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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성과 정의의 기본 특징은 무엇입니까?

첫째, 공정성과 정의는 역사적이다. 공정성과 정의는 발전의 역사적 범주이다. 서로 다른 역사적 조건 하에서, 공정성과 정의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는 다르며, 공정성과 정의는 변하지 않는 잣대가 없다. 오늘날, 우리는 역사상' 정의' 앞에' 불의한'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오늘날 우리가 생각하는' 공평함' 은 역사의 발전에 따라 점차' 불공평' 으로 변할 수 있다.

마르크스는 그리스인과 로마인의 공평관은 노예제도가 공평하다고 믿었고 1789 의 자산계급 공평관은 불공정한 봉건제도의 폐지를 요구했다고 지적했다. 공정성에 대한 견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할 뿐만 아니라 사람마다 다르다. 그러므로 일정한 역사적 조건과 환경 속에서 공정성과 정의를 토론해야 한다.

둘째, 공정성과 정의는 구체적입니다. 여기에는 철학, 사회 정치, 문화, 법률, 윤리 등 여러 방면의 도덕적 자질과 요구 사항이 포함되며, 공평, 정의, 정의, 평등의 이념과 관념을 담고 있다. 이러한 이념들은 상호 의존적이지만 완전히 동등하거나 서로 대체할 수는 없다.

예를 들어, 경제 분야에서 공정성과 정의는 주로 시장 경제에서 동등한 교환 원칙에 반영된 평등, 즉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기회 평등과 공정한 경쟁을 가리킨다. 사회 분야에서 공정성과 정의의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약점, 노령, 병, 잔재를 포함한 모든 사회 구성원의 기본적인 생존 수요를 보장하는 것이다. 정치학에서 공정성과 정의는 일종의 집권 이념이며, 제도 설계와 제품 분배의 이익 척도이며, 국가의 각 사회계층 지위의 구현이다.

법치이념으로 볼 때 공정성과 정의를 추구하는 가치취향은 사회 전체가 법률에 규정된 방식으로 자신의 권리와 의무를 공평하게 실현하고 법률의 보호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반드시 공정정의를 구체적인 분야에 두어야 하며, 구체적인 문제는 구체적인 사람이 구체적으로 분석해야지, 분석을 하지 않고 구별하지 않는 간단한 응용을 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의명언)

셋째, 공정성과 정의는 상대적이다. 공정성과 정의의 실현은 특정 경제사회 발전 정도에 의해 제약을 받는다. 절대적으로 완벽한 정의는 결코 존재하지 않는다. 그것은 관념과 환상 속에만 존재한다. 정의 자체는 차이와 차이를 포함하고 있다.

수평으로 볼 때, 우리의 사상 이론, 정책 법규는 모두 공평한 구체적 의미, 원칙, 평가 기준을 분명히 하고 있지만,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현실 세계는 매우 다르다. 우리는 서로 다른 경제 문화 환경, 사회 조건, 개인 자질, 가정 조건 하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모두 같은 출발선에 있는 것은 아니다. 순수한 출발점 평등은 불가능하거나 존재하지 않으며 경쟁의 최종 결과도 완전히 공평할 수 없다. 사실 대체로 공평하고 비교적 공평할 수밖에 없다.

수직적으로 공평한 실현은 단번에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경제, 정치, 문화 발전의 제약을 받는 역사의 발전 과정이다. 사회, 경제, 정치, 문화 발전의 정도는 공평한 문제를 해결하고 실현하는 정도와 동일하며, 인간의 의지와 선의에 달려 있지 않다.

우리가 역사, 구체적, 상대적 시각으로 공평한 정의를 바라볼 때, 어떤 표상에 현혹되지 않고,' 배를 조각하여 칼을 구하지 않는다' 며 역사에 버림받은 공평한 이념을 줍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한순간 원을 그리는 것" 은 나타나지 않고, 다른 분야의 공평한 기준을 혼동한다. "묘목을 뽑아 조장" 하지 않고 공평에 대해 비현실적인 요구를 한다.