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어문으로 풍자를 표현하다
원문: 영은사의 한 스님은 차로 이름을 따서 절구를 잘 한다. 그러나 몇 가지 차를 저장, 손님들은 항상 요리 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의 최고, 비존귀한 손님과 맛을 아는 사람들 모두 서비스가 있다. 어느 날 고위 관리가 도착했을 때 스님은 매우 공손하게 허리를 굽혀 절하며 좋은 차를 꺼내고 스스로 끓여 칭찬을 받기를 바랐다. 너의 관원은 침묵했다. 스님은 곤혹스러워서 최고의 요리 솜씨를 가지고 들어갔다. 술이 이미 다 끝났으니 칭찬할 것이 없다. 스님은 지체 없이 허리를 굽혀 절을 하며 말했다. "차는요?" " 너의 관리는 등불을 들고 말했다. "매우 덥다."
영은사에 중이 한 명 있다. 그는 다도로 유명하여 다기에 정통하다. 그리고 그가 소장한 차는 여러 등급으로 손님의 존엄성에 따라 다른 차를 끓여 주었다. 만약 그가 고상한 사람이 아니거나 차를 아는 사람이 아니라면, 가장 좋은 차도 그에게 주지 않을 것이다. 어느 날, 귀한 손님이 찾아왔는데, 스님은 그에게 공손하고, 그에게 좋은 차를 주고, 직접 차를 우려내고, 손님의 칭찬을 기다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존귀한 손님은 침묵을 지킨다. 스님은 의아해하며 손님에게 최고의 차를 내놓았다. 차가 거의 다 마셨어요. 스님은 기다릴 수 없어 몸을 굽히며 말했다. "이 차는 무슨 맛인가요?" " 귀한 손님이 찻잔을 손에 들고 말했다. "좀 뜨거워요."
아이러니하게도 아첨꾼과 귀빈은 모두 문화가 없다.
2. 다른 사람의 문언추모 [돈] 류종원 () 을 순서 풍자하다.
원문
영원히 자급자족하고 여행에 능하다. 어느 날 물이 거세서 대여섯 명이 배를 타고 호남에서 나왔다. 중길, 배가 깨지면 다 된다. 하나는 최선을 다하는 것이지, 남달랐으면 안 된다. 그의 동반자는 "당신은 최고의 수영 선수입니다. 당신은 지금 무엇을 할 겁니까? 클릭합니다 왕위: "나는 천 조각을 가지고 있어, 묵직하다. 나중에 얘기하자. " 그가 말하길, "왜 거기에 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니, 머리를 흔들어. 당분간은 유리하다. 그 자구자는 해안에 서서 소리쳤다. "네가 이렇게 어리석고도 숨기는 거야, 넌 죽었어. 너는 어떻게 살 수 있니? 클릭합니다 또 고개를 저었다. 익사했습니다. 나는 그것을 애도한다. 만약 그렇다면, 반드시 큰 물건을 익사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을까? 그래서 저는 "장례식" 을 썼습니다.
번역
영주 사람들은 수영을 잘한다. 어느 날 강물이 폭등하여 대여섯 명이 배를 타고 샹강을 건넜다. 강을 건널 때 배가 고장나서 모두들 수영을 시작했다. 그들 중 한 명은 수영을 시도했지만, 그는 멀지 않았다. 그의 동반자는 "당신은 최고의 수영자입니다. 너 오늘 왜 뒤떨어졌니? 클릭합니다 그는 "허리에 천 펜스를 감고 있어서 무거워서 뒤떨어졌다" 고 말했다. 동반자가 말했다: "왜 버리지 그래? 클릭합니다 그는 대답하지 않고 고개를 저었다. 잠시 후, 그는 더 피곤했다. 헤엄쳐 온 그 사람은 해안에 서서 소리쳤다. "당신은 어리석고 무지합니다. 너는 익사할 것이다. 당신은 돈으로 무엇을 하고 싶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또 고개를 저었다. 그래서 그는 익사했다. 이에 대해 나는 매우 슬펐다. 그렇다면 이탈리아가 큰 남자를 익사시키는 일이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저는 "장례식" 을 썼습니다.
