인류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촉진하며, 가장 넓은 사회 구성원의 근본 이익을 대표하고, 인간의 전면적인 자유 발전을 촉진한다. 자본주의 사상문화는 자산계급의 성격과 속성을 반영하는 문화로 자본주의 생산관계 및 정치제도와 연계되어 있다. 자본주의는 지도 사상의 다양성을 제창하지만 사유제를 바탕으로 한 자본주의 문화는 반드시 사적 관념을 특징으로 하고 개인주의를 핵심 내용으로 삼아야 한다. 이런 세계관과 가치관이 주도하는 사상문화는 필연적으로 개인주의, 이기주의, 쾌락주의, 배금주의의 성행, 각종 사회문제로 이어질 것이다. 이런 사상 문화는 부패하고 몰락한 것으로 중국특색 사회주의와는 다른 문화이다. 그것은 이론적으로 마르크스주의를 반대할 뿐만 아니라 실제로 사회주의 혁명과 사회주의 건설을 반대한다.

나는 특별히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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