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t& lt 한비자이남 >> 이게 뭐죠?
암시
암시
기원전 633 년에 초국이 송국을 공격하자 송국은 진국에 도움을 청했다. 이듬해 봄, 진문공은 초국의 동맹인 조국과 곽웨이를 생포하여 초나라와 절교할 것을 요구하고서야 회복을 허락했다. 초국은 분노하여 송국에 대한 포위를 풀고 진국과 싸웠다. 양군은 성푸 (이 산둥 염성 남서쪽) 에서 대치하고 있다.
진문공은 그의 삼촌과 아들을 불러 그에게 물었다. "나는 초나라와 싸우러 갈 것이다. 초국은 강력한 무력을 가지고 있지만, 나의 것은 매우 약하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범인은 "예의를 중시하는 군자가 충성과 신용을 중시해 상대방의 신뢰를 얻어야 한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 고 말했다. 네가 죽고 사는 전투에서, 너는 사기 수단으로 상대방을 미혹시키는 것이 낫다. 너는 적을 속일 수 있다. ""
아들의 계책 을 듣고, 먼저 첸, 채 부대로 구성된 초군 우익을 쳐부수고, 후퇴하는 척하고, 초군 좌익을 유인하여 추격하고, 그를 매복시켰다. 초군의 좌익이 패배하여 중국군은 어쩔 수 없이 철수했다. 진 () 나라가 승리한 후 치 (), 루 (), 송 (), 정 (), 채 (), 거 (), 위 () 각국 의회와 동맹을 맺고 제후의 패주가 되었다.
제목: 전쟁에서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
왕조: 춘추전국시대
병음: bρng bρyàn zhà;
출처
"한비자이남": "저는 잘 알고 있습니다. 저는 예의입니다. 저는 충성합니다. 전쟁 사이에는 속일 필요가 없다. "
해명
해명
혐오: 혐오; 부정행위: 부정행위. 싸울 때, 가능한 허상으로 적을 미혹시켜 승리를 얻는다.
관련 예
~ 라고 하면 제갈은 이런 진영이 없다. 만약 환상이 결코 지치지 않는다면, 안씨는 이런 기계가 없다. (왕고수 스승' 서사랑기' 제 3 권, 김성탄검증)
관계자: 진문공, 범죄자의 아들.
관련 작품: 한비자야
어려움 1 36
N N' 은 어려운 논점으로, 한비 선인학설에 대한 반박으로, 스타일상으로는 오늘의 반박에 해당한다. 논박점은 구체적인 역사 이야기에 대한 평가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한비의 논점은 반박점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가독성이 있다. 이런 역사 이야기는 26 개가 있기 때문에 저자는 그것들을 네 개의 길이가 다른 단편으로 나누었다. 문체에서 작가는 항상 이미 정론이 있는 역사 이야기를 인용한 다음' 또는 말' 로 자신의 논점을 끌어낸다. 그 논증 과정은 강한 독창성과 심오함을 보여 주며 전국 종횡가의 말솜씨를 갖추고 있다. 루시미안 () 은 이를' 미묘한 분석'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마술사가 이름과 이름을 전면적으로 검증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 (자수정 문제 해결) 성공적인 창작 실천은 중국이 난제 문체를 제기하는 선례를 열었다.
이 글은 모두 9 장으로 나뉜다. 제 1 장은 공리적인 각도에서 출발하여 충성을 반대하고 사기를 제창한다. 제 2 장은 군주가' 고생을 하는 사람' 을 반대하고, 백성들을 덕교화하며, 상벌이 분명하고 속물에 의한 치국도를 주장한다. 제 3 장은 유교가 자신과 사람의 사랑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것을 반대하고,' 숭신 중형' 을 주장하며 대신들의 좋은 주를 막는다. 제 4 장은 공자의 예의에 반대하고, 옳고 그름이 예의에 어긋나지 않는다고 주장하며, 상벌을 덕으로 삼는다. 제 5 장은 신하의 간언에 반대하고 군신 간의 엄격한 등급 관계를 명확히 한다. 제 6 장은 은둔자를 비하하고, 군주와 은사의 대립 등급 관계를 천명한다. 제 7 장은 장관 간의 비방에 반대하고 법에 따라 일을 처리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제 8 장은 권력으로 나라를 다스리고 법을 존중한다고 강조한다. 그는 치국의 우려가 양용이 아니라 군의 유무에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