의미
이 문장 는 세계 의 이익 에 눈 을 멀게 한 사람들 을 풍자 하여, 돈 을 탐내는 사람들 을 경고하고, 깨어나지 않으면 뒤돌아보지 않으면 명리장 에 묻힐 것 이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우리에게 더 많은 돈이 쓸모가 없다는 것을 말해준다.
"슬픔" 은 물에 빠진 사람을 애도한다는 뜻이다. "장례식" 이라고 말하는 이유는 작가가 물에 빠진 사람이 죽을 때까지 깨어나지 못한다고 탄식하기 때문이다. 돈에 대한 그의 탐욕은 그로 하여금 생활에 대한 보살핌을 잃게 했다. 이로 인해 작가는' 이탈리아가 큰 인물을 익사시켰다' 는 느낌을 갖게 되면서 관직에서 명리를 탐내는 사람들에 대한 관심과 풍자를 표현했다.
부상서순' 은 영원히 최고의 수영 선수였던 사람이 돈 때문에 익사한 이야기를 서술함으로써 세상 사람들이 재물을 사랑하는 무지를 풍자하며, 그들이 갑자기 깨어나지 않으면 명리장에 묻히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끝없이 욕심을 부리며 금전의 눈에 빠진 사람들은 돈을 잃는 것보다 목숨을 버리는 것을 선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돈은 외물이다." 우리는 돈을 중시해서는 안 된다.
"사랑 물 질문" 순서의 글쓰기 특징
글의 특징.
(1)' 부상서순' 은 정면 묘사와 측면 대비가 결합된 것으로,
긍정적인 묘사는 주로 세 가지 측면에서 시작된다. 하나는 액션 묘사,' 최선을 다해 평범하지 않다',' 금전의 부담을 암시하는 것' 이다. 두 번째는 언어 묘사입니다. "저는 천 원이 있고, 무겁고, 나중에요." 는 그가 열쇠가 돈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포기하려 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셋째, 표정 묘사로' 머리를 흔들면 안 된다' 는 두 번은 돈을 요구하고 절망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옆받이도 세 가지 측면에서 출발한다. 하나는 대비,' 수영을 잘하는 사람',' 수영을 잘하는 사람',' 수영을 잘하는 사람',' 오늘' 최선을 다해 하지 않는' 비정상적인 행동을 비교한 것이다. 두 번째는 그가 최고의 수영 선수로 익사한 것을 비교한 것이다. 그보다 못하여 안전하게 해안에 도착할 수 있는 사람들과 비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수영, 수영, 수영, 수영, 수영, 수영, 수영, 수영) 셋째는' 자조' 라는 구호로 측면에서 그의 무지를 폭로하는 것이다.
3. 자신의 이익에만 관심이 있는 사람을 풍자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그 말은 파리가 개를 탐하고, 자신의 사사로운 일에만 관심을 갖고, 늑대가 호랑이를 탐내고, 의리를 버리고 돌보지 않는다는 답이다. 아니
풍자적 문장:
1, 자신의 일을 잘하더라도 남의 풍자와 비웃음을 무시하지 마라.
2. 다른 사람의 비꼬는 말에 그는 아랑곳하지 않고 노인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고집했다.
3. 학우들은 결점이 있으니 열심히 도와야 하고, 빈정거리지 마라.
4. 만화는 종종 과장된 수법을 사용하여 풍자적인 효과를 얻는다.
이 만화는 사회적 도덕성을 말하지 않는 사람들을 풍자합니다.
6. 그는 소설에서 봉건과거제도의 폐단을 무자비하게 폭로하고 풍자했다.
