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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중국 법도 똑같이 엄격하다. 왜 일부일처제를 시행하지 않았습니까?

고대 사회에서는 여성의 충성심을 강조했다. 남자가 돈만 있으면 삼처사첩과 결혼할 수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이것은 현대인의 아름다운 환상일 뿐이다. 일부 다처제는 중국 고대에는 실제로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상주부터 결혼 제도는 일부일처제를 실시하고 있다. 당시의 예의는 매우 엄격하여 황제부터 서민에 이르기까지 얼마나 많은 여자와 결혼할 수 있는지를 명확하게 규정하였다. 예기' 에 따르면? "혼의" 에 따르면 고대 제왕은 육궁, 삼부인, 구비, 27 비, 81 비를 설치하여 천하의 청치를 위해 여성을 위한 규칙을 분명히 했다.

아내의 지위는 진나라 난세에서 사실 매우 높다.

황후 외에 천자는 처첩과 결혼할 수 있다. 황실 아내는 120 이 있습니다. 이 귀부인, 후궁, 황비들은 모두 후궁이라고 부른다. 또 여종과 지위가 낮은 여종이 있어 지위 격차가 크다. 아내의 지위는 당연히 가장 높아서 거의 남편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 나의 지위는 나의 아내보다 훨씬 나쁘지만, 조정에서도 작은 주인이라고 할 수 있다. 하녀는 하인이다. 보통 무고한 가정의 가난한 사람이라, 그는 어쩔 수 없이 자신을 하인으로 팔아야 한다. 규율은 등급이 가장 낮으며, 보통 죄인의 후손이다. 그래서 완전히 재산을 계산해서 마음대로 매매를 할 수 있다.

전국 시대에는 일반 제후들이 첩을 받아서는 안 되었다. 그 결과, 축첩 대신 축첩 결혼이라는 혼인 형식이 나타났다. 즉, 아내와 결혼하면 한 무리의 시집갈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시집가는 것은 평범한 궁녀가 아니라 같은 인종의 처남이기 때문에 빈궁이라고 불린다. 첩의 지위는 낮지 않고 제후의 아내 다음으로 낮다.

진시황이라도 아내가 한 명밖에 없다.

또 희를 서로 교환하는 것도 외교나 교제의 상용적인 수단이다. 이것은 최초의 제도적인 아내 교체였으며, 당시에도 불분명한 아버지가 되었다는 소문을 많이 퍼뜨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한나라 이래로 관원들은 첩과 결혼할 수 있게 되었다. 나는 단지 아내처럼 예식을 할 필요는 없지만, 가마로 첩을 집으로 데려와야 한다. 유일한 차이점은 뒷문으로 가는 것이지 아내가 가는 앞문이 아니다. 첩은 여종, 희보다 높지만 아내가 죽어도 허리를 펴지 못한다. 첩 을 바로잡아야 한다면, 그것도 구우일모인데, 변방으로 1 년 반 동안 보내질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첩, 첩, 첩, 첩, 첩, 첩)

한대 벽화 속 부부의 일상생활 초상화

당나라에서는 이혼과 재혼이 흔하다. 당대의 결혼 중 이혼에는 세 가지 형식이 있다. 첫 번째는 부부가 일정 범위 내에서 친족을 살해하고 구타하고 꾸짖으며 간음하는 경우 정부에 강제 이혼을 선고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아내가 부모를 불효하고, 자식이 없고, 남교하고, 질투하고, 학대하고, 수다스럽고, 도둑질하고, 남편은 법에 따라 아내와 이혼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세 번째는 쌍방이 자발적으로 이혼을 협의하는 것인데, 일명 양의이혼이라고도 한다. 당시 사회이론은 이혼한 여자에게 매우 관용적이었고, 당나라에는 많은 공주가 재혼하거나 심지어 삼혼까지 했다.

당대 공주의 결혼관은 현대와 가까워졌다.

송나라의 법률은 결혼에서 남성의 지위를 크게 강화했다. 이청조는 장여주와 결혼한 후 가정 폭력이 끊이지 않아 장여주 횡령을 신고할 수밖에 없었다. 결국 이혼은 성공했지만 송나라의 법에 따라 한 아내가 남편을 기소해 징역 2 년을 선고받았다. 이청조는 옥중에서 9 일 동안 있다가 고관 귀인의 친우들에게 풀려났다.

원나라 때 몽골 사람들은 상속결혼제를 시행했는데, 이를 전혼이라고도 했다. 아버지가 죽으면 아들은 친어머니를 제외한 아버지의 모든 여자와 결혼할 수 있다. 한 형제가 죽었을 때, 그의 아내는 반드시 다른 형제에게 전해야 한다. 예를 들어, 칭기즈칸이 죽은 후, 그가 가장 총애하는 비목그하튼은 제 3 의 오활대에게 전해졌다.

원대에서 처첩의 지위도 더 높다.

이것은 사실 고대 유목 사회의 오래된 전통이다. 일찍이 한나라에서 왕소군은 흉노 () 와 결혼하여 한사 () 를 불렀다. 후진타오 사망 후, 소군은 흉노의 결혼 풍속을 답습하여, 그녀는 부득불 그것을 복씨 일족에게 물려주어야 했다. 이렇게 하면 생활이 보장될 뿐만 아니라 개인의 영향력도 계속될 수 있다.

명나라가 건립된 후, 그는 이학을 제창하고, 여성의 정조를 매우 중시한다. 따라서 남편이 죽으면 과부를 지키기로 결심한 여성은 상을 받는다. 가정의 하인을 면제할 뿐만 아니라 남편이 가정에서 상속해야 할 재산도 물려받을 수 있다. 심지어 법원에 자신을 위해 정절 방앗간을 세우는 것을 신청할 수도 있다. 반면에, 만약 네가 재혼한다면, 너는 너의 남편의 재산과 너의 혼수를 잃게 될 것이다.

몽골 의상을 입은 명대 후궁빈비

청나라까지 또 다른 특수한 현상은 남자가 한 명 이상의 아내와 결혼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일부다처제는 겸손이라 불리며, 속칭' 한 아들이 두 문에 이른다' 라고 불린다. 즉, 부모 형제 중 단 한 명의 남성 후손이 있다면, 이 후손은 두 명 혹은 세 명의 아내와 결혼하여 삼촌, 큰아버지, 아버지들에게 향을 전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조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당연히 이 우대 정책을 누릴 권리가 없다.

따라서 삼처사첩은 고대 대부분의 남자들이 누릴 수 있는 권리가 아니다. 중국 고대에는 결혼이 대부분 일부일처제였으며, 전체 제도는 엄격한 등급제도뿐만 아니라 약간의 온정이 반영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