진문공이 초인을 때리려고 하자, 그의 삼촌을 불러 그에게 물었다. "나는 초인을 때릴 것이다. 나는 중과부적이다. 제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 외삼촌은 이렇게 말했다. "내가 들어 본 적이 있는데, 예의는 헤아릴 수 없다. 군자가 예의를 차리고 즐거워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결코 피곤하지 않고, 결코 너무 충성스럽지 않다. 전쟁 사이에는 네 글자가 있어 거짓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것은 단지 계략일 뿐이다. "문공이 숙부에게 사직했을 때, 그 이름은 영제영제라고 불렸고, 그 이름과 사적은 시험을 보지 못했다. 그가 말하길, "나는 초인을 때리고, 다른 사람들은 미망인이다. 제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영제는 그에게 말했다. "불타는 숲은 밭을 깔고, 밭에서 사냥을 하고, 많은 맹수를 훔쳤다. 즉, 만약 네가 많은 맹수를 사냥한다면, 장래에 맹수가 없게 될 것이다. 사기로 국민을 대하고, 잠시 도둑질을 하면, 백성들에게 믿음을 잃는다는 복문이 없을 것이며, 미래에도 그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공은 말했다: "좋습니다. 클릭합니다 영제 () 에게 작별을 고하고 외삼촌의 음모로 초인 () 을 쳐서 초나라 () 를 물리쳤다. 집에 가서 명예, 보상, 선영제, 숙부를 하다. 신하들은 "우리 삼촌은 성부에 대한 공격을 계획했다. 남편은 말로 말하고 몸은 뒤에 있고, 칭찬할 때는 삼촌을 뒤에 놓는다. 그럴까? " Wengong 는 말했다: "이 비 군주 구 Guangqi 는' 경우' 라고 말했다. 만약 남편과 삼촌이 잘못을 저질렀다면, 그것은 일시적인 임시방편이다. 얀 지옌, 영원한 생명을 얻으십시오. 클릭합니다 중니는 듣고 말했다: "문인의 주인이 되는 것이 아주 적합하다! 나는 현재의 힘과 이 세상의 좋은 점을 모두 알고 있다. "
또는' 악' 이나' 악' 은 사실 저자 자신의 견해이며, 영길의 권리는 문공의 물음에 적용되지 않는다. 질문을 하는 사람은 모두 옳다.' 문제' 라는 단어는 작은 우선 순위를 포함하기 때문이다. 키가 크지만 겸손하고 편협하다면, 당신은 주님을 이해하고 주님을 받아들이실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이 짧은 글은 "보기 드물다" 고 물었고, "사후에 반드시 답장이 없다" 는 말은 이런 이치가 아니다. 문공은 일시적인 힘을 모르고, 천하의 이익을 모른다. 전쟁에서 승리하면, 안약소 () 가 있고, 병사가 강마장 () 이다. (서양속담, 전쟁속담) 사후 회복의 맥락이 있지만 그 말을' 전후 회복은 없다' 고 생각하는 것보다 더 크면 전 세계에 이득이 될 것이다. Xi 는 걱정하지 않나요? 전쟁이 이기지 못하면 나라가 쇠약해지고 죽음의 이름이 사라진다. 만약 그것을' 복' 이라고 생각한다면, 일종의 재난을 기도하고, 오늘의 죽음에서 벗어나, 내세의 이익의 희생을 기다린다면? 예나 지금이나 복을 누리며, 오늘 이긴다. 오늘의 승리는 적을 속이는 데 있다. 적을 업신여기는 것은 단지 천하에 이로울 뿐이다. 그래서 영제의 권리는 문공이 묻지 말아야 한다. 게다가 문공도 외삼촌이 뭐라고 하셨는지 모르겠다. 이른바' 불충한' 사람을 범하는 것은 그들의 국민이 아니라 그들의 적이다. 원수야, 나라도 베어버렸는데, 회복되지는 않았지만, 왜 고생을 하느냐? 문공이 공덕으로 시즌을 축하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리고 만약 당신이 초파군을 이긴다면, 당신의 숙부는 계획을 세울 것입니다. 그의 좋은 말로? 그리고 영길은' 그 후로는 답장이 없다' 고 말하고 있다. 좋은 말 한 마디도 없다. 한편, 숙조카 범인은 이미 알고 있는 것으로' 공덕' 과' 선언' 이라고 부른다. 죄 많은 사람은 "군자는 예의로 충성을 싫어하지 않는다" 고 말한다. 충성, 그래서 나는 그를 사랑한다. 신뢰, 그래서 그 사람을 괴롭히지 마라. 남편이 사랑하고 업신여기지 않는 이상 누가 잘합니까? 그러나,' 사기에서' 라고 말해야 한다. 군의 계획도 마찬가지다. 우리 삼촌은 죄를 짓기 전에 좋은 말 한 마디를 하고 승리를 거두었다. 그래서 우리 삼촌은 평론하기 전에 두 가지 공덕을 가지고 있는데, 영철' 귀화' 와 선상한 해음어는 없다. "문공의 주인이 되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중니는 어떻게 보상해야 할지 모른다.