7. 그는 항상 다른 사람의 풍자를 비웃는다.
8. 우리는 종종 풍자가 문학의 바른 길이 아니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우리는 풍자가 미덕이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9. 오늘 너의 사과는 내가 너를 사랑했다는 사실을 풍자했다.
10, 이 문장 풍자 그 오만한 사람들, 정말 정밀하다.
재미있는 문장:
1 .. 수많은 혁명 선열들이 국민의 이익을 위해 목숨을 바쳤다.
2. 반의 이익을 위해서, 그는 어쩔 수 없이 타협했다.
3. 물질적 이익 앞에서 모두가 고귀한 기풍을 보였다.
4. 개인의 이익은 합법적인 한 보호되어야 한다.
5. 국가의 이익을 위해 간뇌가 바르더라도 나는 아깝지 않다.
조국의 이익을 위해서 나는 물불을 가리지 않겠다.
7. 국민당은 인민의 이익에 눈을 멀게 한다.
8. 부당한 수단으로 돈과 이익을 챙기고 인격과 도덕을 잃는다!
9. 네가 이렇게 하는 것은 순전히 너 자신의 이익을 위한 것이다.
10, 임금 개혁, 모든 직원의 절실한 이익 포함.
4. 문어문으로 남의' 조심스러운 눈' 을 풍자하는 문장은 무엇입니까? 1. 모든 사람이 공평하다면 세상은 평화로울 것이다. 사람마다 이기적이고 천하가 대란이다. --리우 웨이
모든 사람이 공정하고 정직하며 집단의 이익이나 타인의 이익을 고려할 수 있다면, 세상에는 분쟁이 없을 것이다. 모든 사람이 자신의 개인적 이익만을 위해 이기적이라면 세상은 더러워질 것이다.
이기심은 성공의 장애물입니다. 여곤
이기심은 성공의 장애물이다. 즉 이기심은 성공의 장애물이다. 우리에게 너그럽고 남을 배려하라고 말해라.
3. 군자의 의리, 소인의 이익. --공추 "논어 입인"
군자는 도덕을 중시하고 소인은 이익을 중시한다.
4. 정직한 사람은 개방적이고 태연자약하다. 악당은 늘 서로 동정한다. -공자 논어
군자가 활달하고 침착하다. 소인이 시시콜콜 따지다.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할 것이다. -"맹자 리 루"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사랑할 것입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에게 존중받을 것이다.
6. 선함은 물과 같고 덕이 있다. 노자
선행의 최고 경지는 물의 본성과 같고, 이욕은 마음을 훈훈하게 하고, 명리를 다투지 않는다.
성어: 작고 총명하며, 조심스럽고, 보복심이 강하고, 이기적이다.
1 .. 시시콜콜 따지다
해석: 루빈과 바트: 둘 다 고대에는 아주 작은 무게 단위였다. 형용이 매우 인색해서, 반드시 돈에 대해 매우 신경을 써야 한다. 마음이 좁고 사소한 일을 따지는 것도 비유한다.
출처: 송 첸 wenwei "첸 kezhai 세트": "선생님 미묘한; 일에서 만나다 몸무게를 재다 비교해야 합니다. "
2. 조심스러운 [x 와 ng Xi 는 Xi 가 아닙니다
해석: 마음속에 물건을 담을 수 없고, 극도의 자아, 이기심. 내 마음속에는 나 자신밖에 없고, 다른 사람은 나타날 수 없다. 마음이 좁고, 원한을 품기를 좋아하며, 다른 사람을 쉽게 용서하려 하지 않는다.
출처: 명? 슈나이암' 수호전' 제 20 회: "오늘 군웅이 모여 왕륜이 편협하고, 질투심이 많고, 이치에 불복하기 때문에, 이 사람과 합병하여, 이 사람이 비림충이 되게 하라."
