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온라인 법률 자문 - 이브슨의' 인형의 집' 에 대한 문학 비평.

이브슨의' 인형의 집' 에 대한 문학 비평.

이브슨은' 현대 유럽 연극의 대가' 라고 불리는데, 우선 그가 연극예술의 혁신가이기 때문이다. 그는 연극을 당대 사회 생활을 보여주는 거울로 보고 무대를 당대 정치 문제를 토론하는 포럼으로 본다. 인형의 집' 은 여성 문제에 대한 그의 대표작이다. 이 연극은 해악고양이와 아내의 가족 관계가 화목에서 파열로 바뀌는 이야기를 묘사한다. 노라의 점진적인 각성을 통해 자산계급 사회법, 종교, 사랑, 결혼의 위선과 부조리를 깊이 폭로했다. 이 연극은 예술적으로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브슨 연극의 특징, 즉 주제가 두드러지고, 인물이 뚜렷하며, 구조가 엄격하고, 줄거리가 집중되고, 언어가 정련되는 특징을 두드러지게 부각시켰다.

노라와 하이얼모의 8 년간의' 사랑' 이 종이 한 장 앞에서 이렇게 연약해 보여서 한 작가의 개탄을 떠올리게 한다. 네가 어떻게 삶을 과장할 수 있는지, 사람들의 상상이 현실이라는 것을 어떻게 상상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복잡한 생활갈등 뒤에는 심오한 사회문제가 숨어 있지만, 이 모든 것이 극의 발전에서 독자들에게 이해되고 있다. 줄거리가 교묘하게 안배되어 크리스마스 전후 3 일 이내에 명절 분위기와 가정의 비극의 대조를 두드러지게 했다. 작가는 크로거스탄이 하이얼모에 의해 해직된 것을 주선으로 하여 여러 가지 갈등을 불러일으켰다. 나라도 이 짧은 3 일 동안 격렬하고 복잡한 내심 발악을 겪었고, 평온에서 혼란까지, 환상에서 파열까지, 고통 속에서 자각, 강렬한 연극 효과를 거두었다.

저자가 사용하는' 회고법' 을 통해 우리는 노라가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아버지의 인형이었고, 결혼 후 또 남편의 인형이었다. 그녀가 말했듯이, 그녀는 아버지의' 진흙 인형 딸', 남편의' 진흙 인형 아내' 이다. 그러나 그녀는 삶을 사랑하고 가정을 사랑하며 그들의 행복을 위해 자신을 희생했다.

헬모는 이기적이고 위선적인 자산계급 이미지이다. 외부인의 눈에는 의심할 여지없이' 신사' 이자' 모범남편' 이다. 줄거리의 발전과 갈등이 전개되면서 그의 가면이 한 층 벗겨지면서 우리는 그가 가정에서 남성중심주의, 사회에서 자산계급 도덕, 법률, 종교의 수호자라는 결론을 쉽게 내릴 수 있다. 그의 인생 목적은 돈과 지위를 추구하는 것이다. 그는 사랑할 수도 없고 사랑받는 것도 모른다. 아내는 단지 그의 사유재산일 뿐이다. 그가 말한 것을 들어라: 그는 노라의 고통스러운 감정을 감언이설' 과' 가식적인 자세' 로 꾸짖었다. 그녀의 희생을 평가하는 것은' 내 일생의 행복을 망쳤다',' 너의 미래를 망쳤다' 였다. 그의 아내를' 위선자',' 범죄자' 라고 부른다. 바람이 잔잔할 때, 그의 첫 반응은' 난 괜찮아' 였다. 그런 다음 "위로" 아내가 말했다. "너의 모든 일은 내가 책임지고, 내가 너에게 길을 안내해 줄게." "너는 전심전력으로 나에게 의지하기만 하면 된다." 노라가 인형의 집을 떠나는 선택을 했을 때, 그는 심지어 "당신의 가장 신성한 책임은 남편과 아이에 대한 당신의 책임이다" 며 "한 남자가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자신의 명예를 희생해서는 안 된다" 고 자신을 변호했다.

노라가 빠르게 성장하게 한 것은 바로 이 칼빛 칼그림자의 말들로, 그녀의 반항을 불러일으켰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녀는 "나는 너를 이해하지 못한다", "나는 종교가 무엇인지 정말 모른다", "세상에 이런 불합리한 법이 있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 "나는 지금 너를 사랑하지 않는다", "강인하고 독립된 신나라가 일어섰다" 고 비난했다. 노라는' 번거로움' 이 해결된 후 의연하게 가출하기로 결정하여 사람들에게 더욱 깊은 경고와 깨우침을 주었다. 이 결말의 안배는 작가 사상의 심오함을 부각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