둘;이;2
역산 농민이 논계를 침범하고, 농사가 원활하며,' 수로' 와 같은 기간, 논변 도랑은 목정이다. 강변 어민들은 물을 따라 고지를 다투고, 물고기를 따라, 긴 세월에 길을 내주고, 노인에게 길을 내주었다. 동이동이는 동부에 사는 소수민족 도공으로 도공이다. 도자기를 만드는 장인들은 모두 열심히 일합니다. 만약 그들이 가난하다면, 그들은 파도에 갈 것이지만, 그들은 몇 년 후에 강해질 것이다. 중니는 한숨을 내쉬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농사, 낚시, 도기 제조는 관리들을 위한 것이 아니라 이런 일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그들은 구원을 받았습니다. 순순한 편지는 정말 다행이다! 아래 단락에서 왕너구리의 경호원은 사람들이' 친친' 의 어려움을 지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성도의 덕은 아래로! 클릭합니다
또는 유교에게 물었다: "송곳니 지금 여기, 야오 안 여기? 클릭합니다 그 남자는 "야오는 천자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중니의 신성함은 야오의 신성함이다. 성인동이 윗사람을 보면 천하가 간통을 면한다. 지금은 농어가 다투지 않아 도자기가 보기 좋지 않다. 순의 덕성은 무엇입니까? 순 구패는 요우의 손실이다. 시안 순 시안 순 (西安) 순, 순 거룩한, 야오 지안 에 갔다; 성요, 순덕으로 가라: 둘 다 가질 수 없다. 초인은 방패와 창을 가지고 있는데, 짱 말했다. "나의 방패는 견고하니, 빠져들어 찔러서는 안 된다. 그는 또한 그의 창을 칭찬하며 말했다. "내 창의 장점은 모두 물건에 갇혀 있다. 아니면, 만약 아이의 창이 아이의 방패에 끼었다면요? "그는 응답할 능력이 있다. 무적의 방패와 무적의 창은 병행할 수 없다. 요순은 두 가지 명예를 가질 수 없고, 모순도 말한다. 순은 패국을 만회하고, 기한이 지났고, 3 년이 지났고, 잘못을 바로잡았다. 순자는 지치고, 목숨은 지치고, 천하에는 나 없는 자는 피로하다. 순수라는 말은 허무에 대처하는 데 쓰인다. 세상에 끝없는 잘못이 있다는 뜻이다. 멈추는 사람은 거의 없다. 상벌은 천하를 반드시 행해야 한다. 그래서' 중거리, 중정이 법규에 부합하는 자는 상을 받고, 중정자를 넘어선 자는 벌을 받는다' 고 말한다. ♫ 아침저녁으로 고치고, 저녁으로 고치고, 10 일 바다 중필을 하고, 해를 기다리는가? 순주덕은 이런 것들이 자신에게 복종하도록 설득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 자신이 해냈다고 말했다. 소용없지 않나요? 그리고 요순도 고생하고 다시 민으로 옮기기 어렵다. 상황 속에서 오만방자하고 하급자를 바로잡는 것은 주인에게 쉽다. 세계를 지배하고 주인에게 쉬운 것을 풀어주고 도를 ... 요순을 난처하게 하고 정치를 위해서가 아니다. ""
셋;삼;3
관중이 아프다. 이 섹션의 "10 회 통과" 를 참조하십시오. 환공이 그에게 물었다. "관중병이 났는데 아쉽게도 죽었다. 그는 나에게 얼마나 오래 말할 것인가? 클릭합니다 관중은 말했다: "나는 군언을 모르지만 군언을 모르기 때문에 군언을 모른다. 나는 그들을 경멸할 것이다. 네가 간사하게 가길 바래, 이아를 제외하고는 아들 방자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아는 군주인데, 너는 인육을 맛본 적이 없다. 이아는 아들을 데리고 들어갔다. 제 아내는 아들을 사랑합니다. 자, 만약 그녀가 그녀의 아들을 사랑한다면, 그녀는 당신을 사랑할 수 있습니까? 너는 질투심이 강하고, 마음이 착하고, 궁중에서 나오면 정정당당하고, 안하무인으로 마음을 다스린다. 사람은 자신의 몸을 사랑하지만, 여전히 사랑하지 않는다. 그들은 어떻게 당신을 사랑할 수 있습니까? 15 년, 제나라 와 웨이 는 며칠 가까이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멀리 어머니 를 포기, 오랫동안 반환하지 않습니다. 만약 그의 어머니가 너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앤이 너를 사랑할 수 있을까? 유감스럽게도 유유,' 관 샤오밍' 에 따르면' 복' 의 형식은 거짓이고, 서비스는 거짓이며, 장기 서비스는 사기성, 허위, 장기적으로는 속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 네가 이 세 아들에게 왔으면 좋겠다. \ "관우 는 결국 죽었고, 환공부 차이는 관우의 건의를 받아들였다. 환공이 죽은 후 곤충은 시체를 떠나' 가구' 잔체로 묻히지 않았다.