3. 너는 반드시 너의 불만을 제출해야 한다
해석: 화가 났을 때 눈을 부릅뜨고 가장 작은 증오를 가리킨다. 가장 작은 원한이라도 윙크하는 것과 같이 보복해야 한다. 비유는 매우 조심스럽다.
출처: "사기 범수 채택열전": "한 끼의 덕은 반드시 갚아야 하고, 한 끼의 원한은 반드시 보답해야 한다."
이기심 [조상과 조상]
해석: 이기심은 매우 무겁고 개인의 이익만을 위한 것이다.
출처: "진서 페니전": "고민의 연결은 이기심에서 나온 것이지만 욕망에 근거한 것이다."
5. 풍자적인 말 패장: 패장.
지금은 실패한 사람을 풍자하는 데 많이 쓰인다. 선생님 경배: 출병 복수 실패를 풍자하는 데 쓰인다.
총리: 같이 먹어요: 다른 사람과 같이 먹어요. 무능하고 무능한 관원을 풍자하는 데 쓰인다.
보등: 부족: 부족; 램프 홀더: 램프 홀더. 등잔대가 없어서 사람들은 그것을 등잔대로 사용한다.
과거에는 남자가 사람을 비꼬는 것을 좋아해서 아내를 두려워했다. 오뚝이: 노인처럼 보이는 장난감. 그것은 가볍고 무거워서 끌어내린 후에 스스로 일어설 수 있다.
지금은 자신의 지위를 지키기 위해 교묘하게 빼앗은 사람들을 풍자하는 데 많이 쓰인다. 달팽이를 불다: 불교 수행에 사용되는 악기.
부처의 원시 비유는 대중에게 널리 사용되고 있다. 나중에는 풍자로 허풍을 떨며 큰소리를 쳤다.
어른: 과거에는 지위가 있는 사람을 의미했습니다. 때때로 이것은 아이러니하다.
소에게 힘을 북돋우다: 도리를 따지지 않는 사람에게 도리를 따지거나 일을 말하는 것을 비유한다. 그것은 종종 쓸데 없거나 상대방의 어리석음을 풍자하는 것을 암시한다.
"쇠귀에 거문고를 타다" 와 같습니다. 보조 헌터: 보조 헌터: 고대 관명.
나중에 그는 그것을 사용하여 다른 글자를 읽는 관원을 풍자했다. 고상한 사람은 일을 잊는다: 고상한 사람은 일을 잊기 쉽다.
원래 고관 후록을 가리켜 고인을 그리워하지 않다가 나중에는 남의 건망증을 풍자하는 데 쓰였다. 왜 이제야 알아차렸어? 풍자는 무지하다.
미끄럼틀: 일을 강조하는 것은 웃긴다. 말 속에 가시 돋친 말: 조롱과 풍자가 담긴 말을 가리킨다.
가시 돋친 말을 쓰다. 말에는 가시가 있다: 말은 조롱과 풍자를 포함한다.
가시 돋친 말을 쓰다. 말 속에 가시 돋친 말: 조롱과 풍자가 담긴 말을 가리킨다.
총을 들고 막대기를 들고 있다: 말 속에 숨겨진 풍자를 가리킨다.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다: 고대의 사람과 일을 논평하여 현실을 풍자하다.
낡은 풍속은 황제가 한 말을 가리킨다. 지금은 바꿀 수 없는 일을 말한다.
징 사람들 관련: 징 사람들: 추 사람들. 요리: 끓인 물.
초인이 물을 건너가다. 나중에 관례를 고수하고 형세의 변화에 따라 적응할 줄 모르는 행동을 풍자하는 데 쓰였다.
존경하고 멀리: 겉으로는 존경을 표하지만 실제로는 접근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누군가에게 접근하고 싶지 않은 것에 대한 풍자로도 쓰인다.
도덕을 말하는 것은 옷을 입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옷을 입는 것: 절도 행위를 가리킨다. 인의도덕에 대해 크게 이야기하지만, 벽을 넘어 물건을 훔치려고 한다.
