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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근대 법치사가' 인치' 에서' 법치' 까지 인문적 자질 수업인가요?

인간 통치와 법치의 대립 개념. 개인의 권위와 개인 숭배의 역할에 의지하여 정권을 관리하고 정치 통치를 실시하는 것을 가리킨다. 법치는 법치와 법률지상을 강조하며 법률은 가장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다. 법제는 법과 제도의 총칭이다. 통치계급은 합법적이고 제도화된 방식으로 국가 사무를 관리하고 법에 따라 일을 처리하는 원칙을 엄격히 따른다. 통치계급이 자신의 의지에 따라 국가권력을 통해 자신의 독재를 지키기 위해 세운 법과 제도이기도 하다. 인간 통치는 통치자의 개인 권위에 의지하여 나라를 다스리는 정치적 표현이다. 중국에서는 인간 통치의 정의가 공자에서 나온다. 그는' 문무의 정치, 사방의 정책' 정재민, 민재, 정치의 행동, 민망은 정치의 이익이라고 생각한다. "서양에서는 고대 그리스 사상가 플라톤이 철학자치국 이론을 내세워 철학왕의 통치를 주장하는 것도 일종의 인간 통치의 정치사상이다. 법치는 인류 정치 문명의 중요한 성과이자 현대 사회의 기본 틀이다. 국가의 정치제도에서 개인의 언행에 이르기까지 모두 법치의 틀 안에서 운행해야 한다. 현대 중국에 있어서 진정한 법치는 법치국가, 법치정부, 법치사회의 융합이다. 법치란 무엇입니까? 영국 사상가 록은 법이 금지하지 않는 한 개인은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법이 허락하지 않는 한 정부는 어떤 일도 할 수 없다. 법치는 시민들에게 최대의 자유를 부여하고, 정부에 가능한 한 작은 권력을 부여한다. 법치사회의 참뜻은 시민의 권리가 보호되어야 하고, 정부의 권력이 제한되어야 한다는 데 있다. 이 점에서 벗어나는 것은 법치 사회가 아니다. " 중국 고대에는' 법제' 가 있었다. 현대에서는 법제 개념에 대한 이해와 사용이 다르다. 첫째, 좁은 법제는 법제를 법률체계로 여긴다. 자세히 말하면 집권 사회단체가 국가권력을 통해 자신의 의지에 따라 세운 법과 제도를 말한다. 둘째, 넓은 의미의 법률제도는 사회관계의 모든 참가자가 엄격하게 법률을 집행하고 준수하며 법에 따라 행동하는 원칙과 제도를 가리킨다. 다시 한 번, 법제는 법률제도뿐만 아니라 법 집행, 법률감독 등 일련의 활동을 포함하는 다단계 개념이다. 어떤 나라에도 법이 있지만 법제는 없다. 법률 제도는 국가마다 내용과 형식이 다르다. 군주정체에서 군주의 말은 법이다. 자본주의 국가에서는 노예제도와 봉건제 국가 법률 제도의 독재적 성격을 배제했지만 자산계급은 계급적 성격의 제한을 받아 일부 법률 규정이 자신의 이익에 맞지 않을 때 소멸되었다. 착취제도를 철저히 없애고 인민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사회주의 국가만이 사회주의 법제를 진정으로 실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