또는: 관중, 그래서 그가 한 말을 환공에게 말하지 않았다. 따라서, 새김과 이야를 가는 사람들은 자신의 몸을 소중히 여기지 않기 위해 당신의 욕망에 영합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그가 말하길, "당신은 그를 사랑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그를 사랑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러나 나는 이미 최선을 다해 주공이라고 생각했고, 관중은 쓸 것이다. 그가 말하길, "당신은 그를 사랑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그를 사랑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충신 삼욕에서 홀랑거리는 것은 너의' 군자' 다. 그리고 그를 사랑하지 않는 몸으로 그가 남편을 사랑하지 않는지, 관중은 죽을 수 없기 때문에, 궁자는 오래 죽을 것이다. 왜냐하면 ... 주님의 길을 모르면, 인민을 위해 그들이 원하는 일을 설정해 민악이 그 간통을 금지하도록 하고, 그래서 형벌로 위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상신은 반드시 벌을 받아야 하므로, 너는 공로를 대신에게 돌리고, 공로를 대신에게 돌리고, 신하 중 유공자를 승진시키지만, 간교한 행위는 소용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수직 트릭이 있지만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나는 너의 도시와 거래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너는 견지했다. 이곳은 거대한 봉급과 나의 도시를 설립하여 교역하는 의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군주 행사, 비 아버지와 아들 프로, 수 및 수. 옛 주: 군주수 대신의 힘, 신하 수 노준이 무엇을 했는가. 만약 네가 좋은 방법이 있다면, 나는 최선을 다해 강간을 하지 않을 것이다. 방법이 없으면 대신은 주인의 눈을 멀게 하고 개인으로 변했다. 관중은 이 정도, 군신이 상술한 거래의 규칙, 환공에서도 악을 제거할 수 없다. 그리고 환공의 시신은 이미 죽었고, 충유체 밖은 불구가 되어 묻히지 않는' 집' 이다. 그는 중요한 대신으로, 그의 신하의 권력이 너무 크다. 나는 진리, 선주, 선군의 권리를 중히 여긴다. 만약 주님의 좋은 대신이 있다면, 당신은 가격을 문의할 수 없고, 당신이 돌려주면, 나는 이해할 수 없습니다. 한 사람의 힘은 군과 신하로 나눌 수 있어 선을 패배시킬 수 있고, 선은 패배할 수 있다. 통자는 군주에게 화복이 막을 수 없고 묻히지 않을 위험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하는 데 쓰인다. 솔루션 주님의 길, 한 사람은 겸임하지 않고, 한 관리는 겸임하지 않는다. 장관은 고광계의' 상' 자에 대해 상하 의사 소통 채널이 원활하고 인위적으로 막히는 사람이 없다고 말했다. 백관 실천' 행' 은' 수렴' 과 호환되어야 하고, 의근자애로, 상정이 전해지고, 신하들이 수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당신에게 상을 주는 사람은 그들의 장점을 보고, 당신을 벌하는 사람은 그들의 죄를 안다. 알려진 바와 같이, 이전 문장과 모순되지 않고, 군주가 부하 직원에 대한 사전 명확한 인식을 가지고 있으며, 상벌은 앞날에 해를 끼치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묻히지 않을 위험이 있습니까? 관중은 환공을 위한 것임을 모르고 세 아들을 보내서 "관중은 한계가 없다" 고 말했다.
사
샹즈, 조향자는 진양에 둘러싸여 있고, 다섯 명은 공로를 받았다. 고화는 처음으로 상을 받은 사람이다. 장멍 (who) 는 "그는 진양에 큰 공헌을 하지 않았다. 무슨 의미가 있는가? " 쇼코는 말했다: "우리 나라는 위험에 처해 있고, 우리 나라는 위험에 처해있다. 신하는 의도하지 않게 교만하고 모욕했지만, 어찌 자태가 군신의 예의를 잃지 않고, 그리고 제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 Zhongni 는 듣고 말했다: "좋은 신문 쇼코 좋은! 한 사람에게 상을 주고 천하를 신하로 삼는 자는 무례하지 않다. "
또는: zhongni 는 보상 방법을 모른다. Fushan 상벌, 공식 횡령 직권 을 감히 하지 않았다, 장관은 무례하지 않았다. 위에서 법률을 제정하였으나 아래는 배신하지 않았다. 이런 식으로 상벌이 분명하다고 말할 수 있다. 그래서 진양 에서 시앙 아이 도 금지 할 수 없습니다, 금지 할 수 없습니다, 시앙 닫아 국가 없음, 진양 왕 없음, 누가 수비수 와 함께? 샹즈가 진양을 고수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오늘 샹즈는 진양에 있는데, 그는 어떻게 쓰는지 알고 있다. 거북이는' 절구' 라는 글자로 주방에서 태어났다고 한다. 침수진양, 거북이가 석절구와 솥아궁이에서 기어 나왔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백성들은 뒤돌아보지 않고 군신의 친척이다. 샹즈의 친족을 예로 들자면,' 친자' 라는 글자의 앞이나 뒤에서' 친자' 를 벗고 금지법을 집행하는 것으로 의심되는데, 여전히 대신이 오만하고 무례하다는 것도 샹즈에 대한 징벌이다. 부장이 되는 사람들은 그들의 공적 때문에 상을 받을 것이다. 오늘 헥터는 교만하지 않고 샹즈를 감상하는 것은 일종의 손실이다. 지주의 상은 무효를 하지 않고, 벌은 무죄를 가하지 않는다. 오늘날 샹즈는 오만하고 무례한 대신을 처벌하지 않고 공로를 보상한다. 샹즈의 선량함과 안전을 장려하나요? 그래서: "중니는 상을 모른다."