늘 위선자를 풍자하는 데 쓰인다. 냉소적 풍자: 냉담함: 열정적이지 않고, 엄함으로 이어집니다. 열: 온도가 높고 외연이 매워요.
날카롭고 신랄한 언어로 풍자를 비웃다. 슬라이드: 슬라이드 (풍자 재미).
원숭이는 목원숭이로 붙여졌다: 원숭이는 모자를 쓰고 성인으로 분장했다. 피상적이고 진정한 능력이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권력에 의지하며 권력을 훔치는 사람을 풍자하는 데 쓰인다. 원숭이 크라운: 원숭이 세척: 원숭이; 왕관: 모자를 써요.
옷을 입고 모자를 쓴 원숭이는 결국 실물이 아니다. 천박한 비유는 꼭두각시 같다.
악세력에 기대어 권력을 훔치는 사람을 풍자하는 데 자주 쓰인다. 원숭이 크라운: 원숭이: 원숭이; 왕관: 모자를 써요.
옷을 입고 모자를 쓴 원숭이는 결국 실물이 아니다. 천박한 비유는 꼭두각시 같다.
악세력에 기대어 권력을 훔치는 사람을 풍자하는 데 자주 쓰인다. 원숭이 옷을 입고: 인형처럼 피상적인 것을 비유한다.
악세력에 기대어 권력을 훔치는 사람을 풍자하는 데 자주 쓰인다. "목욕 원숭이 우승" 과 같습니다.
난형제: 형제가 둘 다 좋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지금도 거꾸로 쓰니 형제 둘 다 좋지 않다.
"그는 내 형이다." 사이드 노크 사이드 히트: 사이드: 사이드; 노크: 노크.
비유는 정면에서 직접 지적하는 것이 아니라 측면에서 풍자하거나 공격하는 것이다. 가운 데뷔: 물: 고대 관원들이 상조할 때 들고 있던 좁고 긴 판자로 옥, 상아, 대나무 조각으로 만들었다.
원래 관원이 옷을 차려입고 무대에 올라 연기를 했다. 지금 새 관리가 부임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거지타기: 풍자관위가 빠르게 올라간다. 내 앞에 지나간 시대는 어디 있었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전례가 없음을 나타냅니다.
반어로 쓰이기도 합니다. 전무고, 후무자: 전무고.
반어로 쓰이기도 합니다. "내 앞에, 과거 시대는 어디 있었지? , 내 뒤에, 미래 세대인가? 클릭합니다 。
후크를 훔치는 나라: 갈고리를 훔치는 자는 처형되고, 권력을 찬탈하는 자는 제후가 될 것이다. 도둑이 도둑을 죽이는 비정상 현상을 풍자하였다.
후크를 훔치는 나라: 갈고리를 훔치는 자는 처형되고, 권력을 찬탈하는 자는 왕후로 바뀐다. 구사회 법률을 풍자하는 위선과 불합리.
갈고리를 훔치는 자는 벌을 받고, 나라를 훔치는 자는 처형되고, 정치를 찬탈하는 자는 왕이 될 것이다. 구사회 법률을 풍자하는 위선과 불합리.
흠차대신: 과거에는 황제가 파견되어 황제를 대표하여 중대한 사무를 처리하러 나간 관원을 가리켰다. 지금 상부에서 파견한 사람을 풍자하는 데 쓰이고,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면 명령을 내린다.
어진 군자: 인: 인. 과거에 마음씨가 선량한 정파인이라고 불렸던 사람.
반어로 위선자를 풍자하기도 한다. "3 개는 열리지 않는다": 구사회에서, 나는 두려움을 두려워하고, 흐리멍덩하며, 아무 일도 할 수 없는 관료들을 풍자했다.