다섯;오;5
진평공과 그의 신하들은 이 말을 마셨다. 십전 노트를 보다. 그들은 술에 취해 한숨을 쉬며 말했다. "왕이 되어 기뻐하지 마세요! 이것은 단지 문자 위반일 뿐이다. " 사단은 그의 앞에 앉아서 보조 피아노로 그를 한 대 때렸다. 남자는 이불을 입고 옷깃을 잡아당겨 피했고, 거문고 소리가 벽 옆에 망가졌다. 공 (gong) 은 말했다: "스승님, 누가 당신을 때렸습니까? 사단이 말했다. "오늘 작은 키가 옆에서 말을 하고 있어서 그들은 싸우기 시작했다." 。 공 (gong) 은 "나도 그래. 클릭합니다 스승이 말했다. "벙어리 감탄사는" 악 "과 같다. 그렇지 않으면 단어도 마찬가지다! 군주가 아닌 자의 말. "좌우로 빼주세요." 라고 대중이 말했다. "놓아라, 내가 끊은 줄 알았다. ""
아니면, "공평은 그의 미덕을 잃었고, 스승은 그의 예의를 잃었다. 남편이 그것을 위해 하지 않으면, 그 몸을 벌하고, 군은 신하로 삼는다. 네가 하는 일을 하지 않으면 너는 말할 것이다. 듣지 않으면 멀어진다. 오늘, 사단은 평의 여행을 비판하지도 않고, 진인신을 설득하지도 않는다. 그러나 보행자 처벌, 거문고를 들고 가까이, 즉 몸을 부딪치는 것은 사람을 잃고 신하를 모시는 의식이다. 남편 장관, 충고, 가벼운 연금, 가벼운 연금 즉 사직 관직, 왕이 깨달을 때까지 듣지 않는다. 이 사람의 의리도' 의' 이다. 오늘날 스승은 불공평하다. 그는 하프로 자신의 몸에 입맞춤을 한다. 엄부가 아들에게 그것을 더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스승은 여전히 그가 한 일을 했다. 이것도 일종의 큰 반항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대신이 원칙을 어기고 내버려 두는 것도 덕을 잃는 것이다. 그래서 공평의 사적은 대중에게 공개할 수 없고, 공평의 사적은 칭찬할 만한 것이 아니며, 사람들이 많이 듣게 하고, 의견을 잘못 들었지만 알지 못한다고 말했다. 사단 광야 여행도 무명이라 간신이 잇달아 흉내를 내고 극간담을 모방하여 왕을 죽이는 길을 장식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 번이라고 할 수 없다. 두 번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공평이 그의 미덕을 잃었을 때, 사창도 그의 예의를 잃었다" 고 말한다. ""
여섯;육
내가 공작 에 있을 때, 은사 은사 가 있었다. 벼슬을 하지 않은 선비는 진제, 성, 명기, 환공이 그를 세 번 보러 갔다. 환공은 말했다: "나는 천 옷을 입은 사람이 완성의 주님을 경멸하지 않는다고 들었다. 만성주가 인의를 잘하지 못하며, 옷감인 이하의 예의도 없다. " 그래서 다섯 곳에 가면 볼 수 있다.
또는: 환공은 인의를 모른다. 한 인자는 천하의 해를 염려하고, 한 나라의 해를 선호하며, 굴욕을 피하지 않는 것을 인의라고 한다. 이에 따라 이윤은 중국, 중국, 하걸의 통치하에 중원 지역의 혼란을 가리켰다. 그 이유는 요리사가 수프를 "건조" 하도록 죽였기 때문입니다. 비시 는 혼란, 뮤 공 캡처 도로 를 생각했다. 모두 천하를 걱정하는 해로, 한 나라의 해를 앓는 경향이 있고, 함부로 자신을 얕잡아 보는 것을 아끼지 않으므로 인의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Huan 의, 최선을 다하고, 제나라 에 대해 걱정할 것이고, 샤오 첸, 기장 을 의미, 사람들은 잊을 것이다. 백성을 잊는 것은 인심이 아니다. 인의의 선비는 인신의 예의를 잃지 않고 군신의 위패자도 잃지 않는다. 따라서 네 개의 경계 내에서 이사회는 이 새를 마주하고 있는' 새' 로 간주된다. 고대에는 신하가 군자를 만났을 때의 존칭을 대신이라고 불렀고, 신하의 부하들이 각자의 직무에 따라 일을 처리한다는 것을 "선물" 이라는 글자로 표시했다. 오늘날, 나는 하급 관리들이 여전히 민간에' 열' 되어 있지만 군주의 뜻을 거스르기 때문에 인의로 형용할 수 없다. 인의는 마음이 결석하여 환공이 예의바르다. 내 하급 관원을 징벌하여 그들로 하여금 총명하게 하여 환공을 만나지 않도록 하는 것은 함축적이고 적절하다. 만약 네가 오만하고 지혜롭지 않다면, 그것은 거짓된 속임수이며, 도살되어야 한다. 나의 여행에서 내가 벌을 받지 않으면 나는 죽임을 당할 것이다. 환공도 시정대신을 벗어날 수 없고, 백성을 예의 바르게 대하고, 백성들을 형벌하는 원칙을 벗어날 수 없다. 환공의 풍속은 경국군으로 제나라를 가르치고 나라를 다스리지 않는 것이다. 그래서: "환공은 인의를 모른다."
일곱
미미미 (J) 산의 이름은 오늘날의 산둥 전투에서. 한 시안 (西安) 자, 즉 한 카우, 진칭, 군법 담당, 군무 담당, 아들, 즉 쌀을 바칠 때, 이 일을 듣고 차를 몰고 구조했다. 기다리는 것이 낫다, 그것은 잘렸다. Zhai zi 는 말했다: "후진타오 는 공공 평화 에 치우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그의 종은 말했다: "당신은 방금 그를 구하지 않았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감히 비방 평화? 클릭합니다
또는 "무시할 수 없고, 비방할 수 없다. 한자의 참수, 죄인, 구원할 수 없는 경우, 죄인, 법 부패, 법패, 국란; 당신이 죄인이 아니라면 편심할 것을 권하는 것은 원망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고, 이중불공정도 원망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민원, 민원, 민원, 나라가 위태롭다는 뜻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위급하면 어지러우니, 절대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또한, 만약 한자가 죄인이라면, 라지 XI 가 어떻게 그를' 비방' 이라고 비난할 수 있을까? 앞의 그 말에 따르면, 만약 위에' 참수' 라는 글자가 관련되어 있다면, 만약 죄인이 아니었다면, 벌써 참수당했을 것이고, 하위함의 모함도 따귀를 한 대 때렸을 것이다. 그러나 나중에 다시 이야기하자. 남편이 말한' 편파적으로 완전하다' 는 것은 다른 사람의 비방을 구별하기에 충분하지 않지만, 비방 중상이기도 하고,' 아싸' 이기도 하다. 이것이 네가 소위 비방이라고 부르는 것이냐? 과거에는 대포로 낙인이 찍혔고, 숭후와 후래도 관련자의 정강이도' 상서태서 맹세 아래' 라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겨울에 섭금류를 보면, 그 경골은 추위에 견디고 그것을 본다. ",비방 주간이요? 더욱이, 국민의 기대도 높고, 자식은 복이 있으며, 그가 바라는 것도 그 옛말이다. "희망자가 옳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제 모든 아이들이 축복을 받았고 사람들은 절망했다. 그래서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이 말하는 것은 비방이 아니라 비방입니다. \ "그리고 아들의 구조 범죄 여행, 또한 한코 잘못; 그것이 틀렸다고 말하는 대신, 아들에게 자신의 잘못을 알리도록 권하는 것이 낫다. 나의 남편은 사람들의 명성을 정상에서 사라지게 했고, 아들은 그의 손실을 알지 못했다. 나는 내가 비방을 당한 이유를 얻지 못했다.
여덟;팔
환공은 관중의 속박을 풀고 그와 손을 잡았다. 관중은 "나는 총애를 받지만 나는 비천하다" 고 말했다. 대중은 말했다: "아들은 국가 위에 서야 한다. 클릭합니다 관중은 "나는 비싸지만 나는 가난하다" 고 말했다. 공 (gong) 은 말했다: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관중은 말했다: "나는 부유하고, 나는 소홀하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관중이 생각났습니다. 소율루, 사람의 이름, 평생 시험이 없다. "관중은 비천하다고 생각하고 나라를 다스릴 수 없으니, 높고 나라 위에 올려주세요. 가난해서 부를 다스릴 수 없으니, 세 곳으로 돌아가십시오. 사랑하는 사람을 잘 대할 수 없어서 관중에 있다. 관중은 욕심을 부리지 않고, 치료할 수 있게 하고, 치료에 유리하다. "
아니면, 지금 나는 너의 명령에 따라 너에게 너의 위치를 알려주는 법령을 하나 드리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감히 듣지 않을 수 없다. 네가 지위가 비천하고 존귀하지 않으면 감히 따르지 않을 수 없다. 오늘날 관중민 () 의 인연 없는 통치는 환공 () 에 의지하고 군주는 없다. 이 나라는 군주가 없으면 통치할 수 없다. 만약 환공의 힘에 의지한다면, 환공의 명령은 불씨를 확신시켜' 펴다' 와 자신의 의지를 실현하는 이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래의' 묘수' 에 비해 고, 중국, 관중을 먼저 처리하고 행동하는 것이 우스꽝스럽지 않습니까? 세상의 모든 행동은 성실하고 모두 성실하다. 당시 소관 아래 징병제를 명령하거나 돈과 곡식을 징수하는 사람들은 존엄성을' 피하다' 는 것이 아니라 비천함을 선택했다. 따라서 법에 따라 일을 하는 사람은 법적 근거가 있다. 골목길은 모두 사람이지만 내시들은 모두 향청을 믿는다. 법을 어기고 하는 사람들은 대관들이' 구부러진' 것에 대해 확신하지만, 또한 대대적인 행보를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관중은 법을 존중하지 않고, 주님을 편애한다. 관중이 재물을 탐하는 것이 아니라 우매하고 무지하다. 그래서 "관중이 길을 잃었고, 소략이 칭찬을 받았다" 고 말했다.
아홉;구;9
한선왕은 유길에게' 담림' 을 위해 "둘 다 쓰고 싶다. 동시에 두 사람, 공중과 숙을 중용하고 싶다. 둘 다 북한 귀족이다" 라는 글을 남겼다. 괜찮으세요? " 유류는 "과거 위왕조는 건축물로 황채를 늦추고 점령하고 서강은 죽었다" 고 말했다. 황하는 서위 () 에 위치하고, 뒤이어 진 () 에 들어간다. 추 조,, 징, 추 황족 망연, 영국, 영국, 초도를 사용한다. 오늘 국군은 공중과 숙조카를 모두 사용하며, 필연적으로 분쟁이 생기고, 권력을 다투고, 외력과의 교제를 잘하면, 국가는 반드시 근심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
또는: 제환공은 관중과 가방서였고, 이윤은 당성이었고, 종대는 종과였다. 서중 이후 당좌상을 위해. 카디프 양용 신하, 국가를 걱정하고, 폭군도 아니고, 왕도 아니다. 민왕은 이를 이용해 동사에서 죽었다. 우리 아버지는 이환으로 먹자마자 적게 먹고 돌아가셨다. 스승은 재간이 있어, 겸용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 능력이 없으면 물건을 다투고, 독재는 물건을 빼앗는다. 오늘날, 그 주인이 그것을 사용하여 두 가지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규칙에 남아 있을 방법이 없다. 웨스트 리버, Yanhe, yinghe 걱정 이 없는 경우, 몸 죽은 음식 감소 위험 이있을 것이다, 하지만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한비자의 우화의 특징에 대하여
작가: 전국은 2006 년 5 월 9 일 15: 56: 25 인기: 130 에 출판되었다.