3 인치는 썩지 않는 새, 7 인치는 썩지 않는 입: 형상적으로 말하다. 세 가지 목적: 무능한 관원을 풍자하다.
상처를 주는 말: 방언. 풍자적으로 말하다.
강해에서 위궐: 위궐: 고대 궁문 밖의 높은 건물에 매료되어 조정의 대명사로 사용되었다. 해임된 노인은 아직도 법원에 들어갈 생각을 하고 있다.
나중에 종종 술에 취한 명리를 풍자하는 가짜 은둔자를 풍자하는 데 쓰였다. 위궐: 고대 궁문 밖의 큰 건물은 조정의 동의어로 사용되었다.
해임된 노인은 아직도 법원에 들어갈 생각을 하고 있다. 나중에 종종 술에 취한 명리를 풍자하는 가짜 은둔자를 풍자하는 데 쓰였다.
위궐: 고대 궁문 밖의 큰 건물은 조정의 동의어로 사용되었다. 해임된 노인은 아직도 법원에 들어갈 생각을 하고 있다.
나중에 종종 술에 취한 명리를 풍자하는 가짜 은둔자를 풍자하는 데 쓰였다. 임천에서 위궐에 대해 걱정하다: 이전에 벼슬을 그만둔 사람은 지금도 조정에 들어가고 싶다.
나중에 종종 술에 취한 명리를 풍자하는 가짜 은둔자를 풍자하는 데 쓰였다. 같은 "강호에 있고, 마음속에 위궐이 있다" 고 말했다.
시례가 무덤을 보내다:' 시경',' 주례' 를 읽으면서 무덤을 파고 도묘를 한다. 원래 유교가 인의의 위선을 제창하는 것은 아이러니한 일이다.
나중에 표리가 다르고 언행이 다른 위선자 작풍을 풍자하는 데 쓰였다. 냉소적 풍자: 사건 밖에 서서 냉소적인 말을 한다.
전혀 평화 같지 않다: 이것은 평화와 번영의 조짐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반동 통치자를 풍자하여 태평하게 꾸미다.
문턱을 걷어차다: 네가 너무 맹렬하게 달려서 다른 사람의 문턱을 걷어찼다. 아첨하는 그 앞잡이들을 풍자하다.
문선 썩은, 수재 반: 문선란 소명문선. 선택한 작품을 자세히 읽은 뒤, 바로.
6. 풍자자가 문어문 원문을 사취하다: 이 푸핑은 퀴리 골목을 부러워하고, 술과 음식 게임은 경쟁한다. 그들은 히죽거리며 서로 옷을 벗고 악수를 하며 폐와 간을 드러내며 하늘의 눈물을 가리키며 생사를 맹세하였다. 그것이 사실이라면, 일단 작은 흥미가 생기면, 머리처럼, 모르면.
함정에 빠지면 다른 손으로 구해내고, 뒤로 밀고, 석두 부딪힙니다. 이것은 동물이 이디가 감당할 수 없는 일을 하는 데 적합하지만, 사람은 자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한유' 유자후 묘지명' 번역문: 오늘날 이웃 간에 서로 흠모하며 서로 비위를 맞추는 사람들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종종 먹고 마시고, 큰소리를 치고, 가능한 한 미소를 짓고, 서로의 수하에서 살고, 악수하고, 서로의 간폐의 모양을 드러내고, 눈물을 가리키며, 생사를 막론하고 친구를 버리지 않겠다고 맹세하며, 진실만큼 믿을 만하다. 일단 작은 이익 충돌이 생기면 머리카락 한 가닥만큼 작으면 사람을 몰라보게 된다. 친구가 함정에 빠졌을 때, 그는 손을 뻗어 구하지 않을 것이다. 오히려 기회를 틈타 그를 밀치고 석두 아래로 던진다. 곳곳에 이런 사람이 있어요! 이것은 짐승과 야인들조차도 차마 할 수 없는 일이지만, 그 사람들은 스스로 방법이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