우화' 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장자' 우화에 나타났다. 그것은 작은 이야기지만, 구체적인 줄거리에는 더 깊은 사고를 함축하고 있으며, 종종 쌍관문을 가지고 철학을 설명하고 사상을 확인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춘추전국시대에 이런 서사 방법은 늘 선진제자와 역사전기에 의해 사물을 해석하는 수단으로 사용되었다. 한비자는 선진시대 추리산문의 대표작 중 하나로 우화 내용이 풍부하고 추리산문의 하이라이트이자 선진제자의 우화의 대표작이다.
한비의' 한비자자' 는 선진법가의 대표작으로 총 55 편으로 많은 우화를 담고 있다. 목목은' 선진우화통론' 에서' 한비자자' 에는 340 개의 우화가 있어 모든 우화 중 으뜸이라고 말했다. 첸 푸칭 (Chen Puqing) 씨의 통계에 따르면, "한비자들" 의 우화는 약 300-400 입니다. 이런 생동감 있는 우화에는 깊은 철리가 함축되어 있다. 그들은 사상성과 예술성의 완벽한 결합으로 지혜와 계몽을 주며 높은 문학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한비는 우화를 교묘하게 이용하여 추리하고 사상을 표현하여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이 글은' 한비자자' 우화의 독립성, 현실성, 집단성, 사상성을 탐구하기 위한 것이다.
첫째,' 한비자자' 우화의 독립성, 즉 우화가 진정으로 독립된 문학 장르가 되었다는 것이다. 현재 현대한어사전의' 우화' 라는 단어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나, 믿을 만한 것. 둘째, 거짓된 이야기나 자연물의 의인화 수법으로 어떤 이치나 교훈, 문학 작품을 이야기하는 것은 종종 풍자나 훈계의 의미를 지닌다. 우화는 각종 학파의 잡문이나' 전국책',' 맹자' 등 역사 잡문에서만 가끔 사용된다. 만편은 모두' 장자' 의 문장 이지만, 모두 하나의 중심 사상을 천명하기 위해서이다. 우화는 여전히 의논문의 일부일 뿐, 추리의 수단이나 서술의 일환으로 독립된 문학 장르가 아니다. 한비가 손을 잡을 때까지 그는 의식적이고 체계적으로 우화를 수집, 정리, 창작하고 다양한 형태의 우화로 분류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내외존론, 삼림 상하론은 오늘날 우리가 볼 수 있는 가장 오래된 우화집이다. 한비의 우화 이미지는 생동감 있고, 특색이 뚜렷하며, 디테일이 풍부해 뛰어난 문학 기교를 보여준다.
우화가 일종의 독립된 문체가 된 이후로, 그것은 독특한 문학적 의의를 나타냈다. 유명한 "화씨벽" 이야기는 우여곡절이 감동적이다. "조부 어마" 는 조부를 독재 통치의 최고의 수호자로 묘사했다. 정소매가 쓴' 정소매의 미인코' 는 구상이 교묘하고, 웅변적이고, 악랄하며, 이야기의 우여곡절이 단편 소설처럼 인물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궁목 선생의 말을 인용하다:' 한비자우화집' 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한비자의 역사관, 사회관, 문학관, 방법론, 인식론을 전면적으로 반영하는 것이다. 한비자의 우화를 읽는 것은 법가 사상 문집을 읽는 것과 거의 같다고 할 수 있다. "
둘째,' 한비자자' 우화의 현실성, 즉 그 주제가 현실에 뿌리를 두고 있다. 한비자의 우화는 역사적 사적과 현실을 위주로 의인화한 동물 이야기와 동화 이야기가 거의 없고 현실을 초월하는 허황된 경지와 인물도 없다. 장자' 의 황당무계하고 신비로운 우화와는 완전히 다르다. 한비의 우화는 그의 법가 사상과 사회생활에 대한 그의 깊은 이해를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다. 그는 장자 등 선철의 영향을 받아 실제 역사에서 취재하여 역사 인물이 말을 하게 하고, 그들의 본색을 바꾸어 자신의 사상을 반영하게 하였다. 예를 들어 공자는' 장자' 와' 한비자자' 에서 자신의 유교 얼굴을 뒤집었다. 장자? 도교에 매료된 공자는' 인간세' 와' 대명사' 에서 재식과 건망증에 대해 이야기했다. 뭘 잘못했어요? 내장론' 에서 상벌이 분명하다고 주장하는 공자는 냉혹한 법가의 이미지다. 현실 사회와 민간 이야기에서 취재한 우화는 한비가 사회현상을 심도 있고 세밀하게 관찰한 후 정련한 것이다. 예를 들면' 정인이 신발을 사다',' Xi 연수설' ('외저설 좌측') 등이다.
밋밋한 주제는 한비의 우화를 장자의 우화만큼 복잡하게 만든다. 하지만 한비의 우화는 예술적으로는 밋밋하지 않고, 입의가 교묘하고, 묘사가 대담하고, 언어 유머가 있고, 평평하고, 흥미진진하며, 세계를 경고하는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외저담 왼쪽 위'' 다자모원숭이' 의 이야기는 기복이 심하다. 세 캐릭터는 각자 자신의 성격의 한쪽 끝에 집중한다. 왕자의 졸용, 수비자의 교활함, 주인의 총명함은 모두 간단하고 생동감이 있다. 한은 우화로 당시 사회의 추악한 우매현상을 폭로하고 비판하며, 정교하고 즐거워했다. 예를 들어, "부부 기도문" 은 돈의 부추김에 따라 부부가 다르다. 위인이 아내와 자식을 낳다' 는 위인은 애써 재물을 모으기 위해 애를 썼고, 딸의 사랑과 행복도 희생양이 되었다. 이 모든 것은 당시 사회현실의 폐단을 반영한다.
셋째,' 우화조' 의 창조는' 한비자자' 의 중요한 특징으로, 조집의 우화로 사물을 설명한다. 예를 들어,' 내장론' 의 토론 센터는' 칠술' 즉 군주가 7 가지 수단으로 엄한 형벌법과 각종 정치 기교로 대신을 통제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한비는 49 개의 우화 중' 칠술' 의 내용을 사용했다. 내장열전' 의 중심은' 육미', 즉 군주가 이해하고 이해해야 하는 6 가지 숨겨진 일, 그리고 50 개의 우화를 사용했다. 이런 우화들의 출현은 우화가 일종의 예술 형식으로서 이미 산문 모체에서 벗어나 독립적인 형식을 얻었음을 보여준다. 한비자는 신흥 지주계급의 대변인이다. 그는 상양의' 법명', 신불해한' 서민', 신신의' 승세' 를 이어받아 유기적으로 결합해 통일된 중앙집권의 봉건국가를 세우기 위한 이론적 근거를 제공했다. 우화에 대한 그의 수집, 정리, 창작은 그의 법률 사상을 홍보하고 그의 법가 사상을 반영하기 위해서이다. 외저론' 4 장은 1 10 개 이상의 우화를 사용하여 20 개 방면에서 봉건독재의 법제와 정치 기교를 선전하여 중국과 외국의 우화 역사상 보기 드문 기적이 되었다.
넷째,' 한비자자' 우화의 사상 내용, 즉 그 철학적 지혜는 한비의 우화 사상의 깊이를 표현한 것이다. 우화는 은유와 추론의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다. 한비의 우화에는 흔히 심오하고 명확한 철리가 함축되어 있는데, 그는 흔히 볼 수 있는 생활현상에서 중요한 이치를 도출해 낼 수 있다. 성어 "모순" 은 우화 "창과 방패" ("어려움 중 하나"? 딜레마) 는 한비 모순 이론의 우화적인 표현이다. 논리학의 말로 서로 부정하는 두 명제는 동시에 성립되거나 성립될 수 없다. 한비의 논리에 대한 요구가 매우 엄격하다. 한비의 주관적인 의도는 법치와 예치의 근본적인 대립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지만, 유교가 주창한 예치사상을 일부러 비판하고 법치가 예치를 이기기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지만, 당시 유법의 근본적인 대립의 현실을 객관적으로 드러낸다.
한비자의 우화도 소박한 변증사상을 반영하고 있다. 한비자는 대립과 투쟁의 절대성을 지나치게 강조하지만 갈등의 전환 조건도 변증적으로 설명했다. 그는 또 불과 물을 예로 들어 갈등 전환의 조건을 설명했다. 물은 불을 억제할 수 있지만, 물을 솥에 넣으면 불은 반대로 물을 눌러서 물을 말릴 수 있다. 조건이 다르기 때문이다. 그는 소박한 변증법으로 역사 현상을 해석하여 자신의 진보에 대한 역사관을 형성했다. 그는 시대가 변하고, 사회가 발전하고, 규칙을 고수하고, 뒤돌아가는 것은 출구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잘 알려진 우화' 등 토끼' 로 완고한 수구 사상을 공격하여 그의 혁신과 개혁 사상을 추진하기 위한 이론적 근거를 찾았다. 한비의 역사관은 여전히 많은 결함이 있으며, 본질적으로 유심주의적이다. 등토끼' 우화도 필연과 우연한 변증 관계를 천명했다.
한비자의 많은 우화가 수천 년 동안 전해졌다. 위에서 언급한' 창과 방패' (난일),' 등토끼' (나방),' 증여주 구입' (외적론) 외에도' 추수' (내저장론) 와' 정인구매 신발' 이 있다
참고 자료:
1. 궁목의 선진우화도론.
첸 푸칭 (Chen puqing) 의 고대 중국 우화사.
위안 싱페이 (yuan xingpei) 가 편집한 중국